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와 역경의 관계
역경과 심경의 우주이해 비교 - 임청전
1. 내가 지적한 심경 해석을 위한 음양론의 선택 《우주에 대한 명상(1)》: 『주역』은 신학, 도교, 불교의 신비를 탐구하는 것을 포함하여 우주의 신비를 해독하는 천상의 책이다. 이설은 심오하고 오묘하다. 이 책에서 적용할 일리(우주철학)는 다음과 같이 소개된다.
물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음이와 양이가 지적한 것이다. 태극권 다이어그램에서. 음과 양, 가상과 실제, 은폐와 가시, 파동 상태와 입자 상태로 구분됩니다. 이는 미지의 것들이 가상이면서 현실이고, 보이지 않고 신비롭고, 끝없이 변화할 수 있는 이론적 근거가 될 것이다.
두 번째 태극권 팔괘도는 음과 양의 결합이 생명을 형성할 수 있음을 암시하며, 삶의 질은 높고 낮음의 수준이 다르며 삶의 수준도 다릅니다. 생명체는 음양, 가상과 현실로 나누어지며, 서로 다른 수준의 생명체는 매우 다르며, 진보된 생명체는 보이는 것에서 보이지 않는 것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이 불교와 그 스승인 부처와 보살이 정상을 감지할 수 있는 이론입니다. 우주의 법칙을 성경에 기록해 보세요.
삼의리의 음양론은 시간과 공간에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기본법칙인 음양삼법칙으로 구성될 수 있다.
제1법칙은 난이도의 법칙이다. 즉, 둘로 나뉘는 초기 단계에서는 상황이 상대적으로 안정된 상태이며, 대립하는 당사자들이 반대 입장을 유지한 후에는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균형을 이룬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별, 묘목, 아이... 모든 새로운 것이 이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 있을 때까지. 이번 시즌은 '색상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법칙은 변화의 법칙이다. 즉, 사물의 내부 대립은 오랫동안 안정되고 균형을 이룰 수 없으며 음과 양의 끊임없는 투쟁 속에서 불안정해지고 양적인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때 음양이 오고 가면서 너는 강하고 나는 약해지며 모순이 전개된다. 이 단계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때 우리 역시 색과 공허함의 모순된 변화 속에 있다.
제3법칙은 거래의 법칙이다. 즉,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바뀌는 순간이다. 음양의 교대, "사물의 극단이 변한다", 옛 것의 내부 모순이 끝나고 처음부터 새로운 시작이 나타나 새로운 것이 새로운 안정기에 들어갑니다. 이 법칙은 『심경』에 “형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다”고 표현되어 있으며, 음양이 번갈아 가며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이다”라고 되어 있다.
불교와 반야심경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 인간과의 관계를 다루는 '삼법'을 요약한 것에 불과하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철학을 사용하여 심리학과 정신 기술을 탐구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음양론은 '우주 만능'이라는 철학적 원리로 알려져 있다. 그 핵심어는 “음에 양이 있고, 양에 음이 있고, 반대가 합일하며, 양은 강하고 음은 허하고, 양은 허하고 음이 강하고, 양이 자라고 음이 강하며, 사물의 극단이 변하고, 태극권은 열리고 닫히고, 또 시작되고, 음양의 변화는 끝이 없습니다.”
음양의 두 글자를 공과 색의 두 글자로 바꾸면 읽기가 매우 부드럽고 제자리에 있을 것입니다.
“하늘에 색이 있습니다” , 색에는 공이 있고 공과 색은 서로 대립하며 대립이 통일되고 색이 강하며 공과 색과 공이 번성하며 색이 허공에서 생기고 물질의 극이 변하며 하늘과 땅이 열리고 닫히고, 계속해서 순환하고, 색과 공허함이 변형되고, 끝이 없다.”
여기서 역경과 반야심경은 거의 한 목소리로 말하고 있는데, 둘 다 우주의 최고 법칙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주역의 음양론은 학계와 과학계, 특히 한의학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적용되어 왔다. 왜 반야심경의 형상공론이 그토록 명백하고 공개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적용되지 않는가?
