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국민교육출판사 1학년 수학 코스웨어(5개 기사)

국민교육출판사 1학년 수학 코스웨어(5개 기사)

#courseware# 소개 코스웨어는 교수 목표 결정, 교수 내용 및 과제 분석, 교수 활동 구조 및 인터페이스 설계를 통해 강의 계획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제작된 코스 소프트웨어입니다. 강좌 내용에 대한 직접 링크가 있습니다. 코스웨어를 사용하면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습 분위기를 향상시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Kao.net 코스웨어 채널입니다.

1. 인민교육출판사 1학년 수학 교과목

교육 내용 : 교과서 2~3페이지

교육 목표 :

>

1. 세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세기 상황을 초기에 이해하고, 학생들이 처음으로 세기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2.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이해하도록 돕고 수학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3. 학생의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랑을 활용하여 교사와 학생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학생을 학교, 교사, 동급생처럼 만듭니다.

교육 초점: 처음에 학생들이 계산하는 방법을 배우고 수학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도록 합니다.

교육 난이도: 계산.

교육 준비: 주제 사진, 학생들은 장난감을 가져옵니다.

교육 방법: 관찰 방법

교육 과정:

1. 발표 주제 지도

2. 학교를 이해하고 숫자 세기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1. 지도를 주의 깊게 보세요

2. 내부? 그리고 학교 밖에서는 무엇인가요?

3. 교실에 있는 생활과 관련된 물건의 수를 세어보세요.

4. 가져오는 장난감의 수를 세어보세요.

5. 숫자 세기를 위해 장난감을 교환하세요.

6. 숫자 세기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나는 숫자 세기를 도와드리겠습니다"를 사용하세요.

7.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8. 사진 속 아이들이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셋째, 지식을 강화하기 위한 반복 교육입니다.

1. 눈을 감고 손으로 숫자를 센다.

2. 선생님의 박수소리를 듣고 숫자를 센다

4. 숙제:

집에 가서 사람이 몇 명이고 눈이 몇 개인지 세어보세요 가족은? 식사는 몇개나 되나요?

2. 국민교육출판사 1학년 수학 교과목

p> 1. 사전 학습 지시 사항 그림 속 사람과 사물의 수를 작은 것부터 큰 것 순으로 관찰하고 세거나, 방향에 따라 주변의 사물의 수를 센다.

2. 물건 세는 법을 배우고, 해당 숫자를 인식하고, 계산 기술을 개발합니다.

3. 학생들이 그림이나 주변 사물을 질서 있게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관찰 방법을 익히며 관찰 능력을 배양합니다.

4. 학생들이 보다 완전한 언어 표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의 언어 표현 능력을 배양합니다.

5. 관찰 사진과 결합하여 처음에는 학생들의 학교 사랑, 교사 사랑, 동급생 사랑의 생각과 감정뿐만 아니라 학습 사랑, 노동 사랑, 규율 준수의 좋은 습관을 기릅니다.

교육의 초점

1. 입학교육을 실시한다.

2. 학생들에게 그림을 관찰하고 그림에 나오는 사람과 사물의 수를 세도록 안내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1. 특정 순서로 물건을 가리키고 세기

2. 완전하고 표준화된 언어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교재 및 학습자료 준비

내용은 교과서 2~3페이지에 있는 오프닝 차트 코스웨어입니다.

교육 단계

1. 교사가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이야기합니다.

아이들아, 교문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당신은 초등학교 1학년이다 학생. 학교에서 학생들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공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많은 지식을 배워야 하며, 그 중 수학은 우리가 공부하는 주요 과목 중 하나입니다.

