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에 관한 시
1. 환상에 관한 시
1. 날아다니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한없는 비는 슬픔처럼 가늘다. Qin Guan의 "Huanxi Sand"
2. 군중은 그를 수천 번 찾았지만 갑자기 뒤를 돌아보던 그는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 그 사람을 발견했습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다.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길 건너편 세상 끝을 바라보았다. 주머니가 점점 넓어지고 더 이상 후회하지 않고, 아름다움 때문에 초췌해진 기분이다. 한 곳에는 사랑병, 두 곳에는 슬픔 이청조의 "매실 한 그루"
3. 이번에는 당신을 떠났습니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밤이되었습니다. 나는 외로운 손을 흔들었습니다. 도로 그런 다음 양쪽 끝으로 퍼졌습니다. Zheng Chouyu의 "Fu Farewell"
4. 이번에는 "chou"라는 단어가 어쩜 이렇게 좋을까? Li Qingzhao의 "느린 목소리"
5. 옛날 바다는 극복하기 어려웠습니다. Wushan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 었습니다. Yuan Zhen의 "Li Si의 다섯시"
6. 아름다운 여성이 있으면 그녀를 보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루 동안 그녀를 보지 않으면 그녀를 그리워하게 될 것입니다. 미친 듯이. 익명 "풍추황·진송"
7. 황혼이고 비바람도 더 심해 혼자 슬프다. 루유의 '장사꾼'
8. 옷이 점점 넓어지지만 이순신에 대해서는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 Liu Yong의 "Feng Qiwu"
9. 봄 구름처럼 점차 불고 솟아 오르는 봄의 슬픔 조각. Jiang Chunlin의 "버드 나무 위의 녹색"
10. 한가한 슬픔이 가장 고통 스럽습니다. 울타리에 기대지 마십시오. 석양이지고 버드 나무 연기가 마음을 아프게 할 것입니다. . Xin Qiji의 "물고기 만지기"
11.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습니다. 리유의 '양귀비'
12. 하늘은 늙지 않고, 사랑은 깨지기 어렵고, 마음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밤이 지났으나 동쪽 창문의 불은 꺼지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장헌의 '전추수'
13. 수천 가닥의 슬픔을 끊는 것은 어렵다. Jiang Kui의 "불평으로 창팅 관"
14. 얇은 인물이 가을 물에 자책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나는 당신을 불쌍히 여깁니다. "한"
15. 봄과 함께 슬픔을 가져 오는 사람이지만 봄은 어디로 돌아 오며 슬픔을 없애는 방법을 모릅니다. Xin Qiji의 "Yingtai가 가까이 있기를 바랍니다"
16. 여가와 슬픔이 얼마나 많습니까? 강에는 연기와 구름이 가득하고, 도시에는 날아다니는 고양이가 가득하며, 자두는 노랗고 비가 내립니다. He Zhu의 "사파이어 케이스" 2. SF에 대한 유명한 격언
1. 판타지의 광원은 판타지입니다. ——Tennyson
2. 판단은 천천히 그리고 냉정하게 그 길을 선택하는 반면, 얼마나 많은 환상이 세상을 잘못된 길로 이끌기를 희망하고 있습니까? —— 조 크랩
3. 판타지는 점토 통처럼 부서지기 쉽습니다. ——예멘
4. 현실보다 나은 면이 있고, 환상보다 나은 면도 있다. 완전한 행복은 전자와 후자의 결합이 될 것입니다. ——톨스토이
5. 환상은 매우 귀중한 특성입니다. ——레닌
6. 환상은 시계바늘과 같아서 큰 원을 그리다가 결국 같은 곳으로 돌아간다. ——윌 쿠퍼
7. 환상은 슬픔의 친구이다. ——웨이 메이슨
8. 이성은 앞으로 나아가고, 환상은 여유롭게 산책한다. ——Tian
9. 모든 시대는 사람들이 조기에 삶을 포기하고 인류를 죽음에 이르게 하지 않도록 환상으로 양육됩니다. ——콘래드 조셉
10. 환상의 마법의 손이 운명의 슬픈 현실을 은폐하기 위해 베일을 들어올릴 수는 없을까. - 토마스 캠벨
11. 환상이 부족한 학자는 좋은 이동 도서관이자 살아있는 참고서가 될 수 있을 뿐이다. 그는 지식을 통달할 뿐 창조하지는 않는다. ——레싱
12. 지혜가 부족한 환상은 괴물을 낳고, 지혜와 결합된 환상은 예술의 어머니이자 기적의 원천이다. ——고야
13. 우리는 환상을 여행의 동반자로 사용할 수 있지만, 우리의 안내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유를 물어야 합니다. - 사이 존슨
14. 환상의 목에 고삐를 걸다. ——Ma Green
15. 과학이 환상에 날개를 주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패러데이
16. 한때 현재주의를 구현했던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완고한 기업 중 일부는 이제 직관적인 미래학자, SF 작가 및 비전가를 컨설턴트로 활용합니다.
