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는 것은 단도직입적인 것 외에 또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쐐기를 설정하고 쐐기에 줄거리의 시작이 아니라 끝이 아니라 줄거리와 관련된 단락을 쓰지만, 속 인물도 필요할 때 주인공은 필요하지 않지만, 주인공과 연관이 있을 것이다. 이런 많은 소설이 모두 쓰이는데, 쐐기는 대부분 줄거리의 진정한 시작에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비교적 대표적인 작품은' 용족 3' 인데, 그것의 전체 시작은 바로 이런 처리였다.
2. 유명한 공상 과학 작품' 운도' 와 같은 난서적인 표기법이 있다. 5 개의 이야기를 함께 꿰뚫는다. 어떤 순서도 없고, 심지어 단 하나의 이야기도 논리가 강하지 않다. 단지 인물의 연관만 가지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5 개의 이야기가 통일되어 독자에게 공개된다. 애당초 다 읽었을 때, 상당히 충격적일 뿐이었다.
3. 다음은 이런 표기법이다. 처음부터 독자에게 최종 결과에 접근하라고 알려준다. 예를 들면 주인공 장삼, 이사가 마주 서서 칼을 들고 마지막 결전을 준비하는 것이다. 장삼이 돌진해 올라갔고, 이넷은 마중을 나갔고, 그 다음에는 시작이 뚝 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줄거리는 두 사람의 발전, 경험을 소개하고, 결국 그들이 왜 결전으로 발전했는지 천천히 이야기하고, 마지막은 그들의 결전을 다 쓰고, 그리고 진정한 결말을 맺는 것이다. 이 말을 나는 어느 작품인지 잊었다.
3. 또 삼체 3 부의 시작과 같이' 시간 밖의 지난 일: 서장' 이라고 적혀 있다. 여기에 어떤 주선의 줄거리도 자백하지 않고 주인공의 신분도 밝히지 않았지만 저자는 독자에게 이 서장이 작품과 연관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소설 시작 방식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 교재에 너무 집착하면 작가의 상상력이 제한되고, 때로는 작품의 겉치레에 영향을 주지 않고 표현하면 어떤 개성의 시작이라도 시도될 수 있다.
채택을 희망하다. 2. 성실에 관한 작문은 단도직입적으로 산 < P > 수능 작문만능 시작 (21)+ 멋진 결말 (11) 을 열지 마라! 각광을 조각하는 방법 중 하나: 단도직입적으로 단도직입적으로 1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 P >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성실성을 중시하고 성실성을 추앙했다. 성실의 풍조는 소박하고 순후하며, 역사가 길수록 성실의 기운이 중화를 가득 채우고, 성실의 빛이 한샤를 비추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P > 성실성은 이미 우리 민족 문화의 피에 녹아들어 문화 유전자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성실' 2 청춘은 3 월에 다투는 꽃봉오리로, 7 월의 찬란한 태양비, 1 월의 불타는 붉은 잎이다. 스프레이의 욱일, 레이스의 백발, 하늘을 찌르는 독수리입니다. 기쁨의 현을 연주하고, 울퉁불퉁하고, 꾸준히 바다로 달려가는 개울로, 몸을 곧게 펴고, 가득 찬 파를 펴고, 푸른 하늘을 열렬히 껴안는 백양법 2: 명언문채현을 인용해 3 사업에 감정적인 요소가 섞여 있다면 그 사업은 성공하지 못할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우리 회사의 임원들은 비슷한 얼굴을 하고 있기로 했다.
