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외형 개편부터 게임 버전 번호 축소까지, 중국 게임의 미래는 어디로 갈까요?
새해 초, '원신임팩트' 속 여성 캐릭터 4명의 외모 변화가 주요 소셜 플랫폼에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2021년 전체 게임 버전은 755개로 4년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p>
여러 게임에서 캐릭터 외형 수정을 요청받고
원신임팩트(12+)
2022년 초 다섯째 날 이른 아침, '원신임팩트'의 공식 발표는 미유시 등 주요 플랫폼에서 이뤄졌다. 2.4 버전 업데이트에서는 단델리온 기사 진(바람), 행 챔피언 앰버(불), 가시관 로사리아(얼음)의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한다. ), 별하늘 물거울 모나(물) 등의 캐릭터의 외형 성능도 조정됩니다. p>
사전에 공지되지 않은 이러한 변경 사항은 '원신 임팩트' 플레이어들과 관련 주제들 사이에서 빠르게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켰으며, 웨이보, 지후 등 주요 소셜 플랫폼 및 포럼의 인기 검색어에도 등장했습니다. '원신임팩트' 공식 발표에서도 관련 정부 정책 요구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버전 2.5에서 추가 조정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가에서는 해마다 게임 산업 관련 규정을 개정하고 있으며, 많은 게임에서 초상화와 이름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Honor of Kings(12세 이상)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지 6년 가까이 되는 '왕들의 영광'은 매년 다지 등 영웅들의 모습을 표준화하고 최적화해 왔다. , Chang'e, Zhong Wuyan을 비롯해 초선 등 일부 영웅의 스킬 아이콘을 어느 정도 최적화했습니다.
벽람항로(16+)
'벽람항로' 측은 1월 4일 저녁 '티르피츠 소나무 축제', '하얀 얼음꽃', '자이-다크 골드 자수 컬러'를 포함한 '웨이' 기간 한정 캐릭터 의상, '요크 공작-영원한 밤의 코롤라', 'U-47-콰이어트 코너', '오이겐-바인 코른블룸 왕자' 등을 비롯해 주민 캐릭터 의상은 1월 7일 이후 의상몰에서 제거될 예정이다. , 플레이어는 해당 콘텐츠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시리즈 구현으로 인해 수정이 요청된 게임이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새롭게 개정된 '미성년자 보호법', '미성년자의 온라인 게임 중독 방지를 위한 엄중 관리 고시' 등 법령, 규제 정책이 강화됨에 따라 게임 승인 기준이 더욱 세밀해지고 엄격해지고 감독도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
게임 버전 번호 발급에 대해 국가가 점점 엄격해졌습니다
국립 언론 출판국은 2021년에 출시되는 새로운 게임 버전 번호의 수가 755개라고 발표했습니다.
언론출판국이 2021년 7월 22일 승인을 받은 게임 버전 번호를 공개한 이후 버전 번호 발급이 5개월 이상 중단됐다. .
이로 인해 올해 총 게임 버전 수가 지난 2년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2020년 발행된 게임 버전 번호 1,405개와 비교하면 올해 전체 버전 번호는 46.26% 감소했다. 2018년 통계 작성 이후 전체 버전 번호는 4년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심사를 위해 새로운 게임을 제출하고 버전 번호를 신청하는 프로세스가 중단되지 않았지만 버전 번호 발급이 중단되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게임업계에 대한 일련의 새로운 규정이 잇달아 시행된 이후, 국내 게임사들은 2022년에 진입한 후 새로운 버전 번호가 발행될 때까지 여전히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2021년 국내 게임 버전번호 구분
모바일 게임 : 2021년에는 총 712개의 모바일 게임이 버전번호를 받게 되는데, 이는 지난해 1,299개 게임에 비해 45.2% 감소한 수치다. 그 중 국내 모바일 게임은 658개로 92.3%를 차지하고, 수입 모바일 게임은 55개로 7.7%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버전의 전체 비중이 93%에 달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PC 클라이언트 게임: 2021년 버전 번호를 받은 PC 클라이언트 게임은 총 33개로 지난해 77개에 비해 57.1% 감소했다. 그 중 국내 클라이언트 게임이 22개로 66.7%를 차지하고, 수입 클라이언트 게임이 11개로 33.3%를 차지합니다.
