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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가 부를 축적한 '카드'는 어떤 종이인가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게임회사인 닌텐도가 100년도 더 전에는 여전히 평범한 카드 가게였다는 사실을 많은 친구들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하나후다(HANAFUDA)입니다. 들어본 적도 없고, 두 번 플레이해 봤을 수도 있지만, 깊이 들어가지 않고 겉만 긁어본 수준일 뿐입니다.

그러나 '깡패 출신'을 지닌 화파다는 게임 산업 역사상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다.

게임 전 시대에 Nintendo 창업자인 야마우치 후사지로가 차를 타고 돈을 벌게 하세요. 오락의 불이 수백 년 동안 지속되다가 이제는 초원의 불이 되었습니다.

전자 게임의 메타 시대에 기술 혁명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SEGA, SONY, Koei, CAPCOM(물론 Nintendo 포함) 등 일본의 거의 모든 주요 게임 회사가 들어왔습니다. )는 모두 Hanafuda와 상호 작용했으며, 기술 발전이 사람들의 전자 게임에 대한 수요 증가를 따라잡지 못했을 때 Huazha가 주류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게임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콘솔을 구입했지만 당분간 큰 게임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이 공백 기간을 원활하게 보낼 수 있으며 이는 또한 많은 게임 회사가 다음 세대로 진출하는 데 힘을 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몬스터헌터, 슈퍼마리오 시리즈 등 일본의 유명 게임 IP들 역시 하나후다와 관련된 주변기기 제품을 다수 출시했다.

포켓몬 플라워노트

물론, 플라워노트와 관련된 많은 제조사나 게임들은 점차 역사의 흐름 속에서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래에서는 그것들을 모두 파헤쳐 하나후다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 신비한 동양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오래된 추억

이제 오랜 역사와 우아한 문양, 학문적인 분위기를 지닌 하나후다 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러나 그 기원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전통 꽃다발 제작 과정. 이미지 출처: 시라카와 쇼인 "교토" 1977년 1월호.

600여 년 전, 하나후다의 전신인 '카타이'는 일본 사무라이 계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특히 중독성이 있었던 도박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래서 에도 시대 이후 지도자들은 이것이 좋다고 생각했지만 도박은 사회 분위기에 너무 해로워서 완전히 금지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정책은 무시될 수 없었다. 카드의 숫자를 지우고 꽃, 새, 바람, 달의 패턴으로 대체하고 완곡하게 "교육용"이라고 불렀습니다. ) 무승부(BO)는 항상 문제 없습니다. 이제 저는 이 일하는 사람들을 생각합니다. 우리는 타이핑 연습을 위해 Xiaobawang을 샀고, 정보를 찾기 위해 Wenquxing을 샀습니다.

토미지 준코, 다카쿠라 켄 주연의 1969년 영화 '홍모란의 달인 하나후다의 승패'. 메이지 시대 중반 일본 카지노의 모습을 완벽하게 복원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당시 부모(정부)도 “네가 뭘 하고 싶은지 내가 모른다고 생각하지 말라”고 분명했다. 그래서 이 일도 즉시 금지되었습니다. 그러나 개량된 하나후다는 아름다운 그림과 품격 있는 내용으로 인해 보존되고 있다.

그때 '그 남자'가 나타났다.

포스의 어두운 면에 합류

1886년 마침내 누군가가 일어나 "도박은 범죄다. 이것은 반박할 수 없지만 카드 자체는 도박에 사용되는 장난감이다"라고 말했다. 오락이며 금지되어서는 안됩니다." ". 그래서 법에 정통하고 과학적으로 정책을 우회하는 방법을 아는 마에다 기헤이(Maeda Kihei)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이 게임과 도박을 분리할 수 있도록 주도적으로 도쿄 긴자에 하나후다 매장을 열었습니다. 이는 이후 하나후다의 인기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일본의 위대한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었습니다.

3년 후인 1889년, 닌텐도 창업자 야마우치 후사지로는 내면의 설렘을 억누르지 못하고 시대의 트렌드세터가 되었습니다. 그는 야마우치 후사지로 상점이라는 단순하고 폭력적인 이름으로 하나후다를 만들고 판매하는 가게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열풍 속에서 하나후다를 만드는 가게들 간의 경쟁이 치열했고, 후사지로의 작은 가게는 그다지 수익성이 없었을 것으로 짐작된다.

