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절 노동절에 관한 고대 시
공부나 일, 생활에서 모두가 익히 알고 있는 고대시란 좁은 의미의 고대시란 당나라 이전에 유래된 시를 말하며, 현대시(근대시라고도 함)에 해당한다. 시)는 당나라 때 등장한 시의 한 장르이다. 그렇다면 모두가 어떤 종류의 고대 시를 칭송합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찬한 노동절에 관한 고대 시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살펴보겠습니다. 노동절 노동절 고시 1장
1. "농민을 위한 연민" 괭이질을 하는 날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떨어졌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2. "관밀 밀" Bai Juyi의 Tian 가족은 몇 달 동안 자유 시간을 갖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이 담긴 매트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한 그릇을 들고 다닙니다. 급여 분야에 갔을 때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김이 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에서 불타고 있습니다. 피곤하고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다행이에요. 옆에는 아이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은 귀걸이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를 걸고 있습니다. 그의 배려의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모두 소진되면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남겨집니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농사와 뽕나무에 종사한 적이 없습니다. 관리의 월급은 300시인데, 염씨는 해마다 식량이 풍족하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3. "돌아와 들판에 살다" 도연명은 남쪽 산 기슭에 콩을 심고 있었는데, 풀밭에는 콩나물이 가득했고 콩나물은 거의 없었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4.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 판청은 낮에는 밭에 나가 밤에는 밭에서 일하며, 마을 아이들은 자기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습니다.
5. 광야의 새벽별. 달빛에 괭이를 들고 돌아온다
6. 봄누에는 누에가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7. 해 뜨면 일하고 해질 때 쉬어라
영웅들을 옹호하고 위로하며 순교자들의 정신이 중화민족의 혈육에 녹아들게 하소서. 노동절에 관한 더 많은 고시와 관련 지식이 있으니 시간 맞춰 주목해주세요! 5월 2일에 대한 고시
"돌아가서 들판에 살기" 5부 - (진) 도연명
혼자 후회하고 돌아오는 것은 우여곡절의 여정이었습니다.
계류는 맑고 얕아서 만나면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새 술을 마시니 닭 두 마리가 나를 더 가깝게 만든다.
방에 해가 들어오면 어두워지고 가시덤불이 밝은 촛불을 대신한다.
기쁨은 오지만 저녁은 짧아서 다시 하늘로 돌아갔다.
"산촌의 비"- (당나라) 왕젠
빗속에서 수탉 한두 마리가 울고, 주희 마을 길의 반차오가 기울어진다.
여인과 이모는 서로를 불러 누에를 목욕시키고 마당에 있는 치자나무를 바라보았다.
"첫 번째 봄이 농부를 만나다"- (당나라) Liu Zongyuan
남부 초의 봄은 빠르며 남은 추위는 이미 번영을 가져 왔습니다.
황야에 땅이 깔려 있고, 흰 벌레들이 진영을 두고 경쟁을 벌이고 있다.
풍경은 교외까지 닿지 않았고, Zhe 사람들은 가끔씩 쟁기질했습니다.
정원에는 새들이 지저귀고, Zhuze의 새 봄은 맑습니다.
농업에 정직하면 인생에 방해가 된다.
오래된 연못은 잡초 같고, 남은 평수는 개암 같다.
무인은 이미 인연이 있었지만 그의 노력은 실패했다.
티안 아버지의 말에 수다를 떨며 이런 감정을 매력적으로 표현한다.
안개 낀 구름을 돌아보며 걱정과 걱정으로 풀을 어루만집니다.
"Guan Tian Jia" - (당나라) Wei Yingwu
가벼운 비는 새로운 꽃을 피우고 천둥 소리가 곤충을 깨우기 시작합니다.
티안 가족은 며칠간의 여유를 갖고 농사를 시작했다.
야생에는 젊고 강한 것들이 다 있고 밭과 정원도 정돈되어 있습니다.
Jing Changyan이 돌아와 Duxi Stream의 물을 마셨습니다.
배고픈 사람은 괴로워하지 않고, 영양은 즐겁습니다.
창고에는 창고가 없고 코비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부끄러워하고 땅을 경작하지 않는 사람들은 마을 밖으로 나갈 만큼 돈과 식량을 갖게 될 것이다.