----포드 "대학 입시 작문이 마음을 바르게 한다" 는 4 개의 마음을 정했을 때, 비도 눈이었다. 마음비가 올 때, 눈도 비다. 왕국진 5 햄릿은 "사람아, 너 자신을 똑똑히 봐라!" 라고 외쳤었다. " 그리고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사람들이여, 이 세상을 보세요. < P > "'수능 작문이 눈을 반짝이며 세상을 본다' 6 미학 거장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발견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지혜의 눈' 7 마크 트웨인이 말했다. "한 발로 제비꽃을 밟았지만, 그것은 당신의 발에 향기를 남겼습니다. < P > 이것이 관용이다. " 관용, 여기서부터 시작' 방법의 세 번째 방법: 표비 문제 배치 문기 8 씨앗이 암층의 감금 영향을 뚫고 빛을 맞이한다. 독수리 폭풍의 그늘은 하늘 높이 날아간다. 준마가 고삐의 속박의 영향을 뚫고 벤츠 들판을 돌파하다. 해연은 더 맹렬한 폭풍우로 돌진했다. < P >' 자유' 9 는 무엇이고, 소리 없이 걷고, 흔적도 없이 걷지만, 모든 색채를 자극하는 가벼운 춤이 무엇이고, 흔적도 없이 걷고, 소리 없이 걸어왔지만, 한 시즌을 가로지르는 애틋한 노래는 무엇이고, 살며시 왔다가, 또 살금살금 걷고, 수확철에 떠다니는 황금빛이 무엇이냐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아이들은 연을 잡고 박수를 쳤다. "바람이다. < P > "유랑자들이 말했다." 아무것도 아니다. 단지 꿈일 뿐이다. " ('답을 가진 행복') 방법 4: 이야기 우화가 신선하다. 1 한 어머니는 항상 자신의 아들을 천재라고 생각한다. < P > 종업원으로 일하던 중 접시 열 개를 깨지 못하더라도 지휘자가 두 번째로 차를 나가면 지갑을 잃어버리고 우체부가 될 때 다른 사람이 우편으로 보낸 편지를 모두 돌려보냈다. 마침내 아들은 군대에 갔다.
3 년 후 어머니는 자랑스럽게 아들의 사열식에 참가하러 가셨다. 사람들이 지나가는 대오를 바라보며 하하 웃자, 어머니는 흥분해서 큰 소리로 외쳤다. "오--사랑하는 폴! 그들은 모두 틀렸다, 오직 너만이 옳았다! " 감정친소한 영향이 사물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친다' 는 11, 1987 년 노벨상 수상자 75 명이 파리에서 모였다. < P > 노벨상 수상자에게 "어느 대학과 어느 연구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웠습니까?" 라고 물었다. " 놀랍게도, 백발이 성성한 학자가 대답했다. "유치원에 있어요." 이 학자의 대답은 회의에 참석한 과학자들의 찬성을 얻었다. < P >' 지혜의 시작점' 방법 5: 시를 인용하는 것이 공설보다 낫다. 12 나는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왕 Guo "대학 입학 시험 작문 마음의 선택" 13 코너 꽃! 네가 독방할 때 천지가 작아진다.
-빙심, 이따가 날 좀 봐. 구름 좀 봐. 네가 나를 볼 때 멀어. 구름을 볼 때 가까워.-'멀고 가깝다' 구 () 만능봉두 25 건. 1 * 청춘은 의지의 핏방울과 땀으로 빚은 진장 () 이다. 청춘은 시들지 않는 희망과 꺼지지 않는 동경으로 짜여진 무지개-현란하고 휘황찬란하다. 젊음은 영원한 집착과 완강한 끈기로 쌓은 철벽인 단단한 금탕이다. * 청춘은 아침의 태양이다. 그녀의 얼굴은 환하고, 찬란하고 눈부셨다. 모든 음울함과 어둠은 그녀에게 쫓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춘은 강에서 솟구치는 격랑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 그녀의 팽배한 * * * *, 아무도 그녀가 바다를 찾는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청춘은 하늘을 나는 새다. 그녀의 아름다운 날개는 색깔의 깃발처럼 이상을 부르고 미래를 동경한다. < P > 청춘은 가지와 잎이 무성한 나무다. 그녀는 녹색 빛으로 모든 생령에 감염되어 봄의 광경을 늘 세상에 남겨 두었다. 청춘은 여운이 끊이지 않는 노래로, 그녀는 낭만적인 감정과 준엄한 현실을 한데 엮어 모든 사람의 심금을 울린다. < P > 청춘은 봉풍발한 생기로, 사라지지 않을 희망이며, 전대미문의 용감함, 인생에서 가장 휘황찬란한 색채 ... * 청춘이 아름다운 꽃이라 해도, 나는 혼자 두는 것이 결코 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봄은 만자천홍의 세계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춘이 대지의 웅장한 나무일지라도, 나는 독수가 결코 우뚝 솟아 있지 않고 줄지어 늘어선 숲이 방풍 유리를 막아 주는 녹색 만리장성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비록 청춘이 일엽바다의 고독한 돛일지라도, 나는 일엽독돛이 먼 항해를 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돛 경주가 바다의 장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믿음은 우뚝 솟은 빌딩의 기둥이다. 그것 없이는 단지 흩어진 벽돌 더미일 뿐이다. 신념은 도도한 대강의 강바닥이다. 그것 없이는 범람하는 파도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념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의 유인성이다. 그것 없이는 차가운 장작 한 자루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념은 원양 거대한 배의 호스트이며, 그것 없이는 마비된 거대한 선반만 남았다.