야마우치 보지로 본인은 뛰어난 제품 디자이너로 하나후다의 독창적인 생산 과정에 나무껍질과 점토를 첨가하고, 꽃잎을 사용하여 염료를 만들어 카드의 경도와 품질을 높였습니다. Nintendo의 카드 놀이가 널리 칭찬받는 미학.

아무리 인기가 많아도 가족이나 친구끼리는 한 켤레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팡지로는 다시 카지노에 집중했다. 카지노에서는 공정성을 위해 카드에 주름이나 긁힘을 만들어 도박꾼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후사지로가 가져온 하나후다의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그는 즉시 전국 카지노의 주요 공급업체가 되었습니다(정부 음성 해설: 금지령이 해제된 후에는 스스로 손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당시 닌텐도의 제품군

이로 인해 더 이상 "야마우치 후사지로 상점"이라고 부르지 않고 "닌텐도"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닌텐도'라고 불리는 이유에 대해 가장 인기 있는 버전은 닌텐도의 대부 야마우치 히로시의 설명이다.て天命)をwai つ)”.

이건 좋은 일이지만, 야마우치 히로시도 나중에 스스로 이름을 바꿨기 때문에 정밀 조사를 견딜 수는 없습니다. 당신의 큰 사업은 미국 최대 도박업체로부터 물려받았습니다. 그러나 야마우치 히로시의 개명으로 보아 할아버지의 생계에 어떤 감정을 갖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는 또한 옛 닌텐도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시대를 창조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싶어서 '博'를 바꿨다. "에서 "도박"을 그의 이름으로 "楥"로 변경합니다. 이후 일본 경영학자들은 야마우치 히로시가 1977년 회사 이름을 "올드 닌텐도"로 바꾸기 전에 닌텐도를 언급하곤 했습니다.

오래된 Nintendo Store

New Nintendo Store

진짜 "Nintendo"의 기원은 다음 두 가지 버전입니다.

One is It 카지노를 담당하던 명계에서 믿던 '인샤도'의 '렌' 글자와 당시 최대 규모의 전통 화채점이었던 '오이시 텐구도'의 '천' 글자에서 유래됐다.

또 하나는 당시 도박꾼들이 믿었던 궁극의 비법이었던 '운명을 하나님께 맡기라(행운의 날)'로, 도박꾼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닌텐'이라는 약어를 주로 사용했다.

어쨌든 카지노와 하나푸다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설명하기는 쉽지 않지만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이루어진 이러한 변화에는 첫 번째 징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푸다와 카지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니 "YAKUZA"라는 단어를 언급해야 합니다. 일부 친구들은 이 단어가 일본의 지하 세계를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도 있습니다. 오해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것은 저승의 자칭 이름이 아니라 외부인의 경멸적인 이름입니다.

3 월의 벚꽃, 8 월의 달, 그리고 9월의 국화에 담긴 술

꽃음표에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패턴으로 표시된 숫자를 더한 다음 더 큰 사람을 취하는 것입니다. 8월(YA), 9월(KU), 3월(ZA)의 숫자를 더하면 꽤 큰 것 같습니다. 한 자리 숫자는 가장 작은 숫자인 0이지만 표면적으로는 은유가 훌륭해 보입니다.

지금은 Nintendo가 가족 중심, 어린이 중심 제품으로 유명하지만 당시에는 카지노가 하나후다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YAKUZA'와 관련이 크다.

특히 언더월드 그룹이 한동안 '클럽하우스' 수법을 사용하면서 일본 기업에서는 주식회사의 랜섬웨어 사기가 만연했다. 전설에 따르면 흑인 보스는 하나파다 때문에 닌텐도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 그래서 그에게 "죽지 않는 금메달"을 주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갱스터 야마우치 히로시와 닮았다고 말한다.

물론 그런 말도 있다. 야마우치 히로시가 저승과 관련이 있다고 하기보다는 스타일이나 외모로 볼 때 강압적이고 권위주의적인 리더(갱단 보스)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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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이 없던 시절, 닌텐도는 하나후다로 부를 축적했습니다.