"산시 마을 방문" - (송나라) 루유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며 풍년에는 방문객을 위한 닭과 돌고래가 충분합니다.
산과 강 가운데 나갈 길은 없고, 검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샤오구는 춘샤를 가까이 따라갔고, 그의 옷차림은 단순하고 고풍스러웠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목가적 일" - (당나라) 맹호연
가난한 집은 먼지와 소음으로부터 격리되어 있지만 먼저 평온함을 키워야 합니다.
점술 옆에는 세 개의 길이 있고 수천 그루의 나무에 열매가 심어져 있습니다.
광동성 다른 곳으로 승진했지만 30대에는 그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글을 쓰고 검을 쓰다보니 시간이 점점 늦어지고 있고, 추원에는 벌써 황혼이 지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생각이 가득하지만 낮에 앉아 있으면 깨달음이 덜해지는 경우가 많다.
백조들은 하늘을 나는 백조들을 부러워하고, 닭과 백조들은 서로 부끄러워하며 먹이 경쟁을 벌인다.
금마문 건너편을 바라보며 나무꾼 길에서 노래도 부르고 일도 한다.
시골에는 친구가 없고, 법정에는 친척이 없다.
양웅에게 간취안푸를 추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누에 여인' - (송나라) 장위
어제 시내에 들어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누에에 몸을 덮은 분들은 양잠을 하는 분들이 아닙니다.
"농민을 불쌍히 여기다" - (당나라) 이신
봄에 기장을 심고 가을에 만곡을 거두느니라.
세상에는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농부가 맑아보이다" - (당나라) 용유지
진나라에서 서풍과 비를 듣고, 서풍이 조만간 돌아올지 물었습니다.
백발의 늙은 농부는 학처럼 서서 밀밭 높은 곳에서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가난한 소녀"- (당나라) 진도 어
감히 열 손가락을 사용하여 바늘의 기술을 칭찬하고 눈썹을 길게 그리지 마십시오.
나는 매년 금실을 짜서 남의 결혼식 옷을 만드는 것을 싫어한다.
'마을의 4월' - 옹환(송나라)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에 비는 연기 같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괭이질' - (당나라) 리신
괭이질하는 날 정오,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밀 베는 모습" - (당나라) 백거이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는 먹을 돗자리를 들고, 아이는 과육 한 그릇을 들고 다닌다.
월급 분야로 가면 Ding Zhuang은 Nangang에 있습니다.
발바닥에는 투박한 열기가 가득하고, 뒤통수는 뜨거운 하늘로 후끈후끈하다.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의 밭이 고갈되고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식량이 남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제3부 - (진나라) 도연명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이 무성하다 그리고 콩 묘목이 드물어요.
아침에는 황무지와 더러운 곳을 치우러 갔다가 달빛을 받으며 괭이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 - (송나라) 판성달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삼을 기르는 일을 마을 아이들이 책임진다. 그들만의 일이지."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숯장수' - (당나라) 백거이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운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하며 관자놀이는 회색이고 손가락은 검은색입니다.
숯을 팔아 돈을 어디서 얻나요? 옷을 입고 입으로 먹습니다.
불쌍한 그는 옷만 제대로 입고 추운 날씨가 걱정된다.
밤에는 도시 외곽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들은 갇혔고 사람들은 굶주렸으며 해는 높았고 그들은 성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흰 셔츠를 입은 노란색의 메신저가 우아하게 타고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문서를 손에 쥐고 입으로 칙령을 선포한 그는 마차로 돌아가 소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했습니다.
숯 수레의 무게는 천 킬로그램이 넘는데, 궁중 사신은 후회할 것이다.
빨간 거즈 반 장과 비단 리본 한 켤레를 소의 머리에 직접 묶고 숯을 채운다.
노동절을 위한 고대시 3
"축소된 말 뮬란·사산운리"
송나라 · 루빙
샤산윤리, 정 급하다 모든 마을과 마을의 문제입니다.
수천 에이커의 푸른 물이 벼 모근이 다 나온 게 부끄럽습니다.
바람이 잦아들고 비가 가늘어지더니 밀이 누렇게 변하고 다시 추위가 찾아옵니다.
