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과장에 대한 설명

팔괘장의 정식 명칭은 '유신 팔괘연장'으로 일반적으로 내무술의 일종으로 분류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팔괘장의 해석입니다. 팔괘장 해석

무술 입문

?팔괘는 『주역』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두 개의 도구가 네 개의 이미지를 만들고, 네 개의 이미지가 팔괘를 생성한다고요? . 팔괘는 원래 북쪽, 남쪽, 동쪽, 서쪽, 북서쪽, 남서쪽, 북동쪽, 남동쪽의 8개 방향을 가리킵니다. 팔괘장(팔괘장)은 주로 손바닥 기술을 기본으로 하며, 기본 내용은 팔괘 수에 해당하는 8개 손바닥으로 복싱을 할 때 일반 복싱과 달리 진자 스텝으로 원을 그리며 8방향으로 모두 움직여야 하며, 일렬로 오갈 수도 있고, 네 모퉁이로 갈 수도 있어 팔괘장(八괘張)이라 불린다. 사실 팔괘와 팔괘 사이에는 본질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방황하는 팔괘장' 또는 '용 모양의 팔괘장'으로도 알려진 현재 인기 있는 팔괘장은 베이징에서 동하이촨(1796~1882)이 가르쳤습니다. 팔괘장은 손바닥 기술의 변화와 걷기, 회전에 초점을 맞춘 복싱 기술입니다. 무술과 도인, 호흡과 호흡을 한 몸으로 통합하여 내외적으로 수련할 수 있습니다. 신체를 강화하는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공격과 방어의 전투 기술을 단련할 수 있어 폭넓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무술계에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과장(Bagazhang)은 손바닥 기술의 변화와 걷기 및 회전(원을 그리며 걷기)에 중점을 둔 복싱 기술입니다. 즉, 반지름이 한쪽 팔 길이만큼 되는 원을 그린 다음 원 주위를 걷는 것입니다. 무술과 도인, 호흡과 호흡을 한 몸으로 통합하여 내외적으로 수련할 수 있습니다. 신체를 강화하고 공격 및 방어 전투 기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예외가 있습니다. 직선으로 펀치하는 64가지 손바닥 기술 세트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팔괘장경은 많은 유명 스승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연구되어 왔으며 팔괘, 팔보, 여덟 손바닥 자세를 기본으로 하며 손바닥 자세를 기본으로 합니다. 유연하고 고정되지 않습니다. 수련자들마다 루틴이 다르지만 현재 많은 Baguazhang 운동은 더 이상 이 전통을 완전히 따르지 않습니다.

Baguazhang는 신체 움직임의 유연성에 주목하여 수련자가 끊임없이 원을 그리며 걷고, 적과 우리 사이의 거리와 방향을 바꾸고, 전방 및 대각선 공격을 피하고 공격 기회를 기다려야 합니다. 행동을 취할 때 변화에 적응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손바닥과 주먹을 사용하는 훅의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특성. 그 기술에는 밀기, 지지하기, 덮기, 쪼개기, 부딪치기, 이동하기, 가로채기, 붙잡기 등이 포함됩니다.

팔괘장의 움직임 특징은 1보, 2보, 3보, 4보이다. 이러한 특성은 신체 기술, 특히 하지의 근력의 지름길과 유연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훈련 조건을 제공합니다. 팔괘장은 '걷기더미'와 '진흙걸음'의 내부 근력 기술을 기본으로 하며 비틀기, 돌리기, 걷기, 돌리기를 기본 동작 형태로 하고 손바닥 기술의 변화를 주요 공격 수단으로 한다. 몸과 마음의 결합수련을 강조하는 내외수련이다. 몸은 공중을 나는 용처럼 날렵하고 비틀고 걷고 돌리는 손기술이 무궁무진하다. 움직임이 움직임으로 이루어지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합쳐지고 차고 때리고 던지고 잡는 것이 하나로 통합됩니다. 비틀고, 감싸고, 뚫고 돌리고, 오른쪽을 피하고 비스듬히 치고, 원과 점을 치고, 순환은 끝이 없습니다.

팔괘장은 주먹 대신 손바닥을 사용하고 원을 그리며 걷는다. 주먹을 중심으로 일직선으로 걷는 전통적인 복싱 방식을 깨고 중국 무술의 새로운 세계를 연 것이다. 발놀림은 주로 들어 올리기, 밟기, 휘두르기 및 좌굴에 중점을 두고 왼쪽과 오른쪽으로 계속 회전합니다. 팔괘장은 걷기에 중점을 두는데, 이는 펄럭이는 깃발과 같은 의도, 구름처럼 움직이는 에너지, 둥글게 되는 움직임과 고요함, 서로 보완하는 단단함과 부드러움, 생성되는 기이함과 긍정적인 것을 요구합니다. 좋은 핸드의 복싱은 용처럼 움직이며, 머리는 있지만 꼬리는 바람처럼 빠르지 않고, 그림자는 있지만 형태는 없지만 갑자기 뒤쳐져 있어 상대를 현기증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적에게 대응하려면 진짜를 피하고 약자를 때릴 수도 있고, 손으로 어깨를 때릴 수도 있는데, 이는 모두 의도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다.

팔괘장 기술은 주로 실제 전투를 기반으로 하는 동시에 신체를 강화하고 질병을 완화하며 수명을 연장하는 독특한 효과가 있습니다.