아마도 종교에 너무 가깝고, 불교의 신비로움이 너무 강해서, 그 언어인 '색'이 색으로 오해되기 쉽고, '공'이 색으로 오해되기 쉽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것도 아니다", "심경" 자체가 "내면 수련"을 강조하고 있어 "실제 사람은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진실은 누구에게나 전해지지 않는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것을 재배할 운명이 있다. 그러므로 수천년 동안 무대에 많이 등장하지 않고 경전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문명인들이 과학과 기술을 중시하고 빠른 성공과 즉각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소수의 어리석은 학자들과 어리석은 승려들만이 그것을 이해하게 되었다는 사실일 것입니다. 그들은 한동안 그 고급스러운 맛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공개하지 않고 오랫동안 독학과 깨달음을 실천해 왔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때가 오기 전에 꽃은 피지 않고, 때가 오기 전에 기러기가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불교와 선(禪)을 세계적으로 대규모로 홍보할 시기는 아직 무르익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심경'에 대한 평가는 너무 높을 수 없다. 인간의 이해도는 여전히 너무 낮다.
2. 역경과 반야심경의 우주 이해 비교 현재 인간이 이해하고 있는 소위 물질이란 전자, 중간자, 중성미자... 중성자를 포함한 광자로부터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 양성자, 원자 및 이들을 구성하는 원소와 분자물질. 이 물질들의 독특한 특징은 그들의 최고 이동 속도가 빛의 속도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빛의 속도를 초과할 수 있는 또 다른 물질이 있습니까?
음양론이 우주의 물질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역'의 음양론은 우주의 모든 것은 음과 양의 모순된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다고 믿으며, 자연물부터 생명체까지, 반대되는 것과 반대되는 것이 없다는 것이다. 음과 양의 통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철학에 따르면, 우리에게 친숙한 물질을 긍정적인 물질이라고 한다면, 그 반대편에는 또 다른 부정적인 물질이 있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음양의 두 가지 물질이 우주 전체의 물질체를 구성할 뿐이다.
부처님께서 가르치시던 시대에는 의경철학이 없었고, 의경에서 나온 용어도 쓸 수 없었다. 그 당시 고유하고 마음으로만 이해할 수 있는 불교 용어만을 사용합니다.
'심경'에 언급된 '색'은 긍정적인 물질이다. '비어 있다'는 부정적인 물질이다. 그들은 한 쌍의 음과 양, 즉 여성적인 시간 에너지 세계와 남성적인 공간 물질 세계입니다.
그러므로 주역에 언급된 우주의 음양물질은 『심경』에 나오는 우주의 두 가지 유형의 사물인 '색공간'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이해할 수 있다. 광자는 이중적 성질, 즉 반은 음과 반은 양인 중립적인 영적 존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은 빛을 통해 "공"에 침투하고 "공"의 가상 입자는 빛 임계를 통해 응집되어 입자 물질을 형성하고 이것이 "색"(입자 세계)으로 변환됩니다.
이 '형공론'은 불교에서 처음 제시한 것으로, 오늘날까지도 과학기술계를 포함해 사람들은 여전히 매우 낯설고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설에게는 이해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핵심 법칙에 대한 이해도 비슷하다. 그들의 술어는 다르지만 그 의미는 동일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우주 철학 개요 목록을 비교하고 한눈에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우주철학에서 이경과 반야심경의 경전적 표현 비교
경
오경
윤
색상
세상
순간
환상
평범
꿈
p>모든 것은 마음에서 태어난다
색은 공과 다르지 않다
색은 공이다
공
밝고 순수한 세상
영원
p>있는 그대로의 진실
진실한 마음
진짜
마음 밖에는 아무것도 없다
공에는 색이 없고
공에는 형상이 있다
이
칭
치안
쿤
양
긍정적 세계
일시적
질서
태극권
교대
현실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만물은 무에서 탄생합니다.
무에서 사물이 탄생합니다.
