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륜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상세정보
소개
Ren Zhonglun은 저장성 닝보 출신입니다. *** 파티원. Shanghai Jiao Tong University에서 대학 학위 및 경영학 석사(EMBA)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상하이 사범대학 중국학과 부주임, 원휘신문 '원휘영화시보' 편집장, 상하이시당 선전부 문학예술부 국장, 부서기 등을 역임했다. 상하이작가협회 당지도조 부회장, 교수. 2002년 중국작가협회에 가입했다. Ren Zhonglun은 1974년에 일을 시작했으며 수년 연속 상하이의 뛰어난 젊은 교사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Ren Zhonglun
2005 아시아 태평양 영화 박람회 "최고의 쇼 상" 상하이 문화, 라디오, 영화 및 텔레비전 그룹 부사장 겸 상하이 영화 그룹 공사 회장. 2003년 5월 그는 제한된 자금과 풍부한 시장 자원을 활용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마케팅 방법을 차용하며 유명 영화 제작자, 감독, 홍콩특별행정구 및 해외 배우들과 영화제작 협력을 통해 '2046', '서브웨이', '영원한 노래', '사랑한다면', '백작부인' 등 다수의 영향력 있는 작품을 탄생시켰다. ., 공동제작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했습니다. 영화 배급 측면에서 Ren Zhonglun은 영화 홍보 방식을 혁신하고 영화 홍보의 강도와 추진력을 강화하며 더 많은 관객을 극장으로 유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Shanghai Film Group은 기업 후원을 통해 관련 정부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 극장 체인 수익 공유 및 극장 할인 형태로 선샤인 영화 카드를 발행하고 저가 자선 영화를 상영하며 영화 티켓 가격을 인하하여 더 많은 일반 사람들이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볼 여유가 있습니다. 업무 경험 일
1974년부터 일을 시작했습니다.
1983년 1월부터 상하이 사범대학 중국학과 부주임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1996년 12월에는 '원휘영화시보' 업무를 담당했다.
2000년 11월 상하이작가협회에서 근무했으며 2001년 12월에는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한때 상하이 문화, 라디오, 영화 및 텔레비전 그룹 부사장, 상하이 영화 그룹 사장,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 이사를 역임했습니다.
2014년 4월 상하이영화(그룹) 회장으로 임명됐다.
런중룬은 1982년 상하이 사범대학 중국학과를 졸업하고 영화감독을 역임했다. 중국학과 부국장 겸 교수. 그는 또한 상하이 작가 협회 회원, 중국 영화 평론가 협회 이사, 상하이 영화 평론가 협회 이사로 오랫동안 "문휘 포"의 특파원과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원휘영화시대' 리뷰 페이지. 오랫동안 영화이론, 예술이론을 강의해 왔으며, 대학원생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영화이론', '영화비평', '신시대영화', '중국영화감독' 등의 강좌를 잇따라 개설해왔다. 그는 "New Era Cinema" 및 "China New Wave Directors"와 같은 학술 작품을 집필했습니다.
영화감독 런중륜은 영화와 TV에 참여했다
'서백포에서'
'***·1928'은 '루쉰'의 프로듀서를 맡아 레드카펫을 밟았다. 프로듀서
"If Love"
"Tengu"
"Tokyo Trial"
"Dragon and Tiger Gate"
"2046"
"세계"
"영원한 슬픔의 노래"
"백작부인"
"The 삼협선인'
'24성'
'명검'
'호리병박 형제'
'러브아파트' 개인 명예
2007년 화표상 수상 "카이거 자서전"으로 우수 프로듀서상 전국 TV 장편 영화 1위 수상
"*** in Northern Shaanxi'는 중국 라디오텔레비전상 2위, 상하이 라디오텔레비전상 1등상을 수상했다.
영화 '시바이포외'의 대본은 바오스틸 예술상을 수상했다. 당 창건 80주년 기념 영화로 2003년 중국공산당 중앙선전부 선정 작품상을 수상했다.
TV 시리즈로 제작됐다. "충성"으로 제20회 중국 TV 금독수리상 우수 장편 TV 시리즈 부문을 수상했으며, 제22회 중국 TV 페이천상 장편 TV 시리즈 부문 2위를 수상했습니다. 상하이 문학예술상 수상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던 '삶과 죽음', '빨간 카네이션', '자동차 도시' 등의 영화 및 TV 드라마 제작 및 제작을 조직했습니다. 영향.
오랫동안 '원휘포' 특파원과 '원휘영화시대' 해설 페이지 편집장을 맡아왔다.
