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에 관한 고대시 쓰기
1. 치송산 여행
춘희 15년, 남쪽에 도착한 지 하루 만에 나는 친구 두세 명과 함께 노중평 형제의 집을 방문했다. 높은 곳에 올라 주변을 둘러보면 마치 집 뒤에 있는 듯한 영묘한 적송을 볼 수 있다.
다음 이틀 후 휴얼은 퀴노아 직원을 찾아 친구들에게 짐을 그만 꾸리라고 명령했다. 밖에 나가서 하늘을 올려다보려는데 떠다니는 구름과 비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설렘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이어 그는 "나를 위해 열어줄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궈에서 약 5마일 정도 천천히 걷자 시내의 불꽃놀이가 사라지기 시작했다. 산의 빛과 야생의 색이 점차 사람들과 어울리고, 맑은 빛도 때때로 사람들을 비춥니다. 2마일을 더 지나 우리는 지씨의 집에 도착했다. 내가 사는 곳은 산과 울창한 숲, 맑은 연못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Ji 형제와 절친한 친구인 Chen Yanfu도 이불이 급히 필요하여 산에 머물고 싶어했습니다.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면 멈추겠습니다. 하나는 쉬어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내 의지에 맞는 것입니다. 작은 돌다리까지 10마일 더 걸어가세요. 치송산을 바라보면 안개와 푸르름이 쌓이고, 하늘은 맑고 맑으며, 물소리는 고리가 부딪히는 소리처럼 울려퍼진다. 약 3마일 정도 걷다가 산문에 들어섰습니다. 세계의 학자들과 함께하고 싶지 않다면 창송연간로로. 다리 정자로 가서 오래된 나무에 앉아보세요. 시냇물에 수평의 돌이 있으면 맑고 격동하며, 넘치고 솟아오르게 됩니다. 사람들의 목소리가 그치고 그들의 마음이 깨어났습니다. "세탁 옥"에 들러 "zhuoying"에서 마신다. 천둥번개소리, 샘소리, 바위소리가 갑자기 내 귀에 닿았습니다. 지팡이를 끌고 '작은 복숭아 정원'으로 돌아가는 남자의 바위계곡은 온통 나방색으로 물들어 있다. "베개 흐름"에 기대어 있으면 안개가 짙게 깔려 있고, 하늘과 물은 같은 색이며, 샘물과 소나무 운율의 소리는 갑작스런 폭풍과 폭우가 내리는 것과 같습니다. Xu Xing이 살펴보니 마차, 말, 전당포가 멈추지 않고 달리는 것 같았습니다. 구름 속에 희박한 별이 있고, 숲 나무에 점을 찍고, 바닥이 없고 맑은 물 위에 그림자를 반사합니다. 앉아서 자는 척하다 보니 나도 모르게 하늘을 여행하는 것처럼 정신이 맑아졌다. 잠자리에 들기 전은 거의 자정이었다. 꿈의 영혼이 경험하는 것은 인간 세계가 아닙니다.
아침이 깨어나 제자리로 돌아가고, 높은 에너지가 순환하고 하늘이 맑아진다. 그런 다음 "Guoqing"으로 이동하여 오랫동안 거기에 머 무르십시오. 즉, 두 신선의 사원을 방문하기 위해 지점을 찾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 추평의 형제가 죽은 양을 찾고 있던 곳이었습니다. 기꺼이 세상을 버리고 적송 사이를 여행하고 싶다고 그들은 믿습니까? 비는 살짝 내리고 있지만 그래도 보고 싶네요. 이제 내가 기나라로 돌아왔으니 동료들이 다 산에 오르고 단경의 물을 마시고 산을 쌓고 싶어 하느니라. 절벽에서 돌아오면 풍경이 바뀌었고 예전에 어디에 있었는지 잊어버렸습니다. 화면에는 하늘이 일렬로 늘어서 있고, 물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타오 위안의 정자를 보면 막연하게 볼 수도 있습니다. 중도(中道)에서는 시냇가에 올라가서 폭포와 샘을 구경하고, 흰 바위 위를 걸으며 근원을 찾고 싶어도 찾지 못하고 단전(丹泉)에서 다시 만난다. 산은 높고 깊으며, 계곡을 내려다보면 조공을 바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도교에서는 거진인(Ge Zhenren)의 비약 제조 장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비록 그의 말이 엉뚱하고 무식하지만, 광대한 계곡과 강 가운데, 세상을 잊고 자신의 말을 잊어버린 게티안 가문의 사람들이 없다는 것이 아직도 알려져 있습니까? 돌아오는 여정이 높을수록 여정은 더욱 순조로워집니다. 산이 구불구불한 길은 구불구불하고, 검은 실은 무작위로 비스듬히 늘어서 있습니다. 또 비가 와서 마을 집에서 낮잠을 자요. 산 아래에는 비가 그치고 아직 해가 빛나고 있습니다. 잠시 쉬고 나면 음식이 생기고, 음식이 충분하면 믿게 된다. 도교 승려들은 종종 집안을 확인하고 종종 체스 소리를 듣습니다. "피치랜드"를 찾기 위한 또 다른 여행. Yufeng Pavilion에 오르면 이제 모두 맑아진 나무와 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산비탈을 따라가며 "사물 밖에서" 수영하세요. 나무들은 하늘을 향해 기울어져 있고, 시냇물은 맑고 강하게 흐른다. 이곳이 타오위안의 물이 시작된 곳이다. 작은 다리를 건너 산을 따라 걸어보세요. 샘과 바위가 서로 맞물리고, 바람이 없어도 파도가 일어납니다. 백 걸음을 걸을수록 그 의미는 더욱 깊어집니다. 수평 개울은 다리이며 목록에는 "Three Gorges"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으르렁거리는 파도가 바위를 삼켰습니다. 전에는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후에는 어디로 가는지 모릅니다. 그것은 순수하고 깊고 고요하며 법과 거의 분리되어 있습니다. 수십 걸음을 걷고 나면 바위를 지나 준설천을 마주하게 되는데, 그 광경은 그야말로 천국이었다. 소위 '밖의 것'과 다를 뿐만 아니라 소위 '삼협'과도 다릅니다. 다리 건너편에 작은 다리가 있고 개울까지 몇 걸음 올라가면 작은 정자 뒤에 큰 돌이 서 있습니다. 이름은 "Lingran"입니다. Wangjian의 북쪽에는 산과 물체가 서 있습니다. Jie Shi 앞에서 "Qibi"로 올라갑니다. 위치는 조용하고 안정적이며 물소리가 졸졸졸 흐르고 생각이 맑아집니다. Jie Shi 뒤에는 땅이 손바닥처럼 평평하여 Wu Wu와 마주 앉을 수 있으며 여기에서 Danjing Road를 걸어 올라가 "Zhao Yin"과 "Wandering Immortals"의 장을 낭송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태양이 어디로 들어오는지 알지 못한 채 돌아다니면서 밖을 내다봅니다. 잠시 후, 황혼 연기가 모여서 오랫동안 머물 수 없었습니다. 예전의 여행을 반복하고 밤에는 다시 "베개"에 앉았습니다. 숲 밖의 빛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어두워집니다. 봄의 흐름은 조용하고 깊으며 특히 밤공기에 적합합니다.
