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산 명소 및 유적지
Kang Youwei의 이전 거주지
Kang Youwei의 이전 거주지는 Nanhai Danzao Township Yinhe Township Su Village에 있습니다. Kang Youwei (1858-1927)는 원래 예의를 따라 Zuyi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름은 광사(廣沙), 별명은 창수(長蘇), 서교산(西橋山)이다. 광서 21년(1895년)에 이위과(宜健河) 진사(智師)로 공업부장(工業官)에 임명되었고, 후에 장경(張靈) 국무총리를 역임하며 개혁개혁을 단행하였다. 개혁이 실패하자 그는 해외로 망명하여 왕실주의를 전파하고 쑨원이 이끄는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과 1911년 혁명에 반대했다. 승리 후 1917년 중국으로 돌아왔지만 실패했다. 왕정을 회복하고 북양군벌 시대에 정치가가 되었습니다. 1927년 3월 31일 칭다오 자택에서 병으로 사망. 강유위는 『신학외고』, 『공자개혁』, 『대동서』, 『중용서』, 『강남해 선생 시집』 등의 저서를 지었다. 그는 고향인 소촌에서 『서상서점』, 『단여루』 등 많은 책을 썼고, 『칠향나무 정원』은 강유웨이가 어린 시절 살며 공부했던 곳이다. 1983년에 옛 거주지를 복원하여 1987년에 "강유위 기념관"을 건립하였고, 이곳에 남해현 박물관이 생겼습니다. '강유위 역사유물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현재 기념관 앞에 있는 깃대는 청나라 광서제 21년(1895년), 가강유위(姫康伯)가 진사(金師)였을 때 건립된 것이다. 구 거주지는 거실 1개, 복도 2개, 방 2개 구조로 되어 있으며, 면적 81㎡의 하드탑 건물이다. 옛 거주지는 역사적 기념 가치가 있으며 1989년 6월 광둥성 주요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1996년에는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됐다.
동화리
동화리는 도시 지역의 복현로에 위치해 있으며 원래는 이곳에 살았던 양족과 오족의 성씨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가문은 차례로 쇠퇴했고 청나라 건륭 시대에는 그의 성으로 재산이 다시 판매되었습니다. Jia와 Dao 시대에 Luo 가족이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이 가족의 Luo Bingzhang은 당시 사천 성 주지사였으며 하반기 북쪽에있는 집을 크게 개조했습니다. 집을 더욱 규칙적이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청나라 말기에 부유한 화교 사업가 조우천(趙玉泉)의 가족이 다시 이곳으로 이주했습니다. 조씨 가족은 도시 교외인 토이터우(Toitou) 향 출신으로 처음에는 포산(Foshan)에서 사업을 시작했고 나중에는 이곳으로 이사했습니다. 홍콩에서 "광마오타이" 대외 무역을 시작하여 돈을 벌고 동화에 매각했습니다. 중부 남쪽에 있는 집을 더욱 개조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동화리의 전체 길이는 112미터이며, 거리 입구에 있는 문 건물에는 도광 23년(1843년)에 새겨진 돌길이 남아 있으며, 도로는 넓고 매끄럽습니다. . 길 양쪽에 있는 집들은 청나라 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예전부터 부유한 관리들의 거주지였기 때문에 건축 형태와 장식이 모두 매우 특별합니다. , 문 벽은 대부분 수광 처리된 파란색 벽돌로 만들어졌으며 내부 홀도 잘 장식되어 있으며 조각된 나무 스크린, 꽃 스탠드 및 칸막이와 같은 고급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거리의 앞 부분은 인접한 주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오씨 조당", "조씨 조당", "조옥천 조당" 및 조씨의 "징현당"과 같은 건물이 남아 있습니다. 길 뒷편에는 양쪽에 4개의 골목이 있고, 그 골목에는 집 뒤에 있는 3채의 집이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모두 옹기형 화산벽과 '3개의 방과 2개의 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도' 레이아웃. 내부 설정은 약간의 변경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이전과 동일합니다. 둥화리(Donghuali)는 포산에서 가장 잘 보존된 청나라의 전형적인 거리로, 1989년에 포산의 지방 관리, 건축 역사, 생활 풍습 등을 연구하는 데 있어 보기 드문 자료입니다. 2001년에는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됐다.
