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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메타버스는 구체적으로 5G,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가상현실, 블록체인, 디지털 화폐, 사물인터넷,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등을 지칭한다.

메타버스(Metaverse)는 현실 세계를 반영하거나 초월하며,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인간이 구축한 가상 세계를 말하며, 새로운 사회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생활 공간이다. '메타버스' 자체는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만 5G,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가상현실, 블록체인, 디지털 통화, 사물인터넷,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등 기존의 수많은 기술을 통합한 것이다.

2022년 9월 13일 국가과학기술용어승인위원회는 메타버스의 개념과 핵심용어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 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와 학자들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결정했다. '메타버스(metaverse)'를 포함한 세 가지 핵심 개념의 이름은 해석이 상식을 이룬다. '메타버스(metaverse)'의 영문명은 '메타버스(metaverse)'로, '현실 세계를 반영하거나 초월하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인간이 구축한 가상 세계'라는 뜻이다. 현실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라는 용어의 탄생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 SF 소설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에서 탄생했다. 소설은 "메타버스"와 "아바타"의 개념을 언급합니다. 사람들은 "메타버스"에서 자신만의 가상 아바타를 가질 수 있으며, 이 가상 세계를 "메타버스"라고 합니다. 소설은 사람들이 디지털 아바타에 의해 통제되고, 자신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광대한 가상 현실 세계를 묘사합니다. 지금까지 소설은 여전히 ​​진보된 미래 세계를 묘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메타버스'에 관해서는 1981년 소설 '실명'에서 이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구상한 미국의 수학자이자 컴퓨터 전문가인 베르노 빈치 교수가 더 인정받는 사상의 원천이다.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를 통해 입력되고 경험됩니다.

1970년대부터 1995년대까지 수많은 오픈 멀티플레이 게임이 등장했고, 게임 자체의 오픈 월드가 메타버스의 초기 기반을 형성했다. 2003년에 출시된 게임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는 개념적으로 현실 세계에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정체성을 빨리 정할 수 없지만, 가상 세계에서는 누구나 자신의 정체성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달성하기 위한 아바타입니다.

위 내용 참고 : 바이두 백과사전 - 메타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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