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점에 관한 성어
< P > 양옥을 강요하다 ① 양가여성의 매춘을 강요하는 것을 가리킨다. ② 비유는 어떤 나쁜 일을 하도록 강요당했다.
출처: "문보" 1989.5.28: "반영된 문예작품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차량용 선박으로 수없이 많다."
폐월 미모화 폐쇄: 숨기기. 달을 숨게 하고 꽃을 부끄럽게 하다.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출처: 원 왕자 1' 타오 위엔' 제 4 할인: "이 구름을 이끌고 빗속을 헤치고, 그 달의 미모를 떠올리며, 주문 제비를 둘러싸고 둥지를 찾는 것 같다."
빗질 진사 빗: 머리를 빗다. 상투를 틀지 않고 비녀를 꽂은 진사. 옛것은 문채가 있는 여자를 가리킨다.
출처: 돈 유네언' 조화로운 부리록 부슬진사': "관투는 자매 에너지문에 관한 것으로, 각 언어마다' 진사가 있어 미워한다' 고 말한다 "
긴 혀를 가진 여자는 늘 말이 많고, 긴 말을 좋아하고, 말썽을 부리는 여자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출처: "시경 다야 첨": "여자는 긴 혀를 가지고 있고, 오직 엄한 계단이다."
야엽제창 제창:' 매춘' 을 통한다. 야: 요염하다. 원래 버드나무의 가지와 잎이 우아하고 다채롭다. 후예는 사람들이 꺾인 화초의 가지와 잎을 감상하게 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녀를 가리키다.
출처: 당 이상은은' 연춘대' 시 송구양수의' 옥루춘 25' 라는 단어: "야엽제창자태가 연달아 꽃보다 가볍게 떠다닌다."
주색에 탐닉: 탐닉. 술과 여자 사이에 빠지다. 술과 여색에 대해 지나치게 방종하고 무절제함을 묘사하다.
출처: "상서 태서상": "주색에 탐닉하고 폭압을 감행한다."
침어낙기러기가 물 밑으로 가라앉는 것을 보고 기러기가 모래톱에 착륙하는 것을 보았다.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출처: "장자 제물론": "모원, 리키, 사람의 아름다움도; 물고기는 깊이 들어가고, 새는 높이 날고, 사슴은 결정적인 단계를 본다. 네 사람 중 누가 천하의 정색을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초롱초롱: 선명하고 깔끔한 모습. 아름다운 모습을 묘사하여 사람들의 동정을 사다.
출처:' 시경 조풍 하루살이야': "하루살이의 깃털, 옷이 단정하다." 김 원호는 "잡담" 을 물었다. "제랑초추가 모두 옥립이다."
귀여움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어 사랑스럽다.
출처: 유다 푸의 "침몰": "정원의 가짜 산은 화초처럼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섬세하고 가엾은: 식물이 무성한 모습도 고통스러운 표정을 묘사한다. 본지는 어린 소나무가 가냘프고 귀엽다는 뜻으로 여자의 연약한 모습을 묘사한다.
출처: 남조 송 유의경 "세설 신어 말": "소나무는 불쌍하지 않지만, 결코 동량으로 귀를 쓸 수 없다."
는 용모가 청초하여 사람을 편안하게 한다.
출처: 청 원기' 수원시화' 제 12 권: "중도녀, 비녀산꽃, 너구리 시구, 시석 위에 앉는다. 그리고 언어, 놀라움도 없고, 태도도 없고, 초롱하고 호감이 간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
나방 초승달: 누에나방 촉수처럼 휘어지고 긴 눈썹. 가느다란 눈썹, 하얀 이빨.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출처: 한 사마상은' 미인부' 와 같다
초승달이 구불구불한 눈썹, 네모난 이마. 여자의 용모를 묘사하는 아름다운 아름다움.
출처: "시경 위풍 석인": "나방 눈썹."
우아하고 아름다운: 가볍고 부드러운; 매력적인: 자세가 아름답다. 가볍고 부드러운 자세
출처: 조정화'' 작은 발문':' 활짝 핀 덩굴꽃 한 송이, 가지들이 가득 매달려 바람에 흔들리고, 우아하고 아름답다.
"
아녀어 여자와 해자의 말. 비유는 대체적인 발언
출처:' 송사 종택전': "
국색 천향은 원래 색상과 향기가 일반 꽃과는 다른 모란꽃을 묘사한다. 뒤에도 여자의 아름다움을 형용한다.
출처: 돈 이준의' 이기': "국색 조한주, 천향야염색옷."