수학적 지식은 물건의 수를 세는 것부터 1, 2, 3...물건을 사는 데 돈이 드는 것, 자동차의 속도, 공장의 기계 부품과 생산량, 농업에서의 비료와 수확 등의 용도가 다양합니다. , 인공 발사대를 개발하는 과학자들에게 위성, 원자 폭탄, 미사일 및 우주 왕복선은 모두 수학적 지식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는 세상은 넓지만 모든 곳에서 수학적 지식이 필수 불가결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제 학생들에게 수학책 표지를 살펴보라고 하세요. 아래 중앙에 있는 두 단어는 '수학'입니다. 위 그림에 있는 세 마리의 작은 오리와 아이가 들고 있는 작은 오리에는 많은 수학적 지식이 담겨 있습니다. . 그림 배경은 직소 퍼즐입니다. 직소 퍼즐을 맞추는 방법은 다양하며, 그 안에는 많은 수학적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것은 수학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고 재미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제 이 책부터 시작하겠습니다.

2. 개체를 가리키며 관찰 및 개수 계산을 안내합니다.

사진을 보여주고 계산을 안내합니다. (사진을 가리키며) 이 그림은 초등학교의 새 학년 첫날입니다. 학교 환경이 아름답습니다.

1. 그림을 보고 순서대로 관찰해 보세요.

학생들은 자신이 본 것을 말합니다. (학생도 있고, 선생님도 있고, 꽃에 물주는 사람도 있고, 축구하는 사람도 있고, 나무도 있고, 새도 있어요...)

 2. 질서 있는 관찰을 지도하고 완전한 문장을 말하는 법을 배웁니다.

(1) 가리키면서 수량이 1인 사람이나 사물의 수를 센다. (선생님, 별 다섯개짜리 깃발, 축구공)

(2) 가리키면서 2인 사람이나 사물의 수를 센다. (선생님에게 경의를 표하는 학생 2명, 꽃에 물을 주는 학생 2명, 물뿌리개 2개)

 (3) 가리키면서 사람이나 사물의 수를 3, 4, 5...10으로 세어보세요. (동급생 3명이 축구를 하고 있고, 해바라기 4개, 큰 글자 '신입생을 환영합니다' 5개, 꽃 6개, 새 7개, 건물 옆에 나무 8개, ***에 학생 9명, 선생님, 10명 있습니다. 하루에 선생님과 학생)

(4) 화면에 나오는 사람이나 사물을 1부터 10까지 순서대로 센다.

선생님의 말씀: 이 사진을 보면 학교 곳곳에 수학이 있고, 선생님과 반 친구들이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캠퍼스 전체가 화합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고 개수를 세어보세요.

(1) 교실에 있는 문은 몇 개입니까? 각 창문에는 몇 개의 유리 조각이 있습니까? 교실 벽에는 몇 개의 그림이 걸려 있습니까? ?...

p>

(2) 가로로 세어보면 한 줄에 테이블이 몇 개 있나요? 세로로 세어 보면 한 줄에 테이블이 몇 개 있나요?

(3) 세어보세요, 왼쪽 줄에는 같은 반 친구가 몇 명 있나요? ?오른쪽 줄에는 몇 명의 학생이 있나요? 앞줄에 있는 학생은 몇 명인가요?

3. 그림을 가리키며 숫자를 세어보세요.

1. 4페이지의 아래 그림을 보여주세요.

2. 학생들에게 그림을 가리키며 각 원에 몇 개의 물건이 있는지 세어 보라고 하세요. 원 옆에 있는 숫자를 알아보세요.

3. 앞쪽을 가리키며 원 안에 있는 물체의 수를 세고 그 옆에 있는 숫자를 읽습니다.

(예를 들어 이 원 안에 물고기가 1, 2, 3, 4, 5, 5개 있으면 숫자는 5가 됩니다.)

4. 학생들이 자유롭게 물건의 개수를 세어보세요. 서로 다른 숫자가 있는 원 안에서 그 옆에 있는 숫자를 읽어보세요.

IV. 학교를 알아가는 야외 활동을 조직합니다.

학생들이 교문에서부터 학교를 방문하여 알아가고 시청하면서 학생들을 안내합니다. 보이시나요? (학교 간판, 화단, 교육동, 사무실 건물, 나무, 운동장에 있는 선생님과 친구들...) 나무가 몇 그루인지 세어보세요

V. 전체 수업 요약

오늘 다들 무엇을 배울까요? (그림을 보고, 세고, 세고, 숫자를 알아보세요.)

6. 숙제 내기

1. 사물 관찰하기 당신 주위에 있고 그들을 세어보세요.

