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삼정도서관》을일
검은 을이가 좀 무섭다. 그것은 너의 머리 깊은 곳에 서늘한 기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백이는 겨울밤의 눈처럼 은은한 흰색을 내뿜으며 길을 잃은 여행자를 환히 비추었다.
화이트와 블랙은 두 작가가 아니라 필명이 인 일본 작가의 양면성이다.
설야도서관' 에서 문산사진의 도서관은 주요 장소든 지나가든 모두 눈길을 끄는 펜이다. 만약 이것이 이야기로 짜여진 작은 마을이라면, 도서관은 그 바늘이다. 아마도 B 가 우리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책은 우리 자신을 반성하는 거울이고, 독서는 자기치유의 문을 여는 것이다.
이 책에는 여섯 가지 이야기가 있다.
《소설가 창작법》한 편
이 단편 소설에는 언니 음초, 납 중독 환자, 동생 수태 등 두 가지 주요 인물이 있다. 그는 산속에 있다가 작가가 되었다.
그의 새 책의 후기에서 리산 수태 부인은 그녀가 글쓰기를 시작한 이유를 회상했다. 허구의 이야기를 만들어 당직일에 대항할 때' 반 일지' 를 채우는 지루함을 회상했다. 이것은 나의 첫 번째 독자인 담임 선생님 H 선생님을 수확했고, 그래서 내가 누군가를 위해 글을 쓰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이 항상 객관적인 관점의 존재를 의식하게 하고, 마음대로 쓰고 싶은 곳에 쓰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지금까지 글쓰기를 견지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수태에게' 소설가의 창작 방법' 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물론 이것은 단지 하얀 서술 수법일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수부인은 확실히 H 씨에게 수많은 "죽어라!" 라고 적힌 노트를 주었다. " 위에 쓰다. 반의 모든 남학생과 여학생이 그에게 남긴 메시지.
바로 이 악의적인 공격이 가득한 공책과 H 선생님의 이 일에 대한 불신이 수태의 끊임없는 창작의 원동력이 되었다. 그는 초등학교의 선생님 동창들에게 복수하여 가슴을 두드리게 하고, 그와 친구가 되지 않은 것을 후회하게 하려고 한다.
그는 확실히 머릿속에서 한 독자를 상상했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선생님과 학우를 싫어하고, 모든 것을 싫어하는 사람." "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사람도 없고, 자신의 관점을 의식하는 사람도 없고, 세상은 크지만, 그들을 용납할 수 없다.
문자로부터 오는 상처에 남자도 글로 원래의 어두운 현실에서 도망쳐 치유를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소설의 끝에서 음초 수녀는 라이터로 노트북에 불을 붙였다.
"종이는 열로 말려서 한 장은 화염에 삼켜졌다. 나는 울고 싶다. 화성은 바람에 뛰어올라 허공에 떠내려가 식힌 후 하얀 재로 변해 날으는 눈송이 같다. "
소년 때 입은 상처는 마음속 깊이 파묻힌 뼈 부식의 아픔으로, 모두 필단에 호소하는 글로 희석되었다. 결국, 그들은 눈 속에 흩날리는 하얀 재 몇 조각과 시간 속에 잃어버린 약간의 기억처럼 망망한 세상에서 잠잠하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편의점 데이 2 개
날씨가 맑고 바람이 분다. 편의점의 날' 은' 편의점의 아름다운 날' 이다.
이 이야기의 흥미로운 점은 그 줄거리가 뒤바뀌고 전복되고 전복된다는 것이다.
남자 주인공과 셋째가 편의점' 아르바이트' 에 갔는데 폐점 직전에 강도로 의심되는 남자를 발견하자 그들의 우려가 마침내 실현되었다 ...
이 단편은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모든 반전이 실제로는 숨겨진 복선이라는 점이다. 어떻게 글쓰기에서' 미리 매복' 하는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유머러스한 획과 생동감 있는 디테일도 이 단편에 재미를 더했다.
그리고 강도들은 그렇게 순진하고 착하고 결말이 그렇게 따스하다. 이것은 정말 흰색 을일 한 대이다 ...
