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품" 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정의합니까? 논문에 쓰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a) 영화 제품의 정의
경제학자들은 영화산업을 거대한 산업체계로 묘사하는데, 마치' 우주별' 과 같다. 이 체계 안에서 영화산업은 영화작가, 제작, 발행, 상영 등 일체화 과정을 포함한 산업 사슬이다. 체제 외에 영화산업은 영화투자 외에 다양한 관련 산업과 협력하여 영화음상 제품, 영화광고, 게임, TV 방송, 장난감, 테마파크 등을 포함한 다양한 후영화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산업 체인에서 볼 수 있듯이, 영화가 영화 사본의 형태로 상업적 사명을 완수하면 영화관이 아닌 상업 마케팅이 힘을 발휘하여 영화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2) 영화 흥행 수입
경제학의 원가수익 이론에 따르면 중국의 국산영화는 크게 4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최근 몇 년 동안 등장한 대예산영화가 박스오피스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량의 중소영화도 중국 박스오피스 수입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1) 영화 대량 제작
매년 3 ~ 5 부, 투자액이 1 억원을 넘는 이른바' 국산 블록버스터' 를 뜻하며 국내 흥행은 8000 만원 이상이다. 예를 들어 2004 년 투자 16 만 달러, 국내 흥행 16 만 위안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2 억 5 천만 위안을 투자하고 국내 흥행 6543.8+0 억 5 천만 위안의' 10 면 매복' 을 투자한다. 2005 년' 국산 블록버스터' 는' 무극' 을 포함해 3 억 4000 만원을 투자해 654 억 38+0 억 7000 만원의 국산 박스오피스로 국내 박스오피스 1 위를 차지했다. 신화, 투자 654.38+6 억 홍콩달러, 국내 흥행 9600 만원, 국내 흥행 2 위,' 칠검', 투자 654.38+2 억원, 국내 흥행 8300 만원, 국내 흥행 3 위,' 정서 간질', 투자 654
대예산 영화는 할리우드의' 고개념' 영화와 거의 같다. 대스타, 대감독, 고투입, 고출력. 이런 영화의 큰 특징 중 하나는 국내 흥행만으로는 투자비용을 회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영화의 자금 구성이 복잡하기 때문에 자금원에는 중국 대륙, 항구, 일, 한, 심지어 할리우드까지 포함된다. 이로 인해 영화를 찍을 때 해외 마케팅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내지의 흥행 외에도 북미 아시아 등지의 발행권도 종종 더 높은 가격으로 팔릴 수 있다. 게다가 내지의 고가의 음향판권과 후기 제품 개발까지 합치면 이런 영화는 기본적으로 풍성한 보답을 받을 수 있다. 2005 년 출품한 국산 영화 중 이 진영은 4 편밖에 없지만 국내 흥행의 28.4% 를 차지할 수 있어 중국 영화 해외 판매의 주력군이다. 중국 영화 제작업계의 투자 모델이 할리우드에 가까워져 대제작으로 시장의 번영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중형 영화
여기에 투자하는 것은 10 만 ~ 5000 만원 안팎, 국내 흥행 목표가 10 만 ~ 8000 만원 안팎인 영화 (예: 2004 년' 천하무적',' 연애중의 보배',' 날이 어두워졌으면 눈을 감아 주세요') 매년 이 구간은 보통 10 대 미만이다. 그리고 이 진영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2004 년 장사드와 2005 년' 태행산의 임장하', 투자 10 만 위안, 국내 흥행 2600 만 위안은 8 위, 국내 흥행 600 만 위안은 10 위다. 둘째, 2004 년' 공작새 개면',' 자스민 개면', 2005 년' 장한가',' 6000 만원을 투자한' 일승불진', 국내 흥행 2205 만원으로 국내 흥행 9 위를 차지한 등 해외 시장을 겸비한 상업문예영화 소수다. 셋째, 발렌타인데이, 여름방학, 섣달 그믐날 등 특별시장을 겨냥한 상업영화도 있다. 예를 들면 2004 년' 연애중의 보배',' 날이 어두워졌으면 눈을 감아라', 2005 년' 삼거리', 8000 만 홍콩달러 투자, 국내 흥행 6400 만, 국산 영화 4 위를 차지했다 서울공략', 4000 만 홍콩달러 투자, 국내 흥행 4 1 만원, 국내 흥행 5 위, 발렌타인데이 집중, 8000 만 홍콩달러 투자, 국내 흥행 2800 만원은요? 사랑 "등등. 2005 년 국산 영화 상위 10 위 중 6 편의 중형영화가 20 1.05 만원의 국산 흥행을 만들어 국산 영화 상위 10 위 총흥행의 34. 1% 를 차지했다. 그리고 이 여섯 편의 영화 중 두 편은 홍콩과 중국이 공동 촬영한 것이고, 두 편은 홍콩에서 공동 촬영한 것이다.