가난한 여인과 쟁기질하는 사람이 새해 그림을 그렸습니다.
"들판"
송나라 판성다
호미를 가지고 오라는 부름을 받고 정원을 지을 준비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낙엽 속에서 잠을 자고, 새들은 지는 해에 시끄럽게 운다.
마을의 불꽃 소리는 멀리 있고, 푸른 숲의 향기는 향기롭다.
올해는 참으로 기쁜 일이네요, 저녁에는 벼구름이 노랗네요.
당시 사람들은 농부들의 고생을 깨닫지 못하고 밭의 곡식은 저절로 자란다고 하더군요.
5월은 더워도 밀바람은 청명하고 처마에서는 자동차 소리가 윙윙거린다.
야생누에 고치는 누구도 잡을 수 없고, 나뭇잎 사이에는 나방이 날아다닌다.
밀을 수확하고 비단이 축에 오르면 관료들은 손해를 볼 만큼 알고 있다.
입구를 기대하지 말고 몸으로 돌아가고, 노란 송아지를 도시에 팔지 마십시오.
음식도 옷도 없이 집에 돌아가고, 현문도 보이지 않는 것이 기쁨이다.
"밀을 타작하다"
송나라 장순민
밀을 치는 것, 밀을 치는 것, 소리가 크고 힘차게, 소리는 남쪽에 있다 산의 북쪽과 산의 북쪽에.
4월, 북동쪽에서 해가 뜰 때 밀은 바다를 떠날 때에도 여전히 녹색이다.
천신밀에 도달하면 익은 것이다.
허단은 밤에 사람들을 잠 못 이루게 하고, 대나무 닭까마귀와 비구름은 마치 먹물 같다.
나이 많은 여자는 허리에 낫을 들고 있고, 젊은 여자는 바구니를 들고 있다.
윗쪽 능선을 먼저 다듬고 아래쪽 능선을 묶은 것이다.
티엔 가문은 고통을 즐기지만, 머리가 시들고 얼굴이 타버릴까 봐 감히 두려워한다.
귀족들은 사찰을 추천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했고, 와인과 와인은 우아합니다
티안 가족이 하인들을 위해 열심히 일한 후에도 입술을 만지지 않았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공적 자금을 이체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매번 시장 사람들에게 간청하겠습니다.
밀의 가을이 다가오고 농작물이 수확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좋은 해가 있었지만 나쁜 해도 많았습니다.
티안 가족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밀을 타작한다는 이 단어는 농작물을 심는다는 뜻도 됩니다.
"오흥잡시"
청나라 완원
소통의 4대 강이 도시를 경사지게 감싸고, 수천 개의 시냇물이 수천 개에 걸쳐 펼쳐져 있다 집의.
밤나무는 땅 속 깊은 곳에 심고, 벼는 얕은 곳에 심고, 연꽃은 깊지도 얕지도 않은 곳에 심습니다.
"Weichuan Tianjia"
당나라의 왕웨이
시골에는 지는 해가 빛나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들이 돌아온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과 밀묘가 자라고 있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드물다.
티안 푸허(Tian Fuhe)가 도착해 괭이질을 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눴다.
여가와 여유에 대한 부러움은 슬픔과 함께 사라져 갑니다. 오월 4일의 고대시
1. "농민을 위한 연민"
당나라 이신
호미질하는 날 정오, 땀 토양에서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밀 베는 모습"
당·백거이
전씨네 가족은 한가한 달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진다. .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는 먹을 돗자리를 들고, 아이는 과육 한 그릇을 들고 다닌다.
월급 분야로 가면 Ding Zhuang은 Nangang에 있습니다.
발바닥에는 투박한 열기가 가득하고, 뒤통수는 뜨거운 하늘로 후끈후끈하다.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의 밭이 고갈되고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를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식량이 남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3. "귀향하여 밭에서 생활하다"
동진·도연명
콩이 있는 남쪽 산기슭에서 심으면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러 갔다가 달빛에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4.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
송나라 판성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 일을 한다 ,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집니다.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5. "시골의 4월"
송나라 옹환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비는 연기 같다 규칙에 따라.