2. 동급생, 지인의 전화번호를 적어주세요.

 

3. 인민교육출판사 1학년 수학 코스웨어

1. 교과서에 대해 이야기하기

분류 및 비교 중요한 수학적 아이디어입니다. 방법은 학생들이 다른 수학적 지식을 배우는 기초이기도 합니다.

이 수업의 교육은 "엄마가 옷을 치우는 것을 돕는다"는 맥락에 기초합니다. 어머니와 아이 사이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은 인생 경험을 통해 "두께와 두께"를 비교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영감을 받습니다. 사진에 나온 꽃병, 유리공, 도자기 말 등의 품목에 대해 "길이", "개수", "크기", "무거움", "두께", "높이" 등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 지도에서 검색 및 비교"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을 찾고 비교 기준을 선택하여 "비교"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더 넓은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사람 중심"과 "개발 중심"을 구현합니다. 양질의 교육의 개념과 목표.

2. 목표

1. 지식과 기술

(1) 관찰, 조작 및 기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숫자와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사물, 무게, 높이, 길이, 거리, 너비, 두께, 두께 등

(2) 학생들이 비교 과정에서 예비 관찰, 분석 및 비교 능력을 개발하게 하십시오.

2. 과정 및 방법

(1) 교사의 지도 하에 관찰, 조작, 기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비교'에 관한 간단한 질문을 발견하고 제안할 수 있습니다. 수학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처음으로 보고하고 전달하는 능력.

(2) 학생들의 학습 과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사소통 용기를 충분히 확인하고 칭찬합니다.

3. 감정, 태도, 가치관 ​​

학생들이 비교의 과정을 경험하고, 수학과 삶의 긴밀한 연관성을 느끼며,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합니다. 주변의 것들.

3. 요점과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기

요점: 관찰, 조작 및 기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숫자, 크기, 무게, 키, 길이, 거리를 비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사물의 너비와 두께, 두께 등.

난이도: 학생들이 비교 과정에서 예비 관찰, 분석 및 비교 기술을 형성하도록 허용합니다.

감정 교육 전략

1. p>

학생들은 일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이미 사물의 수, 크기, 무게, 높이, 길이, 거리, 너비, 두께, 두께 등을 비교할 수 있는 확실한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다양한 비교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2. 디자인 컨셉

학생들이 주변의 수학을 배우고 생활 속에서 수학을 배울 수 있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합니다. 디자인은 학생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이해하고,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게임은 학생들이 수학적 지식이 주변에 있다는 것을 연습하고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 교재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풍선, 탄력 공

5. 수업 전 게임: 비밀번호 찾기.

선생님은 이전 문장을 말했고 학생은 다음 문장에 답했습니다.

크다고 하면 작다고 하고, 낮다고 하면 크다고 하고, 길다고 하면 짧다고 합니다. 두껍다, 가볍다 하면 옳다, 넓다 하면 가깝다, 멀다 하면 가깝다…

선생님과 학생 사이의 생생한 대화형 명령 게임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완전히 불러일으킵니다. 비밀번호의 내용은 본 수업의 지식 포인트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학생들이 보다 쉽게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비교" 학습의 길을 열어줍니다.

6. 교육 과정:

1. 상황 소개.

1. 선생님은 반에서 키가 큰 학생에게 자신의 키를 비교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교사가 급우보다 키가 작다는 결론에 도달하십시오.

2. 두 명의 학생에게 첫 번째 반 친구와 비교하고 각각 결론을 도출하도록 요청합니다.

3. 주제를 소개하세요. 이러한 결론은 모두 '비교'(칠판 쓰기: 비교)를 통해 얻어지는 것입니다. 오늘은 '비교' 활동을 통해 또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의도: 유도하려면? 학생들 주변의 생활 속의 작은 것들로부터 배우는 '비교'를 통해 수학이 생활에서 나온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사는 학생 활동에 민주적으로 참여하고 학생들과 어울립니다. 교사는 협력자로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삶의 경험을 대담하게 활용하여 반박하도록 격려하며 학생들의 대담한 의견 표현 정신을 배양하고 완전히 동원합니다. "비교" 문제를 연구하려는 학생들의 열정.

