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이란 무엇이며 그것이 국방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정보전쟁은 전쟁의 한 형태로, 정보화 시대의 핵 억지력 하에서 양 당사자가 정보 기반 군대를 주력 전투력으로 활용하고 모든 전투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지상, 해상, 공중, 우주, 전력 등을 대상으로 하는 차원전. 우주에서 발사되는 다군종합전은 정보기술, 신소재기술, 신소재기술 등 현대 첨단기술 수준의 재래식 무기와 장비를 다수 사용한다. 에너지 기술, 생명 공학, 항공 우주 기술 및 해양 기술을 채택하고 그에 상응하는 작전을 채택하며 상대적으로 목적과 수단이 제한된 지역에서 수행되는 전쟁입니다.
정보전쟁은 전쟁의 한 형태로, 정보화시대 핵억제력 하에서 양 당사자가 정보군을 주력 전투력으로 활용하여 육상, 해상에서 전방위적인 전쟁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우주에서 발사되는 다중 서비스 통합 전쟁은 정보 기술, 신소재 기술, 신 에너지 기술, 생명 공학, 항공 우주 기술, 해양 기술과 그에 상응하는 전투 작전을 채택하고, 목적과 수단이 상대적으로 제한된 지역에서 수행되는 전쟁입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첨단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확산은 무기와 장비의 발전, 전투방식의 진화를 촉진하고, 군사이론의 혁신과 조직체계의 변화를 촉진하여 새로운 군사혁명을 촉발시키고 있다. 정보전은 결국 기계화전을 대체하고 미래전의 기본 형태가 될 것이다. 정보전쟁이란 정보화 시대에 일어나는 전쟁으로, 정보를 기반으로 정보무기와 장비를 전쟁도구로 활용하는 전쟁을 말한다. 정보화 전쟁은 전쟁의 성격을 바꾸지 못하지만, 전쟁 지휘자는 전쟁의 결과와 결과를 고려해야 하며, 먼저 "싸우지 않고 적을 정복하는" 총체적 승리 전략을 추구해야 합니다. 물리적 파괴에는 큰 제약과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정보전에서의 정보란 특정 시스템이 직간접적으로 수신하고 이해하는 적군과 아군 군대, 무기, 작전과 관련된 모든 사실, 과정, 상태 및 방법을 말합니다. 정보(양, 질)에 대한 의존도 측면에서 과거 그 어떤 전쟁도 정보 기반 전쟁에 근접한 적이 없었습니다. 전통적인 전쟁에서는 양측이 물질적 힘을 바탕으로 한 종합 정보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합. 예를 들면 기계화전은 주로 철강과 철의 경쟁으로 나타나며, 전국의 기계와 대규모 산업의 생산능력을 놓고 벌어지는 종합적인 경쟁이다. 정보전쟁은 물질적 힘의 경쟁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지식의 경쟁, 혁신능력과 혁신속도의 경쟁이다. 지식은 전쟁의 파괴적인 힘의 주요 원천이 될 것입니다. "컴퓨터에 들어있는 1온스의 실리콘이 1톤의 우라늄보다 더 큰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화력, 기동성, 정보는 현대 군사 전투 능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정보 능력은 전투 능력의 주요 지표가 되었습니다. 정보능력은 정보의 획득, 처리, 전달, 활용, 대결에서 발현되며, 정보우위의 경쟁과 통제를 통해 반영된다. 정보 우위의 본질은 적을 이해하는 동시에 적이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도록 하는 역동적인 대결 과정이다. 공중 패권, 해상 패권, 토지 통제를 위한 전투의 전제 조건이 되었으며, 전체 전쟁의 과정과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물론 인간은 언제나 정보전의 주인이 될 것입니다. 전쟁 계획, 조직 및 지휘는 전적으로 인간 중심에서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인간과 기계의 조합에 점점 더 의존하도록 진화했으며 군인의 자질에 대한 요구 사항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정보 우위 경쟁에서 의사 결정 우위로의 최종 전환에 이르기까지 지식과 지혜를 위한 경쟁에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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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력은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되어 있으며 일정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듣는 말입니다. 디지털 포병에 대한 명사 디지털 부대란 전투 유닛(무기 플랫폼), 장비 시스템, 개별 장비 및 지휘 시스템의 네트워크 통합이 높은 부대입니다. 전투력과 지원 인력이 새로운 과학기술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 장비와 시스템을 능숙하게 습득하고 운용할 수 있는 지식 기반 전력이 바로 예비 정보 전력이다. 하하..
무기체계의 정보화
무기체계의 정보화는 우리가 흔히 지능이라 부르는 개념인데, 하드킬(Hard Kill)이라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 소프트 킬 및 신개념 무기 : I. 하드 킬 킬링 - 정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밀 유도 무기 및 원격 감지 무기(전통 무기 아님)의 직접 살상, 파괴 및 보장된 파괴. 대표 무기 : 레이저 및 기타 정밀 유도 폭탄. (JDAM), 군용 드론 및 신형 순항 미사일 .II. 소프트 킬(Soft Kill) - 적의 정보 소스, 정보 소스, 채널을 파괴하고 적의 통신을 격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상대의 정밀유도무기에 피해를 입히는 대표적인 무기 : 해커무기, 컴퓨터 바이러스 III. 신개념 무기 - 첨단기술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무기 대표적인 무기는 지향성 고에너지 입자 무기, 미세 전자 기계 나노 무기 및 로봇입니다.