——토플러
17. 지혜와 결합된 환상은 예술의 어머니이자 기적의 원천이다. ——고야
18. 환상 속에 사는 사람들은 술취한 사람과 같고 손이 떨리고 약하고 게으르다. ——Ai Xiansheng
19. 엄연한 사실 앞에서 진의 환상은 설 자리가 없습니다. ——윌리엄 왓슨
20. 진정한 과학자는 비전이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비전이 없는 사람은 자신을 실무자라고 부를 수밖에 없습니다. ——발자크 3. 환상에 관한 시를 찾아서
1. 부침의 힘은 강하지 않았고, 세상의 네트워크는 사람들을 불쌍하게 만들 뿐이다.
세상에 낙원은 없어야 하고, 9개의 밤하늘에는 슬픔이 없어야 한다. 심심하면 엉뚱한 생각도 들지만 마음이 편하고 생기가 넘친다.
과거와 현재가 모두 환상이라는 것을 아무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나는 큰 탑나무 남쪽에 맴돌고 있습니다. 2. 리에자와 함께 반성하고 생각하고 바람을 걷는 가운데 만물이 나타난다.
위로는 3000개의 빈곤계와 푸른 가을이 보이고, 아래에는 중국의 200개 도시가 보인다. 달에서는 죽음의 비약을 구하고, 동굴에서는 썩은 케핑이 다 보입니다.
오직 높은 곳의 순수함과 공허함, 이별의 슬픔만 걱정된다. 3. 나는 살아서 상주국이 되고 싶지 않고, 특히 죽어서 야마가 되고 싶지 않습니다.
Yam Luo는 귀신을 지적하고 항상 인내심을 갖고 있으며 Zhu Guo는 사람들을 더 걱정합니다. 백년 동안 질병과 고통이 없기를 바라며, 한숨에 슬픔이 있을 것이라고 가르치지 않겠습니다.
변신과 수다의 여유로운 여정이 끝나고, 곤충의 등과 쥐의 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4. 이저우에서 10종의 지폐를 구입하면 소원이 하늘에 닿게 될 것입니다.
좋은 꽃은 언제나 아침을 밝게 만들고, 밝은 달은 밤마다 가득 뜬다. 땅에는 샘이 있어 모두 포도주로 변하고, 긴 숲에는 돈이 없는 나무가 없습니다.
책은 썼지만 바람이 불기를 기다리고, 밤에는 귀신과 원망과 슬픔이 잠잠해진다. 5. 옥봉을 비판하고 싶다. 유명한 여인을 사서 줄 서서 볼 계획이다.
Hongxian Yinniang은 검객이고 Banji Xienu는 관료입니다. 구슬이 걸려 있는 텐트 밑에서는 밤을 보내기도 힘들고, 고기는 눈이 차가워지지 않도록 칸막이로 사용한다.
꿈이 있다면 오협을 떠나지 말고 여신 유윤을 초대해 응원해주세요. 6. 세상은 걱정과 위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운명의 무게를 짊어져야 합니다.
아무리 험난해도 삽이 필요하고 바다 전체가 Jingwei에게 평화를 가르칠 것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들은 생각만 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주취안의 가족들은 죽은 후에도 살아 있습니다.