팔괘장에는 결투와 산수 훈련도 있습니다. 무기로는 칼, 검, 막대기, 원앙 등이 있습니다. 발놀림 요구 사항은 손바닥 기술과 동일합니다. "바판다오"라고도 알려진 팔과다오는 길이가 1.4미터, 무게가 2킬로그램으로 일반 단칼보다 길이와 무게가 더 깁니다.

팔괘장의 주요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춘추칼, 전투신창, 사슬검, 춘양검, 사슬용막대, 오행막대, 곤륜삽, 팔괘칼

◆ 팔괘장의 원칙

팔괘장의 원칙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요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팔괘장의 8가지 필수 사항:

1. 세 가지 모양과 세 가지 잠재력 : 세 가지 모양은 용처럼 걷는 것, 원숭이처럼 움직이는 것, 독수리처럼 자세를 바꾸는 것입니다. 세 가지 자세는 진흙 속을 걷듯이 밟고, 밧줄을 비틀듯이 팔을 휘두르며, 갈기갈기듯 돌리는 것입니다.

2. 세 공(吸)과 세 공(吸): 세 공은 손바닥이 비어 있고, 발바닥이 비어 있고, 가슴과 마음이 비어 있다. 세 가지 결합은 마음과 기의 결합, 기의 힘의 결합, 힘과 의도의 결합입니다.

3. 원 3개와 윗면 3개: 원 3개는 등이 둥글고, 팔도 둥글고, 호랑이 입은 둥글어야 합니다. 세 개의 꼭대기는 혀와 입천장 꼭대기, 머리 꼭대기와 하늘, 앞쪽 손바닥 꼭대기입니다.

4. 3랩과 3감수: 3랩은 호흡으로 감싸야 하고, 어깨를 감싸야 하고, 두 팔꿈치를 감싸야 한다. 세 가지 감각은 심장이 민감해야 하고, 눈이 민감해야 하며, 손바닥이 민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팔괘장의 주요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손바닥 모양:

손바닥 모양에는 위로 향한 손바닥, 구부러진 손바닥 및 직립 손바닥이 있습니다. 손바닥 쥐기, 손바닥 넘기기, 손바닥 쪼개기, 손바닥 들기, 손바닥 들기, 손바닥 접기, 손바닥 부딪치기, 손바닥 집어넣기 등등.

주요 손바닥 기술에는 피하고 리드하는 것, 이동하고 잘라서 전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통과하고 가로채고, 붙이고 따라가세요. 자르고, 부수고, 쪼개고, 얽히고, 까다롭습니다. 조각들은 밀리고, 무너지고, 부딪히고, 탐구되고 뒤집어진다.

2. 스텝 종류 :

스텝 종류 : 브레이크 스텝, 버클 스텝, 스토프 스텝, 반말 스텝 등

풋워크: 상승 및 하강, 스윙 및 버클, 전진 및 후퇴, 열고 닫기 등

3. 다리 스타일 :

다리 모양이 가위 모양이고 걷는 느낌이 마치 진흙 속을 걷는 느낌이에요. 다리 기술: 스윙 버클 킥, 폴딩 킥, 스플릿 킥 및 절단. 팔괘장은 열린 다리와 숨겨진 다리에 사용할 수 있지만 주요한 것은 다리와 손바닥을 함께 사용하는 것과 숨겨진 다리입니다.

4. 체형과 신체기법:

팔괘장의 체형은 수영하는 용과 같고, 허리는 축과 같아서 움직일 때 손바닥도 변화한다. , 단계는 손바닥 회전을 따르고 위아래가 조정됩니다.

온몸이 움직이지 않고 흐르는 물처럼 뒤틀리고 돌며, 자랑스러운 용처럼 위아래로 뒤집힌다.

◆팔괘장의 무술 원리:

손바닥을 사용하고, 걷기를 기능으로 사용하고, 차고, 때리고, 던지고, 잡는 것이 통합되어 순환이 끝이 없습니다. . 올바른 방향을 피하면 비스듬하게 가고, 추세와 기세를 쫓으면 예측할 수 없게 되고 그림자가 된다. 부드러우면 솜 속에 바늘이 숨어 있어서 달라붙어 녹고, 강하면 추우면 번개와 천둥처럼 터진다.

팔괘기공 수행자는 내적인 힘을 바탕으로 올바른 자세, 환기, 에너지에 대한 이해, 친숙한 기술 및 명확한 변화를 바탕으로 걷기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Eight Palms를 어머니 손바닥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실용적인 손바닥 기술과 루틴이 발전했습니다. 팔괘장(Baguazhang) 악기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팔괘장(Baguazhang) 칼이 가장 유명합니다.

팔괘장은 우리나라 3대 내무술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전국에 널리 퍼져 있으며, 해외 친구들 사이에서도 사랑받고 전파되고 있습니다.

Baguazhang의 일반 공식

Baguazhang, 먼저 가서 닫고 해제하고 가서 반환하고 가상과 실제를 단계별로 변경하십시오.

바람처럼 걷고, 못처럼 서며, 버클과 스윙 사이를 전환할 때 발놀림이 명확해집니다. 허리는 띠, 기(氣)는 깃발이며, 눈은 손과 발의 여섯 방향을 먼저 관찰한다.