명령 자동화, 실시간 통합
완전한 C4ISR 또는 더 높은 수준의 시스템을 갖추고 실시간 원격 정찰 및 조기 경보, 시기적절하고 신속한 정보 업데이트, 네트워크 명령 및 실시간 통합 전투 명령을 개별 전투 유닛에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통신은 거의 방해받지 않는 수준에 도달했으며, 전방위 무기 플랫폼을 통해 개별 유닛 전장 위치 지정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계층적 명령 시스템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정보 전장 1차원적이고 네트워크화되어 있다
해상, 육상, 공중, 우주, 전력을 망라하는 전술데이터링크가 병사 개개인과 연결되어 적시에 업데이트된다. 병사 개개인의 전투컴퓨터에 있는 전장정보나 풀뿌리 지휘관은 전장의 긴장감을 편리하고 명확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특수한 상황에서 직접적인 지휘 권한의 이양을 보장합니다. 정보 작전이 원활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전투 지역의 전통적인 개념과 습관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3차원, 큰 깊이, 완전한 차원. 나는 전문가가 아니며 Lin Huoxin과 I Xing Benlang과 같은 동지들이 이해할 수 없기를 바랍니다. 보고 추가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ㅎㅎ
다양한 전투 방식
가상세계에서의 심리전, 우주전, 이동전, 전자전, 심지어 네트워크전까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두 처음부터 직면하고 준비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싸워야 한다면 전쟁 전체에 걸쳐 싸워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전은 똑같이 중요합니다. 국가의 전투 의지에 대한 극단적인 시험입니다.
첨단 기술의 파괴적인 무기 사용
정보전은 사상자와 전투 손실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대규모 파괴무기는 첨단기술 수단으로 변형됐고, 전투 의도가 명확하고 표적화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3세대 핵무기의 중성자폭탄과 삼상폭탄은 생산량은 매우 적지만 그 효과는 치명적일 가능성이 높은 전자기 펄스폭탄이 초기에 사용됐다. 4세대 반물질폭탄과 재융합폭탄은 더 작고, 더 사납고, 전술적 사용에 더 편리하다. 따라서 대량살상무기나 핵무기 사용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전쟁 이후에만 계속된다. 변화하려면 변화해야 합니다.
정보전의 발전 추세에 대한 이 단락 편집
(1) 정보전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즉 전쟁은 지상, 수중, 우주공간까지 확장되는 고도의 입체적 전쟁이다. (2) 전쟁 과정이 크게 가속화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전쟁이 더 오래 지속되었지만, 정보 기반 전쟁에서는 속도가 크게 가속화되고 프로세스가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정보 기술의 영향으로 무기와 장비의 에너지 방출 속도가 가속화되고 첨단 기술 수단의 사용으로 군대의 이동성, 공격 및 지원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전투 효율성도 향상되었습니다. 단위 시간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고급 기술 무기와 장비가 비싸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가속화됩니다. (3) 다차원적이고 통합된 전투력의 규모는 더 이상 숫자, 전투 능력의 강도, 정보화 전쟁
, 인력 수, 무기 수에 의해 결정되지 않습니다. 첨단 무기와 장비는 동일한 품질을 가져야만 최대 효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여러 팔의 유기적인 결합이다. (4) 정밀유도무기의 광범위한 사용 1990년대 이후 발생한 여러 국지전은 정보전이 정확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5) 명령과 통제가 매우 지능적입니다. (6) 전쟁에는 첨단 장비가 많이 듭니다. 첨단 무기는 이전보다 더 자주 사용됩니다.
(7) 정보의 우위는 전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며, 이는 정보화 시대에 발생하며 정보무기와 장비를 주요 전쟁 도구 및 전투수단으로 활용한다. 통합 및 정보통제를 통해 전차원 공간을 통과하며 정밀타격, 실시간 감시, 정보공격 및 방어를 통해 마비 및 충격작전을 펼치는 전쟁상황.