음
음 세계
근원
혼돈
약속
영원한 운동
허공 속에 현실이 있다
교대가 없다
음양의 통일성
3. 물질과 에너지의 우주 개념이 확장됨에 따라 속도의 개념도 확장되어야 합니다. 음양론의 철학에 따르면 음양물질은 음양속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양의 입자 속도의 한계는 빛의 속도이며, 이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긍정적인 결론을 내렸습니다. 부정적인 물질은 어떻습니까? 그 이동 속도는 빛의 속도보다 빨라야 하며, 빛의 속도는 최소값이 됩니다. 음의 물질의 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낮아지면 그 정보파는 입자로 모여서 양의 물질로 변환됩니다.
여기서 물질과 에너지의 변형은 심경의 색과 공간의 변형과 일관되고 동일합니다.
이제 변화의 영적 지점을 탐구하기 위해 속도 사다리의 순위를 매겨 보겠습니다.
광
의미
속도
정도
양의 속도
미만 빛의 속도
보이는 우주, 공간에 속함
입자 운동
실제 상태, 외관, "색상"
중립 속도
빛의 속도와 같다
빛의 속도는 변하지 않는다
전자파 정신의 세계
색과 공간 사이
음의 속도
빛의 속도를 넘어서
보이지 않는 우주, 오직 시간
정보파동
가상 , 보이지 않는, "빈"
음양 물질의 변형은 빛 임계점에서의 빛의 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입자의 이동 속도가 빛의 속도를 초과하면 가상 정보 파동 물질(음에너지라고 불러야 함)이 됩니다.
심경에 해당하는 색과 공간의 변형은 다음과 같다.
"색상"도 "비어있음"이다. 색(눈에 보이는 물질)이 빛의 속도를 넘어서는 한, "색"은 "공"으로 변합니다. 반대로 "공"(파동 에너지)이 응집되고 감속되어 빛의 속도에 도달하는 한 "색"(양성 물질 세계의 붉은 먼지에서 보이는 물질 현상)으로 변환됩니다.
'삼계'에 있는 것들은 대부분 '색'물질에 속하는 것 같다. "빈" 세계, 즉 명쾌함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마음을 닦고 마음을 닦고 진성을 볼 수 있다면 마침내 삼계에서 뛰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은 "무지개", "공", "빛"이라고 할 수 있으며 공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부정 에너지의 맑고 순수한 세계) 이를 통해 완전한 초월을 달성합니다.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
4. 역경과 반야심경의 철학적 언어 비교 역경과 반야심경의 철학적 언어 비교는 흥미롭고 계몽적이다.
A. 우지(Wuji) - 모든 것이 비어 있다
Yi Xue는 우주의 기원이 "우지(Wuji)"라고 불리는 무한한 혼돈의 세계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비어 있고 실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태극권의 빛'의 음의 물리학에서는 음의 에너지, 즉 쿳 정보파의 '바다'를 명명했습니다.
우이는 <심경>에서 '모든 것이 공하다'는 것을 깨닫고, 그 의미는 대체적으로 '무지'의 예술적 개념과 동일하다.
'비어 있음은 다름이 아니다'라는 철학으로 인해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도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은 "형태"라는 물질적 세계를 낳을 수 있고 또 낳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무(無)에서 생긴 존재, 공(存)에서 생긴 형상과 같습니다.
'무지'와 '공허함'의 개념이 이렇게 비슷하다니 참 흥미롭네요.
B. 태극권 - 색과 공간
태극권은 두 가지 악기로 구성됩니다. 두 악기는 음과 양이므로 대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 악기는 "비어 있음"이고 양 악기는 "색"입니다.
열 대응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이
색상
물질
저광속
보이는
입자
겉모습
환상
색은 무로 변할 수 있다
양은 변할 수 있다 음
음이
공허함
에너지
초광속
보이지 않음
쿄시
보이지 않음
있는 그대로
비어 있으면 색이 바뀔 수 있음
음은 양을 생성할 수 있음
5개와 4개의 이미지는 팔괘를 생성하고 팔괘는 모든 생명체를 묘사합니다.
p>Yi Xue는 태극권이 팔괘를 생성한다고 가르칩니다.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태극권 사이클에서 삶의 생존 여정(지구상의 사람들을 의미함)의 활동 곡선(운)을 이해하고 제어하기 위해 8가지 방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팔괘 개념을 이용하여 인생을 이해하고 측정할 수 있다. (이것은 Zhouyi의 예측 수학 기술에 속합니다.)