(3) 중소 규모 영화 제작
제작비용이 400 만원에서 100 만원 사이이고, 국내 흥행 목표가 100 만원에서 100 만원 사이인 영화 (예: 2004 년' 알 수 없는 여자의 편지') 입니다 이런 영화는 보통 일 년에 20 편 정도를 생산한다. 이 20 편 안팎의 중소영화 중 순수 국산 영화와 본토 홍콩 합편 (중항 합편과 홍콩 합편 포함) 이 각각 절반가량 된다. 그중 500 만원이 넘는 국산 영화 흥행 부족 10, 500 만원에서 10 만원 사이 순수 국산 영화의 국산 흥행은 주로 500 만원 이하에 집중됐다.
(4) 작은 영화를 만들다
이 등급의 영화 제작 비용은 대략 100 ~ 300 만 원으로 가장 많다. 기존 통계에 따르면 2005 년 이런 영화는 약 200 편으로 연간 총생산량의 약 77% 를 차지했다. 이 영화들 중 일부는 원선에 들어왔지만, 흥행 생산량은 상당히 미미했다. 다른 영화들은 모두 소규모, 지역별로 상영된다. 이 등급의 영화에서 상당수 영화의 주요 시장은 텔레비전 중계권과 음향제품 저작권이다. 예술수준이 높은 소수의 문예영화는 해외영화제상을 받은 뒤 일부 해외지역의 저작권을 매각함으로써 약간의 보상과 약간의 흑자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영화는 개봉 허가를 받은 뒤 곧바로 동영상 라이브러리에 넣어 유통 채널에 전혀 들어가지 않은 영화도 있다.
둘째, 영화 관련 제품
정의
우리는 업계의 습관에 따라 영화 제작 관련 제품을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다. 영화 관련 제품은 영화 직접 제품과 영화 파생 제품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영화 다이렉트 제품
직접 영화 제품은 영화 복사 자체에 의존하여 복제한 방식으로 영화 콘텐츠 제품을 비디오 테이프, VCD, DVD, TV 방송, 서적 등 다양한 전달체 형식으로 존재하게 하는 형식이다.
2. 영화 파생 상품
영화 파생제품은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아 영화 관련 인물, 장면, 소품을 핵심 제품 개념으로 개발한 일련의 제품이다. 영화 및 관련 제품의 시장 개발 운영 과정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필름 및 관련 제품의 운영 흐름도
(b) 영화 관련 제품의 구체적인 형태
1. 텔레비전 방송.
방송국에서 영화를 방송하는 것은 관련 산업 수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미국 영화 수입의 30% 는 TV 방송과 주문형 () 에서 나온 것으로, 영화 TV 방송 수입이 중국 영화 총소득의 비중을 훨씬 웃도는 수치지만 2004 년 중국 영화 제품의 TV 방송 시장은 이미 발전했다. CCTV-6, 상하이 동방영화채널, 길림상영 영화채널, 서부영화채널의 총수입은 6543 억 8000 만 원으로 2003 년보다 43% 증가했다. 2005 년 이를 바탕으로 1 1.5 억원에 달했다.
2. 시청각 제품.
시청각 제품은 영화 관련 산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어느 정도 전체 산업의 발전을 결정하고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예를 들어 북미에서는 DVD 수입이 영화 흥행의 두 배 이상이다. 통계에 따르면, 2005 년, 전국에 300 개 이상의 시청각 출판 단위, 시청각 제품 복제 기업 300 개, 시청각 제작 및 유통 회사 2000 개 이상, 소매 유통 네트워크 65438 만 개 이상이 있습니다. 광동성은 이미 중국 음향제품 생산, 출판, 복제, 포장 및 발행의 중요한 기지가 되었으며, 음향제품 발행량은 전국의 80%, 광디스크 생산량은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2005 년 중국 음향제품 매출이 6543 억 8000 만 원을 넘어섰다.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음상기업은 광동에 집중되어 있으며, 전국 음상시장의 80% 의 정판음상 제품은 광둥에서 왔으며, 연간 매출은 60 억 원이 넘는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광둥의 기존 오디오 출판 단위 20 여 개, 오디오 제작 단위 약 70 개, CD 복제 업체 4 1 집, CD 생산 라인 300 여 개, 전국 CD 생산량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음향제품 도매단위 180 여 개, 소매임대단위 6700 여 개 중 80% 가 사기업이다.