서교산 채석장 유적
서교산은 일년 내내 다른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에는 산 전체에 핀 진달래와 푸른 소나무가 서로를 보완하며 향기를 풍깁니다. 여름, 시원한 바람이 불고, 가을에는 산이 푸르고, 새들이 지저귀고, 진홍빛 계수나무 꽃은 수 마일에 걸쳐 향기로우며, 여전히 봄처럼 따뜻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초록빛은 여전히 피어있고, 이상한 꽃들은 여전히 피어있습니다.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로 만든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와인은 마신 후 끝없이 향이 나고 영혼을 상쾌하게 하며 신경쇠약증 환자에게 일정한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서교산 채석장 유적은 서교진 서교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Xiqiao Mountain은 화산 활동으로 인해 형성된 고대 사화산으로 인간이 석기를 만드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수년간 현장에 대한 고고학 조사 및 발굴 자료에 따르면 분포 면적이 넓고 석기가 풍부하며 오랜 역사를 지닌 채석장 및 석기 가공장입니다. 발견된 장소는 10여 곳이 넘는데, 주로 철천봉 진옌 중앙, 난사강 남동쪽 경사면, 후오시징, 복현촌 뒷 경사면, 진터우, 불자사 등지에 분포합니다. 이 문화유적에서 출토된 유물은 매우 풍부하며, 돌모루, 돌망치, 망치 등 석기 가공 도구를 포함한다. 석기 제작 도구로는 돌구덩이 절단기, 긁는 도구, 돌도끼, 돌자귀, 돌삽 등이 있다. 대부분이 석기로 제작된 것으로 완제품의 비율이 적고 불량품이 대부분이다.
석기의 종류는 이중 어깨 석기가 특징인 망치로 치는 석기와 갈은 석기가 특징이며, 작은 석심 석기가 특징인 정밀 석기는 독특한 스타일로 "서교산"을 구성합니다. 문화". 무덤은 주로 패총에서 발견되는데, 그 중 약 100개가 발굴되었으며, 부장품이 많지 않고 이러한 문화유물이 있었다. 석기 도구는 주로 어깨 모양입니다. 도자기는 주로 바닥이 둥근 가마솥, 모래가 들어 있는 고리 모양의 냄비, 도자기 다리와 바닥이 둥근 점토 냄비, 접힌 고리 모양의 냄비, 짧거나 높은 발이 있는 접시, 콩 등도 있습니다. 채색된 도자기와 기하학적으로 인쇄된 도자기도 소량 있으며, 10가지가 넘는 문양과 조각된 상징이 많이 있습니다.
오징어 갱 유적
오징어 갱 유적은 시차오진 바이시 시안 마을 남동쪽의 오징어 갱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약 14,000평방미터입니다. 1980년 현 문화재 조사에서 발견되었으며, 1985년 9월 북경대학교 고고학과 학생들, 광둥성 박물관 고고학 팀, 난하이 현 박물관이 공동으로 현장에서 고고학 발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문화층의 두께는 약 1.5m로 4층으로 구분할 수 있다. 껍데기층은 대체로 3층에서 기둥구멍, 재구덩이, 무너진 집유물이 36기 출토됐다. 관은 없었으며, 대부분은 성인이었지만 어린이도 적었습니다. 성인의 평균 키는 1.55미터, 남성은 1.5미터로 모두 몸을 세운 채 묻혔습니다. 머리는 동쪽으로 약 110도 향하고 있었는데, 그 중 한 무덤에서는 수년에 걸쳐 뼈에 패각칼슘이 침투되어 일부가 석회화되어 있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출토된 토기에는 모래를 채운 토기, 토기 등의 가마솥, 냄비, 콩, 대야 등이 있으며, 토기 물레도 포함됩니다. 도자기 조각은 지그재그 문양, 구름과 천둥 문양, 매트 문양, 바구니 문양, 밧줄 문양 등을 포함하여 풍부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석기에는 이중 어깨 돌도끼, 돌 자귀, 삼면 돌 화살촉, 돌 고리 등이 있습니다. .; 뼈 도구에는 뼈 화살촉, 뼈 바늘 등이 포함됩니다. 양서류 유적도 있습니다. 이곳은 우리 나라 원시인류의 생활풍습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과학적 연구가치가 높다. 유적지의 풍부한 문화층을 고려하여 발굴 작업이 완료된 후 난하이현 박물관에서는 고고학 발굴 유적지 전체를 보호하기 위해 간단한 집을 지었습니다. 1989년 6월 광둥성 중점문물보호단위로 선포됐다.
