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역사에 관한 공책
시인 조용은 1 년 동안 장안에서 시험을 보고,' 망남설' 을 시험했다고 한다. 이 시는 마땅히 해야 할 시이다. 규칙대로 보통 12 개의 오언육운을 써야 하는데, 주용은 이 네 마디만 쓰면 바로 낸다. 이 시에서 시인은 상큼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로 종남산의 눈 뒤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종남산의 겨울 말, 눈이 두껍고 산천이 수려하다는 것이다.
종남산이 어떻게 비상하는지 보세요. 하얀 산꼭대기가 떠다니는 구름 위에 있어요. "종남산의 북쪽 경사면에서 산은 특히 아름답습니다. 멀리 바라보니, 높은 산꼭대기에는 아직 녹지 않은 두꺼운 눈이 마치 흐르는 흰 구름처럼 하늘가에 떠 있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눈해가 뜨고, 눈빛이 빛나고, 숲색은 아름다운 것이다. 눈 내린 저녁 장안시는 한기를 더했다.
계곡의 마을이 점점 추워지자 눈줄에 따뜻한 하늘이 나타났다. "눈이 내린 후, 맑고 맑은 햇빛이 눈밭에 살짝 뿌려졌고, 은빛 눈은 숲의 밝은 표면을 비추었다. 황혼이 내리자 겨울말 한기가 도시에 왔고, 도시 안의 사람들도 저녁이 좀 한기가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주용은 네 마디 써서 답안지를 제출했다. 이번에 그는 타고난 명성을 잃었다. 시험을 마친 후, 어떤 사람들은 주용이 왜 규칙에 따라 쓰지 않느냐고 물었다. 그가 말하길, "뜻이 끝났어요." 뜻이 표현되면 글쓰기가 끝난다. 보아하니 주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옳은 일을 한 것 같다.
종남산이 어떻게 이륙하는지 봐라' 는 종남산 아래 장안성이 종남산 뒷비탈을 내려다보는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종남산의 웅장한 나부끼를 보여주는' 쇼' 자; 백운 위의 흰색' 은 종남산의 숭고함뿐만 아니라 눈의 깊이를 묘사한다. 눈 위에 따뜻한 하늘과 함께' 는 눈빛이 숲에 반사되어 나무 꼭대기를 밝은 색으로 염색한 것으로, 정면에서' 잔설' 을 렌더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계곡의 작은 마을은 점점 추워지고 있다' 며 시인의 도시 사람들에 대한 배려를 표현하며 인도주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 전체에는 단 네 마디 밖에 없지만' 중남 설봉 보기' 라는 주제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이지시가 마음대로 생각하다.
앞서 말했듯이, 시를 선물하려면 사람과 일과 함께 붙여야 한다. 리치의 "웨이 베이에 작별 인사" 는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나는 나그네가 작별가를 부르는 것을 들었고, 어젯밤 서리로 네가 황하를 건너는 것을 들었다. 가장 걱정스러운 사람은 백조의 노래를 듣는 것을 두려워하고, 외로운 여행자는 산운 짱 침묵 속에 있다.
동관의 아침, 한기를 재촉하여 수도에 접근하고, 늦가을의 쉬운 소리가 더 늦은 저녁까지 울려 퍼졌다. 장안이 쾌락의 땅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귀중한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걸보다 한 세대 뒤인 위완이 낙양에서 장안으로 돌아오려고 하는데, 아마 별일 없을 것이다. 따라서, Li Jie 는 그에게 다음과 같은 점을 쓰도록 보냈습니다:
첫째, 조금 유감입니다.
둘째, 어른으로서의 메시지.
셋째,' 이 때' 의 명절과 장소.
미서리가 강을 건너는데, 이미지가 참신하여 가을 황하남안이 송별하고, 감정이 약간 서늘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단어의 정도에 주의하다.
기러기는 북서쪽에서 오고, 사람은 북서쪽으로 가기 때문에 슬픔에 견디기 어렵다. 네가 나에게 올 때, 너는 깊은 감정에 감염될 것이다. 도중에 외로움을 상상하는 것이 아쉽다.
위완이 돌아오는 길을 계속 묵념하고 하코곡관, 관문을 지나 장안시에 도착하다. "추위를 재촉하다", "늦게 가다" 라는 글자로 특별한 감정을 주입할 수 있다. 1 년은 가을서리를 받기 쉽고, 하루는 노랗게 되기 쉽다! 이 말들이 있으면, 다음 두 글자는 갑작스럽지 않을 것이다.
소식을 자세히 씹으니 자회하는 냄새가 나는 것 같다.
하지만 이 노래는 리치의 최고의 작별시가 아니다. 그가 가장 잘하는 것은 인물을 묘사하는 것인데, 형신과 신을 겸비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내 친구 첸 작별 인사" 를 보아라.
