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을 주재하다

바이두에는 대량의 시험지가 있다. 다음은 내가 과거에 정리한 지식점이다. 삭제되지 않은 습관은 여전하다.

◆ 그룹 교환의 주요 특징: 저장 전달 기술 사용. 일반적으로 전송할 전체 데이터 블록을 메시지라고 합니다.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긴 메시지를 작은 동일 길이 데이터 세그먼트로 나누고 각 세그먼트 앞에 필요한 제어 정보를 추가하여 패킷을 형성합니다.

그룹 교환의 장점: 1. 고효율, 그룹 전송 중 전송 대역폭 동적 할당, 세그먼트별로 통신 링크 점유 각 패킷에 대한 전달 경로를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있는 유연성; 3. 패키지를 전송 단위로 신속하게, 먼저 연결을 설정하지 않고도 패키지를 다른 호스트로 보낼 수 있습니다. 4.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분산 멀티플렉싱 네트워크는 네트워크를 양호한 생존성으로 만듭니다.

◆ 데이터 전송 단계의 세 가지 스위칭 모드의 주요 특징은 1 입니다. 회로 교환, 전체 메시지의 비트스트림은 소스에서 대상점까지 계속됩니다. 그것은 파이프에서 전파되는 것 같습니다. 2. 메시지 교환, 먼저 전체 메시지를 이웃 노드에 전달, 모든 메시지가 저장 된 후 전달 테이블을 찾은 후 다음 노드로 전달; 3. 그룹 교환: 단일 그룹이 인접 노드로 전송되고, 저장되고, 전달 테이블을 검색하고, 다음 노드로 전달됩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전송하고 전송 시간이 연결 설정 시간보다 훨씬 길면 회로 교환의 전송 속도가 더 빠릅니다. 메시지 교환 및 패킷 교환은 전송 대역폭을 미리 할당할 필요가 없으며 버스트 데이터를 전송할 때 전체 네트워크의 채널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패킷 길이는 일반적으로 전체 메시지 길이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패킷 교환은 메시지 교환보다 지연이 적고 유연성이 뛰어납니다.

◆ 지연: 데이터가 네트워크에서 경험한 총 지연은 1 입니다. 전송 지연 시간 = 데이터 프레임 길이 (b)/ 전송 속도 (b/s): 호스트 또는 라우터가 데이터 프레임을 전송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2. 전파 지연 = 채널 길이 (m)/ 전자파가 채널에서 전파되는 속도 (m/s): 전자파가 채널에서 일정 거리를 전파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3. 처리 지연 4. 대기 지연

◆TCP/IP 4 계층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 계층, 전송 계층, 인터넷 계층,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 5 계층 프로토콜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 계층: 아키텍처 중 가장 높은 계층. 응용 프로그램 계층의 작업은 적용 프로세스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특정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 프로토콜은 응용 프로그램 프로세스 간의 통신 및 상호 작용 규칙을 정의합니다. 여기서 프로세스는 호스트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나타냅니다. 인터넷에는 월드 와이드 웹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HTTP 프로토콜, 전자 메일을 지원하는 SMTP 프로토콜 및 파일 전송을 지원하는 FTP 프로토콜과 같은 많은 응용 계층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과 상호 작용하는 데이터 단위를 메시지라고 합니다.

전송 계층: 작업은 두 호스트의 프로세스 간 통신을 위한 공통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프로세스는 이 서비스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계층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전송 계층에는 재사용 및 공유 기능이 있습니다. 1. 전송 제어 프로토콜 TCP: 메시지 세그먼트로 구성된 연결 지향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UDP (user datagram protocol): 연결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전송 단위는 사용자 데이터그램입니다.

네트워크 계층: 네트워크 계층은 패킷 스위칭 네트워크의 여러 호스트에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전송할 때 네트워크 계층은 전송 계층에서 생성된 메시지 또는 사용자 데이터를 패킷 또는 그룹으로 캡슐화하여 전송합니다. TCP/IP 시스템에서는 네트워크 계층에서 IP 프로토콜을 사용하므로 패킷을 IP 데이터그램 또는 간단히 데이터그램이라고도 합니다.