그러나 하나파다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알려진 유명 브랜드가 된 것은 바로 Nintendo의 생산 기술 향상과 홍보 덕분이었습니다. 지금 일본인에게 하나후다를 언급하면 ​​"아, 그때는 지금의 게임회사(닌텐도)가 그랬지"라고 말할 정도다.

대중 애호가

개혁의 봄바람이 문을 열고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게임 콘솔이라는 개념의 대중화와 함께, 비디오 게임은 황금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첫번째는 아케이드입니다. 다른 제조업체들이 도박 기계를 연구하느라 바쁜 동안 아케이드 산업에 새로운 바람의 물결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DYNAX입니다. 당시 DYNAX는 사람들이 사랑한 게임인 "화노우(Hua no Wu)" 시리즈를 출시했는데, 이는 아케이드 게임의 Stripping Flower Notes 시리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게임의 줄거리는 지구를 침공하려는 '영원한 성 다이애나'가 여러 시대의 지구 소녀로 변장해 인간과 결투를 벌이는 내용이다. (이 외국인이 의심스럽기는 하지만) 스타맨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다이애나를 물리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한 가지, 다양한 소녀로 변장한 다이애나에게 굴욕을 주는 것뿐이다(신의 논리). 1라운드에서 승리하고 다이애나가 한 조각, 한 대 세 조각을 빼앗게 놔두는 것. . 소녀들을 모욕하고 싶지는 않지만 세계 평화를 위해서만 자존심을 희생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늘 국민의 이익을 위해 일해 온 다이낙스가 부담이 너무 크다고 느꼈을 수도 있고, 더 이상 게임을 만들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만든 시리즈는 아케이드 역사(특히 이 마법 같은 설정)에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더해 주기도 했습니다. 이 아케이드 기계는 오키나와에서 지금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FC/SFC 플랫폼에서 Hanazha 게임은 제작 용이성과 단순한 그래픽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비디오 게임 붐에 동참하려는 입문용 선택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I'MAX Company의 "Super Hanafuda"/"Super Hanafuda 2"와 Hacker International(약어: HIN)의 "AV Hanafuda Club"입니다.

그래서 과학탐구의 정신을 이어 에뮬레이터에서 'AV 하나후다 클럽'을 오픈하고, 인터넷도 DVD도 없던 30년 전, 불안한 일본을 게임기 앞에서 체험해 보려고 했습니다. . 젊은 게이머의 기분. 그 히로인은 인기 AV배우 하야마 레이코와 카츠라기 마야코라고 한다.

올해의 겉포장과 물리적인 형태

그런데 이 투박한 그림이 내 향수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그 시대에 태어났다면 개발자에게 편지를 써서 카드를 더 크게 디자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나저나 나 역시 그 때 이 게임의 히로인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줬다

나는 내 점수가 그 소녀에게 조금씩 먹어치워지는 모습을 무기력하게 지켜봤다. 반대편에 있었고 승리에 대한 나의 희망은 극도로 희박했습니다. 체면을 살리기 위해 컨트롤러를 격렬하게 부수고 싶은 순간, 복지를 기대하는 관객들의 뜨거운 눈빛을 느꼈고, 성공적으로 레벨을 통과했다.(위 내용은 모두 실화다.)

이것은 아직 끝나지 않은 '다섯 개의 빛'은 달성하기 어려운데, 아가씨는 '다섯 개의 빛'을 쳐야만 얻을 수 있는 궁극의 킬을 특별히 준비했기 때문이다. 다른 히로인을 보고 싶다면 스스로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요컨대, 그 분열의 시대에 Huazha는 주요 플랫폼에 의존하고 제품을 출시하고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들고 싶어하는 게임 회사의 첫 번째 선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결국 플랫폼 전체를 장악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당시 게임 제작은 장벽이 높은 산업이라고 할 수 있었고, 프로그램, 그래픽, 음악 모두 상당한 비용이 필요했습니다. 모든 회사가 이를 완료할 만큼 강력한 재정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개발의 용이성"은 소규모 회사에게 큰 매력이며 비용을 절감하고 빠르게 시장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의 경우,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한 후 시장 전망이 불분명할 때 Huazha 게임을 중단하여 시장을 테스트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는 것은 병의 매력 때문이 아닐까요?