처음에는 여기에 머물렀는데 산신령이 지치지 않고 어둡고 비가 내리며 청나라와 청나라 사이입니다. 왕조에서는 아침 저녁으로 하나님과 자주 대화했습니다. Xinyou에 도착하기 전에는 3일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2. "보찬산 기행" 원문 및 번역
"보찬산 기행" 원문
보찬산은 화산(Huashan)이라고도 불렸다. 오늘날 소위 Huikong Zen Temple은 Luzhong이라고도 불립니다. 안뜰에서 동쪽으로 5마일 떨어진 곳에 화양동(Huayang Cave)이 있는데, 이는 화산산의 양(陽)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동굴에서 100걸음 이상 떨어진 곳에 도로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그 글자는 지워졌지만 여전히 알아볼 수 있는 유일한 글자는 "Huashan"입니다. 요즘 "hua"라는 단어는 "huashi"의 "hua"와 같으며 이는 잘못된 발음입니다.
아래가 편평하고 개방되어 있고 옆면에서 샘이 솟아나와 이를 기록하는 여행자가 많다. 이른바 앞동굴이다. 산에서 5~6마일 정도 올라가면 가늘고 매우 추운 동굴이 있는데, 그 깊이가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면 수영을 잘하는 사람이라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뒷동굴이라고 합니다. 유와 다른 네 명은 들어가려고 불을 지폈습니다. 더 깊이 들어갈수록 들어가기가 더 어려웠고, 볼수록 더 놀라운 것을 보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게으른 나머지 나오려고 하면 “너희가 나오지 않으면 불이 꺼질 것이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가본 사람은 여행을 잘하는 사람만큼 좋지는 않지만, 좌우를 보면 와서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덮개가 깊으면 높이가 줄어듭니다. 이때 힘은 관통하기에 충분하고 불은 여전히 빛을 발하기에 충분합니다. 이제 나왔으니 나오려던 사람을 탓할 수도 있고, 따라온 것도 후회되며 방황의 즐거움을 누릴 수 없을 것이다.
그러다가 한숨을 쉬었습니다.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 산과 강, 식물, 곤충, 물고기, 새와 짐승을 보면 생각이 깊어서 어디에나 있었습니다. . 적이 가까우면 관광객이 많고, 위험이 멀면 관광객이 적다. 세상의 웅장함, 기이함, 특별함은 위험과 거리에 있는 경우가 많으며,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결단력 있는 사람만이 도달할 수 없습니다. 야망이 있으면 따르지 않으면 이룰 수 없고, 힘이 부족하면 이룰 수 없습니다. 야망과 힘이 있지만 게으르지 않으면 어둡고 혼란스럽고 보여줄 것이 없어도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목표를 달성할 만큼 강했지만 실패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비웃음을 받을 수도 있지만, 최선을 다했지만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면 후회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누가 당신을 비웃을 수 있습니까? 나머지는 적립됩니다!
고서가 부재하고 후대에 전수되지 못한 것이 안타까운데 어떻게 성공할 길이 없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학자들은 깊이 생각하지 않고 신중하게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네 명은 여릉소군 귀군위, 창러왕 혜선부, 내 남동생 안국평부, 안상춘부다. 지화 원년 7월의 어느 날, 임천왕모(王穆)가 글을 썼다.
Baochan Mountain 번역 여행
Baochan Mountain은 Huashan이라고도합니다. 당나라의 회보(惡寶) 스님이 원래 이곳에 집을 짓고 살았으며, 사후에 이곳에 묻혔다고 해서 후세들이 이 산을 보선산(寶泉山)이라 불렀다. 지금 사람들이 회공사라고 부르는 곳은 회보스님의 묘입니다. 수도원에서 동쪽으로 5마일 떨어진 곳에 사람들이 화산 동굴(Huashan Cave)이라고 부르는 곳이 있는데, 화산 남쪽에 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동굴에서 100보 이상 떨어진 곳에 돌판이 떨어져 있었는데, 그 위에 있던 글자는 침식되고 손상되어 거의 지워져 거의 알아볼 수 없는 곳에 있었습니다. 요즘은 "Hua"가 "Huashi"에서 "Hua"로 발음되는데, 이는 아마도 (동일 문자로 인한) 발음 오류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내려가는 동굴은 평평하고 넓으며 옆면에서 산천이 솟아나와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여 비문을 쓰는 이곳을 '앞동굴'이라고 부른다. 산길을 5, 6마일 정도 올라가면 깊고 깊어 보이는 동굴이 있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얼마나 깊냐고 묻자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조차 끝까지 도달하지 못할 정도로 서늘한 느낌이 든다. 사람들은 이것을 "뒷구멍"이라고 말합니다. 네 사람과 나는 횃불을 들고 들어갔습니다. 더 깊이 들어갈수록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더 어려웠고, 우리가 본 광경은 더 멋졌습니다. 게으름 피우고 그만두고 싶었던 친구는 "안 나가면 횃불이 꺼진다"고 해서 모두 그 사람과 그만둬야 했다. 우리가 들어간 깊이는 아마도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10분의 1도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좌우의 돌담을 보면 비문을 쓰러 오는 사람은 거의 없다. 동굴 내부가 깊을수록 관광객이 적을 것입니다. 내가 동굴에서 나가기로 결정했을 때, 나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아직 남아 있었고 횃불도 여전히 빛날 수 있었습니다. 동굴에서 나온 후 어떤 사람들은 그만 두라고 주장하는 사람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나 역시 그 사람과 함께 나가서 동굴 방문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리지 못한 것을 후회했습니다.
