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 재신이 있습니까?
티베트 불교는 부의 신이 있다. < P > 재신은 티베트어로' 짱 블로' 또는' 브로금강' 이라고 불리며 빨강, 노랑, 블랙, 화이트, 삼수 육팔 등 다양한 이미지가 있어 모두 세계 호법신이다. < P > 이른바 세간호법신은 그 연원을 따지지만 대부분 불교의 본래의 신이 아니다. 그들 중 일부는 고대 인도에서 온 브라만교로, 일부는 불교가 전파되는 지역에서' 토생장' 으로, 한족 고대 전달실에서 이야기를 하고, 역사인들 중에는 이정 (토타천왕), 흥얼거려 2 장, 관우 등이 있다. 티베트 불교에는 많은 본파교의 신령이 녹아들었다. 이 신들은 불교에 따르면 세속의 신이다. 왜냐하면 그들 자체가 욕망, 색깔, 무색' 삼계' 또는' 중생' 의 범주를 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승 불교에서는 흔히 그들을 편화도의 중생의 불보살 화신에 비유하기 때문에 이자 재해, 이득, 경애, 복의 네 가지 제세공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도들의 정례에 경배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 P > 장전 불교의 재물신 조상 중 황재신이 가장 흔하며, 일반적으로 짧고 분노한 금강 이미지로, 손에' 토보백미' 를 받쳐 가장 직관적인 근거를 확인한다. < P > 황재신은 원래 4 대 천왕 중 다문천왕이었다. 천왕과 성장, 광목, 존국제천왕은 고대 인도 브라만교의 천신이다. 불교사천왕이 중국에 들어온 후 우선 중국에서 현지화되어 옥황상제를 위해 천문을 지키면 이미지도 중원 장군의 옷차림과 면모로 변한다. 천왕신 겸 사재직을 많이 들었기 때문에 단독으로 부양할 때 재물신이 되었다. 그러나 비교적 명확한 티베트식 동상은 영생석을 타거나 영산에 앉거나 서 있는 이미지다. 그림과 같이, 전신이 갑옷을 관통하고, 짐승이 사자를 타고, 오른손이 우산을 들고 (이미), 왼손에 흰 족제비를 쥐고 있기 때문에 다문천왕이라고 명명하는 것은 청대의 비교적 전형적인 티베트식 동상이다. 매우 비슷하게 생긴 또 다른 신전은 천왕 냄새를 맡고, 금강은 연대에 앉아 있다. 받침대는 단층루 연대, 연판 비대, 설사이다. 머리에 오불관을 쓰면 부처님의 다섯 가지 지혜가 있음을 나타낸다. 얼굴 표정이 눈부셔서 위엄이 있음을 보여 주었다. 왼손은 통통한 토보백발을 받쳐 주기 때문에 황재신은 티베트 스타일 조상이라고 명명해야 하며 시대도 전자보다 앞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또 다른 신은 갑옷, 허리띠 구렁이, 워커를 걸치고 금강왕좌에 앉아 있었다. 그 왼쪽 다리는 비틀거리며 앉아 있고, 왼쪽 손바닥은 용에 따라 왼쪽 다리를 어루만진다. 오른쪽 다리 앞 슈, 오른손 핀토, 손에 든 물건이 이미 없어졌고, 얼굴 표정이 약간 평화로워 용의 나한을 떨어뜨릴 때. 위의 몇 가지 예는 모두 황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상이지만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혼동된다. < P > 백재신 티베트어는' 짱 브로갈부' 라고 불리며, 동상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그 생령자리는 날으는 용이기 때문에 용브로금강을 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흑재신과 홍재신 등 조상은 보기 드물다. 특히 세 곡의 6 팔의 재물신의 이미지가 소중하기 때문에, 소장가가 일단 만나게 되면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