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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어떤 의미에서 미야자키 하야오의 최고의 작품인가요?

개인적으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베를린 황금곰상과 흥행 최고 기록은 물론 국내, 영화 흥행 휩쓸었음에도 불구하고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 관련 논의에서 여전히 과소평가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IMDB의 단일 등급은 불멸의 명작인 '월-E'와 '라이온 킹'을 능가할 수도 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을 (한두 편에 국한하지 않고) 더 많이 감상하신 분들이라면 '원령공주'의 관람 경험과 영향력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보다 확실히 훨씬 클 것이고, 중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폭력, 유혈, 소위 '거대 서사', 그리고 잠재적인 이데올로기 갈등은 실제로 매우 눈길을 끕니다. 특히 표현하고 생각하려는 15~25세 청중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 소통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의 어느 정도 '핵심' 관객으로는 '뽀코 로쏘', '이웃집 토토로', '천공의 성', '바람의 바람'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밸리' 만화. 미야자키 하야오의 전성기는 1978년에서 1988년 사이('사람의 창의성은 10년밖에 없다')라고 믿고 있으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이미 새천년 이후의 작품이다.

하지만 이것이 모두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과소평가하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에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이자,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

1. 안도 마사지와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결부터 시작해보자

'포르코 로소'부터 스튜디오 지브리에 입사한 안도 마사지는 '포르코 로쏘'의 감독을 맡았다. 고작 26세. '모노노케 공주' 작화감독의 막중한 책임은 매우 크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제작이 끝난 후 지브리를 떠나 FA가 되었으며, 곤 사토시, 안노 히데아키, 신카이 마코토 등 유명 감독들의 수많은 명작 제작에 참여했으며, 계속해서 원화도 그렸다. 지브리 작품을 위해.

그렇다면 이 재능 있는 애니메이션 감독이 흥행 기록을 경신한 뒤 떠나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안도 마사시는 안정적이고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퍼포먼스를 선호한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경우, 그의 대사는 확실히 더 부드럽고 더 생동감이 넘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 너무나 잘 활용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유명한 원화는 오히라 신야이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후부터 지브리 작품에 참여하기 시작한 이 톱 원화 애니메이터는 첫 작품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냈다.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치히로와 보일러 할아버지의 만남을 그린 작품도 오히라 신이 맡았다. 그들의 몸은 안정적이고 변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림의 다른 부분과 비교하면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추구하는 것보다 오히라 신야의 스타일이 훨씬 강한데, 왜 그렇게 강한 스타일을 가진 사람이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 쓰이고 어떤 특징을 유지하며 심지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걸까? 렌즈? 이건 '개인 스타일이 너무 강하고 레벨도 훌륭하다'라고 설명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 중 오히라 신야의 연기가 가장 돋보이는 작품은 바로 '바람이 분다'의 이 장면인 것 같습니다.

호리코시 지로의 대사가 여기저기서 확연히 보이네요 몸은 폭력적이고 불안정합니다.

'바람이 분다'의 가장 중요한 장면 중 하나이자, 개인적으로 미야자키 하야오 본인이 가장 해보고 싶었던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전작에서는 옷이 '바람'에 날리는 표현이 훨씬 안정됐다.

안도 마사시가 추구하는 바는 '꿈의 탐정', '도쿄 갓파더즈', 'EVA 신극장판'에서의 활약에서 엿볼 수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와 안도 마사지는 '모노노케 공주' 제작 과정에서 명백한 갈등을 겪었다. 안도 마사지는 '모노노케 공주' 개봉 이후 지브리를 떠날 준비를 했으나 '모노노케 공주' 제작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 떠나기 전에 ". 그리고 Qianxun".

미야자키 하야오는 기본적으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후 자신의 아이디어의 특징을 의도적으로 부각시킨다. 당시 미야자키 하야오의 CG와 손그림 애니메이션의 관계에 대한 이해는 상대적으로 극단적이었습니다. 그는 애니메이션 제작의 '잘못된' 측면이 강조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것이 손그림 애니메이션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바람이 분다>에서는 인물들의 대사가 거의 없고 의미 없이 흔들리거나 움직이지는 않지만, 이러한 것들에 대한 노력과 보상은 전혀 비례하지 않습니다. 너무 복잡해서 관객들은 기본적으로 그 매력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것이 일본의 가장 유명한 애니메이션 감독으로서 미야자키 하야오가 짊어져야 할 부담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말은, 세계 최고의 CG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당신의 팬이라면 소수의 사람들만이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을 증명하고 실천해야 하며 이러한 것들은 당신의 작업에서 가장 광범위한 청중의 요구와 분리된다는 것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직접 연습한 보컬 음향 효과까지 포함하면 사실 그 효과는 일반 음향 효과에 비해 뛰어나지 않아 관객이 조금 불편하거나 심지어 낯설게 느껴지기도 한다.

'모노노케 공주'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안도 마사시와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결은 이러한 측면에서 두 작품의 균형을 효과적으로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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