그는 또한 바다에서 불멸자를 위해 기도할 수도 있고, 날아다니는 검으로 멀리 있는 무자비한 사람들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7. 누가 혼란스러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고 만물을 혼란에 빠뜨리겠는가?
부자고 가난하고, 할 일이 없고 춥고 배고픈 것 외에는 할 말이 없다. 눈물 없이 웃는 눈, 야망 없이 백 살 된 어린 얼굴.
차라리 수백만 명의 사람으로 변신하여 가뭄을 비로, 여름을 바람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8. 불교 지혜의 빛을 들어보세요. 공허함과 안개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에게 항해를 쉽게 해주고 나보다 더 똑똑해질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한다. 땅을 들어 올리고 하늘을 들어 올리는 것이 원인이 되어 강과 바다 위에 물건이 쏟아진다.
자기연민의 뿌리는 결국 무뎌지고, 서강은 폐와 내장을 씻어준다. 9. 나는 일생 동안 만호후작이라는 칭호를 받고 싶지 않았지만 형주를 알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리의 천개 머리 감귤을 치료하기 위해 원룡은 100피트 높이의 건물에서 잠을 자는 손님이다. 나는 한가한 시간을 적송과 함께 밝은 달과 놀며 보내고, 취한 황학을 타고 창저우로 갔다.
팔꿈치 뒤의 금이 좋은 것도 알지만 모든 것이 근심스럽다는 느낌만 든다. 10. 서민들은 늘 생계를 유지하는데 왜 불의를 불평합니까?
그의 업적은 지도자 한펑취안(Han Pengquan)과 같고, 그의 재능은 학문적 업적으로 유명한 리두(Li Du)와 같다. 서투른 자는 노예가 되고 일꾼은 주인이 되고, 반역자는 야만인을 징벌하고 현명한 자는 존경을 받는다.
모든 상승과 하락에는 반전이 없으며 수천년 동안 전쟁을 걱정할 것입니다. 11. 항아리 속의 닭은 비좁고 깊으니, 높은 구호로 세상을 살아가리라.
귀신은 쫓아내는 일을 하고 신은 섬기는 일을 하며 불은 타지 못하고 물은 가라앉지 못하느니라. 하늘의 비, 눈, 서리는 모두 옥이고, 집에 있는 쇠와 돌은 모두 금이다.
탄생도 없고, 소멸도 없고, 모습도 없고, 과거와 현재의 변천을 살펴보자. 12. 인생의 절반을 좀벌레들과 함께 보내고, 집의 공허함을 숨긴다.
그래픽은 언제쯤 와서 구현될지, 꿈을 느껴서 구리산에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황금 연꽃과 옥 소녀는 그를 병원으로 데려왔고 철제 쿠폰과 비약 책이 방에 놓여졌습니다.
더욱 친절을 구걸하는 것은 노인에게 인사하는 것과 같고, 안개는 거울호만과 같다. 13. 거룩한 세계를 만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가족의 화목과 행복입니다.
100세 나이에도 여전히 인자함과 친절함을 두루 갖춘 그는 가족들이 연예인이다. 아내를 맞이하는 것은 송나라의 아들과 같고, 아이를 갖는 것은 손중모와 같아야 합니다.
저희 시녀도 노예가 주인을 사랑하는 것을 알기에 왕자가 이 즐거움을 누리도록 놔두지 않을 것입니다. 14. 선비의 뼈의 힘은 특별한 것이 아니며, 생각해봐도 알 수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은 현실이 될 것이고, 세상의 모든 것은 예견될 것이다. 친한 친구를 구하기 위해 수천 골드를 소비하지만, 칼 한 자루가 적과 의인을 죽인다.
매년 꽃을 보기 위해 뤄샤(Luoxia)를 방문하며 칭저우(Qingzhou) 출신의 Liu Laizi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15. 성우(興宇)에 사는 것은 너무나 흔하여 용을 타고 황제의 고향으로 들어가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아침의 영광은 저녁이 되면 어둠으로 변한다는 것을 믿어야 하며, 악취와 향기를 구별하지 말아야 합니다. 흰 옷을 입은 회색 개는 영원히 지속되며 말의 마음과 원숭이의 마음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문득 어떤 생각이 떠올랐고, 나는 여전히 마른 뼈로 침대에 기대어 있었다. 4. 과학기술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달린사 복숭아꽃"
당나라 백거이
4월의 아름다움 세상이 사라지자 산사에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봄이 되면 돌아갈 곳도 없고, 어디로 향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게 늘 아쉽다.
