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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 FPS 슈팅 게임을 아시나요?

1965년에 Engelbart는 Stamford Research Laboratory에서 마우스를 발명했습니다. 3년 후인 12월 9일 전기전자공학협회 회의에서 그는 마우스의 사용을 시연하기 위해 다중 타일 창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를 설계했습니다. 목적에 따라, 이 발명은 사람들의 컴퓨터 사용 습관도 변화시켰습니다. 몇 년 후, 그래픽 인터랙티브 인터페이스의 개발로 마우스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실시간 피드백으로 슈팅 게임을 운영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1969년에 미국 국방부는 컴퓨터 네트워크 개발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그러다가 군사적 용도가 민간용으로 전환되면서 인터넷이 점차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역시 인터넷의 대중화에 힘입어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인간의 상대는 더 이상 미리 설정된 프로그램이 아니며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전투가 가능해졌습니다. 이후 1970년대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인 전자 게임이 종합적으로 발전하는 시대였습니다. 이 신흥 산업에 참여하는 수많은 회사가 전통 산업에서 경력을 전환했으며, 많은 최초 및 고전 IP가 게임에서 탄생했습니다.

1981년 뮤즈소프트웨어가 '울펜슈타인'을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FPS 게임의 기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3년에는 FPS 게임의 원조인 울펜슈타인 3D(Wolfenstein 3D)가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게임은 자신의 관점에서 지도를 탐색하고 적을 죽이는 새로운 방식을 창조했습니다. 이 방식은 나중에 FPS(1인칭 슈팅 게임)라고 불렸지만 실제로는 3D 게임일 뿐입니다. 광선 추적 알고리즘에 의해 잠긴 의사 3차원 효과입니다. DOOM, Quake 등 많은 고전 게임이 이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탄생했으며, FPS 게임도 이 게임을 출발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Wolfenstein 3D에서 사용하는 광선 알고리즘은 시야각을 상하로 볼 수 없고, 벽 사이의 각도가 90도밖에 되지 않으며, 천장과 바닥은 텍스처로 표현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제한됩니다. 장점은 게임의 계산 복잡도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John Carmack("1인칭 슈팅 게임의 아버지")는 이 게임의 개발자입니다. 1970년 8월 20일에 태어난 그는 비디오 게임 분야의 아이돌로 존경받는 세계적인 프로그래머이자 id Software의 창립자 중 한 명입니다.

? John Carmack이 설립한 id Software는 이후 수많은 훌륭한 작품을 출시하며 FPS 슈팅 게임 개발의 기반을 차근차근 쌓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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