그래서 감정이 격해졌죠.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 산과 강, 초목, 곤충, 물고기, 새와 짐승을 관찰함으로써 유익을 얻었는데, 이는 깊고 광범위하게 탐구하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평탄하고 가까운 곳은 찾아오는 사람이 많고, 위험하고 먼 곳은 찾아오는 사람이 적다. 그러나 세상의 경이롭고 웅장하며 희귀하고 비범한 풍경은 사람이 거의 가지 않는 위험하고 외진 곳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결심하지 않은 사람은 그곳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야망이 있고 남을 따라가는 것을 멈추지 않지만 체력이 부족한 사람은 도달하지 못한다. 야심과 체력이 있으면 맹목적으로 남을 따르거나 게으름 피우지는 않겠지만, 그 깊고 어둡고 혼란스러운 곳에 이르면 그것을 지탱해줄 필요한 물건도 없고 닿을 수도 없다. . 그러나 목표를 달성할 만큼의 힘이 있다면(실패하면) 남의 입장에서 비웃을 수도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패하면 후회할 일이 없을 수도 있다. 당신 자신의 주관적인 노력, 누가 아직도 이것을 비웃을 수 있습니까? 이것이 제가 이번 산 여행에서 얻은 것입니다.
무너진 돌비에 대해 어떻게 말할 수 있겠습니까? 고대에 기록된 문서가 남아 있지 않고 진실을 파악하는 사람도 없이 후세에 전해진 것을 어떻게 한탄할 수 있을까요? 학자들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신중하게 데이터를 인용해야 하는 이유다.
저와 함께 여행하는 네 사람은 Luling의 Xiao Jungui라는 별명을 가진 Changle의 Wang Hui입니다. Shenfu라는 별명을 가진 Anguo는 별명이 Chunfu입니다. 지화 원년 7월, 린촨(臨泉) 출신 왕안석(王熙夫)이 녹음하였다. 3. 한문 "안 당산 여행"의 번역
구이 하이 중추절 하루 전, 염산에 들어갔고 이틀 후 반전이 많았습니다. 오르기 힘든 폐허와, 산벽의 색깔이 너무도 아름다웠어요. Bao의 조카 Kong Xun은 "기억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Yu는 "이 산은 기억할 수 없습니다."
Yong과 Liu 산은 황량한 언덕에있는 언덕과 계곡으로 쫓겨났습니다. 해와 달을 멀리 보내려고 하는 곳이라 이 노래는 그대로 표현될 수 있다. 산이 이렇다면 절강성 동쪽과 서쪽의 산과 바다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데, 기묘하고 가파르고, 기이한 모양을 한 것은 실제로 크고 많다. 그 형상을 구하면 산과 성벽의 모양과 색깔이 명산과 같으니 쯔산의 바위와 계곡과 다른 방법이 없느니라. Zishan Mountain의 독특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이전에 본 것은 안후이의 Fushan Mountain, Jinling의 Sheshan Mountain, Feilai Peak의 절벽과 동굴이 아름답습니다. 많은 어리석은 승려들이 불멸의 얼굴을 깎아내고, 재가자들이 스스로 이름과 시를 새겼는데, 그것은 인간의 눈에 상처처럼 나타나며, 이 산만이 지금까지의 모습을 완성하고 있다. 그 성벽은 수천 피트 높이로 지어져 오를 수 없고, 또한 멀리 있고, 부자나 권세 있는 자도 올 이유가 없고, 와도 오래 머물 수 없는 구조입니다. 어리석은 승려와 재가자들의 껍질을 벗기고 깎는 일로 인해 굴욕을 당하지 않도록 그것을 드러내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게다가 밝은 산과 강은 관광객을 행복하게 하고 즐겁게 해줄 수 있지만 산과 바위는 깊고 깎여 있어 올려다보는 사람은 알아차리지 못하고, 위엄 있고 공손하며 올곧은 자세를 취한다. 마음. 이때 모든 감정은 사라지고 모든 생각은 어두워지나 본심은 천지의 영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보면 스님들의 세상에 연루되는 배움과 성현이 자기 자신과 사물이 되는 길을 엿볼 수 있다.
시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이하이(귀해) 중추절 전날, 안당산에 가서 이틀간 머물렀다가 돌아왔습니다. 산에 있는 대부분의 고대 기념물은 버려지고 무성한 초목으로 덮여 있어 탐험하거나 방문할 수 없습니다. 안당산의 봉우리 모양과 절벽 풍경은 이전에 가본 곳과는 전혀 다릅니다. 조카 바오공쉰(寶孝卯)이 "기행기를 쓰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하자 나는 "이 산은 기록할 수 없다"고 답했다.
영저우(永州)와 류저우(劉州)의 산은 그저 황량한 곳에 있는 작은 계곡일 뿐이다. 거용과 유씨로 강등되어 한적한 곳을 찾아 나날을 보냈기 때문에 그 곳을 묘사하는 단어를 모두 사용했다. 안당산은 절강성 남동쪽 모퉁이에 구불구불하게 뻗어 있으며, 깊고 가파르고 위험하며 기이한 모양의 봉우리가 많습니다. 옌당을 굳이 말로 표현하자면, 옌당의 풍경은 다른 명산과 비슷할 뿐, 그 특유의 모습을 드러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옌당에는 두 가지 독특한 특징이 있는 것 같아요.