넷째 달이 되자 남풍이 황보리 평원을 불고, 대추꽃은 아직 시들지 않았고, 라카 잎은 이미 자랐다. 우리 말이 길에서 울부짖고 집에 가고 싶을 때, 우리가 여명 떠나는 녹색 산봉우리는 밤에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 내 친구, 너는 항상 위대한 좋은 사람이었고, 너의 용수염, 호랑이 눈썹, 그리고 너의 큰 이마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만권의 책을 품에 숨기고, 너는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여태껏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술을 사서 소원을 빌었는데 동문에서 모든 것이 홍모처럼 가볍다. 너는 평평하게 누워 있고, 약간 곤드레만드레, 하얀 태양을 잊었지만, 수시로 눈을 뜨고 높고 외로운 구름을 응시하고 있다.
외로운 강물의 조류가 어두운 하늘에 합류하여 페리를 타고 그의 배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날이 이미 늦었으니 출항할 수 없다. 정에서 온 사람들은 집에 갈 수 없고 낙양에서 온 사람들은 실망하며 한숨을 쉬었다.
나는 너의 삼림지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어제 너는 해고당했다. 그들은 오늘 당신의 친구입니까? 。
진의 호매와 결탁은 막상막하이다. 리치의 그에 대한 탄복의 정은 말로 넘쳐난다. 이 송별시는 이번에는' 이것' 만 줄 수 있다.
처음 몇 마디의 한가한 정취를 느끼며, 첸의 은둔의 뜻을 깨달았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초여름의 경치를 흥미진진하게 감상할 것이다.
첸에 관한 몇 마디, 일반적인 언급, 표상, 업적, 함께 비범한 표현을 구성한다. 너는 줄곧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여태껏 먼지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첸 인사부 시험 합격, 인사부는 그가 호적을 등록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그를 채용하는 것을 거절했다. 진 () 은 인사 () 부의 임명에 이례적이다.
그러나 진지립의 투쟁은 정의를 위한 것일 뿐, 그는 결코' 육기' 가 아니다. "호호" 를 운율로 그의 호탕한 호정을 쓰니 유난히 화사해 보인다.
압운으로 바꿔 봉쇄된 무거운 심정을 써내다. 날씨의 약간의 변화로 두 사람 * * * 은 좌절감으로 고소했다.
마지막 두 마디가 뚝 그쳐 네 마디를 보충하기를 거부하면 당시의 정경을 전달할 수 있다. 저자는 상대방이 이 문제가 실망했다고 추정한다. 그는 지금 실망하더라도 상대의 주의를 끌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조금 낮아 목소리도 옥타브 낮아진 것 같다. 만약 네가 자세히 감상한다면, 작가의 언외의 뜻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다.' 노림' 은 네가 다시 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이것을 직접 말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갑작스럽고 과감한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기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남겼다.
중국 고대에 발달한 전기 문학은 인물을 묘사하는 능력을 배양하였다. 중국은 문화 전승을 매우 중시한다. 문화 전승은 역사 기록에 달려 있다. 사전을 뼈대로 하는 것은 정말 중국 사서가 역사를 기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모든 역사적 사건은 사람에 의해 해석된다. 서로 다른 이익 중심의 사람, 삶의 가치에 대해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 서로 다른 사상 신앙을 가진 사람, 서로 다른 문화적 소양을 가진 사람은 역사의 진로를 규정하는' 합력' 을 형성한다. 만리장성은 2000 년 동안 쓰러지지 않으니 반드시 합력하여 지탱해야 한다. 역사는 이런 합력의 완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역사 전기를 읽으면 역사 인물과 같은 인생 경험을 가진 분위기를 얻을 수 있다. 인물의 성패에서 직접 민족 문화 정신을 배우는 것은 무미건조한' 역사법칙' 을 듣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인물을 묘사한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부산물이다.
리치의 더 유명한 시는 오래된 전가입니다.
낮에는 등산의 봉화대 관찰과 경보, 밤에는 말을 끌고 강변 강변으로 갔다. 어두운 바람이 불어오는 소리는 한나라 공주의 비파처럼 숨겨진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광야의 구름은 성벽 근처에 전혀 없고, 비와 눈은 끝없는 사막을 덮고 있다. 애절한 후언엽이 공중을 날아가자, HUS 병사들은 모두 눈물이었다.
옥문이 이미 도로를 봉쇄했다는 소식을 듣고 군인들은 장군을 따라 사방으로 뛰어다닐 수밖에 없었다. 죽음의 뼈는 매년 광야에 묻혀 서역 포도만 한인의 손에 배달된다.
이 시는 징병의 관점에서 전쟁의 고난을 다룬다. 낮에는 하루 종일 동분서주한다. 간두와 비파의 소리는 단지 환경의 악랄함과 비참함을 느끼게 할 뿐이다. 현지인들조차도 추운 들판을 참을 수 없었고, 그들은 그곳에서 야영을 했다. 법원은 이미 이 사람들을 변경에서 죽게 하기로 결심한 것 같다. (옥문이 덮힌 이야기는 한무제 때 발생했다. 병사 한 명이 옥문에 막혀 전선에서 물러난 사람은 모두 총살되었다. 당현종은 이런 물건이 없지만 필자는 그가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죽음의 가치를 생각해 보세요. 하지만 포도를 이겨야만 중원에 심을 수 있어요! 시 전체가 매우 완곡하다. 바로 이런 완곡한 말로 독자들에게 장기적인 억압을 느끼게 한다. 속담에 화를 냈다는 말이 있다.