웹 게임: 2021년에는 총 3개의 웹 게임이 버전 번호를 받게 되는데, 이는 지난해 6개 게임에 비해 50% 감소한 수치입니다. 승인된 웹게임은 모두 국내에서 생산된다. 남반부 웹게임 시대의 스타 제조사인 레노보(Lenovo)가 대규모 정리해고를 당한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콘솔 게임: 2021년에는 총 17개의 콘솔 게임이 버전 번호를 받게 되는데, 이는 지난해 30개에 비해 43.3% 감소한 수치입니다. 그 중 국내 콘솔 게임은 5개로 29.4%를 차지하고, 수입 콘솔 게임은 12개로 70.5%를 차지한다.
총량의 급격한 감소는 버전 번호 규제가 '심해대'에 진입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줍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전체 게임 라이선스 승인건수는 4년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지난해 전염병 등 종합적 요인으로 10.5% 감소한 데 비해 올해는 50% 가까이 감소한 것은 정책적 통제가 더욱 뚜렷해진 모습이다. 신호.
국내 라이센스 제한으로 인해 해외 진출은 많은 기업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게임 라이센스 발급 중단으로 인해 많은 중소 게임 제조업체가 해고되었습니다. 직원이 있거나 심지어 문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Tianyancha APP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는 등록 자본금 1천만 위안 미만의 게임 관련 회사가 30만 개 이상 있습니다. 2021년 7월부터 현재까지 버전번호 발급이 중단된 5개월 동안 게임 관련 업체 1만4000여개가 취소됐다. 이에 비해 2020년 전체 취소 건수는 1만8000개에 불과하다. 발행된 총 숫자는 국내 활동 중인 게임 회사의 총 수를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게임 라이선스 총수 규제 정책에 직면해 많은 게임 제조사들이 적극적으로 사업 전략 조정을 모색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직접 '해외 진출'을 첫 번째 선택으로 삼았다.
중국 오디오 및 디지털 협회의 '게임 실무위원회(GPC)'와 중국에 따르면 2021년에도 중국 현지 게임은 해외 항해에서 계속해서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1년 중국 게임 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중국 독자 개발 게임의 해외 시장 실제 판매 수익은 180억1300만 달러에 달해 2020년과 전년 동기 대비 25억6300만 달러 증가했다. -년 16.59% 증가. 동시에, 최근 5년간 평균 성장률로 볼 때, 우리나라 해외 게임 비중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해외 게임은 사용자 다운로드량, 이용 시간, 사용자 결제 측면에서 양호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진출'이 점점 더 많은 제조사들의 선택이 되면서 SLG를 비롯한 유럽과 미국의 많은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제품이 많아졌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트랙에서의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제조업체 간의 내부 갈등 상황과 더불어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과 내분도 일반화되었습니다. 중소 게임 제조사의 경우 해외 운영 경험 부족, 언어 및 문화 장벽, 구매 역량 부족 등 다양한 문제로 인해 '해외 진출'은 적합한 솔루션이 아닙니다.
해외 진출은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아니다
이제는 해외 시장의 치열한 경쟁이든, 강화된 국내 버전 번호 정책이든 모두 반발하고 있는 것 같다. 게임회사들은 '고품질 제품'과 '장기적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발행되는 버전 번호의 총 개수가 제한되어 있고 버전 번호의 불법적인 차익거래 및 거래가 엄격하게 통제되는 배경에서 수명 주기가 짧은 제품은 의심할 여지없이 R&D 팀과 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러한 제품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더라도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는 어려울 것이다.
증권일보의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게임업계 실무자들은 지난 두 달 동안 중소 게임업체들의 잦은 정리해고와 경영난이 발생한 가장 큰 원인이 여전히 과도한 의존 때문이라고 밝혔다. 오래된 제품과 고품질 게임에 대한 심각한 희소성. 따라서 해외진출에 비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국내외 시장환경 속에서 우수한 제품이 게임회사의 발전모델이 되어야 할 것이다. 시장 경쟁과 정책 감독이라는 이중 테스트를 통과하고 싶다면 제품 품질만 좋다면 출시가 늦어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