4월에는 시골에 게으른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6. "두 개의 사천초시"
송나라 왕우성
1부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작은 얼굴, 그리고 귀 Tingtian 가수 Mo Xian.
누구나 수천그루의 끈을 심고 싶고, 그러면 푸른 언덕이 콩과 줄기로 덮이게 될 것입니다.
2부
북산에 씨앗을 심고 남산을 경작해봤는데 서로 도와서 경작하는데 편견이 있는 걸까요? 세상의 모든 사람이 나와 같았으면 좋겠고, 또한 전 세계에서 나도 경작되지 않은 밭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노동절 노동절 고시 5장
"시경시. 희희"
선진시대 무명
희희는 왕, 그것은 거짓 진술입니다.
농민을 이끌고 수백 개의 곡물을 심으세요.
말은 개인적으로 보내졌고 30마일 떨어진 곳에서 끝났습니다.
또한 당신의 수련, 만차원 결합을 확신합니다.
시 "Ai Xi"는 주나라 초기의 실제 농업 생산과 의례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가치도 높으며 '복잡한 부채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이며 더 중요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귀원과 들에 사는 다섯 편의 시 · 제3부"
금나라 도연명
남쪽 기슭에 콩을 심는 산, 풀밭에 콩 묘목이 무성하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러 갔다가 달빛에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이 시의 언어는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었다”, “저녁 이슬이 내 옷에 닿는다”는 말은 아무 수식 없이 아무렇게나 말하는 것처럼 단순하다. 이 자연스럽고 담백한 운문이 전체 시의 부드러운 예술적 개념에 통합되어 구어를 시로 승격시키고 구어의 담백함과 시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통일시켜 도시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예술적 특성을 형성합니다. .
『농민을 위한 연민의 시 2편·전편』
당나라 이신
호미질하던 날 정오였는데 땀이 뻘뻘 흘렀다 토양에서 떨어졌습니다.
밥상에서 먹고 싶은 사람은 한걸음 한걸음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처음 두 문장에서 저자는 농부들이 농사짓는 일이 얼마나 힘든지, 농사짓는 일이 얼마나 힘든지 말하지 않고, 뜨거운 태양 아래서 괭이질을 하며 땀을 흘리는 농부들의 줄거리를 생생하게 과장했을 뿐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이 노고와 어려움을 보다 구체적이고 심오하며 실제적인 방식으로 감사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시인은 마침내 수사적인 어조로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라고 말했다. 특히 음식알과 땀방울의 비교는 정말 미묘하고 생생하며 적절합니다.
"밀 베는 모습"
당나라 백거이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집니다. .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아내들과 이모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니며, 청년 남녀들은 난강에 있다.
날씨는 시골스러운 더위로 가득하고, 하늘은 후덥지근하다.
지치고 얼마나 더웠는지 모르겠지만, 아쉽다. 여름은 길다.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왼팔에는 바구니를 들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의 밭이 고갈되고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한때 농사일을 하지 않았던 나에게 지금의 장점은 무엇인가?
공무원 연봉이 삼백석인데, 매년 음식이 더 많아지네요.
생각하면 부끄럽고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이 시의 기본 특징은 실제 생활 장면을 과장 없이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바쁜 가족의 모습과 쓸쓸한 이삭줍기 장면 두 장면을 선택해 강한 대비를 이뤘다. 전자는 씁쓸하고 힘들지만, 후자는 완전히 죽은 개구리밥이고 그들의 미래는 위태롭다. 두 컷에서 보여지는 장면, 분위기, 이미지, 심리 모두 너무 좋다.
『추포십칠곡』(제14편)
당나라 이백
용광로의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은 보라색 연기로 흩어져 있습니다.
달 밝은 밤, 난랑의 노래가 한촨을 감동시킨다.
가을밤 제련의 장엄한 모습이다. 시인의 마법의 붓 아래에는 빛과 열, 소리와 색이 얽혀 반사되고, 빛과 어두움, 차가움과 뜨거움, 움직임과 고요함이 대조되어 불타는 노동 현장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며, 고대 제련공의 모습을 생생하게 형상화합니다. 이미지는 실로 고대 시의 보물창고에 있는 찬란한 예술적 보물입니다. 노동절 노동절 고시 6장
"청명" - 송나라 황정견
청명절에는 복숭아꽃이 웃고, 들판과 무덤만이 슬픔을 낳습니다.