2. 가이드문의.

1. 전반적인 인식상황 지도. (코스웨어는 상황 사진을 보여줍니다)

선생님: 잘 관찰하고 그림에 무엇이 있는지 말해 보세요.

학생들은 관찰을 통해 걸이 옷장과 수납 옷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의 왼쪽에는 아버지, 어머니, 샤오밍의 옷이 있고 오른쪽에는 도자기 말, 꽃병, 유리 공 등이 있는 책꽂이가 있습니다.

2. 얼마나 두꺼워지는가.

(코스웨어 연주) 샤오밍이 말했다: 엄마는 옷이 너무 많아요!

선생님: 당신과 샤오밍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나요?

(멀티미디어는 학생들의 관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수납장을 강조하고 확대합니다.)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엄마 옷 11개. 샤오밍의 옷은 4벌이 있어서 엄마가 샤오밍보다 옷을 더 많이 갖고 계시네요.

(2) 엄마 옷이 샤오밍 옷보다 두꺼워서 엄마 옷이 더 많아요.

(두께를 비교하는 과정의 멀티미디어 시연)...

요약: 학생들은 어떤 엄마가 옷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지 비교하기 위해 많은 좋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많은 문제점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3. 길이와 비교.

선생님: 가을이 왔고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어머니가 옷장에 걸 수 있도록 코트 세 벌을 준비하셨는데요. (멀티미디어에서는 걸이식 옷장을 강조합니다.) 무엇을 찾았나요? p>학생들은 먼저 독립적으로 생각한 다음 그룹으로 토론하고 학급 전체에 보고합니다.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결론을 내릴 것입니다. 엄마의 옷은 샤오밍의 옷보다 길고, 샤오밍의 옷은 샤오밍의 옷보다 짧습니다. 아빠 옷보다 길고, 엄마 옷이 샤오밍 옷보다 길고, 아빠 옷이 제일 짧고, 샤오밍 옷이 제일 짧은데... 여러 기준을 사용해서 비교할 수 있는 그룹을 칭찬해주세요.

요약: 비교를 할 때는 누가 누구와 비교하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비교 기준이 다르면 결과도 달라집니다.

3. 또 무엇을 비교할 수 있나요?

상황도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연구 내용을 결정하고, 동일한 주제도에서 항목을 선택하고, 협력하여 비교 연구를 진행합니다. .

그룹에서는 보고하고, 다른 그룹에서는 보완하고 평가한다.

그룹은 유리구슬을 선택해 크기, 무게 등을 비교할 수 있고, 도자기 말을 선택해 높이, 짧음, 길이 등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비만도, 마른 체형, 키 등.

요약: (그룹 협동 학습을 기반으로 평가합니다.)

설계 의도: 독립적인 탐색과 협동 의사소통은 수학을 배우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교사는 먼저 학생들이 상황 지도를 완전히 인지하고 그들이 본 것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유도합니다. "엄마는 옷이 너무 많은데 그렇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질문은 학생들이 인생 경험을 활용하여 독립적인 탐구를 하려는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학생의 연령 특성에 따라 교사는 지원 및 풀어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그룹 협동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먼저 학생들에게 옷의 두께를 비교하게 한 후 그룹에게 옷의 길이를 비교하고 의사소통하도록 하여 마지막으로 "또 무엇을 비교할 수 있습니까?"를 통해 그룹에게 선택하도록 요청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학생들은 그룹 협력 학습을 단계별로 지도하며, 그룹 협력을 통해 서로 보완하고 영감을 주어 새로운 지식에 대해 보다 명확하고 포괄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돌파'를 통합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수량과 두께를 비교합니다(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 23페이지, 질문 1).

교사가 질문했습니다. 책이 가장 많은 면은 어느 면이고, 가장 두꺼운 책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은 독립적이고 완전하게 생각합니다.