2. "지하이 잡시"
청나라 공자진
떠나려고 하는 날에는 해가 지고 있는데, 나는 채찍을 동쪽으로 부르며 세상의 끝을 가리킨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3. "황새탑 오르기"
당나라 왕지환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세요.
4. "부덕의 고초여 안녕"
당나라 백거이
풀은 원평원에서 자라서 말라 버린다 그리고 매년 성장합니다.
산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옵니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을 침범하고, 맑은 녹색이 황폐한 도시를 만난다.
왕과 손자를 다시 보냈는데, 그들은 사랑이 가득했습니다.
5. '서림벽비문'
송나라 소식
옆에서 보면 능선과 측면에 봉우리가 있고,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르고,
나는 단지 이 산에 있을 뿐이다.
6. "책 읽기에 대한 성찰이 담긴 두 시 중 하나"
송나라 주희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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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있습니다.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세요.
생명수의 근원이 있다는 뜻입니다. 5. 과학에 관한 시
음화석
장펑
최초의 물고기에는 왜 턱이 없었나요?
최초의 새는 어떻게 부리에 이빨이 있었나요?
처음으로 착륙한 물고기는 왜 다리가 없었나요?
왜 가장 먼저 나무가 꽃을 피우지 않나요?
수천년 동안 사라져 버린 세계가 다시 돌아올 수 있을까?
수억년 동안 잠들어 있던 돌이 말을 할 수 있을까?
지하의 오랜 잠에서 막 깨어난 화석들,
환상적인 신화를 하나씩 들려주세요.
당신은 내 생각을 고대로 이끌고
생물학적 진화의 그림을 그립니다
당신은 창조주의 존재를 부인합니다
차가운 뼈들이 평범한 진실에 답했습니다.
몸은 이미 썩어서 무(無)가 된 지 오래지만,
생명의 영적인 불은 조용히 땅속으로 스며들고 있고,
흑체에는 생명의 메시지가 담겨 있고,
역사에 남는 소중한 코드를 남겨주세요.
시간이 얼굴에 주름을 새겼다,
인생의 기록을 세세히 추적하는 것과 같다,
바다는 마르고, 바위는 썩고, 태양은 돌고, 별은 움직인다....
생명의 배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행진해 왔다.
복원된 공룡과 매머드가 포효하는 것 같아요
복원된 고대 숲이 너무 푸르르고 우아해요
아, 정말 놀라운 자연이네요,
뛰어난 마술사, 뛰어난 조각가!
수천년이 지나간 세계가 다시 나타났다.
수억년 동안 잠들어 있던 돌이 말을 했다.
지하에서 오랜 잠에서 막 깨어난 화석들,
당신이 전하는 정말 흥미롭고 놀라운 이야기! 6. 공상 과학의 시를 급히 찾는다
"치주에서 구점 연기를 바라보며 바닷물 한 컵에 물을 붓고 있다." 이 문장은 공상 과학 소설에 불과합니다. 리허의 '꿈의 하늘' 감상 늙은 토끼와 차가운 두꺼비가 하늘을 향해 울고 있고, 건물은 반쯤 열려 있고 벽은 흰색으로 기울어져 있다.
달은 이슬에 굴러가고 빛은 젖어 있고, 루안페이는 향기로운 계수나무 거리를 만난다. 황사와 맑은 물이 있는 세 산 아래, 수천 년의 변화는 달리는 말과 같습니다.
멀리서 치저우의 9점 연기를 바라보니 바닷물 한 잔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천국에 가서 세상을 내려다보는 꿈을 꾸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그런 꿈을 꾸었을 수도 있고, 순전히 낭만적인 상상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꿈 속의 천국을 묘사합니다. "늙은 토끼와 두꺼비가 하늘에서 울다" - 고대 전설에 따르면 옥토끼와 두꺼비는 달에 산다고 합니다. 문장에서 '늙은 토끼와 차가운 두꺼비'는 달을 가리킨다.