하얀 초승달: 하얀 모습; 초승달: 여자가 가늘고 아름다운 눈썹. 하얀 치아, 아름다운 눈썹. 여자의 용모가 단정하고 아름답다고 일컬어 미녀라고 일컫는다.
출처: 한 phyllite 곱셈 "일곱 머리": "하얀 치아 초승달, 빠는 도끼 라고 생활." "
하얀 눈동자: 하얀 모습; 눈: 눈동자, 눈을 가리킨다. 하얀 치아, 밝은 눈.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하고, 또한 미녀를 가리킨다.
출처: 삼국 위 조식' 로신푸': "단순 외랑, 호치내선, 밝은 눈동자, 눈망울, 보조승권."
화용월은 화용월처럼 보인다. 여자의 미모를 묘사하다.
출처: 명 오승은' 서유기' 제 62 회: "그 공주 화용월모, 20 분 인재가 있다."
미소 짓는 눈동자: 눈동자. 눈동자를 돌려 방긋 웃다. 늘 여자의 매력적인 표정을 묘사하다.
출처: 돈 백거이' 장한가': "뒤돌아 보면 백미생, 육궁가루는 색깔이 없다."
이기종 마이그레이션 참조: 변경. 다른 것을 보면 원래의 생각을 바꾸고 싶다. 의지가 확고하지 않고, 사랑은 한결같지 않다는 뜻이다.
출처: "파이프, 작은 선택": "적게 익히고, 그 마음이 편안하며, 이물질을 보지 않고 건성으로 옮긴다."
9 일 선녀는 하늘의 선녀를 가리키며 절색미녀를 비유한다.
출처: 원 조지의' 금전기' 제 1 할인: "이 여자가 비범하다는 것을 보세요. 정말 9 일 선녀입니다."
절세의 가인 절세: 당대의 유일무이함; 가인: 미인. 당대에 가장 아름다운 여인.
출처:' 한서 외척전' 에는 이연년가가 실려 있다. "북방에는 미인이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절색의 미인 절색: 매우 아름답다. 가인: 미인. 당대에 가장 아름다운 여인.
출처:' 한서 외척전' 에는 이연년가가 실려 있다. "북방에는 미인이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절세의 가인 절세: 당시 세상에 유일무이하다. 가인: 미인. 당대에 가장 아름다운 여인.
출처:' 한서 외척전' 에는 이연년가가 실려 있다. "북방에는 미인이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배꽃은 빗방울이 묻은 배꽃과 같다. 원래 양귀비가 울 때의 자세를 묘사했다. 나중에 여자의 아름다움을 형용하는 데 쓰인다.
출처: 돈 백거이' 장한가': "옥영 적막한 눈물 맹장, 배꽃 한 가지에 봄비가 온다."
류보화는 부드럽고 꽃은 섬세하다. 여자가 아름답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청 차종계녀' 6 월서리 마이너스 머리핀': "본래, 류보화애교 일녀입니다. 본래 에메랄드가 구슬을 둘러싸고 환인의 집을 에워쌌다. "
류애교가 여인의 애교로움을 묘사하다.
출처:' 수당연의' 제 27 회: "[동디] 는 또 320 명의 풍류와 류애교가 아름다운 것을 선택해 미인으로 삼았다."
류모화구는 사창가나 사창가가 모이는 곳을 가리킨다.
출처: 송 멩 원로' (도쿄 몽화록) 서문
류요도염은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출처: 당 염선' 우미인': "... 추 허리 핀깃단 향옥, 귀밑머리는 깊은 녹색을 접었다. 월나방 별 눈은 미소가 잦고, 류요도는 봄을 이기지 못하고, 저녁 메이크업은 고르다 "
류허리 연꽃 얼굴은 버드나무 같고 얼굴은 연꽃 같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형용하다. 미녀를 지칭하기도 한다.
출처: 돈 한연의' 노수재 자주 방문' 시: "약전술 바둑 사고론, 류허리련 얼굴 잊음."
길가의 버드나무, 벽 옆의 꽃. 존중받지 못하는 여자를 비유하고 창녀를 가리킨다.
출처: 원 왕영' 수선자 답' 곡
풍진 전락: 유랑, 나쁜 처지. 먼지: 옛말은 창녀의 생활을 가리킨다. 옛말은 여성이 불행하게도 창녀로 전락한 것을 가리킨다.