베이용 파빌리온
베이용 파빌리온은 난하이 리수이 타운 신롄 마을 베이용팡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팔각형 파빌리온의 건설은 순전히 고대인의 "풍수"이론에 의해 발생했다고합니다. 당시 Lishui Fenggang Township에 "풍수 사"가 세워졌습니다. 그래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자를 세웠고, 액막이를 막기 위해 자금을 모았으며, 각 모서리는 한 사각형을 나타내어 풍작을 기원했습니다. "허화니앙". "신이 정자에 있습니다. 매년 2월 음력 정월 대보름날이면 마을 사람들이 와서 날씨가 평안하고 나라와 국민이 평안하기를 바라며 기도하고 참배합니다. 오늘날에는 신의 동상이 없습니다. 누각은 언제 처음 지었는지 알 수 없으며, 평면은 정사각형이고 산 꼭대기에 이중 처마가 있으며 누각의 본체는 3개입니다. 기와 처마를 지지하는 처마 기둥 양쪽에 5개의 브래킷이 있고, 짧은 처마 기둥과 높은 내부 나무 기둥이 있는 육면체 화강암 처마 기둥을 형성합니다. 4개의 처마는 모서리가 위로 기울어져 있으며, 아래 처마에도 4개의 모서리가 있어 팔각정이라고도 불립니다. 누각의 면적은 64㎡이며, 누각의 돌 처마와 기둥에는 '우리 공방은 청나라 함풍년(1856년)에 재건되어 돌을 만들었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in Lishi Xinlidian, Lishi". (1883) "12 월 12 일 Jidan에 재건되었습니다." 누각의 건축 형태와 구조는 우리 성의 기존 누각 스타일 건물 중에서 독특하고 드물습니다. 1978년 광둥성 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됐다.
스옌옌 채석장
스옌옌 채석장은 시차오진 시차오산 시나오봉 남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한때 동굴이 풍부했기 때문에 "스옌옌"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돌제비, "채광창", "석막", "석조당" 등의 장소에는 시암석이 대부분 붉은 거친 암석으로 집을 짓는 데 가장 적합한 돌이라는 이름의 마을이 있습니다. 석공이 있던 서교산 기슭의 "석강위" 돌은 이곳에서 채석되어 산샤웨이의 교역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서교 인근 지역의 건물, 모르타르, 돌기둥, 기둥석은 모두 이런 종류의 것입니다. 결석. 명나라 이전에는 주로 노천 채광을 하였으며, 명나라 이후에는 경사갱을 이용하여 채광석을 채굴하는 방식으로 발전하였으며, 동굴 내에는 인공 채석의 흔적이 뚜렷하게 남아 있습니다. 동굴 안에는 채굴된 돌이 남긴 기둥 같은 기둥이 있는데, 수년간의 채굴과 풍화 작용으로 인해 스크린이 동굴을 내부와 외부로 나누었습니다. 동굴 안에는 '수상차', '수중 아치형 통로', '돌막', '돌조당', '채광창' 등의 풍경을 형성하며 보트를 타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포산조묘
포산의 역사 속에서 신권과 가문의 권력, 정치권력을 하나로 통합한 곳이다. -7개 가게가 이것을 조상으로 여기고 있고, 수억년 동안 나만 유일하게 존재해 왔다. 사원은 외관이 웅장하고 우뚝 솟은 정자, 장엄한 정자, 녹색 정자, 투명하고 절묘하며 링난 전통 건축의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축 면적은 3600 평방 미터입니다. 주요 건물은 남북 종축을 따라 배열되어 있으며, 만푸 테라스, 링잉 아치 길, 금상지, 종루, 삼문, 대청, 청전 건물이 있습니다. 안마당과 사각형 스타일의 레이아웃은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건축 구조는 국가 스타일과 독특한 Lingnan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본관의 처마, 기둥 및 바닥은 대부분 돌로 만들어졌습니다. 