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 홈페이지 홍보 사례분석?
사례분석은 시장정보를 일정한 이론적 원리와 과학적인 방법을 바탕으로 조직적이고 계획적으로 수집, 분류, 분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제안을 제시하여 시장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과학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제가 정리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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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투' 마케팅에서 승리하려면 플레이어의 심리를 파악하세요
'정투'는 아무리 최고의 온라인 게임도 아닙니다. 기술적 관점 혹은 내용적으로 보면, "iResearch 시장조사 보고서"의 분석 결과로 볼 때, 약 1년 동안 운영된 결과 온라인 게임 시장 점유율은 5.2, 전체 게임 시장 점유율은 7.0을 차지할 수 있다. MMORPG 시장은 가장 빠른 성장과 상대적으로 성숙한 마케팅 방식을 갖춘 온라인 게임이라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 방법으로 오늘 '정투'의 탁월한 성과, 심지어 온라인 최고 점수인 86W와 100W 연속 최고 기록까지 달성할 수 있었는가? 관건은 Shi Yuzhu의 게임 플레이어 심리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분석 및 파악:
1. 무료 점심
이르면 2005년 내부 베타 기간 동안 "Zhengtu"는 게임이 영구적으로 무료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Zhengtu" Shanda'는 자사의 3대 온라인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지만, 당시에도 '영원히 무료'라는 배너가 여전히 주요 기믹이 됐다고 발표한 회사는 거의 없었습니다. '정투'를 선보이며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공짜 점심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형태일 뿐입니다. 이전에 비해 더 이상 온라인 시간을 기준으로 비용을 청구하지 않고 소품, 재료 등을 판매하여 돈을 벌고 있습니다. 게임 내 소모품에 있어 통제되지 않은 소비는 운영 회사의 이익 창출원이 되었습니다.
유료 게임과 달리 무료 게임은 모든 플레이어로부터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부자들의 돈을 벌어준다'. Shi Yuzhu는 자신의 게임 플레이어를 다음과 같이 세부적으로 분류했습니다. 1. 돈도 없고 시간도 없는 자, 2. 돈과 시간이 없는 자, 3. 돈과 시간이 있는 자, 4. 돈도 시간도 없는 자. 처음 두 유형은 게임 플레이어의 대다수를 차지하며 주요 게임 그룹이며 Shi Yuzhu는 이들을 다시 분석했습니다. “돈은 있지만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RMB 플레이어라고도 불리는 게임을 하는 데 약 16%를 차지합니다. 돈이 없는 사람들은 시간이 있는 사람들이 70%를 차지하며, 주로 온라인 시간을 많이 사용하여 돈을 벌고 게임을 합니다.” 유주는 “부자들에게서 돈을 벌고, 돈 없는 사람들이 게임을 하게 해준다”는 포지셔닝을 내세웠다.
이 아이디어에 따라 'Zhengtu'는 먼저 'RMB 플레이어의 정신'을 포착하고 RMB 플레이어가 자신의 대체 아기를 돌볼 사람을 고용할 수 있는 대기 베이비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고용주 자신이 온라인 상태가 아니더라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경험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Zhengtu"는 또한 다양한 재료를 판매합니다. 플레이어는 돈을 들여 재료를 구입하여 최고 품질의 무기와 장비를 만들고 게임에서 강력한 플레이어가 되며 다른 플레이어의 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쓰지 않는 이용자가 게임 경제가 불균형하다고 느껴 이용자 손실을 초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투'는 사업 운영 등 플레이어가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사업을 통해 일정 금액의 소득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정투컴퍼니의 현재 월간 영업이익은 1억6천만위안을 넘고, 월 순이익은 1억2천만위안을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계산에 따르면 1분기 영업이익은 4억8000만 위안을 넘고, 분기 순이익은 3억6000만 위안을 넘을 전망이다. '정투'는 무료 플레이 모델을 통해 유료 게임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렸다.
2. 텔레비전 광고
지금은 인터넷이 지배적이지만 텔레비전은 여전히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CCTV 1번과 5번에 빨간 옷을 입은 소녀가 등장했을 때, 정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단순히 쇼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인기를 확대하고 제품 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습니다. 또한 입소문으로 전해지는 살아있는 광고로 기존 플레이어의 입을 통해 더 많은 신규 플레이어가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3. 이벤트 마케팅
'정투'가 클로즈 베타 버전부터 현재까지 출시된 지 거의 2년이 지났습니다. 신선함과 호기심이 가득한 게임입니다. 수많은 게임 명작과 새로운 무료 게임이 추가되면서 플레이어가 이탈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Zhengtu"는 동시에 온라인 사용자 수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Shi Yuzhu와 그의 "기발한" 이벤트 마케팅에 기인합니다.