두 번째 수준은 가중치와 심각도입니다(24페이지 질문 2).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저울에 과일의 무게를 재는 과정을 시뮬레이션합니다.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생각한 후 무게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유를 말해 보세요. (학생들은 시소판을 누르는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밸런스 레버의 무거운 쪽이 가라앉고 가벼운 쪽이 올라가는 원리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의도: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교재의 정적인 표현이 역동적인 표현으로 학생들의 기존 생활 경험에 대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저울 계량 관련 원리를 보다 직관적이고 생생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손 길이를 비교하는 것입니다(24페이지 질문 4).

시연 활동: 선생님은 엄마 역할을 하고, 큰 학생들은 '나' 역할을 하며, 어린 학생들은 '동생' 역할을 맡아 서로 경쟁합니다. 가장 긴 손을 가진 사람은 누구입니까?

디자인 의도: 학생들의 관심을 확고하게 끌고 아이들의 감상과 인지에 부합하는 독립적인 연습의 일러스트레이션을 결합하여 교실에서 역할극 시연 활동을 구성합니다.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더 잘 도와주세요.

레벨 4: 실제 적용 활동: 누가 적합한가요?

1. 풍선과 탱탱한 공을 보여주세요.

선생님: 어느 공이 더 무거운지 맞춰보세요.

2. 학생들이 무게를 달아보고 실제 비교 결과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디자인 의도: 학생들에게 어떤 공이 더 무겁고 어떤 공이 더 가벼운지 먼저 추측하게 합니까? 이 두 종류의 공에 익숙한 아이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탄력 있는 공이 더 무거운 공이라고 빠르게 판단할 것입니다. 풍선, 어느 것이 맞습니까? 이런 삶의 경험을 가진 아이들을 위한 교사는 아이들이 스스로 해볼 수 있도록 조직하고 큰 물체가 반드시 무겁지 않고 작은 물체가 반드시 가벼운 것은 아니라는 변증법적 사고를 깨달아야 합니다. 이것은 포괄적인 공개 질문이며 학생들에게 그룹 내에서 자신의 생각을 교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레벨 5: 확장 활동 연습

실생활이나 교실에서 비교할 수 있는 다른 것을 찾아보세요. 그룹으로 활동하여 찾고, 비교하고, 설명하세요.

 

4. 인민교육출판사에서 제공하는 1학년 수학 코스웨어

교육 내용: 교과서 6~7페이지 내용 및 'Do it' 페이지 8

지식 배경

인생은 수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더 많고 적은" 것은 삶의 모든 곳에 있습니다. 인생에는 물건이 많든 적든, 양이 많든 적든, 책가방에 학용품이 많든 적든, 집에 장난감이 많든 적든, 캠퍼스에 나무가 많든 적든, 교실에 사람이 많든 적든… >

철학 교육

1. 관심은 학생 학습의 교사입니다. 교육 심리학자들은 관심이 무엇인가를 이해하거나 활동을 즐기려고 노력하는 경향이라고 믿습니다. 관심은 학생들의 학습을 지향하고 유지하며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이 배운 지식에 강한 관심을 갖게 되면 교실에서 적극적이고 쉽게, 지속적으로 학습에 집중할 수 있어 학생들의 지식과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교육 활동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고 학생들이 지식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도록 상황을 최대한 조성해야 합니다.

2. 실습은 학생들이 학습 경험을 얻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아이들의 사고는 행동에서 시작됩니다. 행동과 사고의 연결이 끊어지면 사고는 발달하지 않습니다. "새 교육과정 표준"에서는 "학생들이 행동을 통해 배우게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교육 활동에서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실습 작업을 최대한 구성해야 합니다.

3. 독립적인 탐구, 협력 및 의사소통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학습 방법입니다. 낮은 수준의 수학 교육 활동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독립적 학습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고, 교육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며, 교육 방법을 합리적으로 설계하고, 학생들이 협력하여 탐색하고 학습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교육 목표:

1. 지식 및 능력: 학생들이 처음에 일대일 대응을 이해하고 처음에 "같은 숫자"의 의미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대일대응으로 사물을 비교하여 얼마나, 많음과 적음의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2. 과정 및 방법: 이야기를 듣고 애니메이션을 시청함으로써 학생들은 화합과 우정, 서로 배려하고 돕고 다른 사람을 향해 열정을 갖는 좋은 도덕적 자질을 키울 수 있습니다.