분명히 이것은 반전 시입니다.
이런 시에 대해 나는 정확한 입장에 서서 평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당나라에는 시인이 조정에 대한 중요한 의사결정에 대해 다른 목소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한 가지 일이 있었다. 이것은 사람을 기쁘게 하기에 충분하다.
이기는 노래와 춤이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 음악에 대한 감상 능력이 높기 때문에 뮤지션의 공연을 묘사한 시 세 곡도 유명하다. 그리고 \ "방에 메시지를 보내, dongda 연주 후진타오 집 을 듣고 읽기 \":
그해 채연은' 아진의 노래' 를 만들어 이 노래를 총 18 절을 연주했다.
야만인은 뜨거운 눈물을 듣고 변초를 적셨고, 한은 계과에 돼지 간 소시지를 만들었다. 오래된 요새에서, 옛날 전투의 냉화는 지금 회색이고, 광활한 황야가 흰색을 날고 있다.
먼저 현을 칠한 다음 뿔깃털을 칠하고 교외의 가을 잎에 놀라다. 동선생은 신공이 교묘하여 귀신도 나와서 엿들었다.
아주 수월하게 천천히 빠른 다이얼을 문지르고 있는데, 왕복하는 회전에는 감정이 들어 있는 것 같다. 산의 소리는 새가 흩어지고 모이니, 노래는 만운처럼 어둡고 맑다.
갓 태어난 기러기 한 마리가 뒤에 떨어져 양 떼를 위해 울며 훌오이디푸스의 목소리를 간간이 냈다. 쓰촨 () 는 순파 () 이고, 새는 소리 없이 노래하고 있다.
마치 우손공주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것처럼 허문성 공주의 원한과 같다. 비파 소리가 요란하고 소탈하여 강풍처럼 불고 비가 기와에 떨어진다.
봄날의 부스럭거리는 소리, 나무의 부스럭거리는 소리, 들사슴의 노래 같다. 장안시는 중원에 인접해 있고 궁문은 궁정 중앙에 있다.
방관은 명리에 얽매이지 않고 밤낮으로 앨리스의 장난을 갈망한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감동적인 음악에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것은 글쓰기가 아니라, 창조조건이 실현되게 하는 것이다.
후건농의 내용은 채문희의 이야기이다. 채문희는 북쪽으로 유배되어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나중에 한으로 돌아왔다. 모자분리의 슬픔이 이 노래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이기는 이 주제를 꽉 잡고, 때로는 정면으로 묘사하고, 때로는 가로로 비교하며, 때로는 곡조 자체의 의경을 쓰고, 때로는 곡조와 연결될 수 있는 이미지를 쓰고, 결국 곡조의 저조한 변화를 써서 독자들이 자신의 체험으로 보완할 수 있게 하였다.
우호적인 담화
이호의' 칠율시 16 론' 과' 삼행가' 는 유명한 장편대작이다. 복지형은 또 다른 필묵으로 시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데 용점정을 그렸는데, 한가해 보이지만 필봉이 급소를 맞았다. 예를 들어,' 별별, 위만' 에 대한 몇 가지 논평은 시의 맥락을 명확히 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시의 우여곡절, 시적 (의미 포함) 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미지의 참신함과 수사의 아름다움도 지적했다. "아니야, 내 친구 진" 은 음운의 변화와 결합해 시인이 묘사한 시와 유형신의 한 곡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특수한 상황에서의 작별이다. "동대타호가 ......" 시인은 지기의 감정과 상상을 통해 시의 예술언어로 동동의 음악언어 (후가성) 를 통쾌하게 표현했다. 푸지 형제는 자신이 이 시에 대한 투철한 파악에 근거하여 시인이 어떤 성공적인 예술 수법을 사용하여 동대 노래의' 주요 멜로디' 를 표현했는지 간단히 지적했다. 세 편의 시, 세 가지 다른 평론 방법, 지혜를 줍는 것을 거부하고, 친숙함을 피하고, 자신의 독특한 느낌만 쓰고, 심사위원을 보는 안목과 기초를 가지고 있다.
당시에서 살다-"당시 300 곡" 을 읽다
어쩔 수 없이, 아직도 많은 고서가 아먹어야 한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나는 내 마음에 가장 잘 들어간다.
이렇게 힘들게 며칠을 뜯어먹었더니 머리가 깨어있는 것 같아 천창을 연 듯 은은한 달과 구름을 볼 수 있고 9 일 동안 풍명의 냄새를 맡을 수 있었다. 의식적인 사상이 우후죽순처럼 성장하다. 내가 피상적이고 거칠어도 고전에서 진주 몇 알을 주워올 수 있다면 정말 감사할 일이다.
