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구 감상

중학교 고시 명구 감상집.

7 학년 상권

1,'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한 통',' 때 * * * 서창 촛불을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느 날, 나는 서창에서 너와 긴 대화를 나누며 그날 밤 바산에서 비를 볼 때 내가 너를 얼마나 보고 싶었는지 말해 주었다.

오늘 밤의 씁쓸함은 미래의 기쁨과 대조를 이루며, 오늘 밤의 씁쓸함은 재회의 기쁨을 더해 준다. 허실이 병존하고, 정경이 융합되어, 뒷맛이 무궁하다.

2. 사별도독님, 촉중 부임은 "나는 중국과 친구가 되고, 하늘은 나와 이웃이 된다" 고 말했다

전 세계에 친한 친구가 있는 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가까운 이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친구를 격려하고 용감하게 여정에 착수하여 친구들 사이의 진지한 감정을 드러내다. 씻기 전에 시를 보내는 시큼한 심경은 활달하고 낙관적이며 의경이 넓다.

3. "롯데 양주 첫 만남": "마른 돛은 침몰한 배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침몰선 옆에는 마른 돛이 있고 병목 앞에는 천 그루의 나무가 있다. 시인은' 침몰선' 과' 병나무' 의 비유로 저자가 세계 변화에 직면하는 철학적 태도를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자신의 처지를 슬퍼하지 말라고 권하며 시인의 분발 정신을 표현했다. 그것은 새로운 사물이 결국 낡은 사물을 대체할 객관적인 법칙을 포함하고 있다.

전고를 인용하여 오랜 이별 후의 인생 상실을 묘사하며 시인의 하염없는 심정을 표현하다.

4. "왕장령이 가마를 옮겨서 이걸 보냈다고 들었어." "내 마음과 명월을 보내줄게. 야랑계까지 따라갈게."

갑자기 기이한 생각으로 명월을 의인화하여 달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다. 사람이 두 곳을 갈라놓으면 함께하기가 어렵지만 명월은 공사진, 천리는 * * * * * * * * * * * * * * * * * * * * * 할 수 있다. 시인은 "슬픔을 이 명월에게 맡기는 게 좋겠다. 바람과 함께 야랑의 먼 서쪽으로 날아가게 하라" 고 생각했다. 시인에게 친구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마음을 기탁하다.

5. "최고봉조극":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정상에만 있다." 그것은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는 철학을 포함하고 있다.

6. 왕약: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훔쳐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 난쟁이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태산의 웅장한 외모는 시인이 최고봉을 오르려는 욕망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산꼭대기에 올라 가능한 한 빨리 세상의 산을 자신의 눈에 포함시키고 싶었다. 태산의 웅장한 분위기는 시인 링운의 포부와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어 정경이 자연스럽다.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등반하며,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의지와 정신을 나타내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의인화된 수법으로 태산의 신기하고 아름다운 경치와 숭고한 이미지를 써내다.

7. "창해를 구경하다": "해와 달 여행, 만약 그 속에서 나왔다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인터텍스트)

이 시의 고조. 작가는 풍부하고 기묘한 상상력과 대담하고 과장된 수법을 이용하여 위조를 하고, 바다의 경치를 자신의 야망과 결합하여 웅대한 경지를 창조했다. 시인이 중원을 통일하고, 공을 세우려는 포부를 표현했다.

7 학년 하권

8. "음주":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한가함' 은 작가가 태연하고, 근심이 없고, 생활에 대해 바라는 것이 없는 느낌을 묘사한다. "본다" 는 시인은 고의로 산을 본 것이 아니라, 국화를 따다가 무심코 눈에 들어왔다는 것을 설명한다. 내 마음이 이미 산과 하나가 된 것 같다.

9.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로 자리를 내주고, 오래된 해는 신선하게 녹는다."

줄곧 낭송해 온 명문으로 겨울봄의 낮과 밤이 바뀌는 과정의 정경과 기쁨을 묘사했다.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신선한 사물에 녹는다" 는 것은 자연을 묘사하는 시계열의 교대에 철학을 포함하고 있다. "생" 이란 낡은 사물에서 새로운 생명을 낳고 이성이 장면에서 나오는 것을 말한다. 입입' 은 새해에 일찍 낡은 해에 침입하는 것이고, 너는 집을 그리워하지만 우울하지 않다.

10,' 봄은 물부 장 18 원': 마지막 두 문장은 초봄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165438+' 먹구름' 은 적군이 오는 기세를 비유적으로 나타내고' 광가' 와' 먹구름' 의 상대 색은 수비수 장병의 자태를 보여준다.

전고를 인용하여 군인의 결사 보국의 결심을 표현하였다.

12,' 천정사 추사':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18 자밖에 없지만 9 개의 명사가 있고, 9 가지 경치가 잇따라 나타나 창자가 이런 풍경에 대한 독특한 느낌을 표현하고, 펜으로 간결하고, 이미지가 생생하다.