출처: 명 풍몽룡' 경찰세통언 두십어머니가 노한 보물 상자': "불쌍한 옥은 흠 없는 옥으로, 풍진 꽃버들 속에 잘못 떨어졌다."
기러기 침몰기러기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물고기가 물속으로 잠수하는 것을 보았다.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고 감동적이라고 묘사하다.
출처: 진 장주' 장자 제물론': "모원, 리키, 사람의 아름다움도. 물고기는 깊은 곳을 보고, 새는 높이 날아간다. "
웃음으로 환희를 쫓는 것은 창녀가 남의 생계를 사로잡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원 이도' 회란기' 제 1 할인
눈썹 청목수미, 눈: 눈썹과 눈, 용모를 가리킨다. 사람의 용모가 청초하고 촌스럽지 않다고 묘사하다.
출처: 원 무명씨' 계약문학' 제 1 할인
제비꽃을 피워 버드나무 비유를 만들어 여자를 놀리다.
제비뽑기: 꼬집기; 자극: 자극; 풀, 꽃: 비유가 좋다. 비유는 여기저기서 사정을 봐주며 남녀간의 도발적인 유혹을 많이 가리킨다.
출처: 원 양립재' 초전
모락모락 여인의 자태가 아름다운 모습을 묘사한다. 미인을 가리키기도 한다.
출처: 청연수 산인' 합포주' 제 3 회
여중 호걸호걸: 재능이 뛰어난 사람을 말한다. 여성 중의 걸출한 인물.
출처: 명 풍몽룡의' 경찰세통언' 볼륨 32
연팅나는 여자의 자태가 부드럽다고 묘사했다. 미인을 가리키기도 한다.
출처: 명 서복조' 레드배기 하우옌
파과의 연과자는 두 개의 팔자로 나눌 수 있어 옛 시문은 여자가 16 살 때' 파과의 해' 라고 불렀다.
출처: 송 육유' 무제' 시
벽화로초는 존경받지 않는 여자를 비유한다. 옛날에는 창녀를 가리켰다. 벽 꽃길 버드나무와 같다.
출처: 명 서복조' 붉은 배기 시 요요 명나라 가오 잉 "Hosta 기억 단어 결혼": "이것이 부드러운 가지라면, 휴는 벽 꽃 도로 잔디에 비유된다. 클릭합니다
벽화길 버드나무 벽 옆에 있는 꽃, 길가의 버드나무. 남에게 존경을 받지 않는 여자를 비유하다. 옛날에는 창녀를 가리켰다.
출처: 명 고명 "이랑신 추회" 세트: "풍류. 은혜가 어찌 비할 수 있겠는가, 벽화로류? 월서편을 기억하고, 너와 수수한 손을 잡고 있다.
"
덤핑 틸팅: 전복; 시: 나라. 원래 여색으로 망국을 가리켰다. 나중에 여성의 용모가 매우 아름답다고 많이 묘사했다.
출처: "시 다야 첨변": "철부가 성성성성하고 철부가 성을 기울인다." "한서 외척전": "북방에는 미인이 있고, 절세하고 독립적이며, 도시를 한 번 돌아보고, 나라를 기울인다."
틸팅 시티 틸팅: 전복; 시: 나라. 원래 여색으로 망국을 가리켰다. 나중에 여성의 용모가 매우 아름답다고 많이 묘사했다.
출처: "시 다야 첨변": "철부가 성성성성하고 철부가 성을 기울인다." "한서 외척전": "북방에는 미인이 있고, 절세하고 독립적이며, 도시를 한 번 돌아보고, 나라를 기울인다."
정현동 부비동 시작: 구멍; 정동: 애정의 발생이나 남녀의 사랑이 싹트다. 막 사랑을 아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송 곽인
바람을 피우다: 유인하고 도발하다. 남녀가 새롱거리는 것을 비유하다. 부녀자를 희롱하는 것을 많이 가리킨다.
출처: 명 유대' 김동옥녀 애교홍기': "경대 아이들이 풀을 건드리며 꽃을 피운다."
잔디를 건드리는 것은 남녀의 새롱거림을 비유한다. 부녀자를 희롱하는 것을 많이 가리킨다. "풀을 꼬아 꽃을 피우다" 와 같습니다.
출처: 명 왕정네' 사자호기 기질투': "
수성 양화는 물처럼 쉽게 변하며 양꽃처럼 가볍게 떠다닌다. 여성이 감정적으로 한결같지 않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청 조설셀러리' 홍루몽' 제 92 회: "대부분의 여자들은 모두 수성 양화입니다."
