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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모르는 포산 민속문화

'예술의 고향'인 포산은 다채로운 민속 문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강 삼각주 민속 예술의 요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불산 사자춤, 용춤, 용선 랩, 용선 경주, 사찰 박람회 등은 모두 우리 나라의 훌륭하고 귀중한 민속 문화이자 불산 문화입니다.

불산 남부 사자

중국은 용과 사자 스포츠의 발상지입니다. 중국 남방사자는 광둥성이고, 광동남방사자는 불산이 원산지이다. 포산은 남부 라이온스의 발상지입니다. 포산의 용과 사자 스포츠는 국내 및 국제 발전의 최전선에 있으며 항상 이전 대회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불산 남부 사자는 "사자의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산의 전통 '삼성'과 '칠성' 사자는 장인정신이 절묘하고 정신, 형태, 외양이 아름답습니다. 이는 희귀한 민속문화이자 예술입니다. 사자 따기 녹색은 사자 각성 기술과 기술을 통합 한 공연으로 전통 사자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좁은 의미에서 소위 "녹색"은 사자가 골라서 잡아야 하는 먹이를 나타내는 다채로운 물체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추 몇 개를 사용하고 부와 행운을 상징하는 빨간 봉투로 묶습니다. 직장에서의 성공을 상징하기 위해 빨간 봉투에 나뭇잎을 묶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행운과 큰 야망을 의미합니다.

녹색 따기가 길조라고 알려져 있지만, 보통 방문객을 유치하고 라이온스의 힘을 시험하기 위해 고객들이 다양한 녹색 진형을 세우고 라이온스도 최선을 다해 과시합니다. 군중을 기쁘게 하기 위한 그들의 특별한 기술. 사자따기는 사자의 기쁨, 분노, 슬픔, 움직임, 놀람 등을 표현하기 위해 사자팀의 기량과 기량, 지능에 주목했을 뿐만 아니라, 사자예술에 대한 감상을 높여주는 인터랙티브 형태의 대중오락이기 때문이다. .

드래곤 보트 랩

"드래곤 보트 송"이라고도 알려진 포크 랩 아트입니다. 그것은 청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주강 삼각주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옛날에는 예술가들이 주로 찻집, 시골 나룻배, 거리에서 팔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작은 나무 용선을 소품으로 들고, 가슴에 작은 징과 북을 매달고 노래하고 두드리며 리듬을 익힌다. 가사는 기본적으로 7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용은 대부분 유머러스한 이야기와 평화에 대한 축복을 담고 있습니다.

베이디 탄생일인 3월 3일 불산 조사 사원 박람회

포산 조묘는 한때 포산 역사상 신권, 정치 권력, 씨족 권력을 통합한 중심지였습니다. 주강 삼각주 성지의 민간 신앙과 예배. 음력 3월 3일은 베이디(Beidi)의 생일이며, 포산 주민들은 예배를 위한 기념식을 마련하고 베이디 주변을 행진하며 신에게 경의를 표하는 연극, 불태우기 등 성대한 생일 축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큰 앞머리.

베이디 생일 사원 박람회는 포산 사람들의 삶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포산의 가장 중요한 전통 민속 문화 행사입니다. 2006년에 포산의 "베이디 생일 사원 박람회"가 광동성 무형 문화 유산 목록의 첫 번째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2008년 2월, 포산의 "베이디 생일 사원 박람회"가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의 두 번째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2008년 3월 3일 불산 조상사 베이디 생일 사원 박람회"는 단순한 베이디 생일 사원 박람회가 아니라 포산 민속 문화 자원의 통합을 기반으로 포산 민속 문화의 본질을 응축한 것입니다. 그리고 민속문화의 중요한 부분은 화합과 번영, 국가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불산 사람들의 아름다운 염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불산 가을색

"가을색"은 수확의 풍경을 의미합니다. "불산 가을색"은 불산 고대 민속 예술 활동의 명칭이자 불산 전통 민속 예술의 총칭이기도 합니다. 일찍이 명나라 시대에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불산 사람들은 가을 수확 후 수공예 산업에서 남은 종이, 헝겊, 비단, 고무, 밀랍, 도자기 점토, 대나무, 나무 등을 사용했습니다. 누에고치, 콩, 생선 비늘, 멜론 및 과일, 무 등의 농산물 및 부업 제품은 다양한 모조 구리 및 철 도구, 모조 세라믹 골동품, 모조 꽃, 새, 곤충, 생선, 멜론 및 과일로 만들어집니다. , 묶기, 붙이기, 종이 만들기, 조각하기, 자르고 붙이기, 조각, 주입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와 실제를 혼동하고 전승되어 온 영리함으로 승리하는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불산 가을색" 작품의 독특한 제작 스타일. 가을색에는 등불 장식, 최고급 수레, 화장 및 각종 공연 예술, 민속 음악 등도 포함됩니다.