용처럼 걷고, 호랑이처럼 앉고, 강처럼 움직이고, 산처럼 고요하라. 음양 손, 위아래로 돌리기, 어깨와 팔꿈치 가라앉기, 기귀단.

유합을 잡고 흩어지지 말고 기가 자연스럽게 몸에 흐르도록 하세요. 스윙 스텝, 조심스럽게 크로스, 허리에서 앞뒤로 전환합니다.

발이 일곱 개, 손이 세 개를 치고, 손과 발이 지체 없이 함께 앞으로 나아간다. 엉덩이는 두들겨 맞고, 어깨는 부딪히고, 무릎은 서로 눌려진다.

높을 때 참지 말고, 낮을 때 막지 마세요. 바람을 가장 먼저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손바닥 안에 몇 마디의 마법이 있지만, 순수한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헛수고가 된다.

팔괘장 캐릭터 소개

◆둥하이촨(Dong Haichuan)

팔괘장은 허베이성 원안현 출신인 둥하이촨(Dong Haichuan)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동해천은 청나라 가경 18년(서기 1812년)에 태어나 광서 9년(서기 1882년)에 사망했습니다. 청나라 광서제 9년 봄과 2월, 그의 제자들이 모두 동직문 외곽 샤오우우방 마을의 무덤 앞에 비석을 세웠으며, 4개의 비석이 연속적으로 세워졌습니다. '중국 혁명' 기간에 입은 피해로 인해 리쯔밍(Li Ziming) 선생 등의 주도로 팔도의 지도자인 *** 씨가 협력하여 1980년 베이징 만안 묘지로 옮기고 묘비를 건립했습니다. 기념물로서의 기념물.

동씨의 비문은요?

동씨의 성은 해천(海泉)이고 원안시 남쪽에 살았습니다. 젊다면 영웅이 되겠지만 제작에 대한 책임은 없을 것이다. Fa Guo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설명하고 가난한 사람들과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들판에서 사냥하기에 좋은 천성을 갖고 있으며, 울창한 숲 사이를 질주하며 동물들에게 둘러싸여 하루를 보낸다. 오랫동안 그는 오(Wu), 월(Yue), 바슈(Bashu)와 모든 유명한 산과 강을 거쳐 전국을 여행하며 위험을 감수하고 정신을 강화하기 위해 이상한 것을 찾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황관을 만나 무술을 가르쳤고, 권투와 용기에 능숙해졌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중년에 사마공과 같은 길을 걷게 되었고 내시로 섬기기를 원했다.

군자는 적 못지않게 악을 미워했고, 그가 영웅적인 기상을 보이자 동료들은 즉시 그를 의심하여 ​​소(蘇) 거주지로 옮겨졌다. 그는 노령으로 인해 집 밖에서 살아야 했습니다. 예술 지원자는 Tongxian에서 장인 및 고위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각 사람은 특정 예술을 배웁니다. 성 밖으로 나가려고 할 때 여러 사람에게 날카로운 무기를 들고 원을 그리며 공격하라고 명령했는데, 주인은 사방에서 환영을 받고 회오리처럼 민첩했습니다. 모든 관중들은 그 광채를 용감하고 두려워한다고 칭찬했습니다. 그는 죽기 직전에 힘센 사람처럼 손발을 벌리고, 자신이 불멸자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3일 동안 똑바로 앉아 세상을 떠났습니다. 도성 중문에서 100여 명의 상을 입은 사람들이 성에서 멀리 떨어진 동치문 밖에 묻혔는데 그들은 잊을 수 없는 슬픔을 느끼고 진심 어린 감사를 표하기 위해 제사를 지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비는 광서 9년 봄과 2월에 세워졌다.

이 비문은 동해천의 직계 제자 56명이 세웠다는 최초의 기록이다. 동해천의 생애는 권위 있고 가장 유명한 팔괘이다. 야자나무의 초기 보급과 동해천의 생애 연구는 가장 중요한 역사적 자료 기반을 제공한다. 제자 중에는 Yin Fu, Ma Weiqi, Shi Jidong, Cheng Tinghua, Song Changrong, Fan Zhiyong, Liang Zhenpu, Liu Fengchun 등이 가장 유명합니다. 팔과장에는 두 개의 주요 학파가 있습니다. 하나는 Cheng Tinghua의 Dragon Claw Palm으로 대표되는 Cheng School이고 다른 하나는 Yin Fu의 Ox Tongue Palm으로 대표되는 Yin School입니다. 다른 장르는 기본적으로 이 두 장르와 관련이 있습니다.

동해천 선생의 삶은 무술에 대한 뛰어난 공헌의 삶이자 영원히 기억될 삶이었다. 건강보존과 무술을 결합한 팔괘장(팔괘장)은 당신을 영원히 젊게 해줄 것입니다! 동하이촨 스승은 영원히 불멸의 존재입니다

동하이촨이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제자들의 노력으로 팔괘장 후계자들이 대거 등장했고, 널리 퍼지십시오. 팔괘장은 그 탄생지인 베이징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무술 학교가 되었습니다. 2대 제자 이후 팔괘장은 하북성, 산둥성, 천진 등 주변 지역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여러 세대에 걸친 노력 끝에 팔괘장은 이제 전 세계로 퍼져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무술이 되었습니다.