데이터 링크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은 일반적으로 링크 계층이라고 합니다. 인접한 두 노드 간에 데이터를 전송할 때 데이터 링크 계층은 네트워크 계층에서 전달된 IP 데이터그램을 프레임으로 어셈블하고 인접한 두 노드 사이의 링크를 통해 프레임을 전송합니다. 각 프레임에는 데이터 및 필요한 제어 정보가 포함됩니다.

물리 계층: 물리 계층에서 전송되는 데이터 단위는 비트입니다. 물리적 계층은 1 또는 0 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전압의 양과 수신자가 발신자가 보낸 비트를 인식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물리적 계층의 주요 임무는 전송 미디어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몇 가지 기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1. 인터페이스에 사용된 커넥터의 쉐이프와 크기, 핀 수와 배열, 고정 및 잠금 장치를 나타내는 기계 특성. 2. 인터페이스 케이블의 각 선에 나타나는 전압 범위를 나타내는 전기적 특성. 3. 한 행의 주석 전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나타내는 기능 특성. 4. 프로세스 특성, 서로 다른 기능의 다양한 가능한 시간의 순서를 나타냅니다.

주파수 분할 멀티플렉싱 FDM: 사용자가 주파수 대역에 할당되면 통신 프로세스 중 처음부터 끝까지 이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며 모든 사용자가 동시에 다른 대역폭 자원을 사용합니다.

시분할 멀티플렉싱 TDM: 시간을 동일한 길이의 시분할 멀티플렉싱 프레임으로 나누고, 각 시간 멀티플렉싱 사용자는 각 TDM 프레임에서 고정된 수의 시간 슬롯을 차지합니다. TDM 신호는 동기화 신호라고도 합니다. 시분할 재사용된 모든 사용자는 서로 다른 시간에 동일한 대역폭을 사용합니다. 이 두 가지 재사용 방식의 장점은 기술이 성숙하고 단점이 유연하지 않다는 것이다. 시분할 재사용은 디지털 신호 전송에 더 유리하다.

통계 시분할 멀티플렉싱 (STDM): 채널 활용도를 크게 높일 수 있는 향상된 시분할 멀티플렉싱입니다. 집중 장치는 종종이 통계 시분할 재사용을 사용합니다. STDM 프레임은 멀티플렉싱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되지만 각 STDM 프레임의 슬롯 수는 집중 장치에 연결된 사용자 수보다 적습니다. 각 사용자는 언제든지 집중 장치의 입력 캐시로 데이터를 보낸 다음 집중 장치는 입력 캐시를 차례로 스캔하여 캐시의 입력 데이터를 STDM 프레임에 배치합니다. 예, 데이터 캐시가 없으면 건너뜁니다. 한 프레임의 데이터가 가득 차면 전송됩니다. STDM 프레임은 할당 슬롯을 고정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동적으로 할당합니다.

◆ 데이터 링크 계층의 세 가지 기본 문제: 프레임으로 캡슐화, 투명 전송 및 오류 감지

프레임으로 캡슐화: 데이터 세그먼트의 앞과 뒤에 헤더와 꼬리를 추가하여 프레임을 형성합니다. 수신측은 물리적 계층에서 교차하는 비트 스트림을 수신한 후 프레임 헤더와 프레임 끝의 레이블에 따라 수신된 비트 흐름에서 프레임의 시작과 끝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패킷 교환의 중요한 개념: 인터넷에서 전송되는 모든 데이터는 그룹으로 전송됩니다. 네트워크 계층의 IP 데이터그램은 데이터 링크 계층으로 전송될 때 프레임의 데이터 부분이 됩니다. 프레임의 데이터 부분 앞과 뒤에 각각 머리와 꼬리를 추가하여 전체 프레임을 구성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투명 전송: 전송되는 프레임이 텍스트 파일로 구성된 프레임인 경우 데이터 부분에는 SOH 또는 EOT 와 같은 프레임 경계 제어 문자가 없습니다. 키보드에서 어떤 문자를 입력하든 이러한 프레임에서 전송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전송은 투명한 전송입니다.