이 단락 편집 정보 전쟁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습니다
(1) 정보 전쟁은 정보화 시대의 산물이며 경제, 기술, 생산성을 반영합니다. 수준과 전쟁 분야의 생산 방식을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2) 전쟁의 도구는 전쟁의 형태를 결정한다. 어떤 전쟁 도구가 있는지, 어떤 전쟁 형태가 있는지는 전쟁의 역사적 발전 법칙에 따라 결정된다. 정보화시대에는 전쟁도구의 정보화, 정보화, 통합, 정보무기 및 장비체계의 형성은 필연적으로 정보전의 출현을 가져올 것이다. (3) 정보전의 우선적이고 직접적인 목표는 정보 획득, 정보 통제 및 정보 처리 시스템과 그 인프라이며, 적의 정보 통제 및 사용 권리를 박탈하고 자신의 정보 시스템에 대한 위협을 가하는 동시에 자신의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정보의 이점을 활용하고 자신의 의지를 실현합니다. (4) 정보전의 핵심자원은 정보와 지식이다. 그러므로 정보전은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한 전쟁이다. 정보전에서는 정보와 지식을 갖춘 우수한 인재가 전쟁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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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전이란 무엇인가요? 정보전을 정보전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정보분야의 정보통제권을 두고 싸우는 적과 우리의 전쟁이다. 전투대상은 주로 사람이 아니라, 상대방의 각종 정보시스템 및 관련시설을 통해 상대방이 각종 정보를 획득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각종 정보를 획득, 관리, 이용, 통제하는 것이다.
정찰 및 대정찰
전자전은 정보전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적군 간의 전자기적 투쟁입니다. 주로 정찰 및 역정찰, 간섭 및 역간섭, 파괴 및 역파괴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전자파를 '무기'로 사용하며, 표적은 적의 현역군이 아니라 적의 통신, 레이더, 컴퓨터 네트워크 및 기타 전자 장비입니다. 그 목적은 적의 통신을 방해하고, 적의 레이더를 차단하고, 무기의 통제력을 상실하고, 지휘를 마비시키는 것입니다. 전자정찰은 정교한 전자장비를 갖춘 정찰위성군, 정찰기, 공격무기 등을 활용해 적 전자체계의 상태를 탐지하고 군사정보를 수집하는 임무다. 예를 들어, 적이 미사일을 발사하면 정찰위성의 적외선 감지기가 미사일의 행방을 빠르게 탐지할 수 있다. 이 정보는 즉시 지상 레이더 네트워크로 전송되어 레이더 네트워크에 미사일을 추적하도록 지시하는 동시에 지휘 센터의 컴퓨터로 관련 정보를 전송했습니다. 컴퓨터는 미사일의 비행 방향을 신속하게 분석하여 자체 미사일을 지시했습니다. 가로채세요.
간섭 및 역간섭
전자 간섭은 전자 수단을 통해 적 전자 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전자적 수단이란 특정 전자파를 의식적으로 방출하거나 반사하여 상대방의 전자 장비가 "환상"을 일으키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간섭 대상에 따라 전자 간섭은 통신 간섭, 레이더 간섭, 유도 무기 간섭 및 명령 시스템 간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간섭이 있으면 반대 간섭도 있어야 합니다. 역간섭의 목적은 적의 간섭이 아군에 미치는 악영향을 약화시키거나 심지어 제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수단도 다양하다. 현대전에서 재밍과 카운터 재밍은 실제로 "악마는 길만큼 높다"고 서로에게 굴복하지 않습니다.
파괴와 역파괴
"파괴"는 하드킬 방법입니다. 전자정찰과 협력하여 전자파괴나 무력파괴 등을 이용해 적의 중요한 전자장비나 시스템을 영구적으로 무력화시키거나 완전히 파괴하는 작전이다. 이에 폭발성 무기의 활용 외에도 전자기 에너지 무기(고에너지 레이저, 마이크로파 무기 등), 전자 컴퓨터 바이러스 등도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파괴 방지' 수단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신 측면에서 다중 경로 전송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통신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시스템이 손상되면 다른 시스템이 교체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우회하십시오. 21세기에는 1942년 '진주만 사건'과 유사한 기습공격이 정보전의 형태로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사람들도 있다. 공격 대상은 항공기, 대포, 핵무기가 아니라 적의 컴퓨터 시스템뿐만 아니라 더 넓은 범위의 민간 시스템입니다. 사용되는 방법에는 컴퓨터 바이러스, 숨겨진 코드, 데이터 파괴 프로그램 등이 포함됩니다. 적의 컴퓨터 네트워크를 차단하거나 파괴해 명령실패, 교통혼란, 정전, 금융마비 등을 초래하는 것이 목적이다. 일례로 1990년대 초 걸프전 당시 미국 정보기관은 비밀리에 프랑스에서 수입한 이라크 대공방어 시스템의 컴퓨터 프린터 관련 부품을 강화된 바이러스가 들어 있는 칩으로 교체한 뒤 원격 조종을 통해 바이러스를 활성화시켰다. 컴퓨터 호스트에 들어가 결국 이라크 방공 시스템을 마비시켰다. 영국의 "Time" 잡지는 미국이 곧 키보드, 마우스 및 컴퓨터 바이러스를 사용하여 단 한 발의 총도 발사하지 않고 적의 군사 및 민간 인프라에 빠르고 조용하며 광범위하고 파괴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전쟁에서는 네트워크 시스템이 닿는 곳이면 어디든 전쟁터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현대 정보전에서는 통신의 기밀성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전쟁 당사자들은 통신 기밀 유지 조치를 두고 서로 경쟁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날로그 음성 신호를 디지털화한 후 전송 순서를 변경하는 것은 자주 사용되는 암호화 방법입니다.
상대방이 해독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암호화 방식도 점점 교묘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