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란 무엇입니까?
컴퓨터는 정보를 수신 및 저장하고, 저장된 프로그램 (인간의 의지의 표현) 에 따라 입력 정보를 처리하고 처리한 다음 처리 결과를 출력할 수 있는 고도로 자동화된 전자 장치입니다.
둘째, 전자 컴퓨터의 탄생
1, 세계 최초의 컴퓨터인 ENIAC, 1946 년 2 월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현대 컴퓨터의 주요 원리 특성인 스토리지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제어가 없습니다.
2. 세계 최초의 스토리지 프로그램 기능에 따라 설계된 컴퓨터 EDVAC 는 1946 년 미국에서 설계되었으며 1950 년에 개발되었습니다.
3.EDSAC 는 세계 최초로 아카이버 기능을 구현한 컴퓨터로 영국에서 디자인, 전화 1947 로 5 월에 가동되었습니다.
셋째, 컴퓨터 개발
전자 논리 장치에 따르면, 전자 컴퓨터의 발전은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1 세대 컴퓨터 (ENIAC 에서 50 년대 초까지), 전자관 시대, 광스크린이나 수은 지연 회로를 메모리로, 천공 테이프나 카드를 입력출력으로 사용한다. 소프트웨어는 초급 단계에 있고,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없고, 언어는 기계어나 어셈블리 언어밖에 없다. 응용은 주로 과학 계산을 기초로 한다.
2. 2 세대 컴퓨터 (50 년대 중반부터 60 년대 중반까지), 트랜지스터 시대에는 자기 코어와 드럼을 메모리로 사용하여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와 배치 시스템을 만들었다. 응용 분야는 데이터 처리 및 트랜잭션으로 확장되고 점차 산업 통제에 사용됩니다.
3. 제 3 세대 컴퓨터 (60 년대 중반부터 70 년대 초반까지), 중소형 집적 회로 시대, 주 메모리가 반도체 메모리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외부 메모리에는 디스크와 테이프, 운영 체제, 표준화된 프로그래밍 언어, 사람이 대화할 수 있는 Basic 언어가 있었다. 과학 컴퓨팅뿐만 아니라 기업 관리, 자동 제어, 보조 설계 및 보조 제조 분야에서도 사용됩니다.
4. 4 세대 컴퓨터 (70 년대 중반부터 현재까지), 대규모 VLSI 시대에 컴퓨터 응용은 사무 자동화, 데이터베이스 관리,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전문가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며 이미 가정에 들어갔다.
넷째, 컴퓨터 분류
컴퓨터는 용도, 규모, 처리 대상 등 다양한 분야에 따라 나눌 수 있다.
1, 용도별 구분
(1) 범용 컴퓨터: 다양한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런 컴퓨터는 응용 범위가 넓고 공통성이 강하여 과학 컴퓨팅,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 제어 등 다양한 용도에 적응할 수 있다.
(2) 전용기: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예: 생산 공정 자동화 제어, 산업 스마트 미터 등 특수 응용 프로그램) 를 갖추고 있습니다.
2, 규모에 따라.
(1) 슈퍼컴퓨터: 최첨단 국방기술과 현대 과학 컴퓨팅에 사용됩니다. 슈퍼컴퓨터의 연산 속도는 초당 100 억 회에 달할 수 있으며, 슈퍼컴퓨터의 발전은 한 나라의 경제력과 과학 수준을 측정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2) 대형/중형 컴퓨터: 연산 속도가 빨라 초당 수천만 개의 명령을 실행할 수 있어 스토리지 공간이 크다. 일반적으로 과학 컴퓨팅, 데이터 처리 또는 웹 서버로 사용됩니다.
(3) 소형 컴퓨터: 규모가 작고 구조가 간단하며 운영 환경에 대한 요구 사항이 낮으며 일반적으로 산업 자동 제어, 측정 기기, 의료 장비의 데이터 수집 등에 사용됩니다. 소형 폼 팩터는 거대한 컴퓨터 시스템의 보조 기계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마이크로 컴퓨터: CPU (중앙 처리 장치) 는 소형, 경량 마이크로 프로세서 칩을 사용하며 상업, 서비스 및 공장의 자동 제어, 사무 자동화 및 대중화 정보 처리에 널리 사용됩니다.
(5) 워크스테이션: 개인용 컴퓨팅 환경 및 분산 네트워크 환경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컴퓨터. 워크스테이션은 숫자 계산 및 데이터 처리 도구일 뿐만 아니라 인공 지능 작동을 지원하는 작업 기계이기도 합니다.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컴퓨터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서로 정보를 전달하고, 자원과 정보를 공유하고, 로드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6) 서버: 네트워크 환경에서 여러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유 장치로, 일반적으로 파일 서버, 인쇄 서버, 컴퓨팅 서버 및 통신 서버로 나뉩니다.
3, 가공 대상에 따라 나누다
(1) 디지털 컴퓨터: 컴퓨터가 처리할 때 입력 및 출력 값은 모두 숫자입니다.
(2) 아날로그 컴퓨터: 처리할 데이터 개체는 전압, 온도, 속도 등 직접적이고 연속적인 아날로그 데이터입니다.
(3) 디지털 아날로그 혼합 컴퓨터: 입력 출력은 디지털 데이터 또는 아날로그 데이터일 수 있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컴퓨터의 특성
컴퓨터는 고도로 자동화된 정보 처리 장치이다. 주요 특징은 처리 속도가 빠르고, 계산 정확도가 높고, 기억력이 강하며, 논리적 판단력이 믿을 만하고, 신뢰성이 높으며, 공통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1. 처리 속도 향상: 컴퓨터의 계산 속도는 MIPS (초당 수백만 개의 명령 실행) 로 측정됩니다.
