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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황은 중국 신화 속 특유의 새가 아닌가, 어떻게 외국 이야기에 등장할 수 있을까?

피닉스 소개

중국 피닉스/피닉스), 일명 주새, 단새, 플라밍고 등. 서양 신화 중에는 플라밍고와 불멸의 새라고도 불린다. 이미지는 보통 긴 꼬리에 온몸에 불이 난 플라밍고다. 플라밍고에 대한 신화 같은 가공과 진화가 이뤄진 것으로 추산된다. 신화 속 봉황은 죽을 때마다 온몸에 불을 붙이고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얻었다고 한다.' 봉황열반' 이라고 한다. 이렇게 봉황이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불멸의 새' 라는 명칭은 봉황과 기린처럼 수컷의 총칭으로 수컷은 봉황, 암컷은 봉황으로, 늘 봉황이라고 불린다. 봉황제비는 행운과 조화의 상징이다. 용과 같은 이미지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붉은 머리, 엉덩이, 뱀목, 물고기 꼬리, 용무늬, 거북신, 제비 턱, 닭입이 있다. 봉황은 예로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피닉스 외관

곽후가' 엘야 석새' 에 따르면 봉황은' 닭두연턱뱀목 거북 등 오색, 높이 6 피트' 가 특징이다. \ "동방군자의 나라 밖으로, 사해를 가로질러 쿤룬, 음료 중류 기둥, 깨진 깃털 약수, 모수봉동, 천하태평을 본다. \ "\" 산해경 그림 짱 \ "는 상형자가 다섯 가지라고 말했다:" 첫 번째 문유덕, 날개 는 순하고, 등 은 의리, 배 는 마음 을 기쁘게 하고, 모조 는 임지 라고 말한다. "을 (를) 클릭합니다

풍명

기존 문헌에 따르면 풍명은 피리 같고 소리는 종북 같다. 봉황남은 그것을, 봉황녀는 그것을 만이라고, 자웅은 당강이라고 부른다.

피닉스 숭배의 기원과 진화

봉황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였다. 원시 사회의 채색도기에 있는 많은 새무늬가 바로 봉황의 초기 형태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6700 년 전, 저장여요하임도 문화가 출토되어 상아골기에 쌍새무늬 조각 이미지가 있다. 이 새무늬들은 고대 봉황의 가장 빠른 기록이어야 한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동양의 은인의 새 토템에서 진화한 것이다.

세계의 많은 민족은 자신이 특별히 아끼는 동물을 가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인류 문명 초기에는 특정 동물에 대한 숭배가 성행하던 것 같다. 예를 들어, 유럽과 아시아의 많은 민족들은 사자와 독수리를 상징으로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사자와 독수리는 힘과 민첩성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중국인들이 숭배하는 동물이 용봉이었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용봉에 대한 진실은 줄곧 수수께끼였다. 나는 용에 관한 일련의 특집 연구를 한 적이 있다. 이 글에서, 나는 고동물학과 고고학 문헌의 또 다른 수수께끼를 해결하기 위해 봉황의 문제를 더 논의하고 싶다.

오늘 본 봉황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아마도' 상서 예기' 장에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대우가 물을 치료한 후 경축식을 거행한다고 묘사되어 있다. 음악은 Solanum nigrum 이 주관하고, 의식에는 새와 짐승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마침내 피닉스 한 마리가 왔다. "샤오구성, 봉제께서 의리에 오셨다." 공전은 말했다: "영조공은 봉황이라고도 하고, 어머니도 황제라고 부른다." Zheng xuanzhou: "악기, 승마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여기서 봉황이 고대 가정에 의해 행운을 상징하는 새로 여겨진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른바' 오의리' 는 정현에게' 승마' 로 해석된다.