오랫동안 영화이론, 예술이론을 강의해 왔으며, '영화이론', '영화비평', '신시대영화', '중국영화감독' 등의 강좌를 잇따라 개설해왔다. 대학원생과 학부생. 그는 "New Era Cinema" 및 "China New Wave Directors"와 같은 학술 작품을 집필했습니다. 그 중 '뉴에라 시네마'는 전국 대학 학술영화 작품 부문 1위를 수상했으며, 일본에서도 재출간됐다. 그는 수백 편의 다양한 논문과 예술 평론을 발표했으며 전국, 중국 동부 및 상하이 상을 많이 수상했습니다. 그는 최근 몇 년간 날카로운 아이디어와 재능을 지닌 젊은 영화 평론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는 '베이', '승전가 서사' 등 10편 이상의 TV 특집영화를 제작했다. 상하이영화그룹 언론보도
2009년 11월 16일은 상하이영화제작소 창립 60주년이 되는 날이지만, 상하이영화그룹 입장에서는 2001년 8월, 상하이영화제작소를 기점으로 9년만이다. 본체인 상하이영화그룹(Shanghai Film Group Company)이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상하이영화와 차이나필름은 중국 영화의 양대 산맥이 됐다. "중국 영화계는 이제 이익이 아닌 흥행만을 이야기한다." 런중룬이 가장 많이 하는 말 중 하나는 '이익'이다.
2008년 중국 영화 그룹의 주요 수익은 7억 위안 이상, 이익은 1,500만 위안이었습니다. 상하이 영화 그룹의 주요 수익은 15억 1,800만 위안, 이익 2억 1,600만 위안이었습니다. 그룹의 이익은 China Film Group의 20배였습니다.
놀라운 숫자입니다. 촬영편수나 중국형 블록버스터 비중으로 보면 상하이필름이 차이나필름에 비해 한참 뒤떨어지는 것 같다. "우리는 사업을 운영하는데 원칙이 있습니다. 우리는 활력이나 피상적인 번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익은 발전의 왕입니다. 저는 상하이 필름 스튜디오에 6년 동안 근무했는데, 세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산업 체인입니다." Ren Zhonglun이 말했습니다.
11월 9일, Southern Weekend 기자들은 상하이 실버 스타 크라운 플라자 호텔에서 약 5시간 동안 Ren Zhonglun과 독점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 유명한 호텔과 인접한 상하이 시네마는 상하이 국제 영화의 촬영장입니다. 페스티벌 홈 경기장은 상하이 영화 그룹 산업 체인의 작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 상하이 필름은 110,000제곱미터 규모의 상하이 영화 그룹 본사 건물을 짓는 데 10억 위안을 지출하고 있으며, 상하이 영화 황제와 상하이 영화 미디어를 설립한 15,000제곱미터 규모의 상하이 영화 박물관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Dun Film and Television Base를 650에이커로 확장했습니다...
***의 지시에 따라 Shanghai Film Group도 상장 가능성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Shanghai Film Studio
2003년 5월 8일, Ren Zhonglun은 Shanghai Film Group을 인수하고 그룹의 당 비서 및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환영 파티에서 "희소한 박수"를 아직도 기억합니다. 당시 Shanghai Film Studio는 은행에 거의 5억 위안의 빚을 지고 있었습니다.
직원들의 임금이 지급되지 않자 누군가가 런중룬의 사무실로 달려가 그의 보온병을 모두 부수고, 누군가 그를 죽이겠다고 협박했다.
Southern Weekend: 2003년 상하이 영화 산업을 인수했을 당시의 상황은 어땠나요?
Ren Zhonglun: 상하이 영화 대학은 영광스러운 전통을 갖고 있지만 역사적 부담도 있습니다. 당시 그룹 전체의 부채비율은 70%에 달했고, 은행에서 5억 위안 이상을 빌렸으며, 하위 계열사 중 71%가 적자를 기록했고 이들 계열사의 총 손실액은 3천500만 위안에 달했다.
재무이사에게 현금이 얼마인지 물어보니 1700만원밖에 없더라. 이에 이틀 뒤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 퇴직 간부들에게 1070만 위안의 일회성 주택 보조금을 지급한다는 공고가 나왔다.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월급을 주어야 합니다. 나의 첫 주는 주로 돈을 빌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SIPG에 빚진 돈을 요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어떤 노 동지들은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급여명세서를 들고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 같은 수준의 배우는 한 달에 300위안을 번다." "
우리는 옛 동지의 어려움을 단번에 해결하기 위해 돈을 빌렸다. 노인들은 Shangying에 가장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계획경제시대 문화분야 중 영화산업이 국가재정과 조세에 가장 많은 기여를 했다.
Southern Weekend: 이 상황을 어떻게 바꾸셨나요?