불교에는 "모든 생명체"라는 지구상의 사람들에 대한 좋은 이름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역경의 인물 묘사는 불교의 중생 묘사와 일치해야 한다. 반야심경에서는 삶에 대해 이렇게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한편, 주문왕(周文王) 등의 성자들은 의예에서 출발하여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의 생명활동곡선을 구체적으로 직면한 일련의 마법의 숫자(육각)를 탐구하고 특별한 예측을 하며 발전의 법칙을 기술하였다. 태극권의 삶의 순환.
도교는 이생을 닦고 부처님은 내생을 닦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불교, 특히 반야심경은 '대원리와 법칙'에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260자 길이의 짧은 『심경』에는 생명의 비법에 해당하는 경전에 대한 언급이 없다.
아마도 부처님께서는 오온(五蘊)이 모두 비어 있음을 보신 후, 모든 중생을 깨달음으로써 밝고 청정한 세상을 깨달음에 주의를 집중하셨을 것입니다. 고통('형태'의 세계)을 추구하거나 어떤 물질적인 것을 추구하는 것.
아마도 모든 중생의 '수명 예측'은 반야심경의 임무가 아닐 것이다. 그것이 추구하는 것은 "모든 고난에서 살아남는다"는 일반적인 목적일지도 모른다. "예측"이 모든 지각 있는 존재를 고통에서 구할 수는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심장경'의 심법은 '반야바라밀다'에 의지하고 근심하지 않으면 모든 중생의 '심장병'을 치료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 당신은 "뒤집힌 꿈에서 벗어나" "궁극의 열반"을 달성하고 고통의 바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또 무엇을 예측할 수 있습니까?
물론 과거에 얼마나 많은 중생들이 이 경지에 도달하여 부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었는지 말하기는 쉽습니다.
진정한 부처의 수준이 높을수록 도달하기가 더 어려운 것은 정상입니다.
모든 생명체의 무지로 인해 『심경』의 철학적 수준이 낮아질 수는 없다. 주역에서도 마찬가지다. “주역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자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아니한 자니라.” 역경의 철학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동양의 대부분의 사람들조차도 역경이 예언과 점술과 동일하다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역이 우선 우주철학에 관한 책이고, 『반야반경』이 우주의 법칙과 우주의 법칙을 설명한 책인 것처럼, 시공의 법칙을 설명한 '천서'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반야의 위대한 지혜.
귀신이 아니면 부처가 될 수 없다. 중생이 읽을 수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천천히 시간을 가지세요. "귀신이 아니면 부처가 될 수 없다." 부처님은 이미 마음속에 계십니다. 반야심경에서 '불국'을 찾아보자. 이것이 우리가 반야심경을 해석하고 계몽하고자 하는 방식이다.
역경의 철학을 통해 반야심경을 이해하면 언제나 반기심경의 명상의 세계에 더 나은 접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네 가지 도는 팔도를 낳고 팔도는 모든 중생을 그린다'고 하면 '심경은 마음을 여는 데에 이르고, 그리고 모든 생명체를 구원하기 위해 마음의 문이 열린다."
여섯째, 8 × 8 = 64개의 육각형, 세상을 바라보다
세계란 일반적으로 지구상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집단사회를 말한다. 불교의 관점에서 보면 일반적으로 삼계, 즉 색계, 색계, 무색계를 가리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설에서 언급한 '오행세계' 범위 내의 시공간과 같을 것이다. 그들은 모두 세상에 속해 있습니다.
'삼계를 뛰어넘어 오행에 속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아마 반야심경에는 이런 수준의 '삼계탈출'에 대한 안내가 담겨 있는 것 같은데, 나는 그것을 '심성초수련'을 위한 천도서라고 이해한다.
단 260자 분량의 반야심경이 이토록 심오하고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고?
사실 진실의 수준이 높을수록 우주의 각 단어와 정보의 층위, 문장과 코드 하나하나가 더 단순하고 단순해진다. 더욱이, 수많은 최고 수준의 우주 철학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원본 정보를 사용하여 설명하면 중생은 그것을 전혀 이해하거나 읽을 수 없습니다.