나는 내가 무디고 지능이 약하다는 것을 알지만, 다행히도 나는 지능이나 청각 장애인이 아니다. 조금 느낄 수도 있고, 먼지 소리를 듣고, 인생을 부를 수도 있다. 다음과 같은 가사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당 시 300 곡, 각 수도는 감상적입니다." 조금 과장되었지만 대충 읽어 보면 가슴 뭉클한 슬픈 시구에 감염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의 시는 매우 많고, 청음이 맑고, 슬프고 부드러운 정이 있어, 사람들에게 금마를 분발하게 한다. .....
당시에서 살고, 즐거운 낙원에서 살고, 한가한 대나무 울타리에서 살고, 황량한 사막에서 살고, 새밖의 쓴 눈 속에 살고, 한적한 감옥에 살고 있다.
오천년 찬란한 중화문명은 당나라 특유의 것인가? 아니면 중국 문명 전체의 정수가 당나라 그림에 농축되어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왜 그렇게 근심 걱정 없는 사람, 사상가, 다른 사람을 버리고 전쟁터에서 죽고 벼랑을 바라보는가?
등불 밑에서 책을 읽다가 지쳐서 멍하니 책장을 당시, 전집, 시선, 오언시, 칠언시, 왕위 전집으로 가득 채우려는 도서관을 꿈꾸고 있다. .....
여기에 빠져서 촉수가 닿을 수 있고, 한 줄의 굵은 가시와 반짝이는 금빛 글자가 사람들의 눈앞을 환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에 사는 사람은 은둔자 같다. 은둔이란 자신이 좋아하는 글자 사이에 숨어 있는 것이다.
당 () 시에서 살면 당 () 시에 대한 느린 느낌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당 () 시는 더 이상 시가 아니라 기러기 () 와 푸른 배 () 에 대한 감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다정함은 마치 얇은 구름처럼 가볍게 너의 마음에 감겨 있다. 세상일이 변천하고, 구름이 있고, 비가 내리고, 변함없는 금슬이 한 곡 더 연주하기를 원한다.
당시를 사랑하게 된 것은 사실 눈살을 찌푸리고 눈을 부릅뜨고, 대옥처럼 소호죽에서 우는 여자를 사랑하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시를 사랑하게 된 것도 진실한 남자를 사랑하게 된 것이다. 광활한 바다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시와 결혼하는 것은 영과 결혼하여 생기와 활력이 넘치고, 그녀의 숨결에 감염되기를 원하며, 서로 융합될 때까지 푸른 사향처럼 이 숨결을 빨아먹을 의향이 있다. 세속적인 추악함이 순미의 경지를 더럽힐까 봐 걱정한다면, 당시류 옆에 있는 버드나무가 될 자격이 없더라도 당시원에서 비천한 이끼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Huan 의 원사 반환, 돌 우물 단계 녹색 실행, 시냇물 발. .....
가장 행복한 것은 당시에서 죽는 것이다. 떨어지면 꽃잎이 되어 당시의 청류 속에 떠서 당시의 파삭 파삭 한 진흙 속에 묻힐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음은 마지막이자 가장 아름다운 영원한 시편인데, 살며시 와서 살금살금 간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명월의 그리움, 다락방의 먼 시선은 모두 시의 마지막 발로 정해져 있다. 귀가는 궁극적인 영원, 불후의 당시이자 가장 아름다운 시이다.
당시열반, 봉황열반, 작은 봉황이 칭찬을 외치며 당시는 사람을 회생시켰다. 당시와 손잡고 누가 차마 죽을 수 있겠는가? 당시는 잠든 영혼을 깨우고, 눈을 약간 감고, 볼에 연지를 바르고, 가느다란 허리를 손바닥에 춤추게 하고, 경뢰 한 소리로 귀머거리를 놀라게 하고, 장님의 눈을 시퍼렇게 보이게 하고, 세상을 의미있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는 깊은 뜻이 두껍고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천박한 사람에게 떠오를 것 같지만, 사실 그럴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얕은 독서와 속삭임일 뿐이기 때문이다. 당시의 깊은 뜻은 영원히 읽을 수 없고, 품격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 300 수에 대한 생각
중국의 오천년 역사에서, 그렇게 많은 글이 그것을 빛나게 했다. 이것은 고시이자 중화문명의 증거이다. 비록 짧은 몇 줄의 글자일 뿐이지만, 여러 세대의 중국인의 정신력을 응집하였다.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가 우리에게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
이 몇 마디 말은 바다의 등불, 눈 속의 석탄처럼 항상 우리를 돕고, 우리를 따뜻하게 해 주며, 이 모든 것은 고시가 말하는 철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고시, 그는 벙어리가 아니다. 공부나 일에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그는 모두 선생님처럼 우리를 가르치고, 우리에게 관심을 갖고, 우리에게 희망을 준다. 각 시는 서로 다른 시인이 쓴 것이다. 이 시인들은 이미 세상에 문명화되었지만, 이 고시들은 아무도 모른다. 그들은 그렇게 외롭고, 모든 사람에게 버림받고, 모든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는다. 그들도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고, 제각기 광채가 있다. 그들은 우리의 발견을 기다리고 있다.