Ren Zhonglun: 당시 다른 영화 유닛들도 그런 어려운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 다들 당시 정책을 이용하여 공산당에 돈을 요구했고, 1인당 3만~5만 위안씩 주고 공장을 떠나라고 했습니다.
인력을 여러 소규모 기업에 분산시키는 독립생산 방식과 비슷한 방식도 있다. 당시에는 미국 영화의 80%가 독립 제작사에서 제작됐다는 통념이 있었습니다. 독립생산선은 규모가 작고 선회가 용이하며 능력 있는 인력이 적고 부담이 없다.
취임 직후 시 지도자들이 나에게 미국으로 가서 시찰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나는 미국의 7대 대기업을 방문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남부 주말: 미국에서 무엇을 찾았나요?
Ren Zhonglun: 미국인 동료들을 보고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냉담해요: 미국에서는 영화 투자 주기가 2~3년이에요. 극장 흥행에만 의존하면 영화 10편 중 1편만 돈을 벌거든요.
비디오마켓 대여와 TV 판권에 의존해 10편의 영화 중 3편만 수익을 냈고, 나머지 7편은 적자나 거의 손익분기점에 도달하지 못했다.
이렇게 돈을 벌 확률이 낮은데 어떻게 회사가 커질 수 있냐고 물었더니 회사 재무제표를 볼 수 있나요... 미국의 많은 회사들은 상장회사이고, 그 회사의 재무상태도 마찬가지입니다. 진술은 공개됩니다. MGM의 2001년 재무제표에 따르면 신작 영화 수익은 1억 7천만 달러였지만 저작권 수익(영화 라이브러리 운영이라고 함)은 5억 4천만 달러였습니다.
영화 라이브러리 운영에 대한 네 가지 대담한 단어 뒤에 재무 이사는 "영화 라이브러리 운영은 올해 회사의 재무 위험을 피하기 위한 '안전 밸브'입니다."라는 문장을 썼습니다.
Southern Weekend: 그렇다면 MGM은 오래된 영화에 의존하여 사업을 유지하고 있습니까?
Ren Zhonglun: 새로운 영화에 대한 투자는 매우 위험합니다. 저작권이 많은 대기업의 경우 영화 저작권이 비즈니스 위험을 피하고 사랑스러운 돈나무가 되어보세요. 이들 영화의 제작비를 없앴기 때문에 직접판매비만 있고 나머지는 모두 수익이다.
그해 MGM은 실적이 좋지 않았지만 저작권 수입이 신작 수입보다 3배나 높았다. 이 중 영화음악과 주제곡의 연간 저작권 수입은 9700만달러에 이른다. 2003년 우리나라 전체 영화 흥행액은 9억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이는 MGM의 1년 영화음악 저작권 수입이 당시 중국 영화 흥행 1년 수입과 맞먹었다는 뜻이다.
미국 영화 회사의 최고 경영진 모두가 불법 복제에 반대한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들도 반대하지만 우리도 반대합니다.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상하이영화학원은 가난한 사람이 아닙니다.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는 장편 영화 800편에 대한 저작권을 갖고 있으며, 예술 영화 스튜디오는 500편 이상의 예술 영화에 대한 저작권을 갖고 있으며, 예술 영화 스튜디오는 과학 및 교육 영화 1,551편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소의 케이블 TV 네트워크 통합, 인터넷 비디오 웹사이트의 등장, 고화질 채널 출시, 모바일 TV 출시로 인해 모두 막대한 양의 영화 및 TV 저작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저작권은 현금소이다. 진짜 돈은 천천히 흔들릴 것입니다.
콘텐츠는 왕이다
Shanghai Film Group Corporation과 Warner America는 영화관 건설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계약의 첫 번째 조항에는 양 당사자가 공동으로 건설하는 영화관에 Warner의 로고가 있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벽을 쌓고 워너 브라더스 마릴린 먼로의 모든 스타 이미지를 벽에 붙여 놓았습니다.
계약서 23조에는 워너스의 로고가 표시되기 때문에 워너스가 전체 흥행액의 3,000분의 3에 해당하는 지식재산권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워너 본사 법무팀에서는 로고를 표시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지적 재산권 비용을 지불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이 역시 명시되어 있습니다.
Ren Zhonglun은 마침내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Shanghai Film도 잘 알려진 회사이며 자체 로고를 표시하고 싶어하며 Shanghai Film은 로고가 표시되므로 Shanghai가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영화는 지적재산권 비용도 청구할 것이라고 워너도 동의했다.
"균형에 도달하면 아무도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Ren Zhonglun은 점차 할리우드의 논리를 배웠습니다.