* 만약 생명이 장엄한 성이라면, 생명이 창무의 큰 나무라면, 생명이 비상하는 바닷새라면. 그렇다면 신념은 그 돔의 기둥이고, 바로 그 깊은 뿌리, 바로 그 펄럭이는 날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믿음이 없으면 생명의 동력이 사라진다. 믿음이 없으면 생명의 아름다움이 묘연하게 서쪽으로 간다. (선을 긋는 곳에서 다른 단어를 바꿀 수 있음) ●3 역사의 해안에 서서 그 역사의 도랑을 거슬러 올라간다. 초의사는 택변을 읊으며, 9 는 후회하지 않는다. 웨이 우 양 채찍 동쪽 손가락, 강한 마음 끝없는; 도연명은 유유유히 남산에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는데 ......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비록 아첨하고 이목을 들추어도 그에 따라 그 파도를 퍼뜨리지 않는 것은 끈질긴 선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 가죽 랩 시체, 영혼 반환 늑대 연기 에도 불구하고, 단지 호화로운 선택; 온몸이 청고하고 하루 종일 배불리 먹기가 어렵더라도, 즐겁게 즐기고, 농사를 짓는 것은 고아한 선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 일부 선택, 황제. 3. 단도직입적인 작문 < P > 단도직입산의 뜻은 처음부터 취지를 밝히는 것을 의미하고, 묘사할 사물이나 사람을 소개하고, 단도직입적으로 붓을 떨어뜨리는 것을' 단도직입산' 이라고 부르는 것은 비유적인 표현이다. 단도직입적으로 요지를 자르는 것을 가리킨다. < P >' 백양예찬' 은 처음부터 "백양나무는 정말 평범하지 않다. 나는 백양나무를 칭찬한다!" 이런 표기법은 아예 깔끔하고, 문제가 빠르고, 가지도 가지도 나무도 없고, 그래서 많은 학우들에게 인기가 있다. 둘째, 경전을 인용하여 속내를 드러내고 경구, 명언, 시구, 속어, 속담 등을 인용하면 시작의 기세를 높이고, 사람들이 우뚝 솟아 있고, 멀리 떨어져 독자를 끌어들이고, 중심을 강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P > 다음의 몇 가지 일반적인 예: 1. 시는 시구로 시작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사람을 감동시킨다. 예를 들면: "한가하지 마라, 소년의 머리를 희게 했다. 클릭합니다
우리 아버지는 마흔이 넘었는데, 머리가 희끗하지만 여전히 평범하다 ... 2. 속담의 시작 속담은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것으로 시작하면서 친근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중국에는' 방망이 세 개가 방귀를 칠 수 없다' 는 속담이 있다. " < P > 우리 아버지는 말을 잘 하지 않는 분이시다. 3. 유명인명언의 시작이라는 시작 법은 당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뜻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문장 취지를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화룡점정의 역할을 하며, 문장 색칠을 많이 합니다. 한 학생이' 자신감' 을 썼다면 유명한 과학자 에디슨은 "자신감은 성공의 첫 번째 비결이다" 고 말했다.
네,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4. 이야기 도입은 전고나 실생활의 작은 이야기로 시작하는 방법을 인용하여 문장 재미를 높이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 P > 한 학생이' 관용' 을 썼을 때 이렇게 시작했다. "한 이발사가 주은래 총리에게 면도를 하고 있는데, 주 총리가 기침을 한 번 하자 이발사가 실수로 얼굴을 긁었다. 이때 이발사는 주 총리가 노발대발할 줄 알고 긴장해 있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주 총리는' 이건 네 일이 아니야. 기침을 하기 전에 인사해 주면 내 얼굴을 긁지 않을 거야' 라고 미안하게 말했다.
' 이런 따뜻한 위로는 주 총리로부터 귀중한 자질인 관용을 볼 수 있다. " 5, 음성 시작 대화, 거문고 소리, 바람소리, 천둥소리 등은 모두 시작, 신수 트위스트, 렌더링 분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 > 예: "제 노래를 집으로 데려오세요. 당신의 미소를 남겨 주세요." "귀에 익숙한 멜로디가 울릴 때마다, 마치 여러 해 동안 보지 못했던 오랜 친구를 만난 것처럼 유난히 친근함을 느낍니다. 셋째, 예리한 수사적 정취는 수사수법으로 길게 시작되며, 작가의 마음의 깨달음을 쉽게 표현하여 독자들의 감상과 독서의 정취를 불러일으킨다.
