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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의 투시력은 어떻게 되었나요? 눈을 뜨고 있는 사람이 정말 있을까? 민간 점술과 같은가요?

안녕하세요 아미타불님! 천안(天眼)은 불교의 육신(六靈) 중 하나입니다. 눈뿌리의 특별한 시각 능력입니다. Tianyan Zhitong 또는 Tianyan Tongzheng이라고도 알려진 Tianyan Zhitong이라고합니다. 즉, 신성한 눈을 사용하여 욕망과 색의 두 영역의 영적 힘을 밝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다비빠샤룬(Davipasha Lun) 141권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천안의 지혜는 조건부 욕망과 색계 및 색공간과 연결됩니다. 『대지론(大智論)』 제5권에는 투시력이 있는 사람은 색계에서 사대창조의 순수한 색을 볼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천안(天眼)이 볼 수 있는 것은 땅 아래 육도(六界)의 모든 중생과 물체가 가깝거나 멀거나 미묘한 색으로 뒤덮여 있든 빛을 발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는 사대색계가 만들어내고 사근수행에 의하여 구현된 순색안근을 천안(天眼)이라 한다. 이 눈은 땅에서 땅에 이르기까지, 가깝고 멀고, 두껍고 가늘고, 모든 사물을 비출 수 있으므로 천안(天眼)이라 한다. 그 몸은 안식(眼識)에 해당하는 지혜이고, 그 성품은 기록되지 않으며, 십지(十智) 가운데 유출되는 세간 지혜에 속한다. 투시력의 분류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투시력은 보상과 수련의 차이가 있습니다. 태어날 때 과보를 얻고, 실천한 후에 수련을 얻습니다. "다섯 눈"의 천안은 보상과 수행을 결합한 반면, "오과"의 천안은 단지 수행에 관한 것이지 보상이 아닙니다. 또한 보살과 나한의 지위에 따라 천안이 보는 세계도 다르다. 예를 들어 대지혜논(大智論) 제5권에는 “부처님의 법신, 보살의 청정한 천안, 모든 욕망의 해탈, 오력은 범부들이 얻을 수 없고 성문들도 얻을 수 없느니라.”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은 아라한은 작은 마음으로 천 세계를 보고, 큰 아라한은 작은 마음으로 천 세계를 보고, 대 아라한은 세 세계를 본다. 천안(千目)을 천안(千目)이라 부르느니라. 또는 이 천안을 사(死)와 삶의 지혜(cyuty-upapatti-jn~).ana^-bhijn~a)라고도 하며 간략히 죽음의 지혜라 한다. 그리고 인생. 이것이 바로 중생의 삶과 죽음을 아는 신안(聖目)이자 죽음과 삶의 지혜이다. 그러나 투시력은 색에만 관련될 뿐, 그 본성은 기억이 없고, 사생의 지혜는 넓게는 중생의 삼업과 관련되며 오직 선함만을 본성으로 갖고 있다. 둘은 유래와 전략이 다르지만 투시는 사생의 지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합쳐서 사생의 지혜라고 불린다. 이는 『구삿타나(Kusaṭṭthāna)』 제27권에서 말한 바와 같다. “천안(天眼)은 색으로 매어 있고 천귀는 소리로 매어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죽음과 삶과 지식과 중생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 몸, 말, 마음, 악행 등은 몸의 모습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것을 알면 다른 종류의 초월적인 지혜가 있습니다. 성안의 힘은 성안의 힘에 의해 인도되기 때문에 사생의 지혜라고 불린다. "또 불교에는 천안이 있는 사람에게 큰 공덕이 있다고 믿습니다. 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면 , 불교의 신통력은 다른 종교의 신통력과 다르기 때문에 모든 중생들 앞에서 함부로 나타내지 않을 것입니다. 함부로 나타내면 중생들이 이 큰 힘에 미혹되어 마귀의 길로 들어가기 쉽습니다. . 일부 중생을 구할 때만 사용됩니다. 이 점은 민간 운세와 본질적으로 매우 다르며 운세보다 훨씬 더 놀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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