[참고: "하나" 의 고음은 "러시아" 로, "짝수" 에 가까운 음이다. 그래서 정현이는 악기를 "짝맞춤" 을 의미하는 "짝맞춤" 으로 해석했다. 그러나' 상서' 의 문자적 의미에 따르면, 나는' 기' 라는 글자를' 춤' 으로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봉래기, 즉 봉무. 그래서 나는 기쁘게 말했다: "나머지! 돌로 돌을 치고, 백수로 함께 춤을 추어야 한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사실, 이전의 선진문헌에서 봉황은 일종의 길조 부호와 춤신으로 나타났다. 산해경 남산경: "새 한 마리가 있는데, 모양이 학처럼 생겼는데 ... 봉황이라고 합니다. 새, 먹고 마시고 놀고, 노래와 춤이 평평해지고,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봉황이 노래하고 봉황이 춤을 춘다." ("야생 서양 고전") 세 가지 색조가 있는데, 하나는 어조, 하나는 봉조. "(야서경)" 시권 1 ":"깃털이 풍만한 봉황우비 (이것은 고체어로' 입' 으로 대체한다. ), 그리고 푸 유 티안. 쉬운, 높은 언덕에서. 오동생, 아침. 클릭합니다 마오 전: "버클 버클 (이것은 고대 단어이며" 버클 "기호로 대체됩니다. ), 깃털 소리 도. 그리고 모든 새들. 모든 새들이 봉황황제를 찾아왔다. 봉황과 양떼가 봉황상제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한 것이다. " "백호전" 구름: 황제 때 봉황은 태양으로부터 왔기 때문에 반드시 많을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봉황에 관한 이 모든 전설이 단지 신화 혹은 가능한 역사적 진실일 뿐이라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역사상 봉황은 정말로 진정한 동물 원형을 가지고 있는가? 이 문제에서 용의 문제처럼 과거의 학술적 관점은 부정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우리는 상대 갑골문에서 다음과 같은 기록이 발견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갑인부, 윙윙, 피닉스. 병진이 다섯 개를 이겼다. " (A 3 1 12).

(설명은 「갑골문 비림」 324 면 참조)

여설에 따르면 이 갑골문은 상왕이 그물로 새를 잡으라고 명령했는데, 그는 위에서 봉황 다섯 마리를 잡았다. "그물이 사용되기 때문에, 당신이 얻는 것은 피닉스입니다. 클릭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상조에서는 중국에 확실히 봉황새가 있다. 그럼 이 갑골문은 고례일 뿐인가요? 아니요. 종정' 의 초기 비문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기록도 읽을 수 있다.

"... 봉황은 왕생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글에서 언급한' 생봉' 이라는 단어는 곽모약로도 살아 있는 봉황 ('금문어 2 주서' 고증,' 종정') 을 가리키는 것으로 확정됐다. 이에 따라 갑골문과 김문 모두 상주 시대까지 봉황은 희귀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새라는 것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자료가 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봉황은 완전히 신조로 신화되었다. 그러나 진한의 역사적에는 여전히 봉황의 출현에 관한 기록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왼쪽 17:

\ "내 조상 우 타키 의 땅 부족, 피닉스 조류 적합, 그래서 새 부문, 새 이름 징계." "

"한서" 에 따르면 한대 봉황이 세고 새가 "5 ~ 6 피트 높이" 라고 한다.

한말 광무 역사 기록: 건무 17 년, 섬서성 잉천현에서 오봉황이 발견되었다. "한서동관" 에서 인용한 주석은 "봉황이 8 피트 높다" 고 말했다. "방정전" 에 따르면, "봉황이 크다."

한대는 미신이 성행하는 시대이며, 사서에 기재된 많은 길흉괴이한 일들은 왕왕 징하기에 부족하다. 하지만 믿을 만한 성분이 전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적어도 진한시대 사람들이 묘사한 형체 특징에는 한 가지 뚜렷한 유사점이 있는데, 바로 봉황의 비범한 체형, 즉 5 ~ 6 피트에서 10 여 피트 높이이다.

봉황 모양에 대한 고대의 기록을 좀 더 포괄적으로 살펴봅시다.