1. 서술할 사물이나 도리에 대한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비유의 시작 부분에 비유를 설정하다. "중국 석조 아치 다리" 로 시작: "돌 아치 교량의 다리 구멍은 무지개처럼 호형입니다."
2. 대비로 시작하는 방법을 비교하면 문체를 강화하고 주제를 강력하게 강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동서고금, 사업에서 성공하고 성공한 사람은 누구나 근면한 땀으로 바꾼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반대로, 게으르고 나태한 사람들은 사업을 이룰 수 없다. 이는 근면은 성사되고 게으름은 패업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3. 비례는 비교문으로 시작하며, 문장이 가지런하고, 어세가 쩌렁쩌렁 울리며, 사람들에게 상독을 촉진한다. 내가 새라면, 나는 태어날 때의 소굴을 기억할 것이다. 만약 내가 묘목이라면, 나는 나를 키운 땅을 잊을 수 없다. 만약 내가 강이라면, 그 설역 고원은 내 기억 속의 낙인이 되었다. 4. 질문을 하여 시작을 하고, 문기를 깔고, 선성으로 사람을 빼앗았다. < P > 예: 왜 패션 디자이너들은 항상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일련의 패션을 디자인해야 합니까? 왜 우리 조국은 전진의 나팔에 항상 이런 말이 뒤섞여 있는데, 과학 기술 혁신을 제창하는가? 왜 우뚝 솟은 고층 건물이 195 년대와 196 년대의 건축 스타일을 따르지 않는가? 모든 것은 단지 시대가 변하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사상도 변화하고 있다. 패션은 시대의 조류에 영합하고, 발전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며, 생활은 우리에게 혁신의 동력을 부여한다. < P > 4, 차용 연상 * * * 재미있는 문장 의 시작 또는 먼 곳에서 가까운, 또는 이것으로부터, 다른 것에서 쓴 다음 쓸 것을 연상시켜 쓸 것을 부각시킵니다. 한 학생이 이렇게' 길' 을 쓴다면, 매일 걷는 길은 큰길과 오솔길의 차이가 있고, 인생의 길은 바른길, 갈림길 구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 길을 택해야 한다. 5. 교묘하게 서스펜스 곡경로의 조용한 시작을 만들어 미해결 문제를 설정함으로써 독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동시에 문장 우여곡절을 증가시켜 레이아웃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 P > 한 학생이' 생활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라고 쓴 것처럼, "나는 곧 죽을 것 같다. 나는 병상에 누워 있고, 사방이 어두컴컴하고, 매우 조용하고, 이렇게 큰 방에서 나의 미약한 숨소리만 들을 수 있다." 6. 유명 인사의 답안은 유명 인사가 대답하는 방식을 깊이 생각해 문장 전개에 유리하게 발단 기세를 증강시켜 고원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명 인사, 유명 인사, 유명 인사, 유명 인사, 유명 인사, 유명 인사) < P > 한 학생이 이렇게' 행복' 의 시작을 이렇게 썼다. 어떤 사람이 물었다. 행복은 무엇인가? 답은 다채롭다. 니체는 "지네, 깨진 유리, 고기 벌레, 석두 등을 함께 삼킬 수는 있지만 징그럽지는 않다. 이런 사람이 가장 행복하다" 고 생각한다. < P > 그러나 스토거파는 "무한한 부와 위력을 가지고 있고, 일처리에 놀라지 않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고 주장했다. 7. 장면 묘사 렌더링 분위기 묘사법은 어떤 수사나 어떤 묘사 기법을 이용해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부각시켜 아래 인물이나 일의 시작을 부각시키는 깔개를 만드는 것이다. < P >' 시험' 글의 시작을 보세요. 교실 밖에서 울부짖는 북풍이 밀집된 빗방울을 끼고 벽에 부딪히며' 우지직' 하고, 교실 안에서 만능 경기 시험이 뜨거워지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여덟째, 계정 요소의 매혹적인 계정 요소 스타일은 또한 작문을 쓰는 데 더 일반적인 시작 형태, 즉 서술문의 몇 가지 요소, 즉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이다. < P > 는' 물고기 잡기' 로 시작한다. "어느 일요일 아침, 나와 샤오진은 작은 대야를 들고 작은 통을 들고 개울가로 댐에 와서 물고기를 잡았다." 이렇게 시작하면 독자들이 서술문의 몇 가지 요소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다음 전개를 위해 줄거리를 준비할 수 있다. < P > 9, 소개 배경은 상황을 소개하고 배경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시작하며 독자를 충분히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