오류 감지: 실제 통신 링크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비트 전송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할 때 다양한 오류 감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현재 CRC 는 데이터 링크 계층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PPP 프로토콜은 단순성 (상호 운용성 향상), 프레임으로 캡슐화 (PPP 프로토콜은 프레임 구분 기호로 특수 문자를 지정해야 함), 투명성 (PPP 프로토콜은 데이터 전송의 투명성을 보장해야함), 다중 계층 프로토콜 (PPP 프로토콜은 동일한 물리적 링크에서 여러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어야 함), 다중 유형 링크

PPP 프로토콜은 1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IP 데이터그램을 직렬 링크로 캡슐화하는 방법: 2. 링크 제어 프로토콜 LCP 는 데이터 링크 연결을 설정, 구성 및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3. 각각 다른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제어 프로토콜 NCP 세트.

PPP 프로토콜의 프레임 형식: F(7E) A(FF) C(03) 프로토콜 정보 섹션 FCS F(7E).

PPP 프로토콜 작업 상태: 1. 사용자 PC 가 모뎀을 통해 라우터를 호출할 때 라우터는 모뎀이 보낸 반송파 신호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쌍방이 물리적 계층 연결을 설정한 후 PPP 는 링크 계층에 대한 LCP 연결을 설정하기 위해 링크 설정 상태로 들어갑니다. 2. LCP 가 일부 구성 옵션에 대한 협상을 시작할 때입니다. 즉, LCP 에 대한 구성 요청 프레임을 보낼 때입니다. 프로토콜 필드가 LCP 에 해당하는 코드로 설정된 PPP 프레임이며 정보 필드에는 특정 구성 요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링크의 다른 쪽 끝은 여러 응답 중 하나를 보낼 수 있습니다. (1 구성 확인 프레임, 모든 옵션은 2 구성 거부 허용, 모든 옵션은 3 구성 거부 프레임을 이해하지만 받아들일 수 없음, 일부 옵션은 인식하지 못하거나 받아들일 수 없음, 협상 필요.

LCP 구성 옵션에는 링크의 최대 프레임 길이, 사용된 인증 프로토콜의 사양, PPP 프레임에서 적용되지 않는 주소 및 제어 필드가 포함됩니다. ) 3. 협상이 끝난 후 양측은 LCP 링크를 설정하고 인증 상태로 들어갔다. 이 상태에서는 LCP 프로토콜의 패킷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증 프로토콜에 사용되는 패킷과 링크 품질을 감지하는 데 사용되는 패킷입니다. 암호 인증 프로토콜 PAP 를 사용하는 경우 통신을 시작하는 당사자는 식별자와 암호를 보내야 합니다. 시스템은 사용자가 여러 번 풍요롭게 할 수 있으며, 더 나은 보안이 필요한 경우 더 복잡한 비밀번호 핸드쉐이킹 인증 프로토콜 CHAP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이 실패하면 링크 종료 상태로 들어갑니다. 인증이 성공하면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 상태로 들어갑니다.

바이트 채우기: 각 0x7E 바이트는 2 바이트 시퀀스 (0x7D, 0x5E) 로 변환되고 0x7D 가 나타나면 (0x7D, 0x5D) 로 변환됩니다.

★CSMA/CD 프로토콜 요점: 1. 멀티포인트 액세스는 여러 컴퓨터가 멀티포인트 액세스를 통해 하나의 버스에 연결되는 버스 네트워크임을 의미합니다. 2. 반송파 감청, 전자기술을 이용하여 버스의 다른 컴퓨터도 전송 중인지 여부를 감지한다. 각 사이트는 전송 전이나 전송 중에 채널을 지속적으로 감지해야 합니다. 3. 충돌 감지: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안 어댑터가 채널의 신호 전압 변화를 감지하여 다른 사이트가 데이터를 전송할 때 데이터를 전송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측면 모니터링입니다. 여러 스테이션이 동시에 버스에서 데이터를 전송할 때 버스의 신호 전압이 증가합니다. 어댑터가 특정 임계값을 초과하는 신호 전압 변화를 감지하면 버스에 적어도 두 개의 스테이션이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충돌이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간섭 탐지는 간섭 탐지라고도 합니다.

잘린 이진 지수 회피: 이더넷은 충돌 후 재전송 시기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1. 계약은 기본 회피 시간을 경쟁주기 2τ, 특히 51.2 μ s 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2. 이산 정수 집합에서 무작위로 R 의 경쟁 주기를 꺼내서 재전송 시간을 R 배로 늦춘다. 3. 16 회 재전송에 실패할 경우 프레임을 버리고 상위 레벨로 보고합니다.