남부 주말: 빠르게 변화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Ren Zhonglun: 여전히 산업 체인입니다. 영국 영화산업 전문가는 한 현상을 분석했다. 1980년대 후반 영국 국내 영화가 영화 시장의 7%만을 점유했는데, 90% 이상이 미국 영화였다. 영국인들은 자체 영화관 체인과 배급사가 없기 때문에 미국인들은 영화관에서 영국 영화를 상영하지 않지만 프랑스와 독일 영화를 가끔 상영하지만 대부분 미국 영화입니다.
이 전문가는 영화 제작사가 석유 탐사 산업과 동일하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는 높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고 결코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는 고투자, 고위험 산업입니다. 유정을 탐사했는데 기름이 떨어지면 죽고, 다른 유정을 파다가 기름이 떨어지면 10번째에 다시 해야 할까요? 그러면 이전의 투자는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11번째에 도달하면 갑자기 유전을 발견할 수도 있으며, 이전 투자가 모두 반환되고 많은 돈을 벌게 됩니다.
남부 주말: 하지만 11일인지, 101일인지, 1001일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런종룬: 네, 그러니까 극단이나 영화관은 석유 산업의 주유소와 같습니다. 중기적인 투자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풍부한 현금 흐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현금 흐름은 비즈니스 운영의 혈액입니다. 극장 체인과 영화관 네트워크는 귀하의 제작을 지원하고 선순환을 형성합니다. 강력한 국제 영화 산업 그룹은 모두 강력한 시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국에서 돌아왔을 때 영화관 건설 자금을 조달하고 극장 체인을 발전시키기로 결심했습니다.
남부 주말: 영화관을 짓는 데 드는 돈은 어디서 났습니까?
Ren Zhonglun: 그때 *** 동지가 상하이 영화 텔레비전을 시찰하러 와서 명시적으로 요청했습니다. 상하이 영화 텔레비전은 공공 기관에서 기업으로 변경됩니다. 회사가 문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자원을 할당해야 합니다. 그 때 제가 얻은 가장 큰 자원은 국가광전영화총국의 정책에 따라 모든 기업영화단체에 영화채널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상하이 영화는 2004년 12월 28일에 설립된 동양 영화 채널을 설립했습니다. 2005년 말까지 이 채널을 통해 1억 위안의 현금 흐름을 얻었습니다. 동시에 모회사인 중국미디어그룹(China Media Group)도 우리가 가장 어려울 때 지원해 주었습니다.
Southern Weekend: 그렇다면 당시의 돌파구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Ren Zhonglun: 우리는 단일 제작 개발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세계 유명 영화그룹들은 모두 각자의 산업체인을 갖고 있으며, 특히 막강한 제작사와 막강한 극단이 서로를 지원하며 핵심 경쟁력을 형성하고 있다. 계획 경제 시대에 중국의 영화 스튜디오는 모두 단일 제작 조직이었습니다. 영화가 제작된 후에는 배급사가 이를 구매하고 판매했습니다. 배포 및 전시는 타인에 의해 통제됩니다. 그렇다면 모던 픽쳐스 그룹의 발전의 열쇠를 깨달았을 때, 의기양양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2003년 말, 우리는 산업 체인을 구축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시 중국 영화계는 여전히 "콘텐츠가 왕이다"를 주창하고 있었습니다. 몇몇 유명 감독들은 저를 비웃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짓는다? 콘텐츠가 왕이다! 영화관을 만드는 것은 문화다." "차이나필름(China Film)과 화이(Huayi)도 자체 영화관을 짓기 시작했다.
Southern Weekend: 영화관은 China Film, Huayi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줍니다.
런중룬: 제 사전에는 경쟁이라는 단어가 거의 없어요. 상하이 영화 아카데미는 2004년 초에 제안했습니다: 개방은 세력 개혁, 협력은 발전을 촉진합니다.
재작년 상하이 국제 영화제 포럼에서 저는 상하이 영화 그룹이 추구하는 것은 깊이 파고 음식을 널리 축적하며 패권을 추구하지 않는 것이라고 반 농담으로 말했습니다.
구멍을 깊게 파는 것은 좋은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의미하고, 곡물을 널리 축적하는 것은 안정적인 이익을 기업의 기반으로 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화는 동전의 양면이다. 한쪽은 민간 예술이고, 다른 한쪽은 돈이 많이 드는 '귀족 예술'이다. 돈 없이는 하지 않으며 패권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하이 영화 그룹이 자체 전략에 따라 대담하고 꾸준히 발전하고 모든 협력자를 동등하게 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장경제 하에서는 배급을 짊어지고 부하가 되려고 하는 사람이 없고, 배급을 주고 서서 가만히 쉬어야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계란 이야기
최근 몇 년 동안 SIPG는 중국 영화 산업에서 수많은 최초의 영화를 만들어냈습니다. 2003년에는 Warner America와 협력하여 2007년에 중국 최초의 합작 영화관인 "Blueberry Nights"를 건설했습니다. '는 국내 영화사 최초로 외국영화에 투자한 첫 작품이다.
