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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더보드에 PCI-E 커넥터 2 개?

PCI-E x 16 입니다. 모든 마더보드가 비디오 카드 교전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Crossfire 는 ATI 의 듀얼 그래픽 솔루션입니다. 영국의 교전은 nVdia 의 SLI 와 비슷하다. 분명히 말하면 마더보드에 비디오 카드 두 개를 꽂아 성능을 높이는 방법이다. 하지만 지금의 교전은 sli 와 다르다. 이 전투는 이미 두 세대 동안 계속되었다. 1 과의 싸움은 주 카드 X 16 및 보조 카드 X8 을 지원합니다. 데이터 전송은 단방향입니다. 즉, 보조 카드에서 주 카드로만 데이터를 전송하고 보조 카드의 데이터는 메모리에서 가져오므로 두 카드의 조화가 거의 없습니다.

일제 공격으로 메인 카드의 개념을 취소했고, 두 카드는 똑같이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X 16 과 X8, 데이터 양방향 전송이다.

1 의 교전은 sli 와 매우 다르다. 1 의 교전은 X 1900 이하의 비디오 카드 교전으로 이뤄졌다. 두 개의 ATI 비디오 카드로 구성될 수 없습니다. 특별한 메인 카드가 필요합니다. 메인 카드는 보통 일반 카드보다 비싸서 메인 카드와 일반 카드가 함께 교차화력을 형성해야 합니다.

이것은 nVdia 의 sli 가 sli 듀얼 카드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ATI 의 불싸움 홍보를 제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ATI 는 x 1900 이후 이 문제를 겪었습니다. 즉, x 1900 과 x 1950 및 향후 모든 ATI 비디오 카드에는 nVdia 와 같은 메인 카드가 필요하지 않으며 두 카드 모두 듀얼 비디오 카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ATI 의 교전은 nVdia 의 sli 에 비해 결함이 있어 고해상도와 고앤티앨리어싱에서 sli 에 가까스로 너무 멀리 던질 수 있고, 저해상도 및 저앤티앨리어싱에서도 sli 의 상대가 아니다.

그러나 crossfire 도 같은 가격대의 ATI 그래픽 성능이 nVdia 보다 낫다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 더 이상 메인 카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향후 비디오 카드에 같은 성능의 교전을 설정하는 것이 같은 성능의 sli 보다 저렴합니다.

CrossFire 는 Computex2005 컨퍼런스에서 ga 되었습니다. 크로스파이어는 ATI 라듐 Xpress 칩셋, 범용 라듐 드래곤 클래스 그래픽 카드 및 라듐 드래곤 크로스 파이어 버전 그래픽 카드로 구성됩니다. 크로스파이어' 는 인텔과 AMD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합니다. 플레이어가 드래곤 크로스파이어 버전 비디오 카드를 일반 드래곤 수준 비디오 카드에 연결하면 ATi 크로스파이어는 게임 실행 속도를 두 배로 높이거나 더 빠른 속도로 더 나은 앤티앨리어싱 효과를 제공합니다. ATI 에 따르면 CrossFire 플랫폼의 장점 중 하나는 게임 호환성이 높기 때문에 특별한 설정이나 드라이버 업데이트 없이 각 게임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rossFire 를 지원하는 Catalyst 5.6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두 개의 비디오 카드를 감지하여 더 빠른 속도나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을 위해 게임을 조정합니다.