복숭아꽃 얼굴은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또한 이탈리아 사람 을 의미한다. 인면복숭아꽃과 같다.
출처: 원 유치' 조천자' 와 아야코 측 등영년 범동정호 봉황무대' 노래:' 버드나무 궁미, 복숭아꽃 얼굴, 평생의 미연이다. "
복숭아꽃 눈은 처음 피는 복숭아꽃과 신록빛 유엽이 아름답고 다채롭다는 것을 묘사한다.
복숭아는 여성의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묘사한다.
타고난 아름다운 자연: 자연 생성. 아름다움: 아름다운 자태. 여자를 아름답고 화사하게 묘사하다.
출처: 돈 백거이' 장한가': "타고난 여질은 포기하기 어렵고, 일단 왕측에 선출된다."
향분을 휘두르는 것은 여자와 뒤섞는 것을 가리킨다.
초승달 완만: 가볍고 부드러운 기복. 초승달: 가늘고 긴 눈썹은 아름다운 눈을 가리킨다. 예쁜 눈매가 가볍게 치켜들다. 자주 미인의 대명사로 쓰인다.
나는 아직도 연민을 본다: 아직도; 연민: 사랑. 나는 그녀를 만나도 여전히 귀엽다고 느낀다.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고 감동적이라고 묘사하다.
출처: 남조 송우통의' 질투기': "나는 여이련을 보았는데, 하물며 노노는 말할 것도 없다."
새 것을 좋아하고,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한다. 사랑은 한결같지 않다는 뜻이다.
쌰 스커트 달은 노을을 치마로, 명월은 숄로 한다. 선녀나 미녀를 가리키다.
작은 발 여자는 사상이 보수적인 사람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출처: 모택동' 농업협력화에 관한 문제' 1
새벽바람이 새벽바람이 불면 그믐달이 떨어진다. 쓸쓸한 분위기를 푸대접하는 경우가 많다. 기생의 청창도 일컫는다.
출처: 송 류영' 우린 벨' 이라는 단어: "오늘 밤 잠에서 깨는 곳, 버드나무 해안, 새벽바람 그믐달."
살구 얼굴 복숭아뺨은 살구꽃 하얗고 볼은 복숭아꽃 같다.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출처: 원 왕실보' 서사랑기' 제 4 권 제 1 할인
살구뺨 복숭아 얼굴은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한다. 살구 얼굴 복숭아 뺨' 과 같다.
미모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꽃도 부끄럽게 하고 달도 숨깁니다.
출처: 명 탕현조' 모란정' 10 위: "
수려한 맛: 미녀의 자태나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 식사: 먹어요. 여성의 미모를 원래 묘사하다. 후로도 풍경이 수려하다고 묘사했다.
출처: 진 육기' 일출 남동쪽 행선': "신선한 피부는 촉촉하고, 수색은 먹을 수 있다."
연의 질투 오리올스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제비는 생질투를 보고 오리올스는 자신을 부끄럽게 여긴다.
출처:' 홍루몽' 제 27 회
양화수 버들개지가 펄럭이고, 수성이 흐르고,' 양화수성' 으로 경박한 여자 등을 비유하는 등 애정이 만만치 않다.
출처: 청 이보가' 관직현행기' 제 43 회 그 사랑 구슬은 또 당에서 태어나 양화수성이다. "
양 플레이보이성은 가볍고 낭만적이며, 애정이 독특하지 않음을 비유한다.
버드나무 궁전 눈썹이 가늘고 수려한 류엽처럼 아름다운 궁전 메이크업 아구창. 미녀를 가리키다.
야예 이니셔티브:' 매춘' 을 통해; 야: 요염하다. 원래는 버드나무의 가지와 잎이 아름답고 다채롭다는 것을 묘사하였는데, 뒤이어 사람들이 꺾인 화초의 가지와 잎을 감상하고 매춘부를 가리키는 것을 비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처: 당 이상은은' 연춘대' 시
잎 날씬한 꽃은 여자의 노화를 비유한다.
출처: 명 왕옥봉' 분향기 구화
미녀를 묘사하는 눈초리를 돌아보며 여자의 미모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한서 외척상 효무리 부인": "
웃음은 미인의 웃는 모습을 묘사한다.
출처: 돈 백거이' 장한가': "뒤돌아 보면 백미생, 육궁가루는 색깔이 없다."
미소 천금미녀가 웃으며 값진 천금이다. 미인의 웃음을 형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출처: 한 최현' 칠에': "백만을 돌이켜보고 천금을 웃어라."