모든 노래는 그렇게 흥미진진하고, 모든 노래는 그렇게 심오하다. 당시를 300 곡 집어 들고 자세히 읽다. 우리는 모든 시가 이소우화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이치를 알려 줄 것이다. 고대시를 읽으면 범인을 광명대로로 인도할 수 있다. 프로 유랑자를 다시 유명인으로 만들 수 있다. 고시는 사람을 회생시킬 힘이 있는 것 같다. 네가 열심히 읽는다면, 그것은 너의 인생에서 가장 큰 재산이며, 우리에게 평생 유익을 줄 것이다.
당시삼백 수' 는 중국인의 문명 꿈을 기탁했다. 현대인으로서 고대인의 희망을 저버리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그를 위해 노력하여 그를 위해 분투해야 한다. 조국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해 위대한 사업을 창조하다.
매화 한 송이
이청조
붉은 연근의 향기, 옥은 가을날 시끌벅적하다.
로샹을 살살 풀어주고,
파란 배에 홀로 있다.
누가 보낸 운금서?
거위라는 단어가 돌아왔을 때,
서쪽 건물은 달이 가득 찼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아카시아,
두 한가한 마음.
저는 이런 상황을 없앨 수 없습니다.
눈살을 찌푸리고,
하지만 내 마음속에는.
수무철 (향수)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바람이 파도로 가득하고, 파도가 차갑고 연기가 짙다. 산영일, 하늘이 물을 만나다. 풀이 무정하고 석양이 더 밖에 있다.
어두운 향수, 여행의 생각을 쫓다. 매일 밤, 좋은 꿈은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한다. 명월루가 높고 외롭다. 술은 근심이 되고, 그리움은 눈물이 된다.
어부 아오 (추사)
가을이 오는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아무도 묻지 않는다. 네 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천리. 긴 연기 석양, 고성이 폐쇄되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다. 염언은 아무것도 없는 것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은 서리로 덮여 있다. 사람은 불면증이다. 장군은 백발이 성성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감초 (2 분의 2)
가을이 끝났다. 잎은 빨갛고 국화는 아직 금가루가 남아 있다. 거위 한 줄이 오고 변정 편지도 있다.
점점 멀어져, 이슬이 반짝이고, 맑은 바람이 빡빡하다. 녹색 화면을 움직이면 새벽이 온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술 찌꺼기 화장 부주의로 정돈하다. 모여서 서로 싫어요.
어거리 투어 (가을 회고)
낙엽이 향기를 풍기다. 밤은 소리 없이, 추위는 깨진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매년 밤, 우리는 아사명월을 볼 수 있지만, 1 년 밤, 사랑하는 사람은 천리 밖에 있다. 매년 오늘 밤 달에는 꽃이 연습처럼 피고, 사람은 천리 길이이다.
나는 이유 없이 술에 취했다. 술이 오지 않았으니 눈물이 먼저 온다. 등불의 잔광이 베개를 껐다. 외로움의 맛을 알다. 이런 씁쓸한 기다림은 아직 멀었다. 비록 오래되었지만 피할 방법이 없다.
은등을 받다 (구양공과 짝꿍)
어젯밤, 나는' 책' 을 읽었다. 조조, 손권, 유비를 비웃다. 장기를 다 써버리고, 헛수고하고, 단지 3 분의 1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나는 곰곰이 생각해 보았는데, 논쟁이 마치 * * * 와 유령이 술에 취한 것 같았다.
세상에는 백 살이 없다. 더 적은 치매와 노화. 다만 중간, 몇몇 소년들이 부명을 참았다. 한 맛 딸, 백발,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물었다.
폭풍을 일으키다 (원래 2 마이너스 마을에서 백화주 친통영까지)
나치 봄기운이 완연하다. 백화주가 향을 찾다. 보영 □ 화화영포. 끝없는 땅. 갑자기 나는 도원로에 들어갔다.
산옹이 여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탓하지 마라. 명리가 두 번 받는 순간. 꾀꼬리는 새로운 소리를 알고 나비는 춤을 안다. 천부적인 재능과. 논쟁은 나를 슬프고 불행하게 했다.
설매향
조용한 작은 집, 위험한 건물 독립 맑은 하늘. 나는 가을이 슬프다. 그때의 송도 마찬가지였다. 어시는 적막하고 추우며, 수향은 잎춤의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초천은 넓고, 파도는 석양을 담그고, 천리는 녹는다.
바람이 왔다. 아름다움을 생각하면 얼굴 걱정이 없고 눈썹을 움켜잡는다. 애석하게도 그 당시 돈은 좋은 아이였다. 우아하고 완곡하며, 체태가 풍족하고, 물은 서쪽으로 흐르고, 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미워하지 않고 사랑하지 않고 대가를 치르다.