달빛이 내리쬐는 차가운 밤, 구름이 사방을 뒤덮고, 마치 옥토끼와 차가운 두꺼비가 달 속에서 울고 있는 듯 하늘에서 눈보라가 펑펑 쏟아졌다. "구름탑은 반쯤 열려있고 벽은 하얗게 기울어져 있다" - 비가 잠시 내렸다가 그치고, 구름이 갈라져 우뚝 솟은 누각으로 변하고, 구름 사이로 달이 스며들고, 빛이 비치었다. 구름이 보여 달빛을 받아 집 벽이 기울어진 것처럼 흰색 윤곽선이 있습니다.
"달은 이슬에 굴러가고 빛은 젖는다" - 비가 내린 후에도 수증기가 흩어지지 않아 하늘은 작은 물방울로 가득 차 있다. 달 같은 달이 수증기 위로 굴러다니고, 그것이 내뿜는 빛이 젖어들었다.
위 세 문장은 모두 시인이 꿈속에서 하늘을 배회하면서 본 풍경이다. 네 번째 문장에는 시인 자신이 달궁에 들어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루안 페이'는 선녀를 뜻하는 루안과 봉황이 새겨진 옥 펜던트입니다. 이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달콤한 향기로운 계수나무 향기가 나는 달궁 길에서 시인과 선녀들이 만났습니다.
이 네 문장에서 처음에는 눈 깜짝할 사이에 달이 보이고, 구름과 안개가 걷히고, 비가 내리고, 구름이 갈라지고, 달이 뜬다. 밝아지면 시인은 달의 궁전으로 떠오른다. 층은 맑아지고 한걸음 한걸음 더 깊어진다. 다음 네 문장은 두 문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황사와 맑은 물의 세 산 아래, 수천 년 동안 말처럼 변해 있었다." 시인과 선녀의 대화를 그린다.
이 두 문장은 요정이 한 말일지도 모릅니다. "황사 맑은 물"은 "변화된 바다와 뽕나무 밭"을 의미하며 "삼산"은 원래 전설적인 봉래, 방장, 영주 세 개의 산을 의미합니다.
동중국해에 있는 세 개의 산을 뜻한다. 암시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게홍(Ge Hong)의 '선인전'에는 마고선녀가 왕방평(Wang Fangping)에게 다음과 같이 말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접수 이후 우리는 동중국해의 세 지역이 뽕나무 밭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전보다 반쯤 얕아졌습니다. "귀. 링루로 회복될 것인가?"
"산에서의 7일, 세상에서는 천년이 흘렀다." 고대인들은 흔히 이곳이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시인은 사람들이 달궁에 도착하면 이렇게 생각했다. 인간세계를 돌아보면 '천년은 경마와 같다'는 것이 급격하게 변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뒤돌아 세상을 내려다볼 때” 바라보는 풍경이다.
'치저우'는 중국을 가리킨다. 고대에 중국이 9개 국가로 나누어졌기 때문에 시인은 지구상의 9개 국가가 9개 지점의 '연기와 먼지'와 같다고 느꼈습니다.
'이홍'은 물웅덩이에 해당하는데, 동중국해는 쏟아진 물 한 컵만큼 작다는 뜻이다.
위의 네 문장에서 시인은 마치 실제로 달궁에 날아들어 지상의 시간의 흐름과 풍경의 하찮음을 본 듯 환상에 빠져 있다.
로맨티시즘의 색깔이 굉장히 강해요. 이 시에서 리허는 개인적인 우울함을 달래기 위해 달궁에서 몽유병을 하기도 하고, 천국의 선경을 묘사하기도 했다.
하늘의 많은 요정들이 조용한 환경을 오가며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세상을 내려다보면 시간은 짧고 공간은 좁다. 이는 인간사의 굴곡에 대한 시인의 깊은 감정을 형상화하고 현실에 대한 냉담한 태도를 보여준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발상이 훌륭하며 사용법이 참신하여 리허 시의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발한 예술적 특징을 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