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놀이기구 발전 현황은 어떻습니까?
테마파크는 독특한 문화 내용을 주체로 현대 과학기술 문화 수단을 표현하고 시장 혁신을 지향하는 현대 인공관광지이다. 테마파크는 이미 국제 관광계에서 관광업 발전의 주요 내용 중 하나로 간주되었다.
현재 미국에는 40 여 개의 대형 테마파크가 있다. 게다가 50 년 이상 연간 접대량 500- 1 만 (KLOC-0/만) 의 중형 테마파크까지 합치면 미국 테마파크의 연간 접대량은 6543.8+0 억 2 천만 달러로 총 수입이 45 억 달러에 육박한다. 일찍이 1990 년대 초 두 디즈니 테마파크에는 매년 6543.8+00 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있었으며 수입은 6543.8+05 억 달러였다.
유럽에는 19 개의 현대화된 대형 테마파크가 있으며 연간 수입은 약 15 억 달러입니다. 현재 일본에는 총 29 개의 테마파크가 있으며, 연간 접대량은 7500 만 명, 수입은 6543.8+0 억 5 천만 달러이다.
디즈니를 대표하는 테마파크는 혁신적이고 광활하다. 그 혁신점 중 하나는 테마파크 관광 경관을 형성하는 혁신적인 개념이다. 디즈니의 건설은 각종 기계 오락 시설 위주, 음악, 공연, 전시회를 보좌하여 결국 완전한 테마파크 개념을 형성하는 전통 놀이공원 시대의 종말을 상징한다. 디즈니의 성공은 먼저 한 산업의 부상과 발전을 가져왔다. 두 번째는 영화와 테마파크를 결합한 독특한 시각을 형성하는 것이다. 디즈니랜드는 영화계에서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성공적으로 만든 만화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인 광고와 호소력 있는 홍보로 테마파크 발전에 좋은 추진력을 발휘했다. 테마파크의 흥기와 발전에 따라 영화와 테마파크는 이미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되었다. 영화와 테마파크가 대중의 기본적인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대응은 두 산업이 서로 보완하고 상호 촉진하는 좋은 순환을 형성했다. 셋째, 테마파크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형성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과학적 위치입니다. 기후조건이 좋은 따뜻한 주소를 선택함으로써 계절성이 야외 활동량이 많은 테마파크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하여 연간 영업소득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둘째, 좋은 주제 선택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흡인력을 늘리고, 관광객의 반복 소비를 촉진하며, 환객을 늘린다. 특히 일부 하이테크 종목은 관광객에게 흡인력이 강할 뿐만 아니라 경쟁자들이 단기간에 모방할 수 없게 한다. 그런 다음 테마파크의 존재와 발전을 보장하는 강력한 홍보가 있습니다. 주로 영화업계의 장점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홍보하고, 각종 매체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홍보 홍보의 형태로 새로운 프로젝트와 최신 발전 동향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여행사와의 연락과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테마파크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다. 혁신의 네 번째 측면은 지속적인 혁신의 발전 이념을 형성하는 것이다. 테마파크 종목의 수명 주기가 상대적으로 짧은 특징에 대해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해 신규 프로젝트를 늘림으로써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테마파크의 확장은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규모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와 대량의 관련 보조시설을 늘림으로써 공원의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글로벌 확장입니다. 세계화와 국제화 과정을 통해 디즈니는 인구가 가장 많은 아시아와 경제가 발달한 유럽에 도쿄 디즈니랜드와 파리 디즈니랜드를 건설했다. 최근 중국 홍콩에 다음 디즈니랜드를 짓기로 했다. 또한 디즈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적극적으로 발전하여 현재 엔터테인먼트, 영화, 광고 및 관광과 관련된 대규모 다국적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테마파크는 관광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테마파크는 이미지 디자인, 건축 형식, 자연 풍모, 특히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놀이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및 주변 지역을 유람하는 직접적인 흡인력을 형성하고 관광객 수와 관광 소비를 증가시켜 현지 관광업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시켰다. 테마파크의 발전도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소비 촉진, 시장 추진, 취업 확대 역할을 했다. 영화업, 부동산업, 건설업, 교통업, 광고업, 식음료 업계는 테마파크 발전의 혜택을 받고 있다.
관광지의 문예 공연이 갈수록 풍성해지고 있다. 관광지로서 세계 각지의 다양한 지방문화 특색을 지닌 공연이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많은 국가들이 현지 문화의 특색을 진정으로 반영하는 많은 오락 공연을 정성껏 발굴, 정제, 포장해 다른 문화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민족이나 지방의 문화적 특색을 과시하여 전체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종합효과를 가져왔다. 동시에 자신을 홍보하고 영향력을 확대하였다.