후미범죄자
밤 창밖의 비가 텅 빈 계단 위에 떨어지자, 여관 안의 외로운 여관은 갑자기 깨어나, 마음속으로는 슬픔과 처량함을 느꼈다. 이런 한가한 근심은 그림으로 묘사하기 어렵다. 가을이 깊어지자 귀뚜라미의 울음소리는 씁쓸했고, 밤은 밤만큼 길었고, 병들은 곧 쓰러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가장 이유 없는 곳에서, 나는 항상 혼자 잘 잔다. 먼 곳의 아름다움은 나를 탓해야 하고, 이별 후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기억해라, 그녀는 다시 만난 후의 재회로 머리카락 한 가닥을 잘랐는데, 더욱 현금화하기 어려운 것 같다. 심지어 당신이 내실 깊숙한 곳에 있을 때, 새로운 단어를 누르면 구름이 흐릅니다. 만약 내가 웃을 수 있다면, 나는 금주를 이런 기회로 바꿀 것이다.
대추매방
해노을은 붉고 푸르며, 산과 연기가 있다. 옛 수도 풍경이 번화하다. 다리 입구에 창을 그리고 만경을 마주하고 금탑이 기대고 있다. 연못, 류정, 홍교 반사, 벽주 비행, 유람객들이 모여 한 호수 속에 흩어져 있다.
한 위안, 루 십자군 이후, 당신은 장군 입니다. 오랫동안 커튼을 올리는 것에 싫증이 나서, 풍화가 한창인 나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지링의 소송은 매우 적고 연회장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주흥 이전에는 황족을 두려워하고 학문을 열심히 하고 계획을 세웠다.
매화 한 송이
저자: 이청조
연근향, 옥감 (diàn). 나상을 살살 풀고 혼자 란으로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정이 있다.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번역
연꽃은 이미 퇴색하고, 맑은 향기는 이미 사라지고, 죽석은 옥처럼 차갑고, 짙은 추의를 스며들고 있다. 나는 얇은 망사 치마를 가볍게 벗고 혼자서 난초 배 한 척을 깔았다. 먼 하늘을 바라보며 흰 구름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데, 누가 금서를 보내요? 기러기가' 사람' 이라는 글자로 줄을 서서 일렬로 남쪽으로 돌아왔을 때이다. 달빛이 휘영청 밝아서 서쪽 적막한 정자에 흠뻑 젖었다.
꽃, 자유낙하, 물, 자유표류, 이별 그리움, 너와 나, 두 가지 한가한 근심을 불러일으킨다. 아, 배제할 수 없는 것은 이 그리움, 이 슬픔, 금방 구겨진 미간에서 사라지고 은은하게 가슴에 얽혀있다는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청조와 남편 조명성이 멀리 떠난 뒤 쓴 것으로, 이별에 대한 저자의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이것은 기교가 능숙한 서정시이다.
"홍련향 잔옥추" 라는 두 글자의 첫 문장이 전편을 인용한다. 전반부' 홍련 잔향' 은 실외의 경치를 쓰고, 후반부' 옥추' 는 실내의 물건을 써서 청추철 역할을 했다. 전문이 알록달록하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주위의 경치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정도 부각시켰다. 의경이 청량하고 고요하며, 선풍영기가 있다.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자연현상이자 슬픔과 이별의 인사 기호이다. 베갯자리가 차갑고, 피부 사이의 접촉일 뿐만 아니라, 내면의 서늘함과 외로움이기도 하다. 첫 번째 문장은 시 전체에 아름다운 서정적 기조를 정했다.
다음 다섯 마디, 낮부터 밤까지 시인이 무엇을 했는지, 무엇을 만졌는지, 무엇을 느꼈는지 차례로 묘사한다. 처음 두 구절은 "로상을 가볍게 떠나게 하고, 혼자 푸른 배에 오르게 하라" 며, 낮에 배를 타고 물 위를 항해하며' 단독' 이라는 글자로 상황을 암시하고 은근한 감정을 암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은' 누가 운금서를 보내는가' 라는 문장으로 떠난 후의 서스펜스를 분명히 설명했다. 뒤에는 기러기가 돌아오고, 명월만서루' 라는 몇 글자가 있어 일종의 경지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순서에 따라 보름달 때, 서쪽 칸에 올라가 구름을 보고 기러기를 보고, 금서를 누가 보냈는지 생각해 보세요. "누구" 라는 단어는 자연스럽게 조명성을 암시한다. 그러나 달 만족, 사람들은 둥글지 않다; 기러기' 라는 글자는 텅 비어 있고 금서는 없고,' 누가 보낼까' 라는 감탄이 있다. 네가' 누가 보냈어' 라고 하면 아무도 보내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나그네의 행방을 그리워하며 금서의 도래를 기대하며 먼 기러기 발전서의 상념을 그렸다. 하늘가에서 멀어지는 이런 매혹적인 느낌과 상념은 언제나 시인의 머릿속에 맴돈다.
꽃이 한 곳에서 한 곳으로 떠내려가고 물이 한 곳에서 한 곳으로 흘러간다' 는 말은 승승장구하였다. 이것은 일시적이기도 하고 흥미진진하기도 하다. 낙화유수의 장면은 상로의' 붉은 연근향'' 란저우에만 있다' 라는 두 문장과 잘 어울린다. 그것이 상징하는 생명, 세월, 사랑, 이별은 서늘하고 무력한 증오를 준다.