가슴을 직설하고 억측하며 천애로운 마음을 하소연하고 있다.

13, 봄의 희망: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했다."

상대방의 뜻을 서로 이해하고, 행복한 장면으로 애도를 쓴다. 꽃과 새는 원래 오락적이었지만 감정 때문에 이별을 싫어하고 오히려 시인을 울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경생정을 건드리며,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을 토로하였다.

14 한 곡' 백설 송별전 서기 오집' 은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이 두 시는 비유의 수사격으로 봄꽃으로 겨울눈을 묘사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다. 세북의 열악한 환경에서, 그들은 심지어 봄의 배꽃을 떠올렸는데, 분위기는 뜨겁고 색채는 기묘했다.

8 학년

15,'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안드는 수천 채의 건물이 있습니까? 천하 사람들은 모두 기뻐하고, 비바람은 태연하다. "

이 세 편의 시는 앞뒤에 일곱 자를 썼고, 중간에는 아홉 자를 사용했고, 문장은 연속적이었다. 그중' 광빌딩',' 만실',' 대피',' 천하',' 안유산산' 등의 단어는 목소리가 우렁차고 리듬이 낭랑하며 경지가 넓어 작가의 내면의 열정과 뜨거운 희망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시인의 넓은 마음을 표현하여, 천하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기를 바란다.

16,' 산시촌 유람': "산강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산서 마을, 산이 물을 둘러싸고, 앞길이 캄하고 꽃이 비단 같다. 곤경에 여전히 희망이 있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국 이상적인 소망을 실현하는 심오한 철학을 의미합니다.

17,' 어부의 자랑': "탁주 한 잔, 집은 만리에 있어 읽지 않는다."

변방 전사의 내면 세계를 깊이 보여 주었다. 탁주 한 잔은 어떻게 만리향수의 정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까? 하지만 향수병 때문에 나라를 걱정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는 또한 경전을 인용해 변방군이 국가 대사를 중시하고 용감하게 변두리를 지키는 고도의 책임감을 썼다. 동시에 송 () 나라에 대한 굴욕과 화합 정책에 대한 불만과 자신의 공적이 미완성이고 야망이 보상할 수 없는 원한을 반영했다.

18,' 라쿤시샤' 누가 목숨이 적지 않다고 했지? 문 앞의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장면에서 비유를 취하여 감성적인 언어로 인생에 관한 철리를 표현하다. "도가 누구냐" 라는 말은 질문으로 불러일으키고 은유로 대답한 것이다. 두 문장의 끝에서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르는 개별 현상, 즉 현장에서 느끼는 것, 결말과 자기격려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며 시인 노익장,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강불식의 정신을 표현했다.

19: 시인은 농민의 비참한 처지에 대해 깊은 죄책감과 불안을 느끼며 시인의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시 전체에는 의론이 없고, 묘사는 대부분 평실한 언어로 되어 있지만, 행간은 노동자에 대한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열을 모르지만, 나는 긴 여름을 후회한다. 클릭합니다 농민의 모순 심리를 쓰다.

20.' 과정양': "인생은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아, 마음의 사진사를 고친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은 반드시 죽고, 조국을 구하기 위해 죽고, 의를 위해 사생하고, 단심은 역사책에 매달려 천고에 길이 남을 것이다. 이 두 곡의 관대하고 격앙된 시는 시인의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여 그의 민족기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 전체도 이 두 문장의 결말로 가작이 되어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자신의 운명을 국가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비유를 통해 애국의 성의를 보여 주었다.

2 1,' 적벽': "동풍이 주랑에게 불편하고, 구리 참새대가 두조를 깊이 잠갔다."

이면에서 오동 두 미녀의 운명을 쓰면서 정치 군사 정세의 변화를 간접적으로 반영해 시에 무한한 애틋함과 파격적인 느낌을 더했다. 제목을 이용하여 시인의 재능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다.

22. "제해잡시": "낙홍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낙화는 무정한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그들은 비옥한 봄진흙으로 변해 아름다운 꽃을 다시 재배하고 생명으로 또 다른 번화한 봄을 바꿀 수 있다. 시의' 낙홍' 은 분명히 작가의 비유로, 그가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지만 침몰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여전히 국가와 민족에 기여하고 싶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뜻있는 사람을 가리켜 사업에 헌신할 의향이 있다.

(23), "염소 동관 huaigu": "싱, 쓴 사람들; 죽으면 백성들이 재앙을 당한다. "

봉건통치계급과 노동인민의 근본적인 대립을 지적하여, 감히 인민의 질고를 위해 의리를 집행하는 것은 매우 귀중한 것이다. 그것은 전체 단어의 주제문이다.

의인화된 이미지로 동관의 장관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8 학년 하권

24. 동정호는 "운몽의 안개, 졸음양" 이라고 보도했다.