"엘야 석방새": "봉황, 그 여자." 구오 푸 참고: "피닉스, 맹금. 닭 머리, 뱀의 목, 턱턱, 거북등, 오색, 키가 6 피트이다. "

중문: "봉황, 신새도. 노인은 봉황의 이미지도 봉두, 비늘등, 뱀의 목, 어미, 황새 소리, 용무늬, 거북등, 제비턱, 닭부리라고 말했다. 오색 준비, 동방군자의 나라에서 나와 4 해 밖으로 비상하여 곤륜산을 건너고, 중류의 기둥을 마시고, 약한 깃털을 부수고, 황혼에 바람을 보고, 천하가 태평하다. 새부터 소리까지. 갈매기 무리에는 수만 마리의 새가 있어서 측근이라고 생각한다. " 「엘 야이」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앞에 매달려, 현도. 후자가 풍부하다. 뱀의 목, 만도. 물고기 꼬리, 제나라 도. 황새의 소리도 추이다. 그 원앙들, 장나리. 드래곤 패턴, 문도. 거북이 등에는 타카야가 있습니다. 안턱, 잎방. "

"한서 시전": "곰은 예, 여자는 예, 충분하다. 희미한 소리, 아침 소리, 낮소리, 도장 소리, 소리, 소리, 소리. " ('태평어람' 에서 인용)

리령석의 시: "고강, 봉황명, 날개로 날 수 없다."

"서독수리도": "봉황은 벌레를 쪼지 않고 풀을 꺾지 않는다."

봉황에 관한 전설도' 조선시전' 에 기록되어 있다.

"황제가 즉위했다. 감사합니다. 수덕은 인자합니다. 우주에는 평화가 있지만 피닉스 황제는 없습니다. 그것의 이미지만 생각하고 숙임.

아침에 깨어났을 때, 나는 노인에게' 그 봉황상은요?' 라고 물었다 티안 라오어 는 말했다:

복봉, 전홍, 뒷비늘, 뱀목 어미, 용문거북 몸. 턱과 닭 부리를 삼키다. 대덕, 마이너스, 충성, 정의, 소음금, 대음드럼. 목을 펴고, 날개를 치고, 가지각색의 준비를 하고, 팔풍을 울리고, 가스는 비가 와야 한다. 음식은 질이고, 음료는 기구이다. 문수로 가서 가성으로 가다. 봉황만이 하늘에 도달하여 대지의 영에 응답하고 오음 구덕을 지킬 수 있다. 세상에는 피닉스 코끼리 중 하나가 봉황이라는 말이 있다. 두 번째 피닉스 이미지를 얻으면 피닉스가 되고, 세 번째 피닉스 이미지를 얻으면 피닉스가 됩니다. 사봉상은 봉황춘추 아래에 있다. 다섯 번째 피닉스 이미지를 얻으면 피닉스는 그 속에 살지 않는다.

황제는 말했다:' 연극에서, 그것을 허용하십시오! "내가 어떻게 감히," 그래서 황제는 노란 옷을 입고, 머리에 황관을 쓰고, 왕궁에 빌려줬고, 봉황은 하늘을 가렸다. 황제는 물건을 내려와서 또 한 번 경배하며' 황제가 하늘에서 내려와 감히 목숨을 어기지 못한다' 고 절을 했다 봉황은 유일하게 황동원, 채황오동, 황죽 먹는 곳이니, 나는 몸이 없어서는 안 된다. ""

이 전설에는 분명히 많은 터무니없는 성분이 있다. 하지만 전노가 묘사한 봉황 모양은' 설문' 에서 인용한' 전노설' 과 분명히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봉황이 이른바' 덕덕, 인인, 충절' 이라는 말은 언뜻 보면 꽤 난해하다.

이에 대해' 포박자' 에는 설명이 있다.

"목인청. 봉황은 머리가 녹색이어서 데이인이라고 합니다.

황금행인의야, 이건 흰색이야. 피닉스 목 흰색, 그래서 이순신.

불은 의식으로서 빨간색이다. 봉황은 입이 빨갛기 때문에 음례라고 합니다.

수지, 검은 색, 봉황가슴은 검기 때문에 여전히 알고 있다.

지구는 글자와 같고 노란색이다. 봉황은 노란색이라서 알파벳이라고 합니다. ""

이에 따라 한대 유생의 현언은 유교 오행 기호로 봉새의 각 부분에 다른 색깔을 묘사한 것에 불과하다. 즉:

-머리는 파란색이고,

-목은 하얗고 ,

-부리가 빨갛습니다.

-가슴과 등은 검은색이에요.

-발가락과 발톱은 노랗다.