CrossFire 플랫폼에는 인텔 펜티엄 4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RD400 칩셋과 AMD64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RD480 칩셋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기성품 또는 자체 조립된 교차 화력 시스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파이어 보드에는 2 개의 PCI Express x 16 그래픽 슬롯이 통합되어 있어 크로스파이어에 필요한 PCI Express x 16 그래픽 카드 2 개 (1 개, 1 개, 1 개 부속 카드) 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 중 PCB 에 CrossFire 신호 합성칩이 통합된 비디오 카드는 메인 카드이며 1 DMS 커넥터와 1 DVI 커넥터가 있습니다. 전용 CrossFire DVI 케이블은 메인 카드의 DMS 커넥터와 슬레이브 카드의 DVI 커넥터를 연결하고, 카드의 이미지 출력 신호는 데이터 케이블을 통해 메인 카드의 신호 합성 칩으로 전송되며, 여기서 메인 카드의 이미지 신호와 합성되어 마스터 카드의 전체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ATi 의 주력 제품인 라듐 X850XT 는 메인 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ATi 는 라듐 드래곤 X800XL 을 사용하는 메인 카드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라듐 드래곤 X850XT 마스터 카드는 모든 라듐 드래곤 X850 시리즈와 함께 카드에서 교차 화력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X800XL 크로스파이어 가격은 299 달러 (256MB), X800XL 크로스파이어 가격은 249 달러 (128MB) 입니다. 이 두 개의 메인 카드는 X800XTPE, X800XT, X800XL, X800Pro, X800 Vanilla 와 함께 일제 공격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ATI 의 CrossFire 기술은 nVIDIA SLI 기술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간단히 "crossfire" 또는 "crossfire" 라고도 합니다. 영위다의 SLI 기술과 마찬가지로 CrossFire 기술을 구현하려면 두 개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고 두 개의 그래픽 카드도 연결해야 합니다 (섀시 외부에만 있고 내부에는 없음). 그러나 교전도 SLI 와 다르다. 첫째, 기본 비디오 카드는 CrossFire 여야 합니다. 즉, 기본 비디오 카드에는 이미지 합성기가 있어야 하고 보조 비디오 카드는 없어야 합니다. 둘째, CrossFire 기술은 서로 다른 디스플레이 칩의 그래픽 카드 (다양한 수의 렌더링 파이프 및 코어/비디오 메모리 주파수 포함) 를 지원하지만, 더 높은 수준의 그래픽 카드에 대한 추가 렌더링 파이프는 자동으로 꺼지고 주파수는 자동으로 낮은 성능 그래픽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으므로 CrossFire 는 SLI 보다 유연성이 높습니다.

렌더링 모드의 경우 CrossFire 는 SLI 의 분할 및 대체 프레임 렌더링 모드뿐만 아니라 수퍼 씬 및 수퍼 전체 화면 앤티앨리어싱 렌더링 모드 (Super AA) 도 지원합니다. 블록 렌더링 모드에서 화면은 바둑판 사각형과 비슷한 32×32 픽셀 블록으로 나뉩니다. 그 중 절반은 주 비디오 카드 계산으로 렌더링되고 나머지 절반은 보조 비디오 카드로 처리됩니다. 그런 다음 실제 디스플레이 결과에 따라 듀얼 비디오 카드를 하나씩 렌더링하여 두 비디오 카드의 작업 균형을 보다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슈퍼 전체 화면 앤티앨리어싱 렌더링 모드에서 두 개의 비디오 카드는 서로 다른 FSAA (전체 화면 앤티앨리어싱) 샘플링을 사용하여 독립적으로 화면을 처리한 다음 이미지 합성기가 두 개의 비디오 카드로 처리된 데이터를 합성하여 고품질 이미지를 출력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전체 화면의 렌더링이 두 개의 비디오 카드로 나뉘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 비디오 카드를 한 번 완전히 렌더링해야 합니다. 즉, 여기서 각 비디오 카드의 작업량은 단일 그래픽 렌더링 모드와 동일합니다. 단, 최종 이미지 합성기는 두 개의 비디오 카드가 별도로 렌더링되는 화면을 최종 디스플레이로 합성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화면의 픽셀당 두 번 렌더링되므로 이미지 표시 품질이 크게 향상됩니다. 예를 들어 한 비디오 카드는 8 배 FSAA 를 사용하고 다른 비디오 카드는 6 배 FSAA 를 사용하며, 최종 디스플레이는 14 배 final 에 도달할 수 있으므로 수퍼 전체 화면 앤티앨리어싱 렌더링 모드는 렌더링 속도가 아닌 렌더링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SLI 와 달리' 크로스파이어' 는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통합 디스플레이 칩이 있는 ATI 칩셋 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5 방향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멀티 헤드 디스플레이 모드에서는 교차 화력이 실제로 성능과 화질을 향상시키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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