팔괘신종려가 중국에 떨어진 지 150년이 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 원리를 깊이 연구하고 그 기술을 풍부하게 해왔습니다. 특히 2세대 스승인 Yin Fu, Cheng Tinghua, Fan Zhiyong, Song Changrong, Song Yongxiang, Liu Fengchun, Liang Zhenpu, Shi Jidong, Liu Baozhen 등은 팔괘장 기술을 풍부하고 완성하여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서로 다른 형태를 형성했습니다. 스타일로 인해 Baguazhang은 중국 땅에서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Dong Haichuan의 제자들은 각각 미술 대가였기 때문에 Dong Haichuan은 학생들의 적성에 따라 가르쳤고, 이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팔괘장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Baguazhang의 각 지점은 고유한 특성과 뛰어난 개별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결성된 주요 학교로는 Yin Fu가 가르치는 Yin의 Bagua Zhang, Cheng Tinghua가 가르치는 Cheng의 Bagua Zhang, Shi Jidong의 Shi Bagua Zhang 및 Liang 가문의 Fan Zhiyong의 Fan Baguazhang이 있습니다. Liang Zhenpu, Song Changrong과 Yongxiang Song이 전수한 Song 가문의 Bagua Zhang, Liu Baozhen이 전한 Liu 가문의 Bagua Zhang, Liu Fengchun의 Baguazhang이 비밀리에 전수되었으며 Xingyi 손바닥이 Zhang Zhankui가 전수한 등이 있습니다. .

◆음복(Yin Fu)

예명은 덕안(De'an), 별명은 수풍(Shoupeng)인 음복(Yin Fu, 1840-1909)은 긴 몸 때문에 '수음'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마른 몸. 허베이성 기현 출신으로 어릴 때 북경에 와서 조양문(치화문) 지석구에서 살면서 참깨떡과 떡튀김을 팔았다. 음파 팔괘장의 특징은 다리를 구부리고 진흙 속을 걷고, 자연스러운 발걸음, 작은 걸음으로 걷고 돌며, 빠르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고, 수평 및 대각선으로 움직이고, 비틀고 돌고, 직접 전진 및 후퇴하고, 더 많은 지점을 건너고, 이동하는 것입니다. 차갑고 탄력 있고 바삭하며 빠르고 단단합니다. 다리법과 계단눈, 허리를 강조하고 손바닥의 모양이 소혀와 같다고 하여 '우설손바닥'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네 손가락을 모아 엄지손가락을 안쪽으로 쥔다. 손은 선명하고 빠르며 탄력이 강하고 손바닥의 궤적은 직선에 가깝고 자연스러운 발걸음으로 걷고 빠르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으며 발을 사용하여 땅을 갈아 수평 및 대각선으로 움직이고 비틀립니다. , 직접 전진 및 후퇴하며 신체 움직임의 변화는 단순하고 생생합니다.

◆성정화(Cheng Tinghua)

영팡(Yingfang)이라는 이름의 성정화(Cheng Tinghua, 1848-1900)는 허베이 성 신현 성춘 출신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견습생으로 베이징에 입국한 후 베이징의 숭원문(하더먼) 외곽의 꽃 시장에서 일하며 거울을 만드는 직업으로 세상에 알려졌다. 그는 스승 동공 밑에서 공부하며 팔괘장의 정수를 배웠다. 성식 팔괘장의 특징은 다리를 구부려 진흙을 질질 끌며 수평으로 곧게 들어가고 비틀고 돌리며 뻗고 안정되고 강하고 단단하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하고 굽이치는 발걸음을 잘하고 밀고 지탱하고 이끄는 것이 특징이다. 이끌기, 나르기 등. 좌굴하고 쪼개고 전진하는 데 능하며 나선력은 끝없이 나타나고 비틀림력은 무수히 변한다. Cheng의 Baguazhang는 "용 모양의 손바닥"을 기본 손바닥 모양으로 사용합니다. 이 손바닥 모양은 둥근 호랑이 입 모양이며 엄지 손가락을 펼치고 네 손가락을 안쪽으로 잡고 집게 손가락을 올립니다.

손바닥 모양의 달리기 곡선은 둥글고 큰 원호와 수천 개의 비틀림으로 나선형을 형성합니다. 걸을 때 다리를 구부리는 것은 진자 단계를 사용하여 몸 모양을 변형시킵니다. 이중 진자와 이중 버클이 많고 작동이 넉넉하며 스타일이 큽니다. 걷고, 비틀고, 돌고,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 계속해서 원 속의 원을 겹겹이 쌓아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방랑 팔괘장"세트를 형성합니다.

◆Shi Jidong

Shipa Baguazhang의 창립자——Shi Jidong

Shi Jidong 씨의 성은 Shi Tao Ji Dong, 그의 예명은 Zhenbang, Xingliu, Renji Shi Liu의 이름을 딴 그는 허베이 성 Jixian 카운티 Xiaozhai 마을 출신입니다. 그는 청나라 도광 17년(1837년)에 태어나 현동 원년(1909년)에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성격은 솔직하고 말을 잘하며, 남과 다툼이 있으면 한 마디로 쉽게 해결한다. 그는 베이징에서 목재 산업에 종사했으며 동성(Dongcheng)에 이허 목재 공장(Yihe Wood Factory)을 열었습니다. 업계에서 노동 분쟁이 있을 때 그는 종종 중재자로 초청되어 양측 모두 만족했습니다. 분쟁이 해결되었습니다.