남부 주말: Shanghai Film Corporation의 수익이 꾸준히 증가한 후 개인 소유주가 제작하는 영화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Ren Zhonglun: 대답은 간단합니다. 모두가 원합니다. 투자 위험을 피하기 위해. 차이나 필름(China Film), 화이(Huayi), 상하이 필름(Shanghai Film)은 모두 촬영에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요즘에는 단독으로 자금을 조달한 영화를 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개혁 개방 이전에는 일반적으로 단일 스튜디오에서 촬영에 자금을 투자하고 중국 영화 회사가 구매 및 판매를 독점하여 가뭄과 홍수 시 수확을 보장했습니다. 1980년대에는 영화 한 편당 투자금이 30만 위안 정도였다. 감독이 50만 위안을 투자해 영화를 구할 수 있다면 모두가 부러워했을 것이다. 요즘에는 상업영화 한 편당 비용이 수천만 달러에 이르고, 일부는 수억 달러에 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모두가 계란을 다른 바구니에 넣는 법을 배웠습니다. "Red Cliff"에는 원래 6명의 투자자가 있었지만 나중에 14명의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The Wind"는 원래 우리와 Huayi가 투자했으며 나중에 "중화인민공화국 건국"도 추가되었습니다. 어떤 회사가 감히 영화 한 편에 모든 돈을 투자하든지 12명의 투자자.
상하이영화투자공사는 '적벽'에 3000만 위안 이상, '바람'에 2000만 위안 이상, '어셈블리'에 1000만 위안 이상을 투자했다. 요즘 전 세계 영화 산업 단체들은 일반적으로 좋은 프로젝트가 있으면 자금을 모으고, 다른 사람들이 좋은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으면 투자를 통해 좋은 사회적, 경제적 이익을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2003년에 나는 유니버설을 방문했는데, 그 회사 사장은 매년 유니버설 영화의 3분의 2 이상이 다른 사람의 영화에 투자된다고 말했습니다. 내가 가기 한 시간 전에 그는 방금 폴란드 영화에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각 영화에는 동시에 2~3명 이상의 투자자가 참여하므로 어느 정도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차이나필름이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을 촬영할 때 산핑이 "조금만 투자해달라"고 했더니 예산이 3700만 원이라고 하더군요. 네, 그래서 10%를 투자했습니다. 투자자로서는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당첨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남부 주말: '건국' 흥행의 10%를 가져갈 수 있나요?
런중륜: 수익의 10%라고 해야 할까요. 물론 나는 3분만에 결정되는 이런 영화에 투표할 것이다. 이제 모두가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영화에 대한 투자액이 얼마냐고 묻는다면 1억이라고 답하면 2억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그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1억 달러를 버신 것을 축하합니다. 실제로 투자 1억, 흥행 2억으로 영화사는 2천만 손실을 입었다. 영화사가 박스오피스의 40%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남부 주말: Han Sanping이 왜 당신에게 10%를 가져가려고 합니까?
Ren Zhonglun: 아마도 그는 흥행을 보장하기를 바랄 것입니다. Shanghai Film Group은 전체 지분을 소유한 극장 체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박스오피스의 10%를 차지합니다. 우리 동양영화 배급회사도 지난해 매출 4억 2천만 달러로 매우 탄탄합니다. 또한 영화 채널과 4개 영화 잡지의 홍보 네트워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산평은 당시 나에게 1억을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2억은 문제없다고 하더군요. 그는 박스오피스가 2억에 도달하면 상하이 난징루에서 알몸으로 달리겠다고 나에게 내기를 걸었다. 결국 4억을 달성했고 마음을 바꿔 밤에 처둔기지 난징로에 알몸으로 나갔다. ***승리
"Shanghai Film Co., Ltd.는 의상과 소품만 30만 세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체 부서에 다양한 종류의 사격용 총을 장비할 수 있습니다." Ren Zhonglun은 Southern Weekend 기자들과 마주했습니다. 항상 자신감이 있었어요.
그가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극장 체인이다. “올해 우리 연하극장 박스오피스는 6억5000만개에 달해 전국 박스오피스의 10%를 차지한다. 동양영화배급사는 2008년에 이를 해냈다. 42억으로.