웹캐스트 및 온라인 서비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2007 년 6 월 현재 우리나라 누리꾼 수는 6543.8+0 억 6200 만 명으로 미국 다음으로 26543.8+0 억 654 억 명으로 세계 2 위를 차지했다. 2006 년 말에 비해 누리꾼 2500 만 명을 신설했다.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보급률은 여전히 낮아 12.3% 로 전 세계 17.6% 의 평균수준보다 낮으며, 격차는 미국, 일본 등 선진국보다 크다. 이 가운데 광대역 누리꾼 규모는 654 억 38+0 억 2200 만 명에 이른다. 휴대전화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누리꾼 수는 4430 만 명에 이른다. 중국 네티즌의 성별 차이가 점차 줄어들면서 여성 비율은 45. 1% 로 사상 최고치로 상승했다. 네티즌의 연령 구조가 들쭉날쭉하여 강렬한 젊음의 특징을 보였다. 25 세 이하의 네티즌 비율은 이미 절반 (5 1.2%) 을 넘어섰고, 30 세 이하의 네티즌 비율은 70% (70.6%) 를 넘어섰다. 우리나라 네티즌 중 전문대 이상 학력자가 40% (43.9%) 를 넘어 여전히 비교적 높은 학력 특징을 보이고 있지만, 지난 몇 년보다 뚜렷한 대중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중학생은 네티즌 중 비율이 매우 커서 1/3(36.7%) 에 달하며 절대 수는 6 천만 명에 육박한다. 이것은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젊음 특징과 상호 증명된다.
영화의 인터넷 방송과 온라인 서비스는 영화와 웹사이트에 막대한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현재 온라인 다운로드는 이미 유행이 되었으며, 그 유행은 영화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야 한다. 하지만 현재 온라인 다운로드는 대부분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지 않고 있으며, 많은 영화가 개봉하자마자 인터넷에 등장해 영화 흥행과 음향제품 시장에 어느 정도 충격을 주고 있다. 2005 년 4 월 30 일 우리나라는' 인터넷 저작권 관리 방법' 과 집단관리기구의 관련 규정을 반포했다. 연내에 우리나라는' 정보네트워크 전파권 보호 조례' 를 내놓아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보다 운영적인 법적 근거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나라가 인터넷 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규제하는 입법은 저작권 보호 제도를 보완하고 인터넷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며 인터넷 침해를 억제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2006 년에는 중국도 국제 인터넷 조약에 가입하여 국제사회와 접목할 것이다.
4. 인쇄물
영화와 책. 영화와 책의 상호 작용은 영화와 동명 서적의 상호 작용으로 더 높은 흥행과 판매량을 얻는 것을 말한다. 이런 좋은 상호 작용은 이야기 자체의 가시성과 가독성에 달려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만 고르면 충분하다. 영화와 상호 작용하는 책, 특히 내용을 확장하는 책을 출판하고 판매하는 것은 문화제품의 다양화 발전과 산업화의 표현으로 영화산업 체인의 보완이다.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는 원래 마케팅 수단일 뿐 영화 배급 상영의 홍보 자료였다. 영화 포스터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독특한 매력과 시각적 충격으로 예술, 장식, 투자 대상이 되고 있다.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영화의 수입을 늘렸다.
외국 영화는 이 부분 관련 제품의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인쇄물의 발전은 영화와 전체 영화산업에 막대한 이윤과 영향을 가져왔다. 이와 관련하여 해외에는 많은 성공 사례가 있다. 1996' 해리포터와 마법석' 이 처음 출판됐을 때 해리포터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1997, 미국 저작권은 이미 65438+ 만 달러에 팔려 아동문학의 천가를 창출했다. 해리포터 영화가 개봉됨에 따라 도서 판매량이 두 배로 늘었다. 해리 포터 시리즈 도서는 60 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200 여개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이 2 억 7 천만 부가 넘는다. 조앤 캐서린 로레인의 계획에 따르면 해리 포터 시리즈에는 총 7 권의 책이 있다. 7 편의 영화가 모두 완성될 때까지' 해리포터' 의 총 흥행 수입이 6543.8+000 억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해리포터 영화는 책과 상호 작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많은' 해리포터 팬' 을 양성했고, 책과 영화는 좋은 상호 작용을 형성했다. 영화 포스터의 가치는 포스터 디자이너와 영화의 인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미국의 경매 사이트에서' 화선',' 글래디에이터' 등 영화의 포스터 판매가격은 100 달러를 넘었고, 프랑스판' 금강' 은 150 달러, 해리? 해리포터 3 포스터 260 달러. 일부 오래된 영화 포스터는 더 비싸다: 1927 메트로폴리탄 국제 영화 포스터는 미국에서 69 만 달러를 팔았고, 1932 미라 포스터는 45 만 3500 달러를 팔았다. 1942 의' 북아프리카 첩보' 는 포스터 경매 가격이 7 만 8 천 달러에 달한다.