이제 자금력이 있는 많은 기업들도 자체 게임용 하나후다 주변기기를 개발하거나 게임에 관련 요소를 추가하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비용적인 이유 외에도 전통적인 일본식 데크 자체가 좋은 판매 포인트입니다.

또한 전통적인 체스나 카드에 비해 일본에서도 젊은이들 사이에서 하나후다의 인기는 더 이상 100년 전과 같지 않습니다. 이 역시 가벼운 오락성과 천박함 때문입니다. 깊이. 이는 어느 정도 하나후다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일본의 모든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작에 비해 하나후다 게임 비용을 지불하거나 관련 게임 주변기기 세트를 구입하는 것이 더 수용 가능합니다. 잘 살펴보면 일본의 흔한 작품에도 비슷한 시도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캡콤과 반다이 PY의 거래 산물인 '몬스터헌터'를 테마로 한 하나후다 '헌팅노트'

또한 영화, TV 애니메이션 작품에서도 하나후다는 일본의 전통 게임을 대표하는 게임입니다. 2009년 개봉한 '썸머워즈'는 마음대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고, 전자지갑을 사용할 수 있으며, 거대한 가상 공간을 가질 수 있는(8년 후, 그 중 다수가 현실이 된) 미래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썸머워즈'

사실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나날이 발전하는 현대 기술과 인간, 자연의 모순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이 미친 듯이 기술 발전을 추구하면서 전통문화 속에 보존할 가치가 있는 많은 것들을 남겨두고 있다는 비유이다. 따라서 영화의 마지막에는 여주인공이 일본의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하나후다를 거쳐 과학기술의 막강한 힘을 상징하는 최종 BOSS와 결전을 벌이게 된다.

'썸머워즈'는 게임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이라고 말하는 친구들도 있을 것이다. 나도 알고 있지만 공식 '썸머워즈'는 영화의 인기를 살려 '썸머워즈' 공식 하나푸다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 이 시대에 매체로서의 예술 형식은 매우 효율적으로 변모했지만 변하지 않은 것은 특징적인 문화적 핵심임을 알 수 있다.

'썸머 워즈' 모바일 게임

하나후다와 관련된 작품을 많이 언급했는데 그중 몇 작품은 보시고 플레이해 보셨을 텐데요. 좀 더 관심이 있다면 하나후다 주변기기를 찾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보세요. 시작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재미도 가득합니다. 아니면 컬렉션을 위해 Nintendo "Grand Commander" Hanafuda의 오리지널 쌍을 구입하고 Nintendo 창립자의 장인 정신을 구현하는 장인 정신과 고대 비즈니스 지혜를 경험하십시오.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직 판매 중이니, 초심을 잊지 않도록 늘 상기시켜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오랜 세월의 개발 끝에 하나푸다는 도박 도구에서 오락용 장난감으로 바뀌었고 점차 문화적 상징으로 변해 일본 전통 문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 인기의 이유를 살펴보면 때로는 정책 때문이기도 하고, 때로는 인위적인 홍보 때문이기도 하고, 우호적인 발전의 어려움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Huafuda에는 다른 체스나 카드 게임이 언제든지 따라올 수 없는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절묘한 패턴 디자인입니다. 꽃, 새, 바람, 달, 계절의 변화, 그리고 일본 문화 특유의 약간 우울한 아름다움. 삶이 단조롭던 고대에도, 물질이 팽창하는 현대에도 그것은 너무나 매력적이다. 그리고 그의 엔터테인먼트 유전자가 있습니다. 시작하기 쉽고 규칙도 간단합니다. 체스처럼 죽을힘을 다해 싸울 필요도 없고, 바둑처럼 온갖 수를 셀 필요도 없고, 마작처럼 강한 구리 냄새도 나지 않는 전통적인 체스와 카드 게임이기도 하다.

하나후다가 오늘날까지 전승되며 문화적 상징으로 우리 삶 속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어서 이 글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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