2006년 7월 '정투'가 선수들에게 '임금을 지급했다'는 사건이 국내 온라인게임업계를 들끓게 했다. '급여지급'은 실생활의 멤버십 서비스와 유사하며, 일정 금액을 지출한 후 할인, 선물 등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현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이 혁신적인 가상 이벤트 마케팅이 "Zhengtu"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준 것은 온라인 게임에서 처음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소액의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거의 모든 플레이어들의 공통된 생각이다. 따라서 급여를 지불한 후 많은 잃어버린 플레이어들이 빠르게 돌아왔고, 특히 최근 게임이 출시되면서 온라인에 접속하는 사람들의 수가 급격히 늘어났다. '정투' 기념일 축하 상금 5000위안' 이벤트도 온라인 최고액 100만 건을 기록했다.
온라인 게임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플레이'이기 때문에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이 필수입니다. 하루 종일 몬스터를 죽이고 업그레이드하면 플레이어는 모두 피곤할 것입니다. 피곤할 때 신선한 것을 소개하고 추구할 새로운 것을 제공하면 자연스럽게 다시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실제로 "Zhengtu"가 3개월마다 새로운 확장팩을 출시하는 '5개년 계획'을 시작한 것은 바로 플레이어 심리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파악입니다. 출시된 대부분의 확장팩에는 현대적인 다양한 레저 요소가 도입되었습니다. 확장팩 "Xanadu"와 같이 "크로스컨트리 플레이", "온천 목욕" 및 기타 새로운 활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로스컨트리 플레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매일 "피닉스 시티 프라이즈 사이클링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안정적이고 상당한 은화 수입을 얻으며, 상위 3명은 20주괴, 10주괴, 5주괴의 넉넉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온천"을 통해 게이머는 온천에서 채팅하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요소를 통합한 이 캐주얼 게임플레이는 일부 기존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일부 캐주얼 게이머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4. 역 마케팅
일부에서는 '정투'를 '영웅시대', '레전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합친 작품이라고 비판한 적도 있다. '정투' 관계자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뛰어들고 싶지는 않았지만 '플레이어들이 정투의 전설과 워크래프트 표절에 대해 질문한다'라는 기사에 공동으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기사가 공개되자마자 언론과 플레이어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그 결과 표절 의혹 사건은 '정투'에게 어떠한 손실도 가져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들의 호기심을 이용했습니다. 세 가지 게임 중 ***가 어떤 것인지 알고 싶었고, 신규 사용자 수가 늘어났습니다.
5. 담요 프로모션
대도시에서는 가정용 컴퓨터로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보급률이 60% 이상에 이르렀지만, 2선 및 3선 도시에서는 심지어 소규모 도시에서는 인터넷 카페가 여전히 온라인 게임의 주요 통신사입니다. Shi Yuzhu는 플레이어에게 게임 선택을 알리는 정보의 중요성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으므로 "멜라토닌" 홍보 팀을 활용하여 카펫처럼 홍보했습니다. 크고 작은 각종 PC방에 '정투' 포스터가 게시됐다. 어떤 게임이 충분히 홍보되는지, 어떤 게임이 현재 더 인기 있는 게임이 될 것인지는 대부분 플레이어의 내재된 심리입니다. 이러한 단순한 프로모션 정보 알림이 'Journey'에 새로운 플레이어 리소스를 많이 가져온 것으로 여겨집니다.
시위주의 '마법의 무기'는 플레이어 심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인데, 이를 통해 게임 운영과 프로모션 모델을 더욱 혁신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새로운 사고와 참고를 가져다준다. 무료 온라인 게임의 추세는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면서 시장 점유율과 이윤을 더욱 확대하는 방법, 고도로 균질화된 제품 중에서 어떻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지는 중국의 모든 온라인 게임 회사가 직면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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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기술'의 눈으로 본 Alibaba 서비스 제공업체 플랫폼
Alex의 눈에는 Alibaba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자신만의 견해가 있습니다. 플랫폼. 다양한 산업 분야의 국내외 프로젝트와 개발 동향을 관찰하고 요약한 후 그는 "Alibaba 서비스 제공업체 플랫폼을 통해 우리와 같은 기업은 인터넷 사고를 통해 B2B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둘째, Alibaba 플랫폼 덕분에 대규모 데이터 이점을 통해 우리는 판매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과거에는 그러한 플랫폼이 없었을 때 이 링크에 액세스할 수 없었습니다. 셋째, 판매자는 공개 리뷰 및 평가, 공급과 평가 사이의 관계를 허용하기 때문에 서비스 플랫폼의 서비스와 제품을 더 많이 믿습니다. 수요와 정보 투명성 정도는 전혀 다릅니다.”