남편은 당시 철무(鐵腫)로 알려졌던 담궁(秦功)의 스승 진펑이(秦峰)에게 무술을 배웠다. 그의 집은 스승의 집에서 약 10마일 떨어진 곳에 있었다. 나중에 음복도 진에게서 배웠고, 두 사람은 토론하고 공부했으며 꽤 잘 지냈습니다. 진나라가 죽은 후, 은종은 팔괘장의 스승 동공해천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석씨도 이 사실을 알고 동공의 성벽에 몸을 던졌습니다. Yin Yin은 그의 제자로 Dongmen에 먼저 들어갔고, Ma Weiqi가 뒤를 이었습니다. Xiang 씨는 3위에 올랐으며 예명은 Shi Liqing입니다. 당시 동공은 복싱 실력으로 수도에서 유명했다. "팔과종"으로 알려진 그 기술은 다양하며, 특히 예측할 수 없는 놀라운 발놀림으로 9개 도시 전역에서 유명합니다. 수도 안팎은 물론 각지에서 온 무술 전문가들이 감탄하며 그를 찾아왔다. 사실 그에게는 제자들이 있었지만 그 누구도 그를 능가할 수 없었다. 소왕은 한때 그에게 "청나라의 한 사람"이라는 제목의 명판을주었습니다.

동 씨는 공부를 더 열심히 했고, 걸을 때 엉덩이가 무릎보다 낮아져서 땀이 진물처럼 흘렀고, 더위 속에서도 자주 연습했다. 그의 기술은 점점 더 정교해졌고, 특히 발로 사람을 때릴 수 있으며 종종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방어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무술가들은 그를 "도적 다리의 여섯 번째 역사"라고 조용히 칭찬했으며 그의 형제 자매들은 모두 그를 깊이 사랑하고 그의 아내를 양자로 삼았습니다. 시 선생은 동 선생에게 자신을 가족으로 맞아들이고, 개인적으로 섬기고, 부지런하고 열성적으로 행동하고, 동 선생의 의로움을 느끼고 자신의 모든 것을 가르쳐 줄 것을 동 선생에게 당부하고 싶습니다. 기술. 동공이 세상을 떠났을 때, 동씨는 그의 장례를 돌보고 장례를 준비했으며 그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매일 아침 왕씨는 동성 기슭에 가서 몸으로 성벽을 쳤다. 수십 년 동안 가족이 새총을 보관하다가 들보에 매달아 놓고 사용할 때는 그것을 떼어내고 발사체를 이용해 무엇인가를 맞추는데, 늘 과녁을 맞추곤 했다. 수도 근처 어딘가에서 산적들이 산을 점령하고 여행자들을 약탈하고 사람들을 살해했습니다. 지역 관리들은 그를 체포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요청받았고 그들의 지도자 11명을 체포했습니다. 청나라 정부는 그에게 6급을 수여했는데, 그 명성이 매우 높았기 때문에 어느 날 유명한 사수(守守) 스승이 모든 제자들을 데리고 문으로 찾아왔습니다. 그를 방으로 안내했는데, 문 옆에 비석이 있었는데, 그의 솜씨에 눈이 먼 누군가가 비석을 손바닥으로 만지며 다급히 살펴보니 벽돌이 모두 깨져 있었다. 그 후 인사가 오갔고, 선생님이 제자 양롱번(楊龍側)을 나오라고 했고, 양영번(楊興健)은 서로 손을 맞잡고 인사를 했고, 양영범은 살짝 물러섰다. 공격을 피하기 위해 다른 사람이 다시 전진했고, 양은 발을 휘두르며 뒤를 돌아보았다. 누군가 비틀거리며 10피트도 넘는 거리에서 떨어져 땅바닥에 쓰러졌습니다. 남편은 서둘러 누군가에게 도와달라고 명령했지만 부끄러워하며 떠났습니다. 나중에 그것을 본 사람들은 그것이 기념비적인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모래 손바닥과 같은 기술을 배워서 강한 타격의 충격을 증가시키고 고통에 저항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기술에 의존하지 않으면 승리를 거두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 교사와 사람 사이에는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많은 경쟁이 있습니다.

선통 재위 원년에 갑자기 위급한 상황이 닥치자 제자들이 기차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약을 복용했지만 그는 생명을 구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그의 장례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조의를 표하러 왔는데, 이는 그가 병이 나지 않았을 때 전국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무술계 인사들은 인민의 체력을 강화하기 위해 천진 등지에서 무예대회를 열 계획을 세웠고,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서 이에 참여하여 자신의 사상을 소개하였다. 여러 인연으로 인해 결성에는 실패했지만 그의 애국심은 대단하다.

선생님은 무엇보다도 무술을 가르치는데, 반복적으로 가르치며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괘 육십사주먹 기술, 다양한 다리 기술 및 다양한 도구. 베이징의 제자 중 유명한 사람은 다음과 같습니다: Han Fushun, Zhang Dexiu (Shanting), Yu Qingjin, Yang Rongben. Shoushanet al. 그는 당시 둥성(Dongcheng)에 살았기 때문에 팔괘장(Bagazhang) 둥성파(Dongcheng Sect)라고 불렸다.

