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온라인 게임
최초의 진정한 온라인 게임은 Rick Bromey가 PLATO(Programmed Logic for Automatic Teaching Operations) 시스템(SpaceWar)용으로 "Space War"라는 게임을 작성한 196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는 8년 전 MIT에서 탄생한 최초의 컴퓨터 게임 '스페이스 워'를 기반으로 하며, 차이점은 두 사람 간의 원격 연결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PLATO는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한 원격 교육 시스템으로 1960년대 후반 일리노이주 어바나에 있는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은 고품질의 원격 교육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교육 수준을 가진 학생들에게 제공됩니다. 거대한 강좌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동시에 수백 개의 강좌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각 학생의 학습 진행 상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PLATO는 최초의 시분할 공유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가 아닌 메인프레임에서 실행되므로 처리 능력과 저장 용량이 더욱 강력해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어납니다. 1972년에는 PLATO 동시 접속자 수가 1,000명을 넘었습니다.
그 당시 PLATO 플랫폼에는 다양한 유형의 게임이 등장했는데 그 중 소수는 학생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독립형 게임이었고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여러 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원격 단말기. 컴퓨터 간에 진행되는 온라인 게임으로, 이러한 온라인 게임은 온라인 게임의 원형입니다. 게임은 PLATO의 부가적인 기능일 뿐이지만, 공유 메모리 영역, 표준화된 단말기, 고급 이미지 처리 능력과 중앙 처리 능력, 신속한 대응 능력 등을 통해 PLATO는 온라인 게임 운영을 탁월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되므로 향후 몇 년간 이듬해 PLATO는 초기 온라인 게임의 온상이 되었습니다.
PLATO 시스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아바타'와 '엠파이어'다. 전자는 '던전 앤 드래곤'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게임이고, 후자는 '아바타'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이다. "스타 트렉". 이러한 게임의 대부분은 프로그래머가 여가 시간에 작성하여 무료로 출시됩니다. 물론 게임으로 돈을 버는 개발자도 있지만, 대개는 시간당 몇 센트에 불과하고 여러 작가가 나누어야 합니다.
PLATO는 게임계에서 마땅한 명예와 지위를 받지 못했지만, 이것이 온라인 게임과 전체 게임 산업에 대한 기여를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PLATO의 많은 게임은 나중에 콘솔 게임과 PC 게임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Airfight"의 저자는 1980년대 초에 원작 게임을 기반으로 "Flight Simulator"를 개발했으며 이 게임은 Microsoft에 인수되어 ""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Microsoft Flight Simulator"는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의 베스트셀러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1974년에 출시된 "Empire"는 32명이 동시에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최초의 게임이었습니다. 이 온라인 게임 모드는 현대 실시간 전략 게임의 표준 모드가 되었습니다. 1975년 출시된 '오블리엣'은 유명한 롤플레잉 게임 '위자드라이' 시리즈의 모체가 되는 던전 게임이다.
흥미롭게도 1969년은 ARPAnet(Advance Research Projects Agency Network)이 탄생한 해이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ARPAnet은 미국 국방고등연구계획국(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패킷 교환 네트워크입니다. 이 네트워크의 성공은 인터넷과 전송 제어 프로토콜(TCP/IP)의 탄생에 직접적으로 기여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현재까지 구석구석 잊혀져 온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