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컴퓨터가 있습니까, 아니면 게임기가 먼저 있습니까?
게임기 외에도 패왕은 새로운 학습기를 선보였다. 게임 기능을 바탕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학습카드는 타자 연습, 영어 학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현재 IT 업계에 종사하는 필자에게 소패왕 학습기는 필자가 키보드 타자를 접하는 첫 번째' 선생님' 이다. 게임기, 학습기 등 다양한 제품으로 30 년 전 중국 제 1 게임기 브랜드가 돼 유명 브랜드가 됐다.
"작은 패왕 재미" 라는 구호가 아직도 내 귓가에 또렷하다. 1993 부터 1994 쿵푸스타 재키 찬 2 세대 소패왕 학습기의 대변인으로, 소패왕 회사가 가장 눈부신 순간을 맞이했다. 당시 언론에 따르면 소패왕의 생산액은 4 억 위안에 달했고 1994 에 달했다. 1.995 생산액은 1 억원에 달하며 3 년 연속 두 배로 당시 중국 게임기 시장의 선두 자리를 확고히 차지하였다.
2000 년 6 월 국무원 사무청은' 비디오 게임 경영장소 특별지배에 대한 의견' 을 발표하고 모든 게임기의 생산, 판매, 경영활동을 중단했다. 국내 게임시장의 정책통제는 당시 중천에 있던 소패왕회사에 치명적인 타격이었다. 이화그룹은 소패왕의 모회사로서 20 14 에서 소패왕 내부 구조의 중대한 개혁을 시작했다. 원래 소패왕은 네 개의 자회사로 나뉘어 중산소패왕 교육전자유한공사, 중산소패왕 디지털음향유한공사, 선전 소패가전기유한공사, 중산소패왕 주방위전기유한공사를 연이어 설립했다. 그 이후로, 어린 시절의 기억인 moderns 의' 작은 패왕 게임기' 도 종말을 향해 나아가기 시작했다.
개방 정책, 대 군주가 "하이 엔드" 전환을 시작했습니다.
20 15 국내 게임기 정책 금지령이 해제됨에 따라 게임놀이 장비의 생산과 판매가 국내에서 전면 개방되기 시작했다. 기술의 빠른 반복 업그레이드와 해외 선진 기술 브랜드의 유입으로 국내 게임 시장은 이미 변화했고 스마트폰, 컴퓨터, 노트북의 빠른 보급으로 한때 유행했던 홍백기가 시장에서 거의 사라졌다. 소패왕 회사에게는 영광과 자존심을 내려놓고 다시 시작해야 했다.
국내 게임 사용자의 시장 수요를 살펴보면, 1980 년대에는 국내 정책 시장의 폐쇄와 게임 기술의 낙후로 인해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선택 공간이 작았고, 게임 개발자의 심각한 희소성으로 인해 게임 품질에 대한 관용이 높았습니다. 게임 하드웨어 장비가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고 개방된 해외 소프트웨어 기술이 끊임없이 유입되는 오늘날 게임의 종류가 빠르게 보완되고, 게임에 대한 선택의 폭이 다양해지고, 게임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국내 게임 사용자들의 하이엔드 게임 추구는 로우엔드 게임 시장에 비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국내 하이엔드 게임기 시장의 격차도 거대한 시장 케이크가 되고 있다.
최근 패왕이 게임 시장으로 복귀를 선언했다는 소식이 줄곧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 특히 80 년대 작가에게 패왕의 컴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불러일으켰고, 그가 게임시장으로 돌아오는 것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어린 패왕의 기존 시장 동작으로 볼 때, 이번에는 국내 공백의 하이엔드 게임기 시장을 겨냥한 듯' 하이엔드 게임업체' 로 변신해' 미래 국내 하이엔드 게임기 제조업체의 새로운 패주' 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막대한 투자를 하고, 동작이 빈번하니, 올해는 큰일을 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언론이 보도한 패왕 동작으로 볼 때, 20 12 년 동안 패왕은 체감 게임을 선보이며 100 개 이상의 자체 개발한 호스트 게임을 선보였다. 20 14, 깡패들이 다시 한 번 새로운 체감 게임을 선보여 Xbox One Microsoft 의 게임 호스트를 직접 겨냥했다. 2065438+2006 년 6 월, 소패왕은 전 세계 유명 칩 제조업체인 AMD 와 협력 협정을 공식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양측은 4 억여 위안을 투자하여 AMD 독점 라이선스 칩을 맞춤화하여 문교 시장에 진출했다. 동시에 하이엔드 게임기, VR 호스트 등의 제품도 출시하여 VR 과 하이엔드 게임의 레이아웃을 본격적으로 열었습니다. 2065438+2006 년 7 월, 홍콩 이화지주가 소패왕회사에 거액을 주입하여 소패왕 상장 계획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듬해 20 17, 소패왕은' 향후 500 억이 넘는 VR 업계의 새로운 패주 건설' 이라는 새로운 전략 목표를 제시했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잦은 동작으로 볼 때 국내에서 평판이 좋은' 소패왕' 브랜드와 홍콩 이화지주의 거액의 투자 배경까지 더해져 하이엔드 게임 시장으로 전환하여 VR 업계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소패왕을 휩쓸었던 팬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중국의 30 년 전 첫 게임기로서, 소패왕이 올해 한 번 크게 할 예정인데,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을지 지켜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