매년 가을 밤, 사람들은 약속된 밤에 자신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퍼레이드와 공연에 참여하며 점차적으로 지역 민속 특성을 지닌 불산 가을 색 대회를 형성합니다. Autumn Colors'. 대회 당일 포산의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찼으며 이 행사는 전례가 없었습니다.

흥통기

매년 음력 1월 16일에 불산 사람들은 "흥통기"라는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에는 불산시 남쪽의 현재 난푸 공원 근처에 통지강이라는 강이 있었고, 그 강 위에는 '퉁지교'라는 다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불산 사람들은 "통지를 수련하면 해가 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불산 방언은 통지를 수련하면 걱정이 없다는 뜻입니다.) 지금은 강은 없어졌지만 다리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매년 이날이면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다리를 건너고, 향을 피우고, 상추를 던지고, 풍차를 돌리는 사람들로 활기가 넘칩니다.

관제 탄신일

포산에는 관제와 관련된 사찰이 11곳이 있습니다. 매년 음력 5월 12일은 관제의 탄신일이다. 이날 관제는 여행할 예정이며, 그를 동반한 회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프로그램은 대부분 '피아오 컬러', '공과 드럼 프레임' 등이 있다. 12개가 넘는 관제사에서 열리는 활동 중 가장 엄숙한 5개 사찰은 동터우(Dongtou), 부두(Butou), 푸더(Fude), 선용(Xianyong) 및 푸(Fu) 사찰입니다.

관제가 여행할 때 5개 사찰을 '서천으로 가는 오범'이라고 불렀다. 먼저 그는 비두 관제사(關帯寺)에 머물렀다. 비두, 복덕수 낙용회, 동이련 등 여러 무술 학교의 무용수들이 그를 환영하기 위해 줄을 섰고, 비두의 동과구멍이라는 곳에서 춤을 추었다. 동굴은 "동굴에 들어가는 세 마리의 사자"라고 불립니다. 다음날, 여러 사찰의 관제상이 사찰로 돌아왔고, 관제의 '오범이 서천으로 향하다' 투어가 끝났습니다.

불산의 산업계와 상업계는 관제를 숭배하는 데 가장 존경심을 갖고 있으며, 무술 학교와 민간인의 숭배자들도 있습니다. 의미는 관운창의 영웅주의와 정의를 숭배하고 관제의 정의를 사용하여 악을 제압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관제의 얼굴이 붉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붉은색을 '배당'으로 여겼고, 현대 사업가들과 사람들은 관제를 부의 신으로 숭배했습니다.

화광 탄생일

화광은 남쪽의 불의 신으로, 불산에서 화광을 숭배하는 것은 매우 웅장합니다. 불산 사람들은 홍수를 두려워하여 화광불의 신을 숭배하여 재난을 막는다. 음력 9월 23일, 화광의 생일에 마을의 모든 동네는 자신이 속한 거리와 골목에 '화성교' 상점을 짓고 돈을 기부하고 대표자(현인이라고 함)를 선택하여 건물을 짓습니다. 자오 텐트와 오색 구리 등불을 걸다 "자오 자오 풍경".

식에 앞서 관계자들은 낮은 거리(현 연화로)에 있는 화광사로 가서 식 앞에 응화광상을 모시고 제단을 열어 경전을 외쳤고, 거리의 모든 상점은 제단으로 가서 다음 날 정오에 한 사람이 높은 징을 울려 길을 열었고 도사들은 각각 마법 무기를 들고 지도자는 마법 검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경전을 외우고, 검으로 춤을 추고, 칼끝으로 술로 물을 정화하는데, 이는 통칭 '불꽃 보내기'라고 불리는 10명의 '바인' 팀, 즉 피아오세 통슈(Piaose Tongshu) 팀이다. . 3~4일 후 화광상이 사찰로 돌아오며 화성결혼축제가 끝났다.