주역이 우주의 신비를 풀어주는 천서라면, 반야심경은 우주의 이치를 밝히는 불교의 대지혜서라고 할 수 있을까? 그들은 우주의 근원적이고 영원한 법칙을 다양한 각도에서 표현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늘은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읽어보고, 적어도 '첫 번째 이해'를 위해 노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64개의 헥사그램을 이용해 세상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
반야반경의 철학적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어떨까요? 그게 더 흥미롭고 계몽적일 거예요.
이 책의 중간 부분은 대부분 이런 '감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심경』을 해석하려는 운명을 가진 분들은 마음을 열고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나는 "마음 밖에 무엇이 있다"에서 출발하여 "마음 밖에는 아무것도 없는" "텅 빈" 우주, 즉 맑고 순수한 불국토의 진리를 "볼" 것을 제안합니다. 아마도 그러면 우리는 지상에서 '행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7. 정신 기능 - 『심경』의 진언은 필연적으로 이설의 음양에서 음양 기능의 개념을 파생시킨다.
양성 입자의 움직임에 의해 생성되는 모든 기능을 양성 기능이라고 합니다. 원자력을 포함한 현대 물리학 연구에서 일과 에너지는 양의 함수이다. 현대 긍정 물리학은 부정적인 물질을 인식하지 못합니다(항상 부정적인 물질을 추상적이고 존재하지 않는 심리적 개념으로 취급합니다). 그러므로 부기능의 존재를 몰라야 한다. 동양 신비문화(주술 등)의 도교와 불교는 모두 여성적 기능에 속하며, 반야심경에서는 '모든 괴로움을 없애고 참되고 거짓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부정적 정보파 가상입자의 움직임에 의해 생성되는 모든 기능을 부함수라고 합니다. 생각의 파동, 생각, 야망, 사랑, 소망, 열정, 기도, 주문 등 모든 가상 물질 움직임은 부정적인 기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능은 아직 입자로 구성된 과학기기에서는 받아들여지지 않았지만, 마음을 수양하고 성품을 수양하는 등 인간 뇌 내부의 잠재력이 유도되는 한 인간의 뇌에서는 받아들일 수 있다. 텔레파시를 할 수 있어서 받을 수 있다.
부정적인 기능을 영적인 기능이라고 고집하는 이유는 빛의 영적 세계를 관통할 수 있고 부정적인 물질의 세계에도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인간은 이 모든 것을 오감으로 인식할 수 없으며, 도구는 더욱 무력합니다.
'반야바라밀다를 깊이 행하여', '다오온이 다 공함을 볼 때'에만 육감지각과 부기능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반야심경의 가르침이다.
그래서 반야바라밀타는 대신주, 대각성주, 지고의 주, 무등주 등으로 “모든 괴로움을 없앨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는 반야심경이 여성적 기능을 지닌 경전이라는 뜻이다. 필멸의 인간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영적인 기능을 얻도록 영감을 줄 수 있는 경전입니다. 현실은 "진짜이고 진실"입니다. 과거와 현대에 반야심경을 수행하고 독송하는 사람들이 세상에서 수많은 기적을 경험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사실, 그것은 모두 현대 과학계가 "미지의 것"이라고 부르는 인간 세계의 여성 기능의 표현입니다.
8. 이경과 반야심경은 모두 음양우주론을 갖고 있다
음양세계에서 음양세계의 사물을 관찰하고 분석한다
음의 세계
초오감 인식
영적인 사고
영의 세계
양의 세계
오감 인식
논리적 사고
p>음이
태극권
양이
우주: 시간
우주
우주: 공간
무형, 가상 상태
형태
유형, 실제 상태
쿄시(파동)
물체 파동
고체(입자)
영혼(프로그램)
생명
신체(캐리어)
여성적 기능
에너지
긍정적 기능
특수 기능 인체
본능
인체의 긍정적 기능
p>4차원 영적 법칙
철학
3차원 물리법칙
이성리학
지식
물리학
선
도교
과학
전체적으로 관찰
지식
주제별 학습(실험)
영감과 직관
지각
오감 지각
공 상태(혼란)
생태(합리)
정상( 냉철함)
이상주의
이상주의
물질주의
공간의 영역
정신의 영역
p>
색채의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