상하이영화그룹은 전국 18개 성, 47개 도시, 126개 극장, 404개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전국 박스오피스의 10분의 1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거의 4억 달러에 달하는 박스오피스를 기록했습니다. Shanghai Film Group의 극장 체인은 4,600만 달러의 박스오피스를 기여했습니다.
"자체 극장이 없으면 극장 체인 회사는 작은 회사가 됩니다. "Ren Zhonglun은 강조했습니다.
Southern Weekend: 이익을 떠나서 당신이 통제하는 Lianhe Cinemas가 China Film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Ren Zhonglun: 국제적으로는 영화관 체인 회사가 가장 먼저 독립적으로 영화를 제작하고 각 극단이 편곡하는 영화가 다릅니다. 우리 35개 극장 라인이 편곡한 영화는 일정 기간 동안 미국 ***이 규정에 따라 제작사를 제한했습니다. 독점 금지법. 자체 극장 체인이 자신의 영화를 우선적으로 상영하여 불공정한 경쟁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상영을 할지, 아니면 덜 상영할지, 영화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이다. 영화관은 완전히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상영회를 몇 편 할지, 로비에서 예약할지를 극장장이 결정한다. p>
영화관은 돈을 버는 한 악의적으로 다른 사람의 영화를 배제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미국은 나중에 이러한 제한을 폐지하여 고객과 고객을 괴롭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영화가 워낙 강해서 막을 필요도 없고, 돈을 벌어도 우리 극장도 돈을 벌고, 50%는 내가 가져간다. .. 우리가 이렇게 한다고 고집하면 분명 갈등이 생기고 악랄한 경쟁을 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여전히 악수할 것입니다.
남부 주말: ***만 이기고 *** 지는 것은 아닙니다.
Ren Zhonglun: 나는 **가 아닌 ***만 이기길 원합니다. *당신이 계속 악랄하게 행동하는 한, 당신은 반드시 패배할 것입니다. 모두가 극장을 갖고 있다는 뜻입니다. 움직이지 말고, 싸우지 마십시오. 우리는 모두 같은 전선에 있는 동지로서 서로 지지 않고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상하이영화, 중국영화TV, 화이는 많은 합작영화를 제작했습니다.
남부 주말. : 공동제작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렌종룬: 단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최종 저작권 분할이 흐려진다는 점이죠. 사실 이 영화의 투자액이 3천만 달러라면, 1인당 1,000만 달러를 투자하면 이론적으로 저작권은 3개 회사에 속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 저작권이 흐려질 것입니다. 특히 저작권 수입은 영화가 나온 지 2년이 지나면 더욱 심해집니다. 개봉 후 선두측은 다른 제작자와 논의하여 선두측이 대가를 지불하도록 하고, 장이머우 없이 남은 저작권을 되사들였습니다.
2004년 초 상하이 영화 그룹은 산업 체인 구축을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것을 가장 높은 지점에 두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부분에는 초기에는 소품 제작, 후기에는 인쇄 및 복사 제작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소규모 회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인쇄 공장이나 유통 채널이 있지만 우리는 그렇습니다. 카피를 개발하시면 수익이 발생하고, 소품의 사전 제작, 후반 작업, 유통 등이 추가되어 또 다른 수익이 됩니다. “이것이 런중룬이 학자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방법이다.
남부 주말: 영화 백엔드 사업의 번영에 비해 부끄러운 사실은 많은 상하이 감독들이 개발을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는 것이다. ...
Ren Zhonglun : 이것은 실제로 많은 영화 인재들이 베이징에 모여 소위 'Beidiao'를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2005년 Peng Xiaolian의 "Beautiful Shanghai"와 같은 좋은 영화도 있습니다. Four Golden Rooster Awards; Li Xiepu의 "*** 1928"도 이번에 Jiang Haiyang의 "대학 입학 시험 1977"을 포함하여 수상작입니다. "는 화표상, 금계상, 5원 프로젝트 상을 수상했습니다. Zheng Dasheng의 "성실성"은 "Le Yu Jackie Chan"이 화표상과 금계상을 수상했습니다. Liang Shan의 "아버지"는 최우수 감독상과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카이로 영화제의 배우. 상하이영화스튜디오 감독들은 기본적으로 중국 영화계의 뛰어난 인재들을 결집시키는 것을 고집했다.
Jia Zhangke의 최근 몇 년간 영화 4편은 모두 SIPG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The World", "Three Gorges", "24 Cities", Gao Qunshu의 첫 번째 영화 "Shanghai Legend"를 촬영했습니다. Tokyo Trial''도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에 왔습니다. 두 번째 영화인 '가타카'도 '바람'과 마찬가지로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와 협력했으며, 다음 '맨헌트'도 그와 함께 작업할 예정입니다. 나의 좋은 친구이자 Shanghai Film Studio Partners의 최고인 그는 Shanghai Film Group Corporation과 "2046", "Blueberry Nights", 그리고 이번에는 "The Grandmaster"를 공동 작업했습니다.