작가는 과장하고 교묘하게' 찜질' 과' 떨림' 이라는 두 동사를 사용했다. 운몽택과 같은 거대한 호수도 동정호의 증산에 휩싸여 축적이 풍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큰 도시인 악양성도 그 파도에 진동해 불안하게 발 밑에 쓰러져 큰 힘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정호의 웅장한 기세를 극치로 밀고, 기세가 웅장하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그래서 두보 () 와 "동유오국 (), 남유추 (),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는 병행으로 칭송받아 동정호 명구를 불렀다.

경전을 인용하는 것은 교묘한 비유로, 추천을 받아 벼슬을 하기를 희망한다. 쌍관완곡어는 벼슬을 희망하지만 아무도 그를 소개하지 않고, 관직, 시전 재능, 사업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9 학년 상권

25, "정상 회담 기록": "사막 고독, 긴 강 드롭 엔." "

변두리에 들어간 후 변두리 바깥의 기이하고 장려한 경치를 쓴 것이다. 화면이 넓고, 의경이 대담하다. 하나의' 큰' 글자는 변강 사막의 서늘함과 광활함을 묘사하고,' 곧은' 글자는 힘과 끈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원' 은 따뜻한 느낌을 준다. 시인은 사막의 광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외로움을 광활한 자연환경에 교묘하게 녹여, 화면이 넓고, 의경이 호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왕 Guowei 는 "영원한 경이" 라고 부르는 유명한 문장입니다.

26. "백진화이": "상녀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

노래하는 아가씨는 국가 멸망의 슬픔을 모르고' 후정화' 라는 노래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고관 귀인을 풍자하고, 정사를 무시하고, 사치 낭비를 하며, 시인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진하 풍경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독특한 경치를 고르고, 의경이 그윽하고 우아하다. (인터텍스트)

27.' 무제''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

이 두 편의 시는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열정적이며 쌍관, 은유적 수법으로 새로운 이미지 언어로 영원한 사랑을 표현했다. 참신하고 교묘하다. 나중에 사심없는 헌신의 정신을 찬양하는 데 사용되었다.

28.' 라쿤계사':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얼굴이 마주치는 것 같아요."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므로 어쩔 수 없다. 제비는 매년 둥지로 돌아오니 데자뷰 (deja vu) 이다. 아름다운 풍경과 잊을 수 없는 사건에 대한 유랑을 드러내는 것도 시간 흐름에 대한 감탄이다.

29.' 수조 노래':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에는 음양이 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 "

작문 수법에서 이 세 문장은 세계와 인간의 복잡하고 무질서한 변화를 고도로 요약하여 획이 광범위하고 필력이 풍부하다. 낙관적이고, 밝고, 긍정적이라고 느낍니다.

"사람이 오래 지속되고, 천 가지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작가의 아름다운 소망이다. 천리 떨어져 있어도 이 아름다운 명월을 감상할 수 있다.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고, 좋은 희망을 주다.

9 학년 제 2 권

30.' 전당봄투어'' 몇 마리의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하는데,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가.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지만 잡초에는 말굽이 없다. "

서호 춘색을 점정의 필치로 묘사하다.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 한다' 와' 봄진흙을 삼키다' 는 생기가 넘치는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써서 사람들에게 충분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주어 온 시를 봄의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화초로 이른 봄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써내다. "점진적 욕망" 이 점차; "재능" 은 사물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이른 봄풀 꾀꼬리가 날고, 봄꽃이 흐트러지는 특징을 써내다.

3 1,' 회환': "당신이 계속 자르면 여전히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이것은 이별의 감정입니다. 특히 일반적인 맛은 내 마음속에 있다. "

무수한 이별에 얽매여 있어도 가위는 끊이지 않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막막한 것은 이별의 슬픔이다. 이별이 미워하지 않는 또 다른 맛이지, 일반인이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거꾸로 된 문장과 비유로 이별과 증오의 깊이를 강조하다. 이 말들은 작가의 망국의 우려를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32. "강성자 밀주 사냥":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천늑대를 쏘는다."

서북에서 달려온 서하군을 향해 작궁을 꽉 잡아당기겠다는 작자의 외적 건립을 막기 위한 포부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는 국가에 봉사하고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애국정신을 표현했다. 대담한 정신을 보이다.

33. 가기 어렵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전 시의 고조로, 긴 바람과 파도를 헤치고, 곧장 바다를 구해준다. 이 몇 글자는 단숨에 빈령불황으로 인한 억눌린 기운을 쓸어버리고 시를 열린 경지의 고조로 몰아넣었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들이 자신감과 전망으로 가득 찬 강음을 들었다. 앞에는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두 시는 시인이 이상을 추구하는 집념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이 두 구절의 시를 사용하여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끊임없이 이상을 추구하도록 격려한다.

34. "출열, 장언 진동복을 증정하다": "왕천하를 제외하고는 생전의 이름보다 낫다."

작가는 북벌을 조정에서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대업을 완성하여 공훈 뒤의 명성을 얻고자 한다. 작가의 애국적인 격정과 포부를 충분히 표현했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촘촘하고 힘차게 짙은 전쟁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을글자에 한기를 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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