의식이 열리자 주민들은 도사를 따라 '운송' 의식을 거행했는데, 도사들은 주술 도구를 들고 경전을 외우며 제단을 세 바퀴 돌았다. ". 그런 '운송'이 끝나면 내년에는 불운이 닥친다고 한다. 어떤 일로 인해 누군가 '운송'에 참여할 수 없더라도 누군가 옷을 손에 쥐고 함께 가면 된다. , 그는 "행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날 포산 교외 란시진 선쿤에 있는 화광사에서는 매년 화광의 생일에 '화성 자오'를 거행하고 있으며, 여전히 '이전'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포산 일곱째 자매의 생일

7월 6일 밤, 포산 여성들은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포즈' 활동을 펼칩니다. ”)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년도에는 미혼 자매를 모집하여 "세븐 시스터즈 협회"라고 불리는 협회에 가입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음력 5월과 6월부터 소녀들은 수공예품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견우와 직녀를 만나다', '삼영웅전 여부' 등의 이야기 속 인물을 천으로 수놓은 작품과 꽃병, 참깨와 풀로 만든 테이블과 의자 꽃과 새 등 작고 정교한 공예품이 만들어집니다. 음력 설 여섯째 날 밤에는 넓은 안뜰이나 안뜰에 있는 팔선 테이블에 전시가 집중됩니다(보통 3~4개의 테이블이 나란히 있음).

테이블 위에 '목현양' 그릇 두 개를 놓고 네 면을 빨간 종이 고리로 감싸고, 그릇 중앙에 작은 기름 냄비 램프를 켜고 유리 뚜껑을 덮는다. "5홀 체스"(빨간색, 흰색, 노란색, 된장을 채운 체스 조각 모양의 작은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7층 또는 9층짜리 탑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감귤, 마름, 감, 닭 마음, 바나나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꽃이 놓여 있으며 꽃 종류 중에는 "Qianrihong"(불산에서는 "Qianrijiao"로 알려짐)과 접시가 있어야합니다. 채식 요리도 배치됩니다.

그날 밤 12시에 자매들은 옷을 차려 입고 하늘에 무릎을 꿇고 도사(남우 씨)를 초대하여 경전을 부르고 제단을 열었으며 대규모 연극단을 초대하여 연극이나 공연을 펼쳤습니다. 흥을 더하기 위해 노래를 부르라는 명령도 있었고, 3일 연속 밤을 새웠고, 음력 6일 밤에는 현지 자매들과 사람들이 100명이 넘었습니다. 누가 좋은 손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중국 발렌타인 데이를 지켜보세요". 음력 7, 8일 낮에는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보러옵니다. 설날 밤에 모임이 열렸으며, 저녁 식사 후 자매들은 무릎을 꿇고 절한 후 진열품을 치웠고, 협회에 가입한 자매들은 과일 케이크를 나눠주었습니다.

용선 경주("용선 경주")

일반적으로 "용선 경주"로 알려진 용선 경주는 포산의 여러 현에서 인기 있는 전통 대중 활동입니다. 매년 단오절이나 기타 큰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단오 경주가 열립니다. 용선은 티크나무나 폰티아낙(Pontianak)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20~30m입니다. 배의 뱃머리에는 화려한 목재 용 머리가 장착되어 있고, 배의 뒤쪽에는 목재 용 꼬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다채로운 깃발, 다채로운 카드 및 우산이 보트에 배치됩니다. 보통 한 배에는 30~40명이 같은 색깔의 옷을 입고 북소리에 맞춰 전진과 후퇴를 지시한다. 한 사람이 배의 앞뒤에 서서 긴 노를 높이 들고 발을 구른다. 배의 앞뒤에 있는 키잡이가 코스를 조종하며 모두 입에 물고 세게 노를 저어 용선을 화살처럼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문자열에서. 용선 경주는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 양쪽에는 수많은 남녀 군중이 있으며 밤새도록 환희와 웃음소리, 폭죽 소리, 징소리와 북소리가 들립니다. 대회는 마을, 마을, 군 등에서 열릴 수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사교 및 투자 활동을 위해 "용선 축제"도 개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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