천둥이 하늘과 땅을 뒤흔들고, 용과 뱀이 쏘고, 비가 시골의 풀과 나무에 떨어졌다.
사람들은 오만한 후궁들을 위해 제사를 구걸하고, 선비들이 화형당하는 것은 억울하다.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수천년 동안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눈에는 바질과 풀이 가득합니다.
'청명' - 송나라 왕우
꽃과 술도 없이 청명을 보내니 분위기가 야승처럼 칙칙하다.
어제 이웃이 불을 새로 달라고 했고, 샤오좡은 독서등을 받았습니다.
"진수채를 보내고 고향으로 돌아가 무덤을 방문하다"(명나라) 가오치
혼돈, 피, 눈물로 가득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슬프다 그리고 먼지.
바람이 불고 배꽃이 피고 찬 음식을 먹은 뒤에는 후손이 몇이나 될까?
왕우청의 '청명'
청명을 보내다 꽃도 술도 없는 축제 분위기는 마치 들스님처럼 칙칙하다.
어제 이웃이 불을 새로 달라고 했고, 샤오좡은 독서등을 받았습니다.
'냉식 가는 길'(당나라) 송지문
찬 음식이 곧 찾아오는데, 가는 길은 늦봄이다.
불쌍한 Jiangpuwang, Luoqiao 사람들이 없습니다.
북극은 명나라의 주인이고, 남극은 유배장관이다.
고향의 상한 마음에는 밤낮으로 새 버드나무 가지가 가득하다.
'냉식'(당나라) 한홍
봄 도시 곳곳에 꽃이 휘날리고, 냉식의 동풍이 버드나무를 비스듬히 막아준다.
해질녘, 한궁 주변에 촛불이 지나가고, 오후작의 집에는 옅은 연기가 흩어졌다.
"무덤 위의 차가운 음식"(송나라) 양완리
이성애자가 어떻게 조심할 수 있습니까? 도움 없이는 다리가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까? 창백하고 부서진 집은 밀 옆에 외로워요.
풀밭에 봄바람이 돌아오고, 작년에는 새로운 것이 없었습니다. 배꽃은 추울 때 먹으며, 축제 기간에는 남은 걱정만 한다.
"The Lumen Jishi"(당나라) Zhang Ji
농부는 사랑의 배를 모집하고 봄 풀은 푸르고 수천 개의 들판을 봅니다. Wumen을 보려면 Junguo에서는 청명 축제 기간 동안 여러 곳에서 새로운 연기가 발생합니다.
'소제의 청명절'(송나라) 우위신
청명절에는 배꽃에서 바람이 분다. 유랑자는 성 밖으로 반쯤 나가 있다. 봄을 찾아서.
해질녘에는 음악과 노래가 사라지고 수천 그루의 버드 나무가 떠돌이 꾀꼬리에 속합니다. 노동절 노동절 고시 7장
1. "농민을 위한 연민"
호미질을 하는 날 정오인데 땅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사계절 목가 잡일'
낮에는 밭일을 하고 밤에는 대마를 기르는 마을 아이들이 각자 자기 일을 책임진다.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3. "돌아와 밭에서 생활하다"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밭에 콩 묘목이 거의 없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러 갔다가 달빛에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4. "밀 베는 모습"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는 먹을 돗자리를 들고, 아이는 과육 한 그릇을 들고 다닌다.
그와 함께 월급밭으로 가는 딩좡은 난강에 있다.
