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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향악단의 남성성의 장벽은 이 아름다움에 의해 다시 한 번 무너졌습니다.

사람들

2020년 4월 6일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LPO)는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2020년 9월부터 미국 지휘자 Ka Karina Canellakis가 새로운 수석 객원 지휘자.

클래식 음악계 마초주의 요새가 또다시 무너졌다.

여성들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여성 지휘자가 더 이상 뉴스거리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아니면 여성지휘자의 직함을 없애고 '지휘자'라고 부르던가

과거에는 이념적, 문화적 제약은 물론 음악가, 평론가, 대중의 편견으로 인해 여성 지휘자가 되고자 했던 여성들이 교향악단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지휘자의 지휘봉을 잡을 때 여성도 피아노 뒤나 오케스트라 피트의 숨겨진 장소에 숨어야 하기도 했다. 이 틈.

처음으로 지휘봉을 잡은 여성 두 명은 에델 레진스카와 안토니아 브리코였다. 그들은 각각 1925년과 1930년에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시상대를 차지했습니다.

카리나 카넬라키스 소개

카리나 카넬라키스는 현재 네덜란드 라디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이자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사령부의 주요 게스트입니다.

그녀는 우리 시대의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지휘자 중 한 명입니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우며 여성스러운 섬세함과 따뜻함이 가득합니다.

카리나 카넬라키스는 1982년 뉴욕에서 태어나 현재 38세입니다. 그리스계 미국인.

카리나는 커티스 음대와 줄리어드 음대를 졸업하고 명문 조지 솔티 경 지휘상을 수상했다. 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를 역임했습니다. 그녀는 원래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바이올리니스트였으며 나중에 지휘자가 되었습니다.

2015년 6월에는 유럽챔버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를 역임했다.

2016년에는 조지 솔티 경 지휘상을 수상했다.

2017년 카리나는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2019년 그녀는 BBC 프롬스 뮤직 시즌의 오프닝 공연을 지휘했으며, 프롬스 뮤직 페스티벌의 '오프닝 나이트'를 지휘한 역사상 최초의 여성 지휘자입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향악단에서 활동하는 다른 여성 지휘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정샤오잉(Zheng Xiaoying)

정샤오잉(Zheng Xiaoying, 1929-)은 1929년에 태어났습니다. 푸젠성 융딩. 그녀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최초의 여성 지휘자였다. 그녀는 6세에 피아노를 공부했고 14세에 무대에 섰습니다. 그는 중국과 외국의 대규모 오페라 "아이굴리", "꽃의 여신", "저녁학", "라 트라비아타", "백신"과 콘서트 오케스트라 작품을 연속적으로 지휘했습니다. 지휘 스타일은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장엄하고 예술적 매력이 강합니다. 그녀는 중국 최초의 여성 교향악 지휘자이다.

정샤오잉은 중앙오페라극장 상임지휘자, 중앙음악원 지휘부장,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을 역임했다. 현재 그는 중국 최초의 정부 지원 전문 교향악단이자 지휘책임제인 샤먼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로 재직하고 있으며, 중국음악가협회 상임이사를 맡고 있다. 1981년 문화부 직속 문예단체 공모전에서 최우수 지휘상을 수상했고, 1985년에는 프랑스 문학예술훈장을 수상했다. 노인공헌상'. 그녀의 전기는 영국 케임브리지의 국제 전기 센터(International Biography Center)와 많은 국제적인 누가 누구인지(Who's Who's Who)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 미르가 그라지니트-툴라

영국 대표 심포니 오케스트라인 버밍엄 시립교향악단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리투아니아 출신 여성 지휘자 미르가 그라지니트-툴라 지니트 툴라가 맡는다. (1986년 빌뉴스 출생)

미디어는 그녀의 지휘 스타일을 '자연스럽고 에너지와 열정이 넘친다'고 평가했다. 그라지니트-툴라(Grazinit-Tula)는 뛰어난 지휘자이지만, 지배적인 남성 지휘자의 스타일을 반복하거나 반향하지 않으며, 이는 "권력의 가장 명백한 표현"입니다.

그라지나이트-툴라(Grazinite-Tula)는 연주자들과의 공명과 공감각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갖고 있다.

그녀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지휘는 감정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다. 함께 연주하고 해석하는 방법을 찾는다. 기적을 공유하는 이 기분은 매우 소중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신선한 스타일은 다른 여성 지휘자들에게도 반영된다.

3. Alondra de la Parra

호주 퀸즈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음악 감독

미국-멕시코 혼혈 지휘자 Alondra de la Parra La(태생) 1980년 뉴욕). 그녀가 보기에 그 비결은 한 TV쇼에서 말했듯이 “여성들은 어릴 때부터 노래하고, 춤추고, 달리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서 자랐다”고 한다. 델라 파라는 몸을 사용해 언어를 표현하며, 그녀의 지휘 스타일은 파리 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등 주요 오케스트라를 매료시켰습니다.

4. 장한나

한국 여성 지휘자 장한나(1982년 수원 출생)는 첼리스트에서 변신했다

장)(장)은 1982년 12월 23일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첼리스트이자 지휘자이다. 그녀는 또한 두 명의 첼로 거장 미샤 마이스키(Mischa Maisky)와 故 므스티슬라프 로스트로포비치(Mstislav Rostropovich)의 제자이기도 했습니다.

5. 스페란자 스카푸치

2016년 11월, 스카푸치는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유명한 비엔나 국립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했으며 이 오케스트라 피트에 최초로 입장한 이탈리아 여성이 되었습니다. 지휘자. 스카푸치(1973년 로마 출생)는 지휘자라는 직업에 성별이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지휘자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자신의 관점이 분명하다면 오케스트라는 그가 남자든 여자든 그의 말을 들을 것입니다.”

6. 수잔나 말키

핀란드에서 수잔나 말키는 거의 50세가 되어서야 헬싱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가 되었지만, 직위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녀의 추가 발전을 제한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음악 전문가로서 나는 그녀가 라이브로 진행한 콘서트를 들은 적이 있는데, 모든 작품은 그녀가 개인적으로 의뢰한 것으로, 이는 선구적인 비전이었습니다.

7. 장시안(Zhang Xian)

장시안(1973년 단둥 출생)은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를 역임했다.

8. 천이린(Chen Yilin)

앤트워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주최한 지휘자 콩쿠르에서 우승한 32세의 홍콩인 천이린(Chen Yilin)을 영입했습니다. 또한 글래스고 왕립 스코틀랜드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객원 지휘자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걸파워'를 언급하는 부적절한 발언을 비웃는다. 음악은 그녀의 최우선 과제이며,

"'그들이 정말로 그것을 즐기는가?'라는 생각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다."

이 단계의 다른 젊은 지휘자들과 달리 그녀는 음악을 고수했다. 청소년 오케스트라.

9. 니시모토 토모미

일본을 대표하는 여성 지휘자 니시모토 토모미가 수많은 음악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니시모토 토모미는 '일본 최고의 미남 여성 지휘자'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 드라마 '교향곡 연인의 꿈'의 남자 주인공 신이치 치아키의 원형이기도 하다. 니시모토 토모미는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음악팬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2년 전 상하이 첫 공연 티켓이 매진됐고, 이번 투어도 예외는 아니다. 그녀는 "상하이 음악팬들을 너무 좋아하고, 중국 음악팬들로부터 편지도 자주 받는다. 한자를 보면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그녀가 요약한 성공의 3가지 요소는

"첫 번째는 재능이고, 두 번째는 운이고, 세 번째는 의지력입니다. 하지만 중요성 측면에서는 의지력이 1위입니다. 결국 의지력이 재능을 지배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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