2. 계산 정확도가 높음: 숫자의 정밀도는 주로 이 숫자를 나타내는 이진 코드의 자릿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3. 강력한 기억력: 기억력은 대량의 데이터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 있다.
4. 믿을 수 있는 논리적 판단력: 믿을 수 있는 논리적 판단력은 컴퓨터의 중요한 특징이자 컴퓨터가 정보 처리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5. 높은 신뢰성과 공통성.
여섯째, 컴퓨터 성능 지표
컴퓨터의 주요 기술 성능 지표로는 클럭 속도, 문자 길이, 메모리 용량, 액세스 주기, 연산 속도 등이 있습니다.
1, 클럭 속도: 단위 시간당 컴퓨터 CPU 출력의 펄스 수를 나타냅니다. 컴퓨터의 운행 속도를 크게 결정하다. 단위 MHz.
2. 문자 길이: 컴퓨터의 계산 부품이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이진 데이터의 자릿수입니다. 문자 길이에 따라 컴퓨터의 계산 정확도가 결정됩니다.
3. 메모리 용량: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는 정보의 총 바이트 수입니다. 일반적으로 8 개의 이진 비트를 1 바이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액세스 주기: 스토리지가 2 회 연속 독립' 읽기' 또는' 쓰기' 작업을 하는 데 필요한 최소 시간 (나노초 (ns, 1ns= 10-9s) 입니다. 스토리지가' 읽기' 또는' 쓰기' 작업을 한 번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스토리지의 액세스 시간 (또는 읽기 및 쓰기 시간) 이라고 합니다.
5. 연산 속도: MIPS (초당 백만 개의 명령어) 단위의 종합적인 지표입니다. 클럭 속도와 액세스 주기, 문자 길이 및 스토리지 용량도 컴퓨팅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기타 지표: 시스템 호환성 (데이터 및 파일 호환성, 프로그램 호환성, 시스템 호환성 및 장치 호환성 포함), 시스템 안정성 (MTBF), 시스템 서비스 가능성 (MTTR), 시스템 구성에 허용되는 최대 외부 장치 수, 컴퓨터 시스템의 한자 처리 능력,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및 네트워크 기능 등 가격 대비 성능은 컴퓨터 성능을 평가하는 종합적인 지표이다.
일곱째, 컴퓨터 응용 분야
컴퓨터의 응용 범위는 응용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과학 컴퓨팅, 정보 처리, 프로세스 제어, 컴퓨터 지원 시스템, 멀티미디어 기술, 컴퓨터 통신 및 인공 지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과학 계산: 컴퓨터를 응용하여 과학 연구와 공학 기술에서 제기된 수학 문제 (수치 계산) 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에는 고속, 고정밀 및 상대적으로 큰 저장 용량이 필요합니다. 과학 컴퓨팅은 컴퓨터의 가장 초기의 응용이다.
2. 정보 처리: 정보 처리는 주로 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분류, 정리, 검색, 게시 등 비숫자 데이터 처리를 의미합니다. 정보 처리에는 사무 자동화, 기업 관리, 정보 검색, 신문 편성 등이 포함됩니다. 처리해야 할 원시 데이터의 양이 많고, 산수 연산이 간단하고, 논리 연산과 판단량이 많으며, 결과는 테이블이나 파일로 저장하고 출력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컴퓨터 저장 용량은 필요하지만 속도 요구 사항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정보 처리는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약 80%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프로세스 제어: 기술, 군사, 산업, 농업 등의 분야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여 프로세스 제어를 수행합니다. 또한 컴퓨터 제어 시스템에는 D/A 변환 및 A/D 변환이라고 하는 전용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 장치와 모듈 변환 장치가 필요합니다. 프로세스 제어는 일반적으로 실시간 제어이기 때문에, 때로는 컴퓨터의 속도가 높지 않지만, 신뢰성이 높아야 하고, 반응이 제때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4. 컴퓨터 지원 시스템: 컴퓨터 지원 교육 (CAI), 컴퓨터 지원 설계 (CAD), 컴퓨터 지원 제조 (CAM), 컴퓨터 지원 테스트 (CAT), 컴퓨터 통합 제조 (CIMS) 등의 시스템이 있습니다.
5. 멀티미디어 기술: 디지털, 텍스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컴퓨터, 통신 및 라디오 및 TV 기술을 사용하여 이들 사이에 논리적 연결을 설정하고 처리합니다 (이러한 미디어에 대한 입력 포함) ). 현재 멀티미디어 컴퓨터 기술의 응용 분야는 지식 학습, 전자책, 비즈니스 및 홈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원격 의료 및 화상 회의에서 크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6. 컴퓨터 통신: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의 결합의 산물이다. 컴퓨터 네트워킹 기술이 발달하면서 서로 다른 지역에 위치한 컴퓨터는 통신 회선을 통해 연결되고 해당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자원 공유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7. 인공지능: 인간의 지능, 지능 행동 및 그 법칙을 연구, 해석 및 시뮬레이션하는 학과. 그것의 주요 임무는 지능형 정보 처리 이론을 수립한 다음 인간과 유사한 지능형 행동을 나타낼 수 있는 컴퓨팅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다. 인공지능의 학과로는 지식공학, 기계학습, 패턴 인식, 자연어 처리, 지능로봇, 신경계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