발바닥에는 투박한 열기가 가득하고, 뒤통수는 찌는 듯한 하늘로 후끈후끈하다.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의 밭이 고갈되고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를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식량이 남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5. '노동찬가'
태양이 너무 눈부시다
태양 아래 나무들의 푸른 잎이 소용돌이친다
기계가 빠르게 회전하고 있어요
나도 축제 찬송을 부르고 있어요
어느 자세를 고수해도
아주 평범한 자세
여러분은 모두 새로운 삶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일을 위한 휴식
더 나은 삶을 위한 일
이것이 바로 인류의 영원한 선율입니다
노동자의 영혼의 노래이기도 하다
평범한 노동자만이 위대할 수 있다
평범한 위대함도 더 넓어질 수 있다
헌신할 때에만 행복하게 공부하고 일하세요
인생에서만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6. "노동이 가장 영광입니다"
태양은 황금빛이고 밝습니다
수탉이 세 노래를 부르고 꽃이 깨어난다
새들이 옷을 갈아입느라 분주하다
꼬마 까치가 새 집을 짓고 있다
꿀을 모으느라 분주한 작은 벌들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오는가
창조는 노동에 달려있다
푸른 잎과 붉은 꽃
작은 나비는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하기 싫어하고 공부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는 그것을 배우지 않습니다
우리는 배워야 합니다 새 집을 지을 때 까치에게
꿀을 모으는 일은 벌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노동의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노동의 창출은 가장 영광스럽습니다
7. "포장 노동자들에게"
어렸을 때 늘 이런 생각을 했어요.
세상에는 길이 왜 이렇게 많은지,
강에 흩뿌려진 어망만큼
먹이는 누가 주는지,
많은 차량을 싣고 가느냐? 오늘은 길가에서 당신을 발견했습니다.
자랑스러운 눈빛으로 차량을 보내고,
부서진 돌을 길가에 흩뿌리고...
지금, 이해했어요
너희들은 작은 돌멩이들이야,
세상의 길을 넓고 길게 닦아라! 메이데이 노동절 고대시 8
1. "농민에 대한 연민"
당나라의 이심
괭이질하는 날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밀 베는 모습"
당·백거이
전씨네 가족은 한가한 달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진다. .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는 먹을 돗자리를 들고, 아이는 과육 한 그릇을 들고 다닌다.
월급 분야로 가면 Ding Zhuang은 Nangang에 있습니다.
발바닥에는 투박한 열기가 가득하고, 뒤통수는 찌는 듯한 하늘로 후끈후끈하다.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의 밭이 고갈되고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식량이 남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3. "귀향하여 밭에서 생활하다"
동진·도연명
콩이 있는 남쪽 산기슭에서 심으면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러 갔다가 달빛에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4.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
송나라 판성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 일을 한다 ,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집니다.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5. "시골의 4월"
송나라 옹환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비는 연기 같다 규칙에 따라.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6. "두 개의 사천초시"
송나라 왕우성
1부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작은 얼굴, 그리고 귀 Tingtian 가수 Mo Xian.
누구나 수천그루의 끈을 심고 싶고, 그러면 푸른 언덕이 콩과 줄기로 덮이게 될 것입니다.
2부
북산에 씨앗을 심고 남산을 경작해봤는데 서로 도와서 경작하는데 편견이 있는 걸까요? 세상의 모든 사람이 나와 같았으면 좋겠고, 또한 전 세계에서 나도 경작되지 않은 밭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노동절 노동절 고시 9장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제5부 - (진나라) 도연명
"혼자 후회하고 미워하며 돌아옴 , 힘든 여정이군요."
계류는 맑고 얕아서 만나면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새 술을 마시니 닭 두 마리가 나를 더 가깝게 만든다.
방에 해가 들어오면 어두워지고 가시덤불이 밝은 촛불을 대신한다.
기쁨은 오지만 저녁은 짧아서 다시 하늘로 돌아갔다.
"산촌의 비"- (당나라) 왕젠
빗속에서 수탉 한두 마리가 울고, 주희 마을 길의 반차오가 기울어진다.
여인과 이모는 서로를 불러 누에를 목욕시키고 마당에 있는 치자나무를 바라보았다.
"첫 번째 봄이 농부를 만나다"- (당나라) Liu Zongyuan
남부 초의 봄은 빠르며 남은 추위는 이미 번영을 가져 왔습니다.
황야에 땅이 깔려 있고, 흰 벌레들이 진영을 두고 경쟁을 벌이고 있다.
풍경은 교외까지 닿지 않았고, Zhe 사람들은 가끔씩 쟁기질했습니다.
정원에는 새들이 지저귀고, Zhuze의 새 봄은 맑습니다.
농업에 정직하면 인생에 방해가 된다.