대들보는 다양한 형태로 되어 있으며, 대들보가 부드럽게 들어 올려지고, 앞쪽 처마와 받침은 실제 돌로 만들어졌으며, 4기둥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건축된 3베이 3층 영영 아치문은 광동에 존재하는 가장 장엄한 목석 혼합 구조의 아치문으로, 중국에서 청나라 초기에 건설된 12기둥 구조입니다. 완푸 무대(Wanfu Stage)는 성에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고대 무대 중 하나입니다. 예술적, 과학적 가치가 높은 고대 건물의 전형적인 대표자는 링난 건축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있어 드물고 훌륭한 예입니다. 사찰에는 다양한 장식 기술이 풍부하여 건물을 웅장하고 숨막히게 만듭니다. 지붕의 타일 능선에 있는 실제와 같은 유약 도자기 조각, 독특한 회색 조각, 박공의 섬세하고 섬세한 벽돌 조각 및 모든 종류의 절묘한 장식이 있습니다. 투명옻칠한 금목각, 거칠고 투박한 석조 등이 있다. 대부분 연극 레퍼토리와 설화를 주제로 삼고, 연극 무대 위의 인물과 표정을 통해 특정 이념적 내용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으며, 반제, 반봉건적 의미를 지닌 경우도 있다. 독특한 도자기 조각과 나무 조각이 가장 돋보입니다. 이야기의 주제는 "간로사", "불멸의 부부", "이원바 부용거", "진왕 암살자", "야전" 등입니다. 마차오' 등 다양한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수천 명의 등장인물이 등장해 관광객들에게 자주 회자된다. 이러한 독창적인 수공예품은 디자인, 예술성, 이념 측면에서 지역 민속공예의 뛰어난 기술과 뛰어난 업적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종묘는 해외 친구들 사이에서 "동양 예술의 궁전"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 밖에도 본당에는 명나라 시대에 주조된 2.5톤의 북제 청동상과 종, 삼각대, 거울, 차임 등의 대규모 구리 및 철 주물, 팔보 및 무기와 도구 등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비늘 모시 옻칠한 스물여신상 이 네 가지 귀중한 문화 유물은 모두 고대 거장들의 노고의 산물입니다. 종묘는 불산의 고대 건축 예술, 조각 장식 및 주조 기술의 정수를 결합한 전형적인 고대 건물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사찰은 많은 수리를 거쳤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 우아한 환경을 갖춘 안뜰을 열었고 인근 공자묘를 '또 다른 마을' 명소로 수리했을 뿐만 아니라 전시장과 전시장도 건립했습니다. 안뜰에있는 대형 도자기 조각 "Double Dragon"은 명나라 벽돌 아치와 청나라 석조 아치를 개조하고 Jingtang Temple의 원래 대형 철탑을 복원하는 등의 조치를 통해 고대 사원을 크게 개선하고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지원 환경을 개선하고 아름답게 합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조묘 주변의 새로운 도시 지역은 편리한 교통과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갖춘 포산의 문화 중심지로 변모하여 조묘 관광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는 새로운 상황을 조성했습니다. . 현재 이 사찰은 국가급 중점문화재 보호단위로 전성기에는 연간 방문객 수가 200만 명에 달해 국내외에서 유명한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