이후 다음 영화는 직접적인 서정이 되어 내면의 고독한 방식으로 전개됐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걱정" 이라는 말은 자신의 그리움의 고통과 한가한 근심을 쓰면서, 동시에 상대방에게 이 그리움과 한가한 근심이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양면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어 두 마음이 서로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보게 한다. 이 두 문장도 상간' 구름에서' 라는 문구의 보충과 확장으로 물이 멀지만, 책은 반드시 미래에 있을 것이며, 두 곳의 연애는 처음과 같이 쌍방의 깊은 사랑과 상호 신뢰를 충분히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이 두 문장은 분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기도 하다. 종합하여' 한 가지 그리움' 에서' 두 가지 한가한 걱정' 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감정의 분리와 심화이다. 그것의 분합은 이 상황이 하나, 둘, 둘,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의 심화는 이런 상황이 이미' 사고' 에서' 걱정' 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다음 문장' 나는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뒤에 바로 이 두 마디가 있다. 바로 사람이 두 곳으로 나뉘어서, 마음속에 줄곧 깊은 슬픔이 감돌고 있다. 물론 이런 상황은 고려하지 않기 어렵지만, "눈썹에만 있지만 마음속에는 있다." "
"이런 상황은 없앨 수 없고,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마음으로만 갈 수 밖에 없다." 세 마디 말이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칭송을 받는다. 여기서' 눈살을 찌푸리다' 는' 마음',' 천부적인 재능',' 좌절이 위에 있다' 에 해당한다. 문장 구조가 매우 깔끔하고 표현 수법도 매우 교묘하여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 두 네 글자는 전체 단어의 유기적인 부분일 뿐, 유일한 것은 아니다. 문장 전체의 대비를 봐야 한다. 특히 다른 두 문장인'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걱정' 과 대조를 이루어 서로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오늘 수업시간에 당대 맹교의 시 한 수를 배웠는데, 시는' 유자' 라고 불린다. 알게 된 후, 나의 심정은 오래도록 평온할 수 없었고, 필자 어머니가 아들에게 옷을 꿰매 주신 장면이 늘 내 눈앞에 나타났다.
이 시는 자애로운 어머니가 그녀의 손에 바느질을 들고 외출할 아들을 위해 옷을 꿰매는 것을 묘사한다. 아들이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을까 봐, 그녀는 옷의 핀을 꽉 꿰매서 옷을 더욱 튼튼하고 튼튼하게 했다.
이 시를 보고 나는 모성애의 위대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엄마가 예전에 나에게 어떻게 잘해 줬는지, 어떻게 나를 사랑했는지, 점점 머릿속에 떠올랐다. 나는 우리 엄마가 작은 일 때문에 자주 나를 꾸짖는 것을 기억한다. 예전에 나는 단순히 우리 엄마를 싫어했는데, 그녀가 나를 전혀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제 나는 마침내 우리 엄마가 평소에 하는 모든 일이 나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우리 엄마는 평소에 나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옳고 그름을 분간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배은망덕해서 때로 말대꾸를 한다. 우리 엄마는 2 년 전부터 혼자 심천에 취직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약간의 돈을 벌고 광주로 돌아가서 나에게 학습반을 신청해서 내가 더 많은 지식을 배우게 했다. 그런 다음 돈을 벌기 위해 심천으로 돌아갑니다.
모성애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다. 시 속의 그 자상한 어머니는 그녀의 아들을 이렇게 사랑했다. 우리 엄마 아닌가요? 어머니는 지구 전체를 나에게 주셨을 뿐만 아니라, 이 오색찬란한 지구에서 살게 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 나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이런 엄마가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즐겁고, 행복해야 한다.
이 시는 나를 잊을 수 없게 한다. 이 시는 나에게 모성애의 위대함을 가르쳐 주었기 때문이다!
당시와 송사를 읽다
중국의 모든 전통문학 중에서 나는 당시와 송사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젊었을 때 나는 운남에 갇혀 사상이 억눌리고 생활이 힘들었던 것을 기억한다. 그러나 나는 퇴근하고 돌아왔다. 아무리 힘들어도, 다른 사람이 어떻게 술을 마시든 이야기를 나누든, 나는 어두컴컴한 등유등을 들고 떠날 때 아버지의 책장에서' 당시 300 곡' 한 권을 훔쳐서 당시의 물건들을 전부 소장했다. 당시에는 그 시사가부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읽을 때마다 그렇게 집중했다. 나는 당시와 송사와 함께 얼마나 외로운 밤과 어려움을 보냈는가. 지금까지 나는 내 청춘의 피에 녹아든' 당시 300 곡' 이라는 책을 간직하고 있다. 도시로 돌아온 후, 나이가 들면서 독서량이 늘면서, 특히 대학 이후에야, 이전에 읽은 당시와 송사가 창해일속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그들은' 당시감상사전',' 송시 감상사전',' 명구 감상사전' 등 관련 서적을 미친 듯이 구입해 사재기를 시도했다. 그 당시 주머니에는 돈이 별로 없었지만, 민생로 골목에 있는 작은 서점인 중경 서점을 자주 돌아다녔다. 오늘까지 나는 당시와 송사에 대한 집착과 집착을 바꾸지 않았다. 매일 밤, 나는 침대 옆 탁자에서 책 한 권을 들고 낮은 소리로 읽으며 낭랑하고 향기가 넘친다고 느꼈다.