오래된 연못은 잡초 같고, 남은 평수는 개암 같다.
무인은 이미 인연이 있었지만 그의 노력은 실패했다.
티안 아버지의 말에 수다를 떨며 이런 감정을 매력적으로 표현한다.
안개 낀 구름을 돌아보며 걱정과 걱정으로 풀을 어루만집니다.
"Guan Tian Jia" - (당나라) Wei Yingwu
가벼운 비는 새로운 꽃을 피우고 천둥 소리가 곤충을 깨우기 시작합니다.
티안 가족은 며칠간의 여유를 갖고 농사를 시작했다.
야생에는 젊고 강한 것들이 다 있고 밭과 정원도 정돈되어 있습니다.
Jing Changyan이 돌아와 Duxi Stream의 물을 마셨습니다.
배고픈 사람은 괴로워하지 않고, 영양은 즐겁습니다.
창고에는 창고가 없고 코비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부끄러워하고 수련하지 않는 사람은 음식과 돈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산시 마을 방문" - (송나라) 루유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며 풍년에는 방문객을 위한 닭과 돌고래가 충분합니다.
산과 강 가운데 나갈 길은 없고, 검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샤오구는 춘셔를 가까이서 따라갔고, 그의 옷차림은 단순하고 고풍스러웠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목가적 일" - (당나라) 맹호연
가난한 집은 먼지와 소음으로부터 격리되어 있지만 먼저 평온함을 키워야 합니다.
점술 옆에는 세 개의 길이 있고 수천 그루의 나무에 열매가 심어져 있습니다.
광동성 다른 곳으로 승진했지만 30대에는 그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글을 쓰고 검을 쓰다 보니 시간이 늦어지고 있고, 추원에는 벌써 황혼이 지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생각이 가득하지만 낮에 앉아 있으면 깨달음이 덜해지는 경우가 많다.
백조들은 하늘을 나는 백조들을 부러워하고, 닭과 백조들은 서로 부끄러워하며 먹이 경쟁을 벌인다.
금마문 건너편을 바라보며 나무꾼 길에서 노래도 부르고 일도 한다.
시골에는 친구가 없고, 법정에는 친척이 없다.
양웅에게 간취안푸를 추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누에 여인' - (송나라) 장위
어제 시내에 들어와 눈물을 글썽이며 돌아왔다.
누에에 몸을 덮은 분들은 누에농가가 아닙니다.
"농민을 불쌍히 여기다" - (당나라) 이신
봄에 기장을 심고 가을에 만곡을 거두느니라.
세상에는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농부는 맑은 하늘을 본다" - (당나라) 용유지
진나라에서 서풍과 비를 듣고 서풍이 빨리 돌아올지 아니면 나중에.
백발의 늙은 농부는 학처럼 서서 밀밭 높은 곳에서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가난한 소녀"- (당나라) 진도 어
감히 열 손가락을 사용하여 바늘의 기술을 칭찬하고 눈썹을 길게 그리지 마십시오.
나는 매년 금실을 짜서 남의 결혼식 옷을 만드는 것을 싫어한다.
'마을의 4월' - 옹환(송나라)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에 비는 연기 같다.
4월에는 시골에 게으른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괭이질' - (당나라) 리신
괭이질하는 날은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밀 베는 모습" - (당나라) 백거이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는 먹을 돗자리를 들고, 아이는 과육 한 그릇을 들고 다닌다.
그와 함께 월급밭으로 가는 딩좡은 난강에 있다.
발바닥에는 투박한 열기가 가득하고, 뒤통수는 뜨거운 하늘로 후끈후끈하다.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의 밭이 고갈되고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를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식량이 남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제3부 - (진나라) 도연명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이 무성하다 그리고 콩 묘목이 드물어요.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러 갔다가 달빛에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 - (송나라) 판성달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삼을 기르는 일을 마을 아이들이 책임진다. 그들만의 일이지."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숯장수' - (당나라) 백거이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운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하며 관자놀이는 회색이고 손가락은 검은색입니다.
숯을 팔아서 돈을 버는 곳은? 옷을 입고 입으로 먹습니다.
불쌍한 그는 옷만 제대로 입고 있어 날씨가 추울까봐 걱정이다.