세 가지 "젊음의 절연체"
첫 소설에서 야마다 수길은 다시 고등학생으로 등장해' 청춘 절연체' 가 무엇인지 직접 설명했다.
"저는 중학교에 친구가 없어서 고등학교의 비참한 생활을 역전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의 부상과 열등감은 여전히 나를 외롭게 했다. 공을 못 받는 것처럼 반에서 가장 귀여운 여자와의 가장 간단한 대화도 망칠 수 있다.
"청춘에게 나는 절연체 같다. 클릭합니다
문예부에 가입한 후' 나' 는' 학언니', 사장, 유일한 문예부 구성원을 알게 되었다.
나는 왜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부터 다른 사람과 말을 하지 않는' 나' 가 선배와 잘 이야기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한 달 뒤인 어느 비 오는 아침이 되어서야 나는 학교 뒷문에서 선배의 비밀을 발견했다. .....
열등감은 우리 성장의 길 한 구석에 잠복해 있는 몰래 만지는 도둑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생활의 비바람에 두들겨 맞은 후, 너를 따라' 청춘 절연체' 가 될 것이다. 당신이 어렸을 때 상처를 입었다면, 당신이 젊음과 행복으로부터 고립되었다고 느껴본 적이 있다면, 이 이야기를 보러 가십시오. 그것은 너에게 이 열등한 가시덤불길에서 너는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준다!
젊음은 때때로 어두운 터널과 같다. 용기는 단지 조용히 기다리며 터널 끝의 빛을 기다린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4 대' 선경'
이 이야기에서, 흰색의 다른 면인 블랙은 좁은 방식으로 작은 얼굴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읽은 후에는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이 책에서 가장 이상하고 은유적인 이야기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소년은 열쇠 하나를 찾았고, 이때부터' 상응하는 열쇠구멍 찾기' 라는 편집증에 빠져 열려 있지 않은 열쇠구멍을 찾아다녔다.
두통에 시달리는 살인범이 칼의 모양과 일치하는 여자의 갈비뼈를 찾았다. "... 자물쇠가 달린 열쇠처럼, 정확히 일치하면 여자의 갈비뼈가 튀어나와 천국의 문이다. 이런 식으로 두통도 좋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열쇠구멍을 찾으려는 노력이 마침내 남자아이로 하여금 그 빈 집을 찾게 했다. .....
이야기의 후반부, 꿈과 현실의 교차는 약간 뇌를 태웠다. 나는 한때 이 소년이 소년 시절에 머리가 아픈 살인범이라고 생각했다.
사서 (첫 번째 책에서 심한 납 중독 환자의 언니) 의 추측과 결말의 만남은 소설을 진실의 한심하게 이끌었다. .....
오면 "왕국의 깃발"
동화 한 편.
"나" 는 트렁크에 들어가 잠을 잤고, 소년 에이미가 버려진 볼링장에서 그들이 바꾼' 왕국' 으로 데려갔다.
왕국 곳곳에' 아이' 가 가득하고, 낮에는 부모 역을 하고, 밤에는 이곳에 와서 자신의 아이와 소년이 된다.
유일한' 성인' 인' 나' 는 자신의 이름을 포기하고 왕국에 가입하기를 거부한 뒤 에이미에게 가택 연금을 받았지만 에이미의 동료 아봉에게 비밀리에 풀려났다.
에이미는 나를 버스 정류장까지 쫓아갔지만, 그녀는 나를 막지 않고 볼링장의 은열쇠를 주었다. (그것은 소년이 지난 작품' 선경' 에서 찾은 열쇠다)
나중에, 나는 왕국을 찾기 위해 돌아갔지만, 안개가 걷히면서 더 이상 흔적을 찾을 수 없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플랫폼 버스 회사 사람들조차 들어 본 적이 없다.
이 세상에 정말 왕국이 있습니까?
도서관의 어린이 그림책에서 크레파스로 그린 노란 왕관을 볼 때까지 볼링장의 붉은 천에 노란색 물감으로 그린 거대한 왕관을 보았다. .....
아이들에게만 속한' 이상국' 을 만드는 것은 아마도 많은 일본인들의 꿈이었을 것이다.