의도적이고 무력한 행동에 대해 자주 이야기합니다. 의도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국제영화계와 중국영화계의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공동제작이 중국영화의 기본이 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의 유니버셜과 워너는 기본적으로 감독이나 배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주로 제작자 그룹에 의존하여 1년에 18~20편의 영화를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다른 영화도 제작합니다. 글로벌 영화 프로젝트 투자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영화계가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제작된 영화가 거의 없어 인재의 쇠퇴나 이탈로 이어졌기 때문에 결국 관객 매력과 자본 매력을 갖춘 상업영화 감독이 부족했기 때문에 무력한 행보였다. 현재 우리에게는 펑샤오강(Feng Xiaogang), 천카이거(Chen Kaige), 장이모우(Zhang Yimou)와 같은 상업적으로 영향력 있는 감독이 없습니다. 상하이영화학원에는 셰진(Xie Jin)과 같은 훌륭한 감독이 필요하며 이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것입니다.
남부 주말: 왜 안되죠?
Ren Zhonglun: 저는 상하이 영화의 역사를 연구해 왔습니다. 그 전통 중 하나는 사실주의입니다. 현대영화의 정점. 중국영화가 상업화 시대에 돌입했을 때 상하이영화에는 주요 상업감독이 등장하지 않았다. 여기에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감독의 성장에는 돌파구가 필요하다. 상업영화는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고, 장쯔이나 저우쉰처럼 딱딱한 구성이 주어지며, 강력한 홍보와 홍보에 의존한다. 그것을 덮을 사본이 많고 예술 영화도 있습니다. Jia Zhangke의 영화처럼 얼굴을 보여 주려면 베니스, 칸, 베를린과 같은 국제 상을 받아야합니다.
영화는 누군가는 주목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으면 재앙이 될 것이다. 실제로 영화 시장에는 좋은 감독이 만든 좋은 영화들이 있지만, 그것을 보러 가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상업 블록버스터에 쉽게 빠져들고, 흥행 성적도 매우 좋지 않습니다.
Southern Weekend: 블록버스터를 더 좋게 만들기 위해 홍보하는 등 좋은 영화에 돈을 쓸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Ren Zhonglun: 일부 영화는 예술적 추구와 품질이 우수하지만 독자층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홍보만으로는 시장에서 더 많은 청중을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일부 영화는 상업영화의 틀에 있기 때문에 상업영화로 투자하기로 선택하게 됩니다.
요즘 영화시장은 상업적 매력에만 치중하고 영화가 지닌 다른 가치관과 예술적 가치는 잊어버리고 있다. 이사는 그다지 영향력이 없으며 투자자는 좋은 팀을 구성하는 데 돈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어떤 회사에서는 꽤 괜찮은 영화가 있다고 생각하고 1선 배우를 찾으러 갔는데, 제일 먼저 "감독은 누구예요?"라고 물었더니 나중에는 감독이 마음에 안 들어서 그만뒀다. 그런 다음 회사는 상사에게 먼저 물었습니다. 누가 연출할 것인가, 누가 출연할 것인가? 들어본 적이 없으니 잊어버리세요.
결국 회사에서는 전액만 투자할 수 있었는데, 잔액을 고려하면 5천만, 1억만 투자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1천만만 회수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비용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영화는 3류, 4류 배우들만 기용하고, 감독도 잘 알려지지 않았고, 좋은 팀도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분명히 돈을 잃을 것이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 질문에 직면합니다. 누구에게 돈을 투자해야 할까요? 실제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느냐입니다. 흥행 이야기만 하면
Ren Zhonglun은 책 '할리우드 영화 산업'의 첫 번째 문장을 반복해서 인용했습니다. "영화 산업은 항상 사람들에게 혼란스러운 산업입니다. 일반인에게는 사실이지만 내부자에게도 마찬가지다." "
"'타이타닉'이 2억 달러를 투자해 10억 달러가 넘는 흥행에 성공했을 때 다들 연구하고 그 공식을 알아냈다. 사랑, 재난, 첨단기술과 소재는 익히 알려져 있지만 이 레시피를 알려드리면 영화를 만들면 당첨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남부 주말: 상하이 예술 영화 스튜디오의 역사는 기본적으로 중국 예술 영화의 역사와 같습니다. 지금 이 예술 영화 스튜디오가 돈을 벌고 있습니까?