이 때문에 2012년 초 알리마마가 익스프레스 API를 공개하기 시작하면서 베이징 시바오가 알리바바 서비스에 합류하게 됐다.
또한 올해부터 베이징 시바오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주시 타워, 임페리얼 키친 룸, 해자 등 알리바바가 제공하는 일련의 플랫폼과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활용했다. 특히, Jushi Tower와 Yushanfang은 지난 2년 동안 시스템 안정성, 데이터 개방성, 베이징 Xibao와의 상호 작용 측면에서 큰 도약을 이루며 Xibao를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측면에서 최고로 만들었습니다. .
예를 들어 Alibaba Cloud는 유연한 서버 배포 문제를 해결합니다. Yushanfang을 통해 Xibao는 고객이 많은 기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광고 효율성과 반품률을 크게 향상시켜 판매자가 더 빠르게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합니다.
Alibaba 서비스 제공업체 플랫폼을 통해 소규모 팀이 대규모 팀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libaba 서비스 제공업체 플랫폼에서 Beijing Xibao는 열차 최적화, 타이틀 등 일련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최적화, 다이아몬드 전시 배치 최적화, 데이터 분석, 산업 분석 등 현재 베이징 Xibao에는 72명의 팀이 있으며 기술자가 1/3 이상을 차지하고 총 서비스 판매자 수가 50,000명을 초과합니다.
알렉스는 “우리는 연간 수억 건의 매출을 올리는 판매자부터 연간 수십만 건의 매출을 올리는 판매자까지 모든 수준의 판매자가 무료 및 유료 트래픽을 보다 효과적으로 확보하고 매장 제품을 최적화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전환율 향상, 공급망 프로세스 최적화 등 모든 마케팅 및 데이터 관련 문제에 대한 해당 솔루션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Jack & Jones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선정된 브랜드는 모두 Tianjin Lingzhi Fashion Group에 속해 있으며, Tmall과 Taobao에서의 온라인 매출은 연간 총 12억 개가 넘습니다. Xibao는 2년 넘게 Lingzhi에 포괄적인 온라인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Tmall에서 기차, 다이아몬드 전시회, 카테고리 활동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Jack & Jones, Only 및 Selected의 모든 유료 트래픽 구매는 Xibao 서비스 팀에 의해 운영되고 최적화됩니다. 고객은 광고 수익을 얻습니다. 1:7이 넘네요. 또한 Xibao는 데이터 분석 및 프로세스 최적화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2013년 Xibao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재고 깊이가 너무 얕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고객의 광고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이듬해 고객은 공급망을 조정하고 Xibao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수십 개의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판매량이 10,000개를 넘는 제품으로 광고 수익과 매장 전체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Xibao는 또한 최신 DMP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을 위한 새로운 잠재 구매자를 찾고, Lingzhi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 ERP 시스템과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스템 도구를 개발하고, Taobao에서 제품을 판매할 권한이 없는 불법 복제 매장을 찾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것입니다.
지금 언급한 Lingzhi는 수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전형적인 고객입니다. Xibao는 고객의 공급망, 운영, 빅 데이터 탐색 및 기타 측면에 깊이 관여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판매자들도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인 Xibao의 서비스 혜택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소규모 판매자가 Xibao의 제목 최적화 도구인 'Title Express'를 사용한 후 가장 적합한 검색 키워드를 선택하여 고객을 위한 제목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로딩 및 하역 시간과 윈도우 부스를 조정하고, 또한 고객은 일정 금액의 판매 후에는 Xibao의 "슈퍼 드라이버" 또는 "무선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PC 또는 휴대폰을 통해 이 제품을 출시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됩니다. 아기의 교통 상황, 컬렉션, 장바구니, 사진 등을 확인한 후 운영 제안을 제공하고 고객이 가격 책정, 제품 선택 전략 및 기타 일련의 작업을 최적화하도록 돕습니다. Xibao를 통해 우리는 이러한 소규모 판매자가 무한한 가능성을 창출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알렉스는 알리바바의 서비스 제공업체 플랫폼과 시바오의 관계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알리바바가 거대한 전자상거래 생태계라면 중소 판매자가 많다. 그리고 구매자는 이 생태계의 토양이자 풀입니다. 비옥한 토양으로 인해 일부 큰 나무와 꽃이 자랍니다. 그러면 Xibao와 같은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의 작업은 이러한 식물이 꽃가루와 씨앗을 퍼뜨리는 데 더 가깝습니다. 수분을 위한 꿀벌이 없으면 식물은 다음 세대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꿀벌도 꿀을 수확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서비스 제공업체와 Alibaba 서비스 제공업체 플랫폼 사이의 격차라고 생각합니다. .***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