위의 기록을 보면 진한 () 이래 진봉황 () 을 본 적이 없는 사람이 봉황에 대한 선인들의 각종 전설을 정리했다. 이 안에는 황당무계하고 허황된 성분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설문' 에서 소위 말하는' 곤륜산, 마시는 중류 기둥, 분우약수',' 사해 밖으로 비상하다' 등의 설법은' 장자소요여행' 에서' 붕붕붕' 에 관한 유명한 철학 우화에서 나온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주목할 만하게도, 이 전설은 봉황이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오가는 동물이라는 것을 지적하는 것 같습니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왕염손은' 조선시화전' 에서 봉황노래에 관한 일련의 이상한 주장을 지적한 적이 있다.

"새 한 마리의 노랫소리는 절족과 다르고 복수는 더 울린다. 소리조차 같지 않고 운율로 쓰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말은 윤색이 있고, 일은 허망하고, 아는 자는 그것을 취하지 않는다. "

하지만 전설의 불가사의한 성분을 제거한다면, 우리는 고대에 봉황에 대한 묘사에서 다음과 같은 인상을 빗어 낼 수 있다.

1, 봉황새는 키가 커서 약 6 피트에서 10 피트 정도 됩니다.

봉황새는 부드럽고 가늘고 긴 목 (뱀의 목) 을 가지고 있다

3. 봉두앵무새의 등이 튀어나온다 ("거북이의 등이 길다")

4. 봉황의 부리는 닭 같고 턱은 제비 같다.

5. 봉황새의 깃털에 무늬가 있어요.

6. 봉황새의 꼬리털은 물고기처럼 갈라진다.

피닉스 새는 식물 (대나무 뿌리) 을 먹습니다.

8. 봉황새는 다른 소리를 부른다. 남자는 "예" 라고 하고 여자는 "전체" 라고 말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봉황새는 쉽게 무리를 지어 수백 마리가 왔다.

10, 봉황새는 잘 날지 못한다.

1 1, 피닉스 새동. "단혈" 과 "풍혈" 에 살고 있습니다

12, 봉황새는 발이 높고 (학처럼) 걷는 걸음걸이가 오만하고 춤을 잘 춘다. (봉새의 별명 "",글자는 ""입니다. 허개 참고: "걷는 것도 느리다.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로써 우리는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고생물학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고대에는 이런 특징을 지닌 새가 우리 조상들에 의해 숭배되었는가?

대답은 그것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 새는 큰 타조입니다.

그러나 고고학에서 타조와 봉황 관계에 대한 더 중요한 증거가 발견되었다. 1987 4 월 1 신화 통신사:

"내몽골 음산암화에 이어 최근 아라선기가 또 새로운 발견을 했다. 그중에는 타조암화 한 폭이 있다.

그 전에 (1976- 1980) 내몽골 음산-늑대산 지역에서 많은 선사 시대 원시 암벽화가 발견되었다. 늑대산 남쪽 기슭의 겔포구 (한대 역현의 소재지) 에는 고대 암화 한 세트가 있다. 그 중 13 그룹에는 눈에 띄는 암벽화 (1.28 미터 높이, 폭 0.60 미터) 가 있다. 암벽화의 발견자인 가이 린산 교수의 말에 따르면,

"이 그림의 화면 위에는 타조 두 마리가 있다. 앞에는 머리 없는 실루엣이 있는 얼굴, 아래에는 타조 다섯 마리가. 오른쪽은 한 사람의 얼굴이고 머리 장식에는 긴 깃털이 있다. 아래에는 꼬리에 날개가 달린 말사슴 한 마리가 있다. 사슴 앞에는 타조 한 마리와 동물 한 마리가 있다. 해체된 팔다리가 두 개 있는 것 같다. 바닥에는 추상적인 얼굴처럼 보이는 바퀴 모양이 있다. "

겔린 산 교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렇게 많은 타조, 얼굴, 사슴, 팔다리 등을 조각하는 것은 단 한 가지 설명밖에 없다. 즉, 이것은 오락과 매혹적인 신의 장면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기서 제사를 지내는 신이 무엇인지 물어봐야 한다. 같은 장소에서 발견된 또 다른 암화는 이 문제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그것은 조상이 태양을 숭배하는 그림이다.