미소 경성은 여자의 절색을 묘사한다.
출처: "한서 외척상 효무리 부인": "북방에는 미인이 있고, 절세하고 독립적이며, 인성을 한 번 살펴보고, 인국을 더 배려한다."
이청안홍은 젊은 여자들과 어울린 스캔들을 가리킨다. 에메랄드, 에메랄드 같은 장식품; 빨강, 파우더 립스틱 같은 화장품. "에메랄드" 와 "빨강" 은 모두 여자를 가리킨다.
출처: 명 란릉웃음생' 금병매어' 제 15 회
문에 따라 웃음꽃을 파는 매력적인 사람. 옛말은 창녀의 생애를 가리킨다.
이취가 붉은색에 기대고 청록색에 기대다: 여성에게 접근하다. 여성과 다정한 사랑을 묘사하다.
출처: 원 왕실보' 서사랑기' 제 3 권 제 3 할인
의문은 매춘부가 요염한 생활을 뽐내는 것을 묘사한다.
출처: 서한 사마천 "사기 식민지 열전": "자수문, 시문에 기대는 게 낫다.
\ "
의문은 옛날의 매춘부 생활을 웃음거리로 묘사했다.
출처: "사기 화식 열전": "자수문은 시문에 기대는 것보다 낫다."
이문 헌소 옛 손가락 매춘부 매춘. 의문에 의지하여 웃음을 팔다.
출처: 명 풍몽룡' 깨우기 항언' 제 3 권 내가 문에 의지하여 웃음을 바치고, 새해를 맞이하고, 차라리 죽을지언정, 결코 원하지 않는다. ♫ "
물고기 침기러기가 떨어지는 것은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한다.
출처: "장자 제물론": "모추려희, 사람의 아름다움도, 물고기가 깊어지고, 새가 높이 솟아오르고, 사슴이 결정적인 단계를 보고, 네 사람 중 누가 천하의 정색을 아는가!"
먼산 부용원산: 여자의 눈썹이 먼 산처럼 푸르다. 부용: 여자의 얼굴이 부용화처럼 아름답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여자가 아름답다는 것을 비유하다.
월리 창어: 신화 중월궁의 선녀로 후이의 아내로 불사약을 훔쳐 월궁에 올라왔다고 합니다. 풍채가 우아한 미녀를 비유하다.
출처: 원 무명씨' 돈벌' 제 3 할인: "언니는 월창아입니다."
달빛이 꽃처럼 꽃다운 용모. 여자의 미모를 묘사하다.
출처: 명 후문환' 군음류 선택 청강류 자화': "아쉽게도 월모화용으로 거꾸로 패류잔화를 만들었다."
운심수성은 여자 작풍이 경박하고 사랑이 한결같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명 예헌조
바람을 묻히고 풀을 건드리는 비유는 풍류를 뽐내고, 도발하고, 이성을 유혹한다.
출처: 명 란릉웃음생' 금병매어' 첫 번째 회
꽃을 피워 잔디를 건드렸다.
출처:' 꽃성' 1981 년 5 호: "그래, 남자를 유혹하여 풀을 건드리게 하는 요야, 확실히 100% 맞아!"
점화는 풀장난을 일으킨다. 풀, 꽃: 비유가 좋다. 비유는 여기저기서 사정을 봐주며 남녀간의 도발적인 유혹을 많이 가리킨다.
출처: 원 상위' 꽃 한 송이 멀리 보내기': "점화가 풀마음을 건드리고 풍류를 끌어들이다."
꽃도발은 여자를 도발하고 유혹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명 란릉웃음생' 금병매어' 제 2 회
유치한 치아: 젊음; 선미: 아름다운 모습. 젊은 미녀를 일컫는 말.
출처:' 열자 양주': "무후정, 방보다 수십 개, 모두 유치한 사람을 택하여 흑자를 낸다."
주립가루는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미녀를 가리키기도 한다.
출처: 원 고명' 비파기 우씨 귀노': "자수 스크린 앞 핀죽탄사, 주립가루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주립옥면은 미녀를 가리킨다.
출처: 수 강총' 잡곡' 3 위: "보비추귀밑머리도 비슷하고, 주립옥면은 일행이 아니다."
환희와 웃음은 음란물을 팔아 사람을 즐겁게 한다고 지적했다.
출처: 명 서위' 추향몽' 2 위: "우리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환낭소소, 하루 가난한 날, 내 친딸 중 한 명이 창녀로 태어나 환희와 웃음을 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