Tongcheng의 Fushan, Anhui의 Qixia Mountain, Hangzhou의 Feilaifeng 등 이전에 본 산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그 어리석은 승려는 산에 새기기를 좋아하고, 저 천한 명인은 그 위에 자신의 이름과 시를 새기기를 좋아하며, 이 새기고 새긴 산은 상처처럼 비참하다. 안당산만으로도 산의 원래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당산은 쉽게 오를 수 없는 성벽이 수천 개나 있고 외진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돈 많고 권력 있는 사람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 이곳에 오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시간과 돈을 썼다. 그래서 안당산은 그것을 벗겨내고 조각하는 어리석은 승려들로부터 한 번도 모욕을 받은 적이 없다.
아름답고 밝은 산과 강은 관광객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당산의 암벽은 깊게 깎여져 있어서 때로는 올려다보아야 하고 때로는 내려다보아야 한다. 피칭을 하는 동안 엄숙함과 평온함이 느껴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이루어지면 세상의 모든 잡념과 걱정은 사라지고 본심은 천지의 영과 통하기 시작합니다.
이 두 가지를 알면 세상에서 몸을 지키는 군자의 지혜와 성현의 성공 방법을 얻고 이해할 수 있다.
"새기고 칠하고 그 닮음을 구하려 하면 산의 생김새와 벽의 색깔이 그 유명한 산의 색과 똑같아 구별할 길이 없느니라" 같은 일부 문장 산의 바위와 계곡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번역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대충 짐작만 할 수 있을 뿐입니다. 또한 결함이 있을 수 있는 미묘한 부분도 있습니다.
나머지 두 개는 3항과 4항은 온라인 전문가가 아주 잘 이해하고 표현한 것입니다. 여기의 번역은 그의 글을 주로 참조했습니다.
단어와 의미가 모두 아름답습니다. URL은 아래에 게시됩니다. 4. "연운산 여행"의 한문 번역
"연운산 여행"의 한문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운(連雲)은 고대에는 춘산(春山)이라 불렸으며 현의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유씨 가족은 산을 바라보며 산다. 아침에는 밝고 저녁에는 안개가 짙으며, 늘 푸르른다. 오랫동안 맑을 때마다 산 정상의 구름을 보면 비가 내리며, 구름이 다른 방향에서 오면 산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결국에는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 사람들은 산이 비를 내려 우리 민족에게 복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굳이 사람을 통해 일을 하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산은 Yushe에서 10 마일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도로는 정상을 만들려고 할 때보다 약 3 배 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Tongzhi의 Gengwu 날, Double Ninth Festival 기간 동안 나는 Mao Shengcaiping과 함께 여행하기로 약속했습니다. 15마일을 여행한 후 우리는 유준경용의 초가집을 지나갔습니다. 홀은 설봉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추 한 송이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초가집은 Yu의 집 바로 맞은 편에 있으며 Yu는 Liu Jun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아들과 나는 안개와 안개 속에서 서로를 바라 보았지만 우리가 그것을 볼 수있을만큼 높지 않으면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차가운 달밤, 날아다니는 샘물이 벽에 걸려 있고 옥은 거문고와 같아서 꿈의 영혼은 순수하다.
Lidan은 Tu Sheng, Zhuo Qing과 함께 가이드로 Wu Sheng, Puzhai를 방문했습니다. 10마일 정도 걷다 보면 길이 더 좁아지고, 눈 덮인 봉우리들을 뒤돌아보면 산의 배 부분까지만 닿는다. 나는 우유를 구걸하기 위해 오두막에 가서 아직 10마일도 더 떨어져 있는 산 정상에 물었습니다. 용기있게 씩씩하게 올라가면 다리가 좁아서 발가락이 닿지 않고, 양동이가 접혀 나선형으로 위쪽으로 올라갑니다. 후자는 앞서 걷는 사람들을 보고 그들의 발뒤꿈치를 보고, 앞서 걷는 사람들의 목소리와 웃음 소리를 마치 하늘에 있는 것처럼 듣습니다. 열흘 뒤, 거대한 석각의 바위 끝에는 체스판돌이라는 봉우리가 있는데, 마치 불멸자가 놓아둔 것처럼 체스말이 무더기로 쌓여 있는 것 같다. 처음에는 최선인 줄 알았으나 결국 세 개의 봉우리가 하늘 높이 반쯤 솟아올라 뒤따르는 자들이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자 제자들은 팔을 앞으로 뻗고 손바닥을 발바닥 위에 얹고 올라갔다. 더 높이 올라갈수록 눈 덮인 봉우리가 계단 사이에 보입니다. 열흘을 더 쉬고 나면 건물 꼭대기가 세워졌다. 하늘바람이 옷과 소매를 사냥하고 옮기는 모습이 마치 수탉의 항아리에서 나와 창조주와 함께 떠돌고 있는 것 같았다.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마음이 녹더니 갑자기 내 몸은 작고 하늘과 땅은 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산은 구이링(Guiling)에서 시작하여 차링(Chaling)을 통과하고 완짜이(Wanzai)와 류양(Liuyang) 경계로 바뀌어 다웨이산(Dawei Mountain)이 됩니다. 대웨이에서 핑동 중경산으로 굽이쳐 북쪽으로 황룡과 무푸로 향한다. 남쪽에서 오는 자들은 다구령(大九陵)의 길을 따라 자산(子山)으로 올라간다. 남쪽으로 나가서 복사(富士)로 되고, 유북으로 들어가 석주봉으로 들어가 장사(長沙)에서 끝난다. 자오(Jiao)를 보기 위해 산에 오르면 오른쪽과 왼쪽에 월(Yue)과 호북(Hubei)이 있고, 남서쪽에는 창사가 있습니다. 미강은 동쪽에서 흘러오고, 회강은 서쪽에서 흐른다. 산들은 개미집과 같다.