밤에는 도시 외곽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들은 갇혔고 사람들은 굶주렸으며 해는 높았고 그들은 성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흰 셔츠를 입고 우아하게 타고 있는 두 사람은 누구일까요?
문서를 손에 쥐고 입으로 칙령을 선포한 그는 마차로 돌아가 소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했습니다.
숯 수레의 무게는 천 킬로그램이 넘는데, 궁중 사신은 후회할 것입니다.
붉은 거즈 반 조각과 비단 한 발을 소의 머리에 직접 묶고 숯을 채운다. 노동절 고대시 10편
"축소된 말 뮬란·사산운리"
송나라 · 루빙
샤산윤리, 정 긴급하다 모든 마을과 마을의 문제입니다.
수천 에이커의 푸른 물이 벼잎이 다 나온 게 부끄럽습니다.
바람이 잦아들고 비가 가늘어지더니 밀이 누렇게 변하고 다시 추위가 찾아옵니다.
가난한 여인과 농부가 올해의 새해 그림을 그렸습니다.
"들판"
송나라 판성다
호미를 가지고 오라는 부름을 받고 정원을 지을 준비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낙엽 속에서 잠을 자고, 새들은 지는 해에 시끄럽게 운다.
마을의 불꽃 소리는 멀리 있고, 푸른 숲의 향기는 향기롭다.
올해는 참으로 기쁜 일이네요, 저녁에는 벼구름이 노랗네요.
당시 사람들은 농부들의 고생을 깨닫지 못하고 밭의 곡식은 저절로 자란다고 하더군요.
5월은 더워도 밀바람은 청명하고 처마에서는 자동차 소리가 윙윙거린다.
야생누에 고치는 누구도 잡을 수 없고, 나뭇잎 사이에는 나방이 날아다닌다.
밀을 수확하고 비단이 축에 오르면 관료들은 손해를 볼 만큼 알고 있다.
입구를 기대하지 말고 몸으로 돌아가고, 노란 송아지를 도시에 팔지 마십시오.
음식도 옷도 없이 집에 돌아가고, 현문도 보이지 않는 것이 기쁨이다.
"밀을 타작하다"
송나라 장순민
밀을 치는 것, 밀을 치는 것, 소리가 크고 힘차게, 소리는 남쪽에 있다 산의 북쪽과 산의 북쪽에.
4월, 북동쪽에서 해가 뜰 때 밀은 바다를 떠날 때에도 여전히 녹색이다.
천신밀에 도달하면 익은 것이다.
허단은 밤에 사람들을 잠 못 이루게 하고, 대나무 닭까마귀와 비구름은 먹물 같다.
나이 많은 여자는 허리에 낫을 들고 있고, 젊은 여자는 바구니를 들고 있다.
윗쪽 능선을 먼저 다듬고 아래쪽 능선을 묶은 것이다.
티엔 가문은 고통을 즐기지만, 머리가 시들고 얼굴이 타버릴까 봐 감히 두려워한다.
귀족들은 사찰을 추천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했고, 와인과 와인은 우아합니다
티안 가족이 하인들을 위해 열심히 일한 후에도 입술을 만지지 않았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공적 자금을 이체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매번 시장 사람들에게 간청하겠습니다.
밀의 가을이 다가오고 농작물이 수확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좋은 해가 있었지만 나쁜 해도 많았습니다.
티안 가족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밀을 타작한다는 이 단어는 농작물을 심는다는 뜻도 됩니다.
"오흥잡시"
청나라 완원
소통의 4대 강이 도시를 경사지게 감싸고, 수천 개의 시냇물이 수천 개에 걸쳐 펼쳐져 있다 집의.
밤나무는 땅 속 깊은 곳에 심고, 벼는 얕은 곳에 심고, 연꽃은 깊지도 얕지도 않은 곳에 심습니다.
"Weichuan Tianjia"
당나라의 왕웨이
시골에는 지는 해가 빛나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들이 돌아온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과 밀묘가 자라고 있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드물다.
티안 푸허(Tian Fuhe)가 도착해 괭이질을 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눴다.
여가와 여유에 대한 부러움은 슬픔과 함께 사라져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