시바과장(Shi Baguazhang)의 손바닥은 검지와 중지가 서로 밀착되어 있고, 호랑이 입이 벌어져 있으며, 나머지 두 손가락은 안쪽으로 살짝 구부러져 있는 형태이다. 풋워크에는 머드 스텝과 치킨 스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오형 오자세 팔자 팔법을 중시하며 특히 다리 기술이 뛰어나 팔괘장 발놀림과 다리 기술이 더욱 빠르고 능숙하다.

◆양용본

팔괘장의 3대 후계자 양용본 --- 달마명: 복원사

복원대사의 통칭은 양이며 그의 첫 번째 이름은 롱본(Rong Ben)으로 1873년 4월 산동성 예현 하이싱좡에서 태어났다. 그는 무술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삼촌, 아버지는 모두 무술에 능숙했고 그들의 용기로 시골에서 유명했다. . Fuyuan은 어렸을 때 삼촌으로부터 무술을 배웠습니다. 그 후 그는 경호원으로 태화전에 입성했고, 동해천 선생의 사위인 시지동을 스승으로 소개받아 팔괘장을 열심히 수행하며 실력을 향상시켰다. 그는 교토러시아어학교에서 러시아어를 공부했고, 1911년 혁명 이후 푸위안은 직위에서 해임되어 먼저 동북지방으로 가서 하얼빈 우편통신국에서 러시아어 우편 사무원과 러시아어 번역가로 일했습니다. 소련을 방문하여 하얼빈에 정착하여 경영이 잘되어 상당한 이익을 얻고 있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영화관을 공동 창립하고 자신의 매니저로도 활동했습니다. 영화를 상영하는 것 외에도 극장에서는 곡예와 복싱도 공연하며 때때로 일본과 러시아의 독재자와 권투 선수를 초대하여 안뜰에서 공연합니다. Fuyuan은 종종 권투 선수를 놀리고 우정으로 경쟁합니다. 일본인은 교활하며 반복적인 초대에도 불구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러시아인들은 초대를 받으면 당신을 만날 것입니다. Fuyuan은 처음에 몇 번의 싸움을 벌였고 손바닥을 사용하여 재미로 틈새를 쳤으며 종종 상대방이 패리를 할 수 없게 만들고 쪼그리고 앉아 패배를 인정했습니다. 하얼빈은 당시 러시아의 임대지역이었는데, 10월 혁명 이후에는 벨라루스인들이 많이 모여 술을 좋아했고, 술에 취하면 길에서 굴러다니며 중국 여성들을 모욕해 많은 희생자를 냈다. 어느 날 러시아인 몇 명이 술에 취해 여자와 놀고 있었습니다. 그 여자는 도움을 청했습니다. 군중은 감히 화를 냈지만 감히 입을 열지 못했습니다. Fuyuan Dao는 그 장소를 지나가고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러시아인들은 듣기를 거부하고 그것이 귀찮다고 생각하여 Fuyuan을 때렸습니다. 공격자는 더 많은 승리를 기대하며 손을 휘두르며 몇 피트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뜻밖에도 복원은 손을 뻗고 다리를 들어올렸고, 러시아군은 구타를 당하고 구타당할 정도로 발로 차며 겁에 질려 달아났다. 다음날 하얼빈의 신문들은 이 사건을 잇달아 보도했는데, 그가 이름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무명인으로 칭송받았다. 그것을 읽은 중국인들은 매우 기뻐했고 한동안 좋은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9·18사변 이후 일본은 중국 동북부를 침략해 관동4성을 함락시켰다. , 그는 사회를 간파했기 때문에 탈출하여 혼자 입국하여 중간에 승려가되어 머리를 깎고 승려가되었으며, 이싱 해회 사원에서 계를 받고 이싱 현 장주 용 디산에서 사원 서기를 섬겼습니다. 장쑤성(현재의 도시). 그의 이름을 듣고 창저우의 쉬저동(Xu Zhedong)씨가 그를 찾아와 며칠 동안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는 그의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그의 이야기를 그의 책 "국가 기술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 기록했습니다.

8·13사변 이후 상하이는 함락되었고, 이후 일본군은 난징을 점령했다. 일본군에 의해 사찰이 불탔다. 푸위안은 나중에 장시(江西)성 난창(南昌)에 있는 남해궁사(南海廟寺)로 갔다. 1948년 국가 정세는 긴장됐다. 축복의 근원은 끝이 어디인지 모르고 떠돌아다닐 뿐입니다.

샤프 및 기타 장비.

◆디자오롱

팔괘장의 4대 후계자 디자오롱 씨

중국의 유명 무술가이자 중국의 명장인 디공자오롱 씨. 중국 역사 팔괘장 연구회 창립자인 팔괘장(八괘張)의 4대 후계자로서 1909년 8월 16일에 태어나 2002년 1월 15일인 2월 26일 9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강소성 리양 출신인 디자오롱 선생은 어릴 때부터 약하고 병들어 유명한 소림사에게 무술을 배웠다. 장펑샹(張峰祥)은 병이 낫고 점점 강해졌습니다.

1933년 친구들과 함께 장쑤성 이싱 장공동을 방문했을 때 운 좋게 양용번 선생(청나라 산둥성 라이저우 출신)과 선생의 제자를 만났다. 시지동은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무술가이자 팔괘장의 시조인 동해천 노사의 8제자 중 한 사람으로, 청나라 이후 승려가 되어 남경의 보화산에서 출가했습니다.