청명한 가을날이었고, 200마일 떨어진 곳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나는 두세 아들과 함께 땅에 앉아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Zishan이 시작될 때부터 그것을 기억했습니다. , Tangtian 씨는 바위를 방문하여 산기슭에 은둔하여 살았습니다. 그제서야 우리는 오늘날에도 Tian Gongyan이라고 불립니다. 송나라의 방씨는 시암산 기슭에 살았으며 학자들로부터 연운씨(蓮雲將)라고 불렸다. 천년 전의 일이지만 육백 년도 훨씬 더 전의 일입니다. Chen Boyu는 "고대인은 과거에 볼 수 없고 미래에도 볼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를 낭송하는 것은 오랫동안 휴식을 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태양의 날에는 산 겨드랑이의 지원으로 상황이 특히 위험합니다. 올라갈 때는 앞에 길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내려갈 때는 절벽에서 왔다고 믿지 않습니다. 모든 산에는 고대 사원이나 주거용 건물이 있지만 위험하지만 결국에는 길이 있을 것입니다. 이 산의 새들은 소리가 나지 않고, 모든 동물들이 그 위를 걷는다. 바람이 너무 강해서 나무도 보이지 않고, 바질에도 사람이 없어 오르고 내려가는 것이 두 배로 어렵다. 저녁에는 초가집으로 돌아가 머물며 눈 덮인 봉우리가 다시 하늘로 솟아 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태양의 날개에서 돌아가려면 다른 길을 택하세요. 난로 문구멍에서 순수한 물이 빠져나오는 구멍의 입구를 난로목이라 부르며 돌출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웍처럼 오목한 두 개의 돌 웅덩이가 있는데, 날아다니는 샘이 시냇물 끝에서 천 피트 웅덩이로 떨어지고, 천둥소리가 눈 아래로 굴러갑니다. 수백 걸음 떨어진 곳으로 날아가세요. 나는 Lushan Mountain을 여러 번 방문했는데 소위 Qingyu Gorge와 Three Gorges Spring이 반드시 이것보다 더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이 사는 곳이 어떻게 다를 수 있습니까? 5. 『노산기행』의 원문과 번역
명나라 조산의 『노산기기』 명나라 무진기 맹동을 바라며 조우는 Zishan은 친구들을 데리고 Daze Mountain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매우 신이 나서 Lao Mountain을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일은 핑두에 도착하고 다음날 지모에 도착합니다. 밤낮으로 비가 막히고 날씨도 점점 더 떨리게 되어서 양인팡성 박사님 리방치 박사를 만나봅니다. , 동 박사, 현 행정관 Zhu Hongmo, Wang Daoming 및 Qi Yijing. Yang Gengguang과 Li Rudan을 포함하여 30여 명이 남동쪽에서 Heshan Mountain까지 50 마일을 여행하여 정상에 올라 중국 동부를 바라 보았습니다. 세상 끝까지 바다는 문득 인간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왕송이는 구정을 몰았고, 주수비는 옷을 들고 술을 마시고 하늘 휘장 아래 바위 밑에 앉아 즐겁게 지냈다.
허왕상원에서 걷다 보면 하늘에 우뚝 솟은 소금 연꽃처럼 계단식 봉우리와 산이 있습니다. 그 후 그는 추장춘의 약제련소를 찾기 위해 상원으로 갔다.
도사는 자리에 앉은 후 달이 떴다고 보고하여 사자봉에 올라 달빛이 바다에 반사되어 파도가 녹아 형체를 이루었고 저녁 조수는 썰물이었다. 다시 산을 흔들자 소리가 났습니다. 절벽 위에서 술을 마시면서 모든 생명체는 바다의 파도에 맞춰 노래를 불렀는데, 자신들이 아직 인간 세상에 있다는 사실도 깨닫지 못했습니다.
도사는 잠시 누워 있다가 종을 울려 손님을 부르자 동쪽 사자 절벽으로 걸어갔다. 풍경을 마주할 때.
그렇지 않으면 계곡으로 다시 보내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온갖 원인에 감사하며 그냥 용석 위에서 잠을 자고 생각이 맑고 맑아서 다시 노래하고 술을 마신다.
내일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한적한 푸옌협(Fuyan Gorge)을 방문하고 황시궁(Huangshi Palace)을 방문하세요.
그는 또한 산의 경이로움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그것이 없으면 천화탑이 있습니다. 그래서 칙령에서 그를 우라오산의 기록으로 임명했고 그는 원래 광명 출신이었습니다.
그래서 책에는 그가 우라오산의 기록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산의 기이함은 더 나아가 "용과 같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옥소녀의 대야가 연루되어 있고, 술주정꾼이 술을 마시고, 하늘의 남자가 땅에 누워 있고, 달이 그 속에 숨겨져 있다. 소나무 숲에 오랫동안 누워 있지 않았는데 돌이 마치 플랫폼 같았어요. “지금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겁니까? "모두들 화루 앞줄이라고 했어요."
또 다른 노래는 약을 정제하고 장춘에 대해 물어볼 필요가 없으며 정원으로 올라가면 "이게 무슨 돌인가요?"라고 말했습니다. 소나무 숲에 달이 희미하게 비쳐 보이는데, 먼지 속의 청나라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
그렇지 않으면 여전히 한적한 곳이고, 푸르른 곳입니다.
떠난 후 진실을 보고 싶으면 선녀를 불러 피하라고 했고, 시안은 명나라 때 노산을 여행했다고 했고, 조산용은 오진몽동 시대를 축하하며 추창춘의 약제련소를 찾았다고 한다. 도를 불렀기 때문에 그와 양인이 달 꼭대기에 올라갔다. 만약 여행을 마치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이여진과 다른 30명이 정상에 올랐다.
황시 동굴과 이방기 박사를 지나면 화탑 동쪽에는 산과 강 사이에 거대한 봉우리가 바다에 비쳤다. 그가 냄비 속에서 자신을 경험하고 있다면 땅이 노래와 조화를 이루었기 때문에 나는 달을 보기 위해 사자봉에 올라갔고 그것을 통과할 준비를 했습니다. 맛보세요 : 큰 은판에서 나오는 주홍 바퀴처럼 이마를 "Yulong"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이 소위 Jieguan Pavilion입니다. 당시 바다의 파도 소리는 화려한 것 같았습니다. 커다란 은빛 접시에서 쏟아져 나오는 장식품. 맛 볼 준비는 됐어. 아직은 백룡동굴이여, 바다의 광활함과 고요함을. Kangran과 Haitao는 일제히 응답했고 Zou Yanhao는 Daze Mountain에서 학생들을 이끌었습니다. "노준동굴에서 몇 시간 쉬었는데 해와 달의 경이로움을 이해할 수 없게 됐다. 동 박사를 제외하고는 완전히 똑같지 않을 수도 있다.