나는 당나라 달이 비추고 송나라에 비가 오면 어떤 기분인지 자주 상상한다.
당시와 송사에 감사드리며, 그들의 오래된 거장들의 불후의 예술과 정신에 감사하며, 이 수천 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와 송사에 들어서는 것은 사실 신기하고 매혹적인 왕국에 들어가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 정신의 꽃이 만발한 계절이다. 우리 주인은 얇은 책장에서 일어나 대사를 따라 우리에게 다가와 고복을 입고 긴 머리를 날리며 매력이 넘친다. 고박창력의 자앙, 청명창한 왕의 Huan, 맹호연, 소탈분방한 이백, 침울한 두보, 젊고 화사한 백거이, 기이하고 명쾌한 이호, 영롱하고 아름다운 문문
\ "백운생 어떤 사람들은 차가운 산 돌 경로 경사 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어렴풋이 나도 유아한 고대 선비로 변했고, 미풍이 머리 위에 옅은 파란색의 즐거운 수건을 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낡은 마차를 타고' 삐걱' 하고 떠났다. 우편길 양쪽에는 모두 붉은 단풍이 있어, 나의 한 쌍을 붉게 물들였다. 어떻게 하차하지 않고 한 번 볼 수 있을까요? \ "작은 아버지 는 앞에 옥 피리 를 보고, 은등 은 너무 요염하다. 누가 노래에서 술에 취하는 것을 싫어할 수 있습니까? 노래를 다 불렀는데, 술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 " 밤이 깊어지자 나이트워치는 좁은 거리에서 점점 멀어지고, 붉은 건물 위에는 술이 짙게 배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밤명언) 피리는 정교한 옥피리이고, 등불은 럭셔리한 은등, 음악은 사방으로 흐른다 ...
나는 당시와 송사를 혼자 사랑하고, 그들이 보여준 고아시정, 홀로 얽매이지 않는 영혼을 사랑한다. 너는 그것과 손을 잡고 여행할 수 있고, 그것과 함께 차를 맛볼 수 있다. 만그루의 배나무를 날리는 꽃잎' 의' 호전 8 월' 이든' 객사 청류색 신' 의 위성 여관이든, 정월대보름날이든' 암향 단소매' 의 황혼이든 웃음, 울음, 긴 노래, 한숨, 묵묵히 배회하거나 아니라고 한다
이전에 안옥의 말 한마디를 본 적이 있다. "나는 얼굴을 만나 돌아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머릿속은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년이 된 오늘, 어떤 일을 겪은 후에 다시 한 번 읽어 보니, 점차 몇 가지 도덕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해, 안수는 작은 정원의 향로 위를 걸으며, 오래된 술로 이 단어를 썼을 때, 내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천 년 후에도 내가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신이 어떤 기분으로 내려가서 맛보고 씹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나는 이것이 바로 이른바 변천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역사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인연이다.
나도 이런 창상감은' 인생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비관적인 기조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대신, 삶에 대한 인간의 자기 인식입니다. 그것은 나에게 생명을 더 아끼고, 삶을 이해하고, 삶을 사랑하도록 가르쳐 주었다.
현대 사회는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물건들이 끊임없이 버려지고 있다. 물질에 대한 열광적인 추구는 마음을 점점 가난하게 한다. 오늘의 생활에 직면하여, 우리의 마음은 아프고, 우리는 고통 받고 있다: 소음, 오염, 인구 폭발, 부패 만연, 생태 불균형 ... 사람은 마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계가 되어 복잡하고 복잡한 세상에서 끊임없이 돌고 있다 ...
마지막으로 한가할 때 당시를 외우고 송사를 읽으며 달빛 아래서 현실을 초월하여 순박하고 아름다운 이상세계로 들어가고, 영혼은 임시 숙소를 찾았다. 때때로 우리는' 봄비둘기가 꼭대기에서 울고, 살구꽃이 마을 옆에 하얗다' 는 목가적 인 지역에서 제비가 달을 향해 중얼거리는 가운데 봄차를 마시는 것을 얼마나 동경하는가. 하지만 자신이 꽃처럼 창백하다고 느끼며 모든 모욕을 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그윽한' 뜰, 푸른 버드나무 연기, 안개가 자욱한 대문, 그윽한 꿈, 반신 한가한 걱정, 그런 낭만적인 일을 생각해 보세요. 인문정신을 스며들고 있는 당시송사로서, 그들은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중국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현대중국인의 마음을 노래할 것이다. 그녀도 우리가 인생의 길에 향수를 느끼게 해야 한다.
당시와 송사를 읽고, 눈으로 읽고, 마음으로 읽고, 생명으로 읽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