숫자 감각을 초기에 경험하기 위한 독립적 탐구, 협력적 의사소통 및 학습 방법을 초기에 사용합니다.

3. 감정, 태도, 가치관: 조작과 관찰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언어 표현 능력을 기르며, 협동 학습의 재미를 경험하고, '에 대한 인식을 초기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학을 이용한다".

교육 초점: 학생들에게 '일대일 대응' 방법을 사용하여 물건의 수를 비교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재 준비: 코스웨어, 물리적 프로젝터.

학습 도구 준비: 배 조각, 사과 그림, 삼각형, 원, 꽃 조각의 여러 그림.

교육 과정:

1. 상황 만들기

어린이 여러분, 오늘 선생님이 여러분을 데리고 이야기를 듣고 애니메이션을 보려고 합니다. 마음에 드시나요? 멀티미디어에는 새끼 돼지, 작은 토끼가 집을 짓는 애니메이션 코스웨어가 표시되고 "작은 돼지가 작은 토끼가 집을 짓는 것을 도와주세요"라는 이야기가 동시에 재생됩니다. 작은 토끼는 자라서 아버지와 아버지 없이 혼자 살고 싶어합니다. 엄마. 그들은 스스로 작은 집을 지을 거예요. 이날은 날씨가 좋았는데 물속에서는 작은 물고기들이 즐겁게 헤엄치고 있었는데, 저기 풀은 왜 이렇게 생기 넘치는 걸까요? 열정적인 물고기 세 마리가 있었어요. 이웃의 작은 토끼가 새 집을 짓는 것을 도와주느라 바빠요. 아이들은 나무를 옮기고, 나는 벽돌을 옮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작은 집이 곧 지어지거든요. 친절한 작은 토끼들은 이웃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맛있는 것을 많이 사서 저기 있는 돌상 위에 올려놓고 작은 돼지들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선생님: 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화에서 어떤 수학적 지식을 배웠나요? 배운 수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나요?

[학생들의 사고를 위한 상황을 만들어 보세요. , 학생들의 생각을 가능한 한 실제 생활과 연결하여 직접적으로 흥미를 자극하고, 1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부합하며, 학습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동원하고,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의 관찰력과 언어 표현력을 기릅니다. ]

2. 공동 탐구

(1) 가르치는 것은 "같은 양"입니다.

1. 그룹 커뮤니케이션.

만화를 관찰하고 선생님이 방금 제기한 질문에 대해 그룹에서 토론해 보세요.

2. 그룹 보고서.

학생들이 대답하는 동안 선생님은 코스웨어에 있는 토끼 머리, 벽돌, 돼지 머리, 나무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만화에서 다른 물체의 수를 찾을 수 있다면 담당 교사가 전적으로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학생 1: 토끼 4마리와 새끼 돼지 3마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생 2: 사과 3개와 무 4개가 있어요.

학생 3: 벤치 4개와 나무 4개가 있습니다.

학생 4: 토끼 1마리가 벽돌 1개를 옮기는 걸 발견했는데 벽돌이 하나도 남지 않았어요.

선생님: 아주 좋아요. 작은 토끼가 벽돌을 마주하고 있어요. 추가 토끼도 없고, 추가 벽돌도 없어요. 간단히 말해, 벽돌 수만큼 토끼가 많이 있습니다. (교재칠판 : 만큼.)

선생님: 기억하시나요? 보세요, 만화에 나온 것만큼 ​​많은 게 또 있나요?

학생 1:1이라면? 사과를 먹으면 사과 수만큼 새끼 돼지가 있습니다.

인생2: 토끼 1마리가 무 1개를 먹으면 토끼와 무의 수만큼 나옵니다.

(2) "더 많이"와 "더 적게" 가르치기

교사: 또 무엇을 찾았나요?

학생: 꼬마 돼지 한 마리가 옮길 수 있는 걸 발견했어요. 나무 1개, 남은 나무 1개.