Xiandi의 비전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 모두가 너무 겁에 질려 도사가 손님을 부르기 위해 종을 울리고 상원에 가서 산 꼭대기에 가서 절벽 꼭대기에서 술과 음료를 사서 밝고 밝았습니다.
다시 불멸의 다리를 바라보고 거기에 앉아 모이는 봉우리를 두 번째로 돌았는데 하늘이 밝았습니다. p> 또는 밝은 미래에 해와 달이 돌아오고 화루의 동쪽에 큰 봉우리가 있고 바다에 밝게 비친 옥황 동굴을 볼 수 있습니다. Gengguang: 이것은 떠오르는 태양이 있는 곳인데 마치 양음이 아직 거기에 있다는 것을 모르고 떠오르는 것처럼 너무 즐겁습니다. "달이 뜨면 내 마음이 갑자기 맑아집니다." , 카운티 출신의 사람은 종종 태양을 향한 사자 절벽과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다 지칠 필요는 없다고 말했는데, 그에 반해 나무를 베는 사람들은 멍청하고, 바다는 이상하고, 황혼의 조수는 다시 봉우리를 뒤흔든다. 그리고 소리가 나서 달을 보기 위해 사자봉에 올라갔습니다. Chen'an의 여러 청나라에서 : "아니요, 관심은 술에 있지 않습니다. 산과 산은 계단식입니다."나는 30 명 이상의 진짜 선인과 Li Rudan 세대를 만나 선인을 멀리하라고 말했습니다. .
그런 것 같아요. 그런 다음 우리는 불멸의 다리와 백룡 동굴을 방문했으며 Shangyuan의 남쪽에는 Shanggong과 Dr. Dong이 있습니다. 하늘의 광활함은 다시 바다로 이어집니다.
기계가 뒤집어지면 정말 똑똑하다고 방에서 자주 대답하고 동쪽으로 돌아갑니다. Wang Biejia Jiucheng은 "지금 생각하면 아직도 잘못된 것인가요? 하늘에 다채로운 구름이 가득합니까? 아쉽게도 절벽에서 태양을 보는 것은 더욱 놀랍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해질녘에 해와 달을 가지고 놀다가 차이니즈 타워에 내려가 바다에 반사되는 달빛을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노래에 맞춰 "이것이 결관정이다. 곧 구창춘이 약을 조제하는 단 위에 앉아 있었고, 황다인은 술을 세우고 동쪽으로 몸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Qianfeng이 떠났습니다. 아직 살아 있습니까?” 문득 떠올랐다고 해야 할까요. 남동쪽에서 허산까지 50마일을 여행하는 바다의 경이로움은 이 여행이 단지 산과 강만의 여행이 아니라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조금 더 동쪽으로 가면 장춘을 찾기 위해 약을 정제할 필요가 없고, 하늘이 온통 알록달록하다. Jiang은 눈을 감고 바위를 보고 놀랐습니다. Ben Zi는 밝았습니다. "Mingming Cliff에서 즐겁게 놀아요?" Yi Xian은 하늘 높이 솟아오른 연꽃 모양을 보고 대답했습니다.
Gu Zhusheng이 말했듯이 번영은 끝이 없고 파도는 끝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술을 마시고 또 노래를 부르며 위아래로 물결이 일었고, 스님이 종을 울려 손님들을 맞이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푸가 말했다.
다시 황시굴을 지나 봉우리를 둘러싸고 잠든 용석 위를 걷자 하늘바람이 바스락거리고 푸르름이 살아나며 돌절벽 꼭대기가 무너졌다. 그 동안 그는 하루 동안 달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안옌을 만나다. 선인, 해와 달이 번갈아 오고 가고, 석상이 눈에 띄고, 파도가 이따금 소리를 내고, 바람이 하늘에서 바스락거린다. , 옥황 동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별 후의 진짜 소식이 궁금하다면, 초겨울 용경무진의 희망이 바다의 파도에 울려퍼졌고, 그는 화루로 내려갔다. 외부인처럼 먼지가 많고 바다가 완전히 붉고 노랗습니다. Yin Zuofu는 이것이 이른 아침에 이 몸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명명 절벽에서 여유롭게 놀고 끝없이 동중국해를 바라봅니다. : "아니요, 재미가 지친 후에 다시 물었습니다. 그리고 끝이 없으면 집에 갑니다. "여행은 산 위로 약 50마일 정도요? 아, 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어요." 그래서 "잉셴시안"이라고 불렀습니다. .Shangyuan의 남쪽은 Shangggong인데 왜 이번 여행에서 왔습니까? 불멸의 바위에 앉아 거대한 봉우리를 바라볼수록 마음이 편해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왕다오밍과 쿠오쿠란이 둘 다 유명하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점차 솟아 오르고 맑은 빛이 매력적이지만 어떻게 여기에서 헤엄 칠 수 있습니까?
류이 공윤, 환경이 인간 세상에 없다면 야망은 신처럼 몸은 아직 인간계에 있어요.”그래서 항상 사자 절벽에서 태양을 바라보는 것 같았던 “영현사”를 방문하고 황시궁을 방문했습니다. Wang Farewell이 90%를 운전합니다.
또 다른 순간입니다. 내가 다시 Nantianmen을 방문하면 나의 야망은 신과 같습니다.
방치는 산과 강을 마주하고 있고 파도는 넓고 끝이 없다. 아침.
그때 두 손자가 원청을 지키고 있었다! 내 마음은 깊고 깊다. 다들 눈도 깜빡이지 않고 유심히 지켜봤다. 모두들 설렘이 다 사라진 뒤에야 진정한 빛이 빛났다고 했다. 항상 나를 바라보며 점차 솟아오른다. 6. 한문 야오잉의 '란산기행'은 청나라의 작품이고 어법은 그렇지 않다. 심오해서 번역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전체 텍스트를 번역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습니다. 다음은 주요 부분의 번역 및 주석입니다.