◆ 투명 브리지: 브리지가 이더넷에 처음 연결되면 전달 발표가 비어 있습니다. 브리지가 프레임을 수신하면 자체 학습 알고리즘이 프레임을 처리합니다.

스테이션 A 에서 보낸 프레임이 인터페이스 X 에서 브리지로 들어가면 프레임은 이 인터페이스에서 반대 방향으로 A 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리지는 프레임을 수신할 때마다 소스 주소와 브리지로 들어가는 인터페이스를 전달 테이블 중 하나로 기록합니다. 전달 테이블을 만들 때 프레임 헤더의 소스 주소는 주소 표시줄 아래에 기록됩니다. 프레임을 전달할 때 수신된 프레임 헤더의 대상 주소에 따라 전달되므로 주소 표시줄 아래에 기록된 소스 주소는 대상 주소로 간주되고 기록된 포털 인터페이스는 전달 인터페이스로 간주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이더넷에서 사용하는 CSMA/CD 프로토콜: CSMA/CD 는 충돌 감지가 있는 반송파 모니터링 멀티포인트 액세스입니다. 요점은 먼저 듣고 나서 듣고, 들으면서 보내고, 버스에서 충돌이 발견되면 전송을 중지하는 것이다. 롤백 알고리즘을 눌러 전송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더넷의 모든 사이트는 이더넷 채널에 동등하게 경쟁합니다.

◆ 이더넷은 브리지를 사용하여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브리지가 프레임을 전달할 때 프레임의 소스 주소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브리지의 장점은 프레임을 전달 및 필터링하고 처리량을 높이는 것입니다. 네트워크의 물리적 범위를 확장하십시오. 신뢰성 향상 서로 다른 물리적 계층, MAC 하위 계층, 속도가 다른 이더넷을 상호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연 증가; 방송 폭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IP 주소 주소 주소 지정 방법: 1. 기밀 IP 주소 2. 서브넷 3. 초망.

분류 IP 주소: IP 주소는 고정 범주로 나뉘며, 각 범주의 주소는 두 개의 고정 길이 필드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필드는 호스트 연결 네트워크를 나타내는 네트워크 번호입니다. 두 번째 필드는 호스트 또는 라우터를 식별하는 호스트 번호입니다.

패킷 전달 알고리즘: 1. 데이터보 헤더에서 대상 호스트의 IP 주소 D 를 추출하여 대상 네트워크 주소 N ... 2. 먼저 직접 연결인지 여부를 판단하고 라우터 직접 연결 네트워크를 하나씩 확인합니다. 각 네트워크의 서브넷 마스크와 D 가 비트 단위로 일치하는 경우 결과가 해당 네트워크 주소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일치하는 경우 직접 연결이며 작업이 완료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간접 배송을 위해 3 을 수행합니다. 3. 라우터에 대상 주소가 D 인 특정 호스트 경로가 있는 경우 라우팅 테이블에 표시된 다음 홉 라우터로 데이터그램을 보냅니다. 그렇지 않으면 4 를 실행합니다. 4. 라우팅 테이블의 각 행에 대해 다음을 수행합니다. 서브넷 마스크와 D 를 사용하여 비트 AND 를 수행하면 N 이 되고, N 이 회선의 대상 네트워크 주소와 일치하면 다음 홉 라우터로 전달되고, 그렇지 않으면 5 가 실행됩니다. 5. 기본 라우터가 있는 경우 기본 라우터로 전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6 을 실행합니다. 6. 패킷 전달 오류를 보고합니다.

서브넷: 보조 IP 주소에서 3 차 IP 주소까지. IP 주소 공간의 사용률이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각 물리적 네트워크에 네트워크 번호를 할당하면 라우팅 테이블이 너무 커서 네트워크 성능이 저하되고 보조 IP 주소가 유연성이 떨어집니다.

◆ 미분류 주소 지정 CIDR: 가장 중요한 특징은 1 입니다. CIDR 은 기존의 클래스 A, 클래스 B, 클래스 C 주소 및 서브넷 개념을 제거하여 IPv4 의 주소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2.CIDR 은 동일한 네트워크 접두사를 가진 연속 IP 주소를 하나의 CIDR 주소 블록으로 결합합니다.

