'MOTO GP 2'에 관한 몇 가지 질문
중국어 패치 없음
MotoGP의 원본 버전이 Xbox에서 큰 성공을 거둔 후 THQ는 이 게임 시리즈의 다음 버전을 PC 분야로 홍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원본은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컨트롤, 놀라운 비주얼, 역동적인 레이싱 경험을 제공했으며, 새로운 Xbox 버전은 모든 측면에서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PC 버전은 PC 제어 플랫폼에 대한 고려가 부족합니다. 그래도 게임 소매가가 20달러인 것을 보니 반갑습니다. 두 버전을 비교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메뉴 시스템이 거의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게임 내 메뉴에 컨트롤 및 그래픽 설정 조정과 같은 PC 관련 옵션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게임 로더에 의해 제어되므로 이러한 설정을 변경하려면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로드해야 합니다. 게임 로딩 시간은 빠른 반면, 설정은 여전히 투박합니다.
MotoGP2는 2002년 국제 모터사이클 그랑프리의 레플리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명단도 작년 이벤트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든 경쟁 팀을 대표하는 트랙 수가 16개로 늘어났습니다. 500cc 2기통 경주용 자동차는 이제 Yamaha M1, Suzuki GSV-R 및 Honda RC211V와 같은 1000cc 4기통 경주용 자동차와 동일한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어 모드는 다양한 대체 레이스 모드를 제공합니다. 즉시 레이스에 참여하고 싶다면 빠른 레이스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쇼 모드는 레크리에이션 게임과 유사하며 빠른 기어로 전환하고 높은 속도를 사용합니다. 포인트를 획득하는 속도. 다른 모드에는 시간 제한 레이스와 일부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포함됩니다. 싱글 플레이어 게임의 핵심은 레이서의 경력입니다. 게임에서 당신은 레이서를 생성하고 국제 모터사이클 그랑프리의 모든 이벤트에 참가하게 됩니다. 자동차와 경주복을 선택할 뿐만 아니라 회전, 제동, 가속 및 과속에도 기술 포인트를 할당합니다. 챌린지를 완료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면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므로, 성공적으로 플레이하면 레이서는 시즌이 끝날 때까지 훌륭한 레이서가 될 것입니다. 각 라운드는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이틀 간의 이벤트로 구성됩니다. 첫째 날은 경주자들이 트랙에 익숙해지고 결과에 따라 선두 경주자를 결정하는 연습 세션입니다. 둘째 날은 실제 경주입니다. 실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게임 내 경기도 빗속에서 진행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맑은 날에 결정한 경주 경로는 비 때문에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즌이 종료되면 참여했던 이벤트로 돌아가거나, 놓친 도전을 수락하여 실력을 향상할 수도 있고, 다음 시즌에 직접 입장할 수도 있습니다. Xbox 버전의 게임은 레이싱 컨트롤 조작이 매우 매력적이지만, PC 버전은 이 점에서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게임의 레이싱 컨트롤은 코너에 진입하는 차량의 기울어짐 각도를 점진적으로 증가시키는 것부터 코너에서 부드럽게 감속하는 것까지 아날로그 컨트롤에 크게 의존합니다.
Xbox 컨트롤러는 거의 모든 기능이 실제를 시뮬레이션하기 때문에 이를 매우 잘 수행합니다. PC 버전에서는 이러한 컨트롤러가 드물 뿐만 아니라 감속 및 제동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어하는 데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컴퓨터로 제어되는 인공지능은 끊임없이 도전을 제공하지만, 가장 치열한 경쟁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때입니다. MotoGP 2의 PC 버전에는 멀티플레이어 구성 요소가 추가되었지만 제대로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게임은 LAN과 인터넷을 지원하지만, 게임 내 서버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LAN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게임을 하려면 연결하려는 서버의 IP 주소를 제공해야 합니다. 내부 서버 브라우저가 없기 때문에 타사 장치를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기능은 매우 완벽하며 서버는 최대 16명의 플레이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MotoGP 2는 시청각적으로 좋습니다. 16개의 트랙은 완벽하게 설계되었으며, 트랙에 반사되는 햇빛, 다른 레이서를 따라 코너로 진입할 때 앞 유리에 떨어지는 빗방울 등의 날씨 효과가 항상 존재하여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자동차와 운전자의 모습도 매우 현실적입니다. 코너로 몸을 기울이고, 앞 유리를 접고, 다른 운전자를 추월할 때 어깨 너머로 바라보는 운전자의 애니메이션이 모두 잘 구현되었습니다.
2기통 경주용 자동차의 윙윙거리는 엔진 소리부터 4기통 경주용 자동차의 굉음까지 게임의 음향 효과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플라스틱 몸체가 서로 부딪히는 소리, 스탠드를 지나갈 때 들려오는 환호성이 그 증거다. 게임의 사운드트랙에는 V8 Pack, Third Girl, Darrin Roggenkamp 등의 록 트랙이 포함되어 있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면 MotoGP 2에서 일반 사운드트랙도 제공합니다. MotoGP 2의 그래픽과 사운드 대부분은 Xbox 버전에서 PC 버전으로 직접 내보내지지만 결과는 꽤 좋습니다. 실제로 MotoGP의 PC 버전은 그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개발자가 컨트롤과 그래픽을 다듬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PC의 하드웨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게임 메뉴와 멀티플레이어 옵션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면 PC 버전은 Xbox 버전만큼 다듬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