일본처럼' 어린이' 와' 성인' 이 이렇게 분열되고 대립되는 문화는 거의 없다. 문학 작품에서 아이들, 심지어 청소년들은 어른들의 눈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 이다. 아이의 눈에는 어른도' 추하고 위선적인 어른' 이다. "
이런 문화에서 많은 미성년자들은 부모 앞에서 자신이 자신의' 아이' 로 놀기만 할 뿐, 부모가 준 이름을 포기하고 진정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또래와 함께 있어야 진정한 자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동화처럼 보이는 이 이야기는 화려한 가면을 찢고 삶의 진상을 응시하는 예기가 있다.
여섯 개의 "하얀 발자국"
평행 세계의' 너' 는 어떻게 됐어?
평행세계의 두 사람, 덩굴우 2 와 와타나베 이삭향, 눈 덮인 문산사 마을에서 우연히 서로의 발자국을 발견했다.
사람의 그림자도 보이지 않고, 소리도 들리지 않고, 눈 속에 허공에서 나오는 발자국만 있다.
두 사람은 큰 힘을 들여서야 상황을 정확히 알고 눈밭에 글을 남기고 서로 교류했다.
지루한 생활을 하고 있는 덩굴은 이삭향을 통해 평행 세계에 음초라는 아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생활은 이 세상에서의 자신의 삶만큼 나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와타나베 이삭향은 쇼핑을 나가고 싶지 않아, 주먹을 맞힐 때 일부러 엄마를 때렸다. 그녀의 어머니는 쇼핑을 하다가 고개를 숙이고 CD 를 바꾼 트럭 기사에게 치여 죽었다. 이삭향은 덩굴의 발자국을 만날 때까지 어머니를 죽이는 죄책감을 떨쳐 버리지 못했다.
이야기의 끝에서, 덩굴은 어머니와 딸이 다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와타나베의 힌트에 따라 그는 자신의 세계에서 습기를 찾았다. "현재 우리는 여전히 낯선 사람입니다. 나는 그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러나 누가 이것이 어떤 시작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손전등이 없어 어둠 속에서 더듬어야 하는 행인과 같다. 우리가 약간의 지름길을 걸어도 신들은 우리를 용서해 줄 것이다. "
이삭향모녀의 재회를 도우며 덩굴이' 나 혼자라도 의미 있는 인생' 이라는 것을 깨닫게 했다.
이삭향과 어머니는 다리 위에 서서 눈밭에 글을 써가며 속마음을 털어놓았고, 마침내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찾기 위해 눈밭에 첫 발자국을 남긴 두 사람이 마침내 그들이 찾고자 하는 답을 찾았다.
이 이야기는 을일 () 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고, 그가 뇌동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말이다.
평행세계' 의 남녀 주인공은 얼핏 보면 약간 뇌를 태우지만 자세히 보면 재미가 넘친다.
마지막으로, 평행세계의 설정은 같은 공간에 따라 서로 다른 시간에 만나는 설정보다 쓰기가 더 어렵고 (예:' 유걸 잡화점'), 뇌동이 더 크다.
7 편의 후기
후기에서 을일은 이 책의 탄생과 어떻게 독자의 영감을 핵심 이념으로 하여 진한 을일풍의 단편 소설 6 편을 확장하고 재생해 냈는지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흥미롭게도 을일은 도쿄의 문산사-정 지역, 도서관, 납중독 환자의 습기, 산속의 소설가 쇼대, 겨울의 살인사건, 은열쇠, 새해 전후의 눈 등 6 편의 소설에 같은 단서를 삽입했다. 전혀 상관없던 6 편의 소설을 곳곳에 비도와 복선 재미가 있다.
일본어로' 박스 법원' 은' 분재' 를 의미한다. 을일은' 독자' 의 나뭇가지를 빌려 의미와 이미지가 다른' 박스' 를 만들어 창작 수법의 뛰어난 전시였다. 도서관은 책 전체의 단서일 뿐만 아니라 독자에 대한 격려이기도 하다. 끊임없는 독서와 창작은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유일한 지름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