◆ 인터넷 제어 메시지 프로토콜 ICMP: 인터넷 계층에서 사용하는 ICMP 를 통해 호스트나 라우터가 오류를 보고하고 예외 상황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CMP 는 인터넷의 표준 프로토콜이지만 고위층 프로토콜은 아니다. ICMP 오류 보고 메시지 (대상 도달 불가, 소스 점 억제, 시간 초과, 매개변수 문제, 라우팅 변경) 및 ICMP 쿼리 메시지 (echo 요청 및 응답, timestamp 요청 및 응답) 로 나뉩니다.

◆ 거리 벡터 알고리즘: 각 이웃 라우터에서 보낸 RIP 메시지에 대해 단계: 1 을 수행합니다. 주소가 X 인 이웃 라우터가 보낸 RIP 메시지의 경우 먼저 모든 항목을 수정하고 다음 홉 필드의 주소를 X 로 변경하고 모든 거리 필드 값에 1 을 추가합니다. 각 항목에는 대상 네트워크 N, 거리 D 및 다음 홉 라우터 X ... 2 의 세 가지 주요 데이터가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해 원본 라우팅 테이블에 N 이 없으면 라우팅 테이블에 추가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홉 라우터가 X 인 경우 원래 라우팅 테이블의 항목을 수신된 항목으로 바꿉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신 항목의 거리 D 가 라우팅 테이블의 거리 D 보다 작으면 업데이트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3. 3 분 안에 이웃 라우터의 업데이트 라우팅 테이블을 받지 못한 경우, 이웃 라우터를 기록할 수 없습니다. 즉, 거리를 16 으로 설정합니다. 4. 반환.

◆ 오픈 최단 경로 우선 OSPF 프로토콜의 기본 특징: 다른 라우팅 프로토콜이 최단 경로 우선 순위가 아니라는 의미는 아니며 자치 시스템에 사용되는 모든 라우팅 프로토콜은 최단 경로를 찾는 것입니다. 분산 링크 상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RIP 프로토콜과 비교: 1. 자치 시스템의 모든 라우터에 정보를 보냅니다. 2. 전송된 정보는 이 라우터에 인접한 모든 라우터의 링크 상태이지만 이는 라우터가 알고 있는 정보의 일부일 뿐이다. 3. 링크 상태가 변경된 경우에만 라우터가 플러드를 통해 이 정보를 모든 라우터로 보냅니다. //OSPF 는 UDP 대신 IP 데이터그램을 사용합니다. 기타 특징: 1. OSPF 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서로 다른 경로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동일한 대상 네트워크에 대한 여러 경로의 오버헤드가 동일한 경우 여러 경로 간의 로드 밸런싱이라고 하는 이러한 경로에 트래픽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3.OSPF 라우터 간에 교환되는 모든 패킷에는 인증 기능이 있어 신뢰할 수 있는 라우터 사이에서만 링크 상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4.OSPF 는 가변 길이 서브넷 및 비분류 주소 지정 CIDR 을 지원합니다.

★TCP/IP 전송 계층의 두 가지 주요 프로토콜은 인터넷의 공식 표준인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UDP 와 전송 제어 프로토콜 TCP 입니다.

UDP 와 TCP 비교: 둘 다 재사용, 재사용 해제 및 오류 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름: UDP: 연결 없음, 메시지 지향, 정체 제어 없음, 일대일 일대다 및 다대다 상호 작용 지원, 헤더 오버헤드 낮음 TCP: 연결 지향, 각 TCP 연결은 지점 간, 제공 가능한 서비스 제공, 전이중 통신 제공, 바이트 스트림 지향.

★TCP 혼잡 제어: 느린 시작: 혼잡 창 cwnd 는 호스트가 메시지 세그먼트 전송을 처음 시작할 때 최대 메시지 세그먼트 MSS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혼잡 창은 새 메시지 세그먼트의 각 확인을 받은 후 최대 하나의 MSS 값을 늘립니다. 이런 식으로 발신자의 혼잡 창 cwnd 를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그룹으로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속도가 더욱 합리적이다.

혼잡 방지: 혼잡 창 값이 느린 시작 임계값보다 크면 느린 시작 알고리즘 사용을 중지하고 혼잡 방지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정체 방지 알고리즘은 왕복 지연 RTT 마다 전송 혼잡 창의 크기를 1 밀리초로 증가시킵니다.