세계 각지의 관광 오락 공연은 일반적으로 관광지와 대진에 분포되어 있으며, 형식이 다양하고 특색이 두드러진다. 보통 민간공연 (가무와 수공예 제작), 곡예마술, 경기스포츠, 동물공연 등이 있습니다. , 다양한 명소, 장소가 비교적 고정된 공연 형식, 그리고 매년 또는 몇 년에 한 번씩 하는 매우 풍성한 축제, 규모가 큰 축제, 회의, 예를 들면 스페인의 분주절, 이탈리아의 감귤절, 남유럽의 감자축제, 독일의 감자축제 등이다. 서방 국가에서 유행하는 추수감사절, 할로윈, 일본 등 아시아 국가의 삿갓 축제, 태국의 감송이 축제, 세계 각지에서 번갈아 열리는 각종 박람회는 모두 고퀄리티,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공연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관광지의 문화 공연은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민속의 첫 번째 표현은 가무 공연으로, 주로 일정한 줄거리를 가진 가무 형식을 통해 다른 민족의 노동과 생활의 다른 측면을 표현한다. 이런 공연은 특색이 뚜렷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명절 분위기가 농후하다. 둘째, 민족 수공예품의 제작 전시. 우리는 민족 수공예품 제작 과정을 관광지와 특정 공연장으로 옮겨 관광객을 위한 현장 시범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공연들 중 일부는 네덜란드 목화 제작 공연과 같은 관광객들의 참여도 허용했다.
역사 문화 공연은 역사의 시각으로 프로그램 내용과 인물을 묘사하고,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역사 문화를 재현하며, 깊은 역사적 정치적 인장과 경제 발전 특징을 가지고 있어, 관광객들이 역사를 이해하면서 정치, 경제, 문화를 이해하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스포츠 경기 공연은 통상 경기성이 강하고 민족 특색이 강한 공연을 위주로 한다. 동물 공연이라는 공연의 주체는 특수 훈련을 받은 동물이다. 프로그램은 개그, 유머, 신선함, 특이함, 오락을 목적으로 하는 동시에 사람들이 동물 습성 등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깊어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관광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예를 들어, 중국 홍콩 특별구 해양공원의 바다사자, 고래, 돌고래 공연은 유래가 깊다.
도시 관광의 부상과 지역 사회 관광 엔터테인먼트 센터의 발전은 오늘날 세계 과학 기술 혁명이 나날이 새로워지고, 사회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도시화 과정이 빨라지고, 인류 문명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정년퇴직 연령이 앞당겨지면서 근무 시간이 단축되고 유급 휴가가 늘고 탄력근무제와 가정근무제가 실시되면서 사람들의 여가시간이 전례 없이 늘어났다. 인류는 이미 대중 여가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이미 과거의 여가 방식에 만족하지 못하고 여가 품질 향상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한 거대한 사회적 수요가 관광 레저 산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미국을 예로 들면, 미국 주민들은 매년 레저 오락에 쓰이는 지출이 3 조 4000 억 달러에 달한다. 특히 냉전이 끝난 뒤 첨단 기술이 관광오락업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관광오락업의 발전을 가속화하여 전체 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관광업은 이미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산업이 되어 레저 산업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두드러진 표현 중 하나는 도시 관광의 부상과 지역사회 관광 오락 센터의 발전이다.
도시, 특히 국제 대도시는 국가 또는 지역의 정치, 경제, 교통, 문화 및 대외 교류의 중심지로서 종종 관광 관리, 접대 및 집산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도시 관광은 국제관광과 국내관광의 결합으로 관광객을 접대하고 관광객을 수출하는 결합으로 관광지와 관광객 수출의 통일이다. 현재, 세계 각 대도시들은 모두 상술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이와 동시에, 도시 지역사회 오락 센터도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이런 센터는 주민생활에 비교적 가깝고 면적이 작아 일반적으로 대형 놀이기구가 없다. 예를 들어, 미국 뉴욕의 넬리 베일리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센터는 몇 헥타르에 불과합니다. 전통적인 회전목마, 승승승유예기, 아동학보차, 소형 골프장, 야구 타실 외에 양, 닭 등 가축도 있다. 아케이드 양쪽에는 작은 상점과 게임기가 있습니다. 미국의 600 여 개 놀이공원에서는 이런 유흥센터가 대다수를 차지하며, 대부분 인구가 밀집된 도시 공동체에 분포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럽과 일본도 이런 지역사회 오락 여가 장소가 대거 등장했다. 이들의 완성과 발전은 많은 여가시간이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장거리 여행에 참가할 수 없는 사람들의 여가 오락 수요를 만족시킨다. 동시에, 이러한 시설들은 종종 비교적 명확한 지역이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업, 특히 테마파크의 발전은 현대 사회경제, 과학 기술, 문화 발전의 특징과 요구를 반영한다.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각국 민족 문화의 심층 발굴로 테마파크의 표현 수단과 문화적 내포가 더욱 풍부해졌다. 이를 바탕으로 각종 사회자원이 점차 테마파크에 집중되고 있는데, 이런 방식이 가장 빠르게 실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