"란산 여행"
야오잉
유창은 북쪽으로 수도를 여행하고 동쪽으로 얀과 시(장쑤성 산동의 강의 이름)로 가서 진링으로 내려가서 첸탕을 방문합니다. , 그리고 Yuoling (Nanling) 남쪽으로 강을 거슬러 올라 Jiaoyuan, Pilong (가파른 산길), Fox Market, Rabbit Cave를 통과 할 때마다 나는 특히 행복합니다. 현지 풍습을 묻고 사람들을 만나니 세상이 평화로워서 다행인 것 같아요!
광저우에 왔을 때, 출국한 지 1년이 지나서 매일 해적들의 침략을 당하고 봉화가 터진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장관은 황제의 강력한 정신 때문에 그를 처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향은 Gengwu 7 월 (1810 년)에 Xiangshan (광동성 Xiangshan 카운티)에 있었고 인구는 밀집되어 있습니다. 한적하고 화려한 곳은 없지만 사람들은 정중하고 우아합니다.
가을 공기가 상쾌합니다. 시장문(고대에는 3단을 1단으로 여겼음)에는 거리와 거리가 서로 마주보며 모두 굴담(낮은 담)으로 되어 있고, 중앙 고리가 가파르고 건물이 돋보이며, 집들이 웅장하다. 너비가 1피트 정도입니다. 나무가 깊고 빽빽하면 리치와 용안도 자랍니다. 이때 리치는 이미 익었고 남은 열매는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팔고 있으며 수만 년이 지났다고합니다. 사찰은 작고 깨끗하며 관광객이 쉴 수있는 정자가 있습니다. 뒤쪽에는 자두와 히비스커스가 많이 피어 있습니다. 처마 바로 밖에는 봄이 있고, 길이는 몇 피트밖에 되지 않습니다.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물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수천 가구가 산을 오르면 산이 그다지 높지 않고 비늘만큼 두꺼운 올리브 나무와 구름처럼 불꽃이있는 수십 마일을 볼 수 있습니다. 남쪽으로, 멀리 소용돌이치는 물이 보인다.
허셩은 유에게 “여기가 전쟁터다! 무란은 명나라 이후로 군인들의 공격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지난해 10월, 수십 척의 해적선이 갑자기 해안에 상륙했습니다. 당시 도둑들은 내강을 노리는 데 성공했고 강의 동쪽과 서쪽의 7개 현이 혼란에 빠졌는데, 특히 광저우에서 그들은 루링을 나의 고향으로 데려갔고 그 지역에는 군대가 없었습니다. 조사하고 통제하기 위해 그 지역을 순찰했지만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도적들은 1마일 아래 산으로 들어가 급히 수백 명의 강한 마을 사람들을 모아 놓았으나 세 팀에게 거절당했다. 고대에는 적의 무기에 저항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칼과 방패를 들고 있었다. .) 그런 다음 활과 화살을 펴고 마지막으로 나무와 대나무를 잘랐습니다. 다음날 해군이 도착했고 도둑들은 퇴각했습니다. 이 전투에서 도둑들은 많은 사람을 죽이고 부상을 입혔습니다. 우리 고향에서는 7명이 죽고 16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국민이 건강하면 무술수행자가 많아진다. 수리를 마친 뒤 도둑들은 다시 와서 공격하지 않고 떠났습니다. 송곳니 전쟁 때 나와 다른 사람들은 상황을 지켜보기 위해 이 산에 올라갔습니다. 머리 스카프를 두른 사람(앞면 스카프, 도적은 모두 스카프를 쓴다. 도적을 가리킨다)을 쓴 사람의 수가 우리 선생님의 수배에 달하고, 그에 비하면 관중들은 창백하다. 다행히도 일이 잘 풀렸어요! 일곱 사람이 죽자 마을 사람들은 그들을 이 산의 태양(남쪽)에 있는 사당에 함께 묻어 갚았습니다. “7인의 묘를 보러 갔다가 믿었다.
외쳐라! 세상은 오랫동안 평화로웠다! 군사는 점점 풀리고,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군인들을 알아라. 일단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그들이 곤경에 처하더라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광동 중부의 해적은 늙었고 구다(Gu Da)가 만연해 있는데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도둑들은 모두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내륙의 강은 안전합니다. Humen, Jiaomen, Jieshi(주강 하구를 막는 모든 중요한 장소)는 위험하며 여전히 진입을 주저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본토의 간사한 사람들을 의지하여 쌀과 물건을 밀수하여 사람들을 도왔고, 대신들은 그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눈살을 찌푸리게 되었고, 도둑들은 두려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장수들은 오만하고 비겁하여 총사령관 서공(徐孔)이 패하자 도적들은 교문으로 향하여 들어가 해안에 상륙하여 약탈하였다. 내륙 강에서는 장비에 대해 논의했지만 도둑들은 이미 출항했습니다. 서두르기 때문에 통제가 불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Hu Lipi(흩어진 모습)는 끝났을 것입니다! 수백만 마리의 호랑이와 늑대가 성문(도둑의 오만함을 의미함)에서 으르렁거리며 누구도 물지 않기를 바라는데, 이기는 것은 불가능하다. 게다가 급한 상황이 오면 해군은 더 이상 통제할 수 없지만, 여전히 자신의 안전에 관계없이 마을과 마을을 지키기 위해 용감하게 싸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식 모집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광둥성 부자들이 자금을 기부할 수 있지만 이미 지쳐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이 광동 사람들만큼 좋지 않다면 어떨까요!