(달마 이름: Fuyuan)은 Yixing의 Haihui Temple, Zhangzhu의 Taihua Temple 및 기타 사원에서 스승과 함께 팔괘장 및 기타 다양한 기술을 배웠습니다. 춥거나 더우거나, 봄이건 가을이건, 그는 늙을 때까지 공부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당시 학자로는 펑시밍(홍콩에 거주하는 유명 화가, 현재 96세), 왕용창(王永昌), 조륜정(曹興亭) 등이 있다].

디 공은 평생 무술을 사랑했으며 중국 무술의 계승과 진흥에 큰 공헌을 했으며 충성스럽고 겸손했으며 무술과 체력의 완벽한 결합을 옹호했으며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1958년부터 2001년까지 그는 많은 지방, 국내 및 해외 무술 관람 및 교류 회의에 참여했으며

또한 싱가포르 우슈뿐만 아니라 많은 무술 학교, 단체 및 조직에서 선정되었습니다. 협회 컨설턴트, 이사, 코치, 명예회장 등으로 임명됨. (제공이 연마한 구지순무검은 길이가 1.43m, 무게가 5kg이다. 중국 무술계에서는 '세계 1위의 장검'으로 칭송받고 있다.)

디씨는 1976년 은퇴한 후 팔괘장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제자들을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았다. 평생 동안 10,000명 이상의 제자와 제자, 그리고 수많은 해외 ​​무술 애호가들이 그의 스승으로부터 배우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저는 평생 동안 팔괘육십사장, 인도주먹, 인도검, 편삼류도, 끈끈한 창, 칠성막대, 팔모창, 어머니검을 구하는 아홉 아들, 유신 연자무 원양월 및

를 가르쳤습니다.

날카로운 닭발톱, 용 모양의 쌍검, 양태극권, 싱이권 등).

디 공은 의술과 기공 분야에서 높은 소질을 갖고 있으며 리양 한의학 병원 외상학과에서 근무하며 수많은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디공은 전국의 많은 무술 출판물과 신문에 팔괘장에 관한 기사와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1996년에 "무당 팔괘장의 비밀" 편찬을 완성했으며 여러 번 출판되었습니다. 인민스포츠 이 책은 국내외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으며, 그가 선보인 팔괘장의 대표적인 손기술과 검술은 중국무예전시사업에 포함되었다.

공디공의 고상한 인품과 뛰어난 무술, 고상한 무도덕은 언제나 후대들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운석은 하늘에 떨어졌고, 그 빛은 오랫동안 하늘에 머물렀다.

◆홍치준

홍치준, 팔괘장의 5대 후계자

홍벤리(치준)는 복건성 취안저우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릴 때부터 무술을 좋아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성격이 활달하고 배우기가 빨랐으며, 한때 현지 무술가에게 남부 소림권법을 배운 후 산다를 배우기 위해 충칭으로 갔습니다. 나중에 그는 디(Di) 선생의 제자가 되어 사팔괘장(Shi Baguazhang)을 공부했고, 팔괘장(六十十樂), 인도하는 주먹(Guiding Fist), 인도하는 칼(Guiding Knife), 구자손순무검(Nine Sons Xunmu Sword), 원양월(Yuanyang Yue), 닭발톱(Chicken Claw Sharp), 끈끈이(끈끈이)를 받았습니다. 바디 스피어, 칠성봉, 기공 등

1992년 3월 충칭 우슈산다경기장 대회에 출전해 56kg급 3위를 차지했다.

1992년 9월 우슈복싱 자격증 및 심판을 취득했다. 충칭우슈협회 증서

1993년에 고향인 취안저우로 돌아와 1993년 취안저우 류청 무술관에서 산다 코치로 일했다. 중국 취안저우 남부 소림 무술 그랑프리(남부 소림 전통봉 무술 공연) 대회에서 우승하고 수상했습니다.

남부 소림 무술 축제 문화 거리 퍼레이드에서 그는 대규모 훈련을 받았습니다. 단검팀은 거리 행진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

1996년 6월 유성무술관 제3대 전무이사로 선출됐다.

1994년 2월 무술문화지식 국제그랑프리에 참가해 3위를 차지했다.

1994년 6월 3일 공식적으로 초대장을 제출하고 절을 하며 그의 제자가 되었다. , 팔괘장의 5대 후손이 되었다

1994년 9월 국가체육위원회 무술연구소가 주최한 팔괘장(팔괘장) 조련사 양성과정에 참가했다.

1994년 9월 중국 무당산 무당복싱연구협회 특별초청연구원상을 받았다. >

1995년 7월 중국 민속 무술 엘리트 초청 대회에서 남자 성인 단체 복싱 부문 제2회 1위를 수상했습니다.

1995년 7월에는 복싱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제1회 염황무술성배 및 <<지동배>>상 수상

1995년 9월 제2회 국제팔과장협회 참관에서 성인남성전통팔과장기술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1995년 10월 남부 복건 팔괘복싱협회를 창립했다.

1995년 제1회 국제무술기공교류대회 개막식에서 공연했다.

1998년 제4류청무술관 전무이사 및 수석코치로 선출되었다.