"지도 높이 042 미터, 폭 0 16 미터, 중턱. 참배자는 경건하게 땅에 서서 두 팔을 들어 두 손을 머리 위로 교차시켜 태양을 경배했다. 숭배받는 둥근 태양이 하늘 높이 걸려 있다. "

이 밖에도 같은 곳의 암화에는 태양신과 깃털인의 이미지가 많이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봉황은 중국의 태양의 새이다. 이주의 제사춤은 깃털 춤과 깃털 춤을 입는 것이다. 타조, 태양, 깃털이 달린 사람과 숭배자들이 이 암벽화에 동시에 나타나는 것은 우연이 아닌 것 같다. 고대에 타조는 실제로 태양신의 새로 숭배했다.

타조가 중국에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시기는 대략 4 1.6 만년 전쯤에 추정될 수 있는데, 이것은 전설의 염황시기이다. 이 시기가 지나면서 봉황새의 출현에 대한 보도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가끔 상서로운 의의가 있는 희귀한 물건으로 여겨진다. (참조 조선시전)

실제로 서주 초기 김문이 본' 봉황 (종정) 의 탄생' 의 마지막 기록은 한대 진위가 봉새의 전설을 재발견하는 것과 거의 2 ~ 3 천년 차이가 있다.

또한 이 시기에 봉황의 전설은 고대에 진새를 원형으로 한 동물 토템에서 종교와 정치적 의의를 겸비한 영조 신화 () 로 발전했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봉황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의견이 분분한데, 많은 사람들이 진한내세에 장식된 토론에 속한다. 하지만 네 가지 유명한 것이 있습니다.

1 .. 난조 2. 영새

입소문 (이 단어는 고대부터 존재함) 4. 죄수

봉황새의 각종 동의어 중에서 아마도 가장 널리 알려진 것 같다. 음성적으로' 루안 새' 와' 현새' 의 어원은 같다. 고대인들이 묘사한 루안 새의 형태는 더욱 달라졌다. 한진 소설에서 유행하는 설법은 봉황새-현새-파랑새가 춘신의 사자로 여겨져 동과 서왕모의 상징이라는 것이다.

또 다른 주장은' 피닉스, 파랑새, 검은곰' 이다. 그러나 또 다른 반대 견해는 봉새의 모양이 "빨강, 채색, 닭형, 노래에는 오음이 있다" 는 것이다. ("예문집 새부") 계향의 "설문해정 쯔이" 는 다음과 같이 단정했다.

\ "빨간색은 루안 의 정색이며, 논자는 다르다. 새경: 그것을 루안이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춘추부점' 은' 한서 태사령 채항' 을 인용했다. "다섯 명이 있는데, 모두 봉황과 같다. 빨간색은 봉황이고, 파란색은 루안, 황도 (이 글자고) 는 어리고, 자주는 죄수다. 더 희다. "

빨간색을 봉새의 정색으로 삼는 것은 사실' 백' 을' 단' (두 글자의 압운, 고음이 비슷함) 으로 훈련시켜 봉조가 단새다.

단조, 일명 주조, 봉황의 별칭이기도 하다.

산해경 남산경:

"단설의 산 ... 닭 한 마리처럼 보이는 새 한 마리가 있고, 색깔도 있다. 봉황이라고 합니다. 첫 문채, 익문채, 등문채, 가짜 문채, 복문채가 있습니다. 새야, 자연스럽게 먹고, 가무를 하고, 세상 물정을 아는 것이 태평하다. "

일반적으로' 산해경' 이 전국시대에 기록되었을 때' 남산경' 의 이런 봉황관은 전국시대 사람들의 견해를 대표하는 것 같다.

봉황화신으로 여겨지는 닭은 금닭, 금닭, 붉은 꿩이라고 불리며 중국 특유의 아름다운 새로 호남, 쓰촨, 청해 등지에서 생산된다고 한다.

주홍 은 \ "랑수 \" 에서 \ "남월지 \" 를 인용해 이런 닭은 입소문 (이 글자는 고자) 이라고 말했다.