나는 이 마을 우물에서 얀루를 처음 보았다. 그는 마치 군인들의 공격을 받은 적이 없는 것처럼 보였다. 허승언의 말을 듣고 전장을 바라보자 겁이 나서 여행을 포기하고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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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오잉(1785-1853) , 예의 이름 Shi Fu는 Mingsh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Zhanhe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나중에 Xingweng으로 알려져 있으며 안후이성 Tongcheng에서 태어나 Tongcheng School의 학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가경 24년(1819)에 해안방위장교로 대만에 파견되었다. 도광 2년(1821)에 화란으로 강등되어 총판을 역임하였다. 도광 12년(1831년)에 다시 강소성으로 옮겨져 도광 18년(1838년)에 대만으로 승격되어 대만의 최고 군사 정치 총독이 되었다. 아편전쟁 당시 지룽 요새는 영국 선박을 격퇴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이후 중국과 영국은 평화협상을 하고 난징조약을 체결했다. 영국은 포로 참수죄로 청나라를 추격했다. 그러나 야오잉은 포로로 잡힌 영국 포로들을 참수하고 탄핵되어 쓰촨성으로 추방되었다. 도광 28년(1848년)에 병이 나서 고향으로 돌아왔다. 함풍원년(1851년)에 청문종이 즉위하고 요영을 임명하였다. 함풍 3년(1853), 요영은 호남에서 조사관으로 일하던 중 사망했다. 그는 "Taipei Daoli Ji", "Tongcha Chronicles"및 "Zhongfutang 전집"의 저자입니다. 7. "용호산 여행"의 한역
원문 --- 비가 새고, 서풍이 시원하고, 구름이 돌아오지 않고, 그늘이 한가하고, 기장 곡물이 벼꽃이 만발하고, 비트뿌리가 빛나고, 뽕나무가 빛나고 있습니다. Xiangshan Weng은 산 중턱에서 폭포를 관찰하고 물 남쪽으로 배를 타고 Shangqing에 머물며 용과 호랑이를 믿고 Xinxing을 따라 가며 Xianyan Rock의 아름다움을 연구했습니다.
돌은 눈으로 덮이고, 맑은 연못은 파랗게 물들고, 왜가리들이 날아다니는 모습이 마치 그림처럼. 푸릇푸릇한 신록의 나무들과 푸른 이끼, 무성한 풀들 사이에서 돌덩굴은 노랗고 금빛 등불은 붉은색이다. 가벼운 배의 돛과 성벽이 휘파람을 불며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 그것들은 물고기 비늘처럼 모여들고 날아다니는 기러기처럼 줄을 섭니다. 한적한 장소를 찾고 경이로운 곳을 탐험할 때 그들은 서로, 때로는 우연히 서로 뒤섞여 들어오고 나갑니다. 노인은 녹색 얼굴에 밝은 수염을 갖고 있으며, 높은 깃과 깊은 깃으로 말을 하고, 청년은 곧은 깃과 엄숙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시력이 예민하고 청력이 예민하여 누구에게나 적합하다. 각.
번역---그때 마침 비가 그치고 서풍이 불어 시원함을 더했습니다. 하늘은 맑고 맑았고, 구름은 다시 하늘로 돌아오지 않았으며, 나무들이 가지와 잎을 여유롭게 늘어뜨려 시원함을 자아냈다. 노란 벼알이 이제 막 자랐고, 산과 평야 곳곳에 벼꽃이 피었습니다. 콩과 기장이 황금빛으로 자라고 있고, 수확량이 매우 많습니다. 산 한가운데에 있는 폭포를 보고, 배를 타고 수이난 마을로 가고, 첫날 밤에는 상청궁, 둘째 날에는 용호산, 셋째 날에는 신싱사에 머물면서 용호산의 바위 아름다움을 탐험했습니다.
바위 해변 사이로 흐르는 물살은 눈 같고, 호수는 파랗게 물들 듯 맑고, 백로가 긴 깃털을 끌며 공중을 날고, 들오리도 날아다닌다. . 이 아름다운 풍경은 마치 그림 같아요. 드문드문 소나무와 푸른 대나무, 푸른 이끼와 울창한 푸른 풀 사이에 돌 사이에 핀 원추리꽃은 노랗고 금빛 돌진은 옅은 붉은색을 띠며 바위를 덮고 산비탈을 따라 쭉 자라서 마치 백일홍처럼 찬란하다 작은 배들 위에는 높은 돛대가 세워져 있고, 유람선들 사이에서는 서로의 웃음소리와 노랫소리가 들린다. 많은 유람선들이 이상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탐험하기 위해 이곳에 옵니다. 그들은 마치 우연히 따라가는 것처럼 여러 번 순서를 바꾸며 정박하고 서로 앞으로 나아갑니다. 노인은 흰 수염을 기르고 말을 잘하고 생각이 깊었습니다. 젊은이들은 모두 옷을 정리하고 진지하고 겸손하고 공손하게 바라보고 듣고 서로 매우 기뻐했습니다. 8. Lu Jiuyuan의 "You Longhu Mountain"의 중국어 번역
나무는 Longdi에 있고 금은 처음에 Kang에 채워져 있으며 Yonghui Juntan에 있고 달은 동쪽을 봅니다. 벽.
비가 청량하고 서풍이 선선하며 구름이 돌아오지 않고 그늘이 여유로우며 조곡이 나타나고 벼꽃이 풍성하고 부추꽃이 빛나고 뽕나무와 대마가 비옥하다.
Xiangshan Weng은 산 중턱에서 폭포를 관찰하고 물 남쪽으로 배를 타고 Shangqing에 머물며 용과 호랑이를 믿고 Xinxing을 따라 가며 Xianyan Rock의 아름다움을 연구했습니다.
바위에는 눈이 덮이고, 맑은 연못은 파랗게 물들고, 왜가리가 날아다니는 모습이 마치 그림처럼 보입니다. 푸릇푸릇한 신록의 나무들과 푸른 이끼, 무성한 풀들 사이에서 돌덩굴은 노랗고 황금빛 등불은 붉은색이다.
한적한 곳을 찾고 경이로운 곳을 탐험할 때, 그들은 마치 우연한 것처럼 차례차례, 때로는 차례차례로 서로 드나들며 이동합니다.
노인은 녹색 얼굴에 밝은 수염을 갖고 있으며, 높은 깃과 깊은 깃으로 말을 하고, 청년은 곧은 깃과 엄숙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시력이 미묘하고 청력이 좋다. 날카롭다. 남편이 작은 것과 큰 것, 거친 것과 가는 것, 단단한 것과 부드러운 것, 우선 순위가 다른 것도 모릅니다.
그리고는 그것을 유자천지, 천지, 자지에게 주고, 자신과 함께 여행한 일흔여덟 사람의 이름을 좌우로 나누어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