1999년부터 2005년까지 대련에서 팔괘장을 가르쳤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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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Shi Pai Bagua Zhang 웹사이트 설립

2006년 2월 Dalian Martial Arts 웹사이트 설립

2006년 5월 성인 복싱 부문 1위 수상; 9월 대련 우슈 정기 대회

2006년 5월 대련 우슈 협회 회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2006년 6월 중국 우슈 협회에 가입했습니다.

◆기타:

판즈바과장(Fan's Baguazhang)은 손바닥 모양을 기본으로 하여 와롱손바닥(Walong Palm)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손바닥 모양은 둥근 호랑이 입과 네 손가락이 모여 약간 구부러진 손바닥 모양을 하고 있다. 손바닥은 곧게 펴고 가운데 손가락은 머리를 들고 손바닥은 비어 있습니다. 발놀림은 주로 '삼각보행'을 기본으로 하며 사방을 치고 사방팔방으로 밟고 구기관을 통과하며 원을 그리며 걷는다. 걷고 돌릴 때 밟고, 자연스럽게 걷고, 땅에 뿌리를 내리고, 흔들림과 좌굴을 강조하지 않고 손바닥을 바꾸며, 주먹 스타일은 작고 가볍고 유연합니다.

량의 팔괘 손바닥은 '용호손'을 본따서 만든 손바닥 모양으로 엄지손가락은 외전되고, 호랑이 입은 둥글며, 검지는 눈썹 끝을 향하고 중지는 위를 향하고 있으며, 중지와 약지가 분리되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안쪽으로 회전한 모양이 용의 발톱과 호랑이의 발톱을 닮아 '용호손'이라 불린다. 발놀림은 걷거나 차는 것처럼 무릎을 쥐고 정강이를 문지르는 동작으로, 정면에서 대각선으로 치고 힘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팔괘장 송창롱파는 하체 쿵푸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는데, 운동할 때 앞발은 올리고 뒷발은 밟아야 한다. 손바닥을 쥐고 풋워크를 ' 꼽추 스텝' 으로 합니다.

손용샹 팔괘장파의 기본 손바닥 기술은 '연잎 손바닥'으로 손목을 짚고 손바닥을 안쪽으로 두고 손가락 뿌리를 바깥쪽으로 돌리고 노공점을 약간 안쪽으로 향하게 한다. 손가락 끝을 앞으로 뻗어 손가락을 벌리고 엄지손가락 끝을 약간 안쪽으로 쥐고 나머지 네 손가락 끝을 1cm 간격으로 놓습니다. 손바닥을 바꿀 때 스텝을 쌓고, 스윙과 버클을 균형 있게 잡아야 하며, 오픈 손바닥보다 손바닥이 더 어두운 것이 특징이다.

팔괘음양손이라고도 불리는 유보진(Zhen)의 팔괘장은 두 팔이 앞뒤로 분리되어 있고 뒷팔이 어깨를 잡고 가슴 앞에 수평으로 누워 있는 모습이다. , 다른 쪽 팔은 팔꿈치를 약간 구부리고 45도 각도로 앞과 위쪽을 향하게 합니다. 스트레칭하고 양쪽 팔꿈치를 땅에 대고 팔뚝 뒤쪽을 비틀어 손목에 앉고 손바닥이 음 손바닥을 형성합니다. 손가락 끝은 위쪽을 향하고 손바닥 앞쪽으로 손목 위에 앉아 양 손바닥을 지지하는 약간 위쪽으로 편평한 모양을 만듭니다. 두 손바닥의 손바닥은 둥글게, 네 손가락은 벌리고, 손바닥의 손가락 끝은 살짝 쥐고, 손바닥은 안으로 빨며, 앞 손바닥의 손가락 끝은 눈썹과 같은 높이, 뒷 손바닥은 위치 앞쪽 팔꿈치의 안쪽과 아래쪽, 뒤쪽 팔꿈치가 가슴을 향하고 있습니다.

원을 그리며 걷고 회전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손바닥을 바꿀 때 진자 단계에 주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풍춘(Liu Fengchun)은 팔괘장(Bagazhang)의 종파입니다. Liu Fengchun은 Dong Haichuan에 늦게 왔기 때문에 Dong Qian과 Cheng Tinghua에게 배웠습니다. Liu Fengchun은 수년 동안 열심히 연습했으며 쿵푸를 심오하게 수행했기 때문에 "Cuihua Liu"는 단일 변경 손바닥은 상대를 만난 적이 없습니다.

장잔쿠이(Zhang Zhankui)의 팔괘장(Baguazhang)은 싱이(Xingyi), 팔괘(Bagua), 미종권(Mizongquan)을 하나의 몸으로 통합하여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과 유연한 신체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손바닥의 모양은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이 분리되어 수직이고, 엄지손가락은 대각선 위로 향하고 검지는 8자 모양을 하고, 손바닥은 바깥쪽을 향하고, 손목은 위쪽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발놀림은 진흙걷기이다.

팔괘장은 중국에 들어온 지 100여년이 지났지만 오랫동안 발전하지 못했지만 움직임과 고요함,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되어 있어 독특합니다. 내적, 외적 기술 모두에 효과가 있어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으며 남성, 여성, 어린이 모두가 연습하기에 적합합니다. 팔괘장은 우리나라 북부와 남부 지역에서 빠르게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미국 등 세계 각지로 퍼져 나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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