선생님: 누가 더 많이 갖고 누가 덜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셨나요?

학생: 나무가 더 많고 새끼 돼지가 더 적습니다.

선생님: 아주 좋아요. 무슨 말을 더 해야 할까요?

학생 1: 새끼 돼지보다 나무가 더 많아요.

학생 2: 나무보다 새끼 돼지의 수가 적습니다.

선생님: 학생들이 정말 똑똑해요. 방금 학생들이 얘기한 건 우리가 이 수업에서 배워야 할 지식이에요. (교재 칠판 주제: 얼마나 비교할 것인가)

선생님 요약: 작은 돼지가 나무토막을 마주했는데, 여분의 나무토막이 있었습니다. 나무가 많고 새끼 돼지가 적다고 가정해 봅시다. 새끼 돼지보다 나무가 많고 나무보다 새끼 돼지가 적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강의발표 : 얼마정도)

3. 같은 자세로 서로 대화를 나눈다.

선생님: 만화에 나오는 또 다른 것은 무엇만큼 많고, 무엇보다 많은 것은 무엇이며, 무엇보다 적은 것은 무엇입니까? (비교는 마음대로)

학생: (생략)

[학생들은 관찰을 통해 '더', '더 적게', '동일한 양'을 이해하며 관찰력과 언어력을 기릅니다. 상호 협력의 기쁨을 처음으로 맛보게 한 표현 능력은 "학생은 교실의 주인이고 교사는 학생 학습의 리더"라는 교육 철학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

3. 실습

교사: 방금 학생들은 함께 작업하는 것이 정말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코스웨어는 배 조각, 사과, 삼각형, 원, 그리고 각각 여러 개. 이제 교사는 4명의 학생이 함께 학습 도구를 정리하기를 원합니다. 교사는 누가 더 많이, 더 적게, 또는 같은 양을 가지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그룹 커뮤니케이션.

2. 그룹 보고서

학생 1: 숫자를 세고 표시하세요.

학생 2: 진자를 정렬하면 긴 것은 더 많고, 짧은 것은 더 적으며, 같은 긴 것은 같습니다.

선생님: 여러분의 방법이 아주 훌륭해요. 들었나요? 학생들은 학습할 때 뇌를 잘 관찰하고 사용해야 하며,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그룹 운영

교사: 누가 더 많은 트릭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해보세요.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을 배울 수 있다는 원리를 반영하여 학생들의 인성 발달을 강조하고 배치 방법의 다양화가 실제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탐구를 수행하도록 의식적으로 상기시킵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충족합니다.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의식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학생들이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

IV. 실제 적용

1. 누가 더 똑똑한지 비교하세요.

선생님: 빨간색과 노란색 구슬을 꺼내 학생들에게 어느 색깔에 구슬이 더 많은지 결정하게 하세요. 학생들이 먼저 그룹별로 이야기하게 하세요.

학생: 그룹 커뮤니케이션 및 보고.

그룹 1: 계산 방법 사용: 빨간색 구슬이 몇 개 있는지, 노란색 구슬이 몇 개 있는지 세어보고 비교합니다.

그룹 2: 이 방법은 너무 번거롭습니다. 우리 그룹은 친구를 찾고 있습니다. 빨간색 구슬과 노란색 구슬은 결국 남은 색상의 구슬이 더 많은 친구입니다. .

그룹 3: 우리 그룹에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시작 부분의 첫 번째 구슬이 빨간색이고 마지막 구슬도 빨간색이면 처음에 첫 번째 구슬이 있으면 빨간색 구슬이 더 많다는 의미입니다. 는 빨간색이고 마지막 구슬은 노란색입니다. 즉, 두 종류의 구슬이 같은 수입니다.

2. 필통을 정리하세요.

필통에 연필과 지우개를 나누어 몇 개 있는지 세어보고, 동료와 비교해 누가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지 비교해보세요. 대회가 끝난 후 학생들에게 자신의 물건을 정리하고 필통에 넣어 달라고 요청하며, 일을 마친 후 정리하는 좋은 습관을 상기시켰습니다.