\ "입소문 (이 단어는 고대 단어), 꿩도. 찬란하고, 왕의 거드름 피우며, 선전하다. "

이런 금계에는 고대에도' 거북이' 라는 이름이 있었다. Shuowen: "거북이, 붉은 꿩. 클릭합니다 계향의' 정이' 는 한수의 말을 인용했다. "꼬리가 붉고 밝다." 산해경: "소화산, 거북이가 많아 불을 막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좌전 조 17 ":"댄새의 집, 회사도 폐쇄됐다. " 참고: "댄 새, 거북이 꿩. 클릭합니다

이런 거북은 사실 오면수 중남부의' 주새' 의 원형이다.

거북 꿩은 일명' 화충' 으로,' 상서' 의 용과 대칭이다. 상서: "해와 달과 별 아침 햇살 용충." 참고:' 중국 곤충, 거북이 꿩. 오색찬란하여 화충이라고 부른다. 이에 따라 고대인들이 이른바 봉황이라고 부르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새들은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공작새가 아니라 흑연과 중국 중남부에 사는 이런 꿩닭이다.

이시진' 임초강목' 에서 이런 꿩 구름에 대해 상세한 고찰을 했다.' 거북, 익주서는 채계라고 한다. 일명 금계, 금계입니다. 금닭은 갑어보다 작지만 등에는 선홍색, 앞오색은 공작령과 같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두 계집애닭이다. 두 가지가 비슷해서 금닭이 유난히 돋보인다. 아니면 금닭이 그 영웅인가. "

"정법" 에는 "황제 시대 봉황이 닭으로 여겨졌다" 는 인용된 기록이 있다. 이 기록은 어느 정도의 신빙성이 있다. 전설의 황제 시대에 타조 풍은 정말 보기 드물다. 아마도 이때, 닭은 봉황의 주체 대역 중 하나가 되었을 것이다.

사실 당송 이후의 봉황도는 금계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확대하고 손질하는 것이다.

설문' 에는' 봉황이 동방군자의 나라에서 떨어져 있다' 는 말이 있는데, 사실은 닭을 가리킨다. 동양군자의 나라란 고대의 동이인 북한을 가리킨다. 본초강목' 은 별록을 인용한다. "닭생택택, 한국." 이는 고대인들이 북한을 집닭의 기원으로 여겼다는 것을 보여준다. \ "materia medica 프로그램 \" 또한 기록:

"북한은 긴 꼬리를 가지고 있고 꼬리는 서너 피트 길이이다." \ "닭이 알 때, 서식지도 청음을 안다. 클릭합니다 "깃털이 타올라 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 "옛날 사람들은 닭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닭도 영새였다." "

웨이 징에 대한 반영:

"말레이시아와 한국에는 꼬리가 5 피트 이상인 가는 꼬리닭이 있다."

우리는 동쪽에서 생산 된 긴 꼬리 닭이 한 왕조 이후 피닉스의 또 다른 프로토 타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닭이 봉황의 몸통이 된 것은 주로 태양과의 관계, 즉 닭이 날로 솟아오르기 때문인 것 같다. 고대의 전설에 따르면 수탉은 태양이 사는 무궁화 나무에서 울고, 수탉은 전 세계에서 울어 여명 해돋이를 깨고 수탉은 태양신의 상징이 되었다.

이순신 구아: "목적을 위해 남겨두고 꿩을 위해. 클릭합니다

봉제, 루안 새, 일명 배죽입니다. 주씨를 떠나는 것은 뜻이고, 닭의 옛 이름은 주라고도 한다.

둘째 여자: "큰 닭은 편안합니다. 클릭합니다 촉국도' 주' 로 기재되어 있다.

"풍속통": "닭을 불러 주주를 말하다." "박물지": "현세 사람들이 닭을 부르고, 잘하기를 바랍니다." " 한편 꿩은 춤을 잘 춘다고 해서 타조처럼 춤을 추는 새라고 합니다.

"꿩은 깃털을 좋아하고, 물속에서 반사할 때 춤을 춘다. 위무사는 남방에서 증정하여 황제는 공연히 노래하고 춤을 추라고 했다. 대중은 큰 거울 앞에서 닭을 바라보며 춤을 춘다. " ("이원" 권 3)

더 흥미롭게도 타조는 고대 언어에도' 타조 닭' 이라는 닭의 이름이 있었다.

"도계머리는 루모스 나라에서 7 피트 높이일 수 있다. 긴 꼬리닭의 꼬리는 가늘고 길며, 6 피트 길이는 북한을 떠난다. 5 피트 이상은 한국에 갑니다. " ("원검 한레" 는 "초점 광지" 에서 인용했다.