빠른 재전송: 발신자가 세 개의 중복 ack 를 연속적으로 받는 한 패킷이 손실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세그먼트에 대해 설정된 재전송 타이머 시간 초과를 기다리지 않고 즉시 손실된 세그먼트를 재전송해야 합니다.

빠른 복구: 발신자가 세 개의 연속 반복 ack 를 수신할 때 느린 시작 임계값 ssthresh 를 재설정합니다.

느린 부팅과 달리 혼잡 창 cwnd 는 n > 이 1 으로 설정되지 않고 ssthresh 로 설정됩니다. 수신된 중복 AVK 수가 n (n >: 3) 이면 cwnd 를 ssthresh 로 설정합니다. 전송 창 값이 여전히 메시지 세그먼트 전송을 허용하면 혼잡 방지 알고리즘에 따라 메시지 세그먼트 전송이 계속됩니다. 새 메시지 세그먼트를 확인하는 ACK 를 받으면 cwnd 가 ssthresh 로 줄어듭니다.

곱셈 감소: 느린 시작 단계든 혼잡 회피 단계든 시간 초과 (즉, 네트워크 정체가 있는 경우) 가 있을 때마다 느린 시작 임계값 ssthresh 를 현재 혼잡 창 값에 0.5 를 곱하도록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네트워크가 자주 정체되면 ssthresh 의 값이 빠르게 감소하여 네트워크에 주입되는 패킷 수를 크게 줄입니다.

추가 증가: 혼잡 방지 알고리즘이 구현된 후 혼잡 창 cwnd 가 모든 메시지 세그먼트가 확인된 후 (즉, 왕복 시간 후) MSS 크기를 늘려 혼잡 창을 천천히 늘려 네트워크가 너무 일찍 정체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 글로벌 네트워크: 대규모 온라인 저장소입니다. 링크를 통해 인터넷 상의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풍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월드 와이드 웹은 uniform resource locator URL 을 사용하여 월드 와이드 웹의 다양한 문서에 태그를 지정하고 각 문서가 인터넷 전체에서 고유한 식별자 URL 을 가지도록 합니다. 월드 와이드 웹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월드 와이드 웹의 서버 프로그램 간의 상호 작용은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 HTTP 인 엄격한 프로토콜을 따릅니다. HTTP 는 신뢰할 수 있는 전송을 위해 TCP 연결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계층 프로토콜입니다. 월드 와이드 웹은 HTML (하이퍼텍스트 마크 언어) 을 사용하므로 월드 와이드 웹 페이지 디자이너가 링크를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HTTP 실행 프로세스: 트랜잭션 지향 애플리케이션 계층 프로토콜로 월드 와이드 웹에서 파일을 안정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중요한 토대입니다. 각 노드에는 브라우저가 접속 설정 요청을 전송할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TCP 포트 80 을 계속 수신하는 서버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TCP 연결이 모니터링 및 설정되면 브라우저가 월드 와이드 웹 서버에 요청을 보내 페이지를 찾은 다음 서버가 요청된 페이지를 응답으로 반환합니다. 마지막으로 TCP 연결을 해제합니다. 요청과 응답 간의 상호 작용은 규정된 형식과 특정 규칙, 즉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 HTTP 를 따라야 합니다. HTTP 는 무상태입니다.

HTTP/ 1.0 과 http/1..1의 차이점: HTTP/ 1.0 프로토콜은 무상태형입니다. 단점은 문서에 대한 요청당 두 배의 RTT 오버헤드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웹 서버는 종종 동시에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불연속적인 연결은 월드 와이드 웹 서버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Http/1..1프로토콜은 영구 연결을 사용합니다. 월드 와이드 웹 서버는 응답을 보낸 후에도 이 연결을 유지하므로 동일한 클라이언트 (브라우저) 와 서버가 이 연결에서 후속 HTTP 요청 메시지 및 응답 메시지를 계속 보낼 수 있습니다. Http/1..1연속 연결: 비조립 라인 모드 및 조립 라인 모드.

HTTP 의 메시지 구조: HTTP 는 요청 메시지 및 응답 메시지를 포함한 텍스트 지향적입니다. 모두 세 부분 (시작 행, 첫 행, 솔리드 본체) 으로 구성됩니다. 요청 메시지의 첫 번째 행에는 메소드, 요청된 리소스의 URL 및 HTTP 버전만 포함됩니다.

문안에 오자가 있는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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