3. 당신의 삶에서 똑같이 많거나 많거나 적은 예를 들어보세요.

학생 1: 우리 반에는 여자보다 남자가 더 많아요.

학생 2: 교실에는 형광등보다 선풍기가 적습니다.

선생님: 학생들이 너무나 훌륭하고 많은 말을 했는데, 이는 수학이 삶의 모든 곳에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교습활동에서는 비교, 필통 정리, 생활 속 물건 찾기 등의 실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실무 문제 해결, 분류 침투, 학습 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좋은 습관을 정리하는 능력을 기른다. 또한 학생들은 처음에 "수학의 활용"에 대한 인식을 경험하고 수학이 삶의 모든 곳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5. 수업 요약

학생들은 보고, 말하고, 포즈를 취하고, 생각하고, 협력하는 것을 통해 당신의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좋습니다. 수학의 왕국에는 여전히 많은 미스터리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한, 그들은 확실히 더 많은 지식을 배울 것입니다.

6. 과외 연장

생각해 보세요, 제쳐두면 같은 번호를 받을 수 있나요?

5 . 인민교육출판사 1학년을 위한 수학 코스웨어

교육 내용: 교과서 10페이지의 내용, "Do it" 및 연습 1의 질문 7과 8

교육 목표:

p>

1. 학생들은 협력과 의사소통을 통해 처음에는 사물의 키가 크고 짧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으며, 자신이 알고 있는 사물의 높이를 비교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키와 키는 비교에 의해 결정됩니다.

2. 학생들의 관찰력, 협력적 의사소통 능력, 언어 표현 능력을 배양합니다.

3. 학습 활동에서는 수학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4. 학생들에게 수학은 삶의 모든 곳에 존재한다는 점을 깨닫게 하세요.

가르침은 무겁고 어렵습니다. 높이 비교 방법을 익히면 여러 물체의 높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학습 도구 준비: 빌딩 블록.

수업 일정 : 1교시

교육 과정 :

1. 물체의 키가 큰지 짧은지 인지

1. 안내 비교

p>

키 차이가 큰 두 학생을 비교했을 때, 학생들이 키, 키, 뚱뚱함, 마른 체형에 차이가 있다고 하면 무엇을 발견하나요? 긍정되어야 합니다.

2. 네, 사람들은 키가 크고 작습니다. 오늘은 키 문제에 대해 공부하겠습니다.

칠판에 쓰기 : 키와 키가 작음

2. 탐색 방법

1. 상황 시연 : 키가 비슷한 두 학생이 따로 앞에 서 있고, 키가 더 크고 더 짧습니다.

조금 어려울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활동 준비: 그룹으로 활동하여 키를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3. 보고하고 소통하세요. 어느 그룹이 모두에게 보고할까요?

4. 요약방법 : 직접비교 또는 표시비교.

3. 대기열 게임

1. 그룹에서 누가 가장 키가 작은지 비교해보세요.

2. 점차적으로 그룹 구성원 수를 늘리고 누가 두 번째로 좋은지 말해 보세요.

4. 피드백 연습

1. 12페이지의 질문 7

 (1) 동물 이름 짓기

 (2) 키가 큰 것과 작은 것 비교하기

 2. 좋아하는 다른 동물과 비교하기

5. 학생 활동

1. 높이 터치 활동

높이 터치 방법을 알려주세요(바닥에 서서 점프하여 터치할 수 있습니다).

2. 키 키우기 활동

블록이나 연필을 들고 키를 비교해 보세요.

3. 속삭이는 게임

(1) 퍼포먼스

두 생명이 무대에 올라 각자의 삶에 속삭인다. 발끝으로 서 있는 사람은 키가 큰가, 작은가?

(2) 판단과 사고

누가 키가 크고 무엇이 문제인가?

6. 평가요약

무엇을 지불해야 하는가? 키를 비교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上篇: 중국 귀신 이야기와 낯선 109 긴 귀신 지팡이는 브랜드로 대체 가능 下篇: Jiuyin Juexue Golden Body 시스템을 플레이하는 방법 Jiuyin Juexue Golden Body 시스템을 자세히 플레이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