원앙과 봉황의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중국인들이 가금류에서 원앙새를 특히 좋아하는 이유는 제비를 파랑새인 고중새, 즉 봄과 사랑을 선언하는 새의 풍습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같은 신화 문화적 연원이 있다.

갑골문의' 봉황' 을 다시 한 번 보자. 갑골문에서 봉자 커버에는 두 가지 시스템이 있다. 첫 번째 시스템은 고대 중국어의' 펑' 글자이고, 다른 시스템 주석은' 범' 글자에 종속된다. 《설문》에 따르면 봉황문자의 첫 번째 시스템은 분명히 상형문자였다. 두 번째 시스템인 봉황자는 분명히 형성자이다.

우리는 이 두 시스템에서 대부분의 글씨체가 바람새의 두 발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타조의 신체적 특징과 일치한다. 그러나 날개와 깃털이 돋보이는 새자와 점자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마지막으로,' 피닉스'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아름다운 새인 것 같다. 동물과 마찬가지로 말론과 용마는 높고 위엄 있는 사람들이 흔히 볼 수 있다.

요약하자면 봉황에 대한 숭배는 원래 원고석기시대의 타조 태양신의 토템에서 기원했다.

그러나 역사기에 접어들면서 타조의 멸종과 봉황에 대한 비토템화로 봉황에 대한 전설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상주 진무의 즈음에 제비와 금 닭이 한때 봉황의 몸집이 되었다. 그러나 당송 이후 원앙, 학, 백조, 독수리, 공작새는 모두 봉황과 깊고 얕은 관계를 맺고 있다. 그래서 같은 단어에 다른 의미의 동물 이미지를 주입했다. 이런 진화는 역대 봉황도의 진화에도 나타난다. 우리는 진나라 시대의 봉황도를 보았는데, 대부분 목이 높은 뱀이며 타조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한당 시대, 특히 명청 이후 점차 금닭을 주체로 하고 공작새 깃털을 보조하는 종합형제로 발전했다.

마지막으로, 진시 시대에 출토된 봉황문화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양은 매우 특이하고 등에 거대한 사슴 뿔이 달린 새라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런 새는 자연계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고고학자도 그것의 기원을 모른다. 하지만 타조 무리 중 초식동물 (사슴) 이 상온에서 습성을 발견한다면 사슴과 새의 결합의 신비는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현대인들은 종종 우리 조상들이 환상의 창조자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고대 중국 신화 에 대한 연구 는 갈수록 나 는 가장 높은 신화 이 반드시 그 의 현실 의 기초 를 가지고 있을 것 이라고 믿게 되었다. 단지 우리가 이성 분석 을 통해 해독할 수 있는지 여부만 보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신화 () 는 고대 인류 경험의 승화일 뿐이다.

봉황의 상징

봉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의 새로, 세계 평화의 상징이다. 고대인들은 태평성대가 있으면 봉황이 난다고 생각했다. 봉서갑골문과 봉봉봉의 갑골문은 똑같다. 바람과 정신력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소는 제자이다. 지극히 높고 위대하다는 뜻이다.

봉황도 중국 황권의 상징으로 용과 함께 자주 사용한다. 봉황은 용에 종속되어 황후의 후빈에 쓰인다. 용봉조합은 가장 중국특색 있는 토템이다. 민간 예술에도 비슷한 조형이 많이 있다. 봉황도 음부를 대표한다. 봉황은 자웅의 구분이 있지만, 더욱 보편적으로 여성으로 여겨진다. "봉황", "봉황" 은 여성의 이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봉황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새의 왕 (비록 그녀는 허구이지만) 이며,' 백새가 봉황을 향해 있다' 는 말이 있다.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봉황은 붉은색이고 오행은 불에 속하며 남방 7 박 주조의 이미지다. 중국인들이 말하는 네 가지 신 중 하나입니다 (이운, 용, 봉황, 기린, 거북이).

중국인의 사상에서' 봉황' 은 예로부터 전설에서 가장 중요한 길상과 신기한 물건이다. 봉황은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어 아름다움, 지혜, 행운을 상징한다고 한다.

봉황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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