Ren Zhonglun: 괜찮아요? 지금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질문드립니다. 예술영화의 제작주기는 장편영화와 달리 촬영하는데 반년이 걸리고, 재활용하는 데는 단 두 달밖에 걸리지 않는다. 예술영화를 만드는 데는 3~4년이 걸릴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영화를 재활용하려면 재활용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만화가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여전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만화의 1분당 가격은 1만 위안 정도다. CCTV가 이를 확보해 방송하면 1분당 최대 가격은 1000위안이고, 대부분 600~800위안이다. 입력과 출력 사이에는 큰 격차가 있습니다.
Southern Weekend: 디즈니의 파생 상품으로 돈을 버는 모델은 복제할 수 없나요?
Ren Zhonglun: Donald Duck 이전에 미국은 얼마나 많은 Li와 Liu 오리를 만들었나요? 죽은. 도날드 덕은 곳곳의 시체 속에서 태어난 영웅입니다. 누구나 행운의 도널드 덕과 미키 마우스가 되고 싶어합니다. 지금은 우리 만화가 수십만분씩 제작되고, 회사마다 그걸 계산하는데, 수익이 정말 별로 없어요.
남부 주말 : '기분 좋은 염소'는 성공하지 않았나요?
Ren Zhonglun : 이 회사 사장을 만났는데 종합 투자 수입 측면에서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현재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영화 만화 "기분 좋은 염소"의 홍보는 카펫 폭격과 광고를 통해 성공적이었습니다. 비용으로 바꾸면 누가 감당할 수 있습니까? 이 현상은 일반적으로 재현할 수 없습니다.
영화 '기분 좋은 염소'는 8000만 관객을 극장이 50%, 배급사와 극단이 10% 정도를 차지하고 40%를 남기고 제작사가 맡는다. 3200만 . 1,000장이 1000만 위안입니다. '기분 좋은 염소'는 초기 TV영화로 제작되면서 많은 손실을 입었다.
어디서 돈을 벌 수 있을까? 계속 해야 하고, 내년에도 하고, 그다음에도 해야 하고, 계속해서 계속해서 Pleasant Goat를 도널드 덕 같은 브랜드로 만들어야 하고, 그런 다음 파생 상품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남부 주말: 중국 영화가 5년 연속 30%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런중룬: 제가 취임했을 때 중국 영화의 흥행은 1위를 차지했습니다. 9억에 불과했는데 올해는 60억에 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하지만 이익이 30% 증가한다면 모두가 기뻐할 것입니다.
이제 중국 영화계는 흥행에만 집중할 뿐 수익에는 신경쓰지 않는다. 이 산업이 30%의 이익을 내고 5년 연속 성장한다면 부동산 사장들은 모두 영화를 찍으러 올 것이라고 추정한다. 자본은 의식하기 때문에 평균 사회적 이윤율을 초과하는 한 자본은 급히 모일 것입니다. 이제 영화 흥행액은 30% 늘었지만 제작비도 크게 늘어나 업계 이익 성장이 객관적으로 약화됐다.
Southern Weekend: 극장 체인만이 이익 성장이 컸나요?
Ren Zhonglun: 큰 그림으로 볼 때 흥행 성장은 모든 면에서 유리합니다. 일부 동영상은 더 큰 수익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소 투자를 받은 대부분의 영화는 여전히 적자를 겪고 있으며, 극장 체인의 수익은 조금 더 증가했지만 극장의 성장은 기대만큼 크지 않습니다. 현재 극장 수는 1,600개에 달하고, 흥행 규모도 부진하기 때문입니다. 희석.
남부 주말: 그럼 이 산업은 실제로 수익성이 없나요?
Ren Zhonglun: 영화 산업의 전반적인 이익이 크게 증가하지도 않았고 그렇게 빨리 증가하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흥행에 있어서 영화 단가도 오르고 있지만 그렇다고 수익이 없는 것은 아니다. 박스오피스도 개념이고, 수익도 개념이다. 단위당 이익 성장은 또 다른 개념입니다. 일부 회사의 이익은 빠르게 증가하는 반면 다른 회사는 손실을 입거나 심지어 사업을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영화산업의 본질이며, 삶과 죽음, 강한 자가 살아남는다.
남부 주말: 지금이 영화에 투자하기에 좋은 시기인가요?
Ren Zhonglun: 중국 영화가 활발히 발전하는 시기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인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산업에 관심을 갖고 뛰어드는 것은 영화산업 발전에 있어서 좋은 일이다. 자본은 의식이 있으며 항상 돈을 벌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으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지금은 영화 투자에도 위험이 따릅니다. 심지어 매우 높은 위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