5. 영화 광고
영화 광고는 영화와 그 파생매체를 기반으로 한 광고 형식이다. 영화 광고는 주로 영화의 이식식 광고와 영화 상영의 패치 광고로 나뉜다. 전자는 영화 속 실물 소품, 화면 속 장면, 대사언어의 특별한 힌트 등을 포함한다. 이런 광고는 실효성이 강해 시청자들에게 직접 광고 암시를 주며, 일반적으로 영화 줄거리와 결합해 시청자들의 내면의 정체성을 불러일으킨다. 후자는 보통 영화의 정식 콘텐츠가 방송되기 전이나 영화가 끝난 후 방송되며, 독립 광고 콘텐츠가 있어 운영자에 따라 영화 패치 광고, 발행인 스티커 광고, 광고 극장 스티커 광고, 극장 스티커 광고로 나뉜다. 영화의 이식 광고, 패치 광고, 발행인의 패치 광고도 영화에서 파생된 멀티미디어 전파 패턴에 이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화의 VCD, DVD 제품, 후기 영화작품이 TV 미디어에 상륙하는 동안 광고를 따라가는 것 등이 있다. 또 영화 책 장난감 등 관련 제품도 광고 전달체로 사용할 수 있다.
영화는 일종의 문화 제품이자 일종의 매체이다. 영화를 매개로 한 광고는 미국, 유럽, 일본, 남미 등에서 이미 텔레비전과 신문을 겸비한 대중매체 광고가 되었다. 영화 광고는 많은 것을 받아 광고 정보를 자주 접하고, 도착률이 높고, 선명도가 높다. 광고 정보는 청중에게 장기적이고 깊은 영향을 미치며, 상인들에게 좋은 광고 효과를 얻고 영화업계의 수입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1997 기간 동안 신항공기 수입블록버스터' 산사태 균열' 을 통해 국내 기업이 막을 붙이는 선례를 세웠다. 최근 몇 년 동안 영화 광고는 급속도로 발전했지만 주로 영화사와 영화관 스스로 광고를 하는 원래 상태에 머물러 있어 광고사의 참여가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영화 광고의 전형적인 예는' 휴대폰' 과' 천하무도둑' 이다. 영화' 휴대폰' 의 주요 스폰서는 모토로라 400 만, 차이나 모바일 80 만, BMWl20 20 만 명이다. 한편, 이 스폰서들의 제품은 영화에 자주 등장한다. 한편' 휴대폰' 이 개봉된 지 몇 달 후에도 동영상 제품은 여전히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의 이미지는 여전히 퍼지고 있다. 나타나는 빈도와 시간으로 볼 때, 가치는 상당히 상당하다. 영화' 천하무도둑' 의 BMW 자동차, HP 노트북, 캐논 디지털카메라와 휴대용 프린터, 노키아 휴대폰, 만리장성 윤활유, 베이징 조간신문, 어부보 박하사탕 등이 있다. 영화' 영웅' 을 예로 들면, 5 분짜리 패치 광고는 태강 생명, 상하이 세무빈강 가든, 차이나 모바일 등 40 ~ 50 개 회사의 경쟁을 불러일으켰다. 결국 차이나 모바일, 오곡액, 도요타 등 대기업이 최대 200 만원 /30 초 가격으로 이겼다.
6. 영화기지
영화 기지는 전체 영화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몇몇 로케이션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영화는 영화 기지에서 촬영한 것이다. 국내 영화 기지 수가 많으니 이들 중 몇 곳의 운영 상황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두 특색이 있다: 횡점 영화기지 아시아 최대, 상하이 영화공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류, 여주 영화기지는 고운이 짙고 무석영화기지는 서비스가 완비되어 있다. 영화로 중국의 관광업을 선전하는 것은 실행 가능한 방식이다. 영화 촬영은 영화기지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후자는 전자가 순조롭게 진행하는 데 필요한 조건을 개선했다. 양자는 상호 의존적이며 함께 발전한다. 동시에, 영화기지는 관광업무를 발전시킬 수 있으며, 현재 관광수입은 이미 영화기지 수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영화와 텔레비전은 관광업에 활력과 문화적 내면을 더해 관광객의 흥미를 크게 자극할 수 있다. 영화극 촬영과 합작하여 건설한 관광지는 관광지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관광지의 흡인력을 증가시켰다. 횡점 영화시티는' 영화를 책상으로, 관광을 중심으로 문화를 혼으로 한다' 며 단일 영화기지 관광에서 국내 일류 영화관광 테마파크로의 전환을 점차 실현하고 있다. 횡점 영화시는 새로운 관광상품을 대대적으로 개발하고, 제품 업그레이드를 진입점으로 바꾸고, 영화문화자원을 충분히 발굴하고, 영화요소와 관광수요를 결합하고, 연예프로그램, 참여식 활동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하고, 새롭고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대대적으로 개발한다. 상류산업 체인 영화제품의 매력에 힘입어, 영화의 줄거리에 따라 관광지를 포장하여 점진적으로 성숙한 운영체계를 형성해야 영화 관광지의 시작, 발전, 성숙이 끊임없이 성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