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보는 것보다 백 번 듣는 시가 낫다
1. 백 번의 청문회는 한 번 본 것만큼 좋지 않다. 위 사진처럼 진성으로 달려가고 싶습니다."
출처: "한수·조충국전" 백번 듣는 것은 한 번 보는 것만큼 믿을 수 없다. 다른 사람의 말을 몇 번이나 듣는다면 직접 보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은 직접 보는 것보다 더 많이 듣는 것이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먼저 "보아야 할" 것은 Xiqiang의 군사 지형, 군사력, 방어 배치 및 전투 중에 숙달해야 하는 기타 군사 조건입니다.
웬: 들어보세요. 백 번 듣는 것은 한 번 보는 것만큼 믿을 수 없고, 자주 듣는 것도 가까이 있는 것만큼 믿을 수 없다는 뜻이다.
'선한서'라고도 알려진 '한서'는 중국 최초의 전기사이자 '24사' 중 하나이다. 이 책은 한나라의 역사가 반고(Ban Gu)가 편찬한 것으로, 완성하는 데 20여년이 걸렸으며, 기본적으로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에 완성되었으며, 후기에 안시구(延吉球)가 주석을 달았습니다. 당나라.
『한서』는 『사기』, 『후한서』, 『사기』와 함께 중국 고대의 중요한 역사서이다. 삼국지”. 《한서》는 주로 서한 한나라 고조 원년(기원전 206년)부터 신나라 망나라 4년(서기 23년)까지 230년간의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한서』는 12장, 8장, 10장, 70장, 10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대가 120권으로 나누어서 전체 책은 ***8십만권이다. 단어. 확장된 정보 암시: 한나라 무제 말기, 현재의 칭하이 성(靑海省)에 거주하던 강족(强族)이 자주 내륙을 침략하여 도시와 영토를 정복하였다.
흉노도 강족과 연합하여 한나라를 침공하고자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한 무제(吳帝)는 이 동맹을 언급하며 흉노의 오른팔을 자르자고 제안했지만, 파견된 병사들도 강족에게 패배했다.
이때 강족은 점차 황수강 북쪽으로 이동하여 농부들이 가축을 방목하기 위해 농업을 포기한 곳을 찾았습니다. 동시에 강족도 단결하려는 경향이 있었고 현 관리들은 이를 막을 수 없었다.
이때 흉노는 강족과 결탁하여 서한으로의 침입을 확대하고자 했다. 한나라가 호교(현재의 칭하이 성 대동강 동쪽 기슭)에 파견한 군대는 강족에게 패해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Xuan 황제 통치 기간에 Guanglu의 관리인 Yiqu Anguo는 Qiang 사람들에게 사절을 가졌습니다. Qiang Xianling 부족의 추장은 그에게 황수강을 북쪽으로 건너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한족이 농사를 짓지 않는 곳에서 가축을 사육한다. Yiqu Anguo는 이 상황을 법원에 보고했습니다.
Zhao Chongguo는 Yiqu Anguo를 직무 유기 혐의로 탄핵했습니다. 그때부터 강족들은 이전의 지시에 따라 무단으로 황수강을 건너게 되었고, 한나라의 현수와 현들은 이를 막을 수 없었다.
원강 3년(기원전 63년), 선릉부족과 200여 명의 강족 족장들이 '불화를 해결하고 조건을 협상'하고 동맹을 맺고 공동으로 한나라를 침공할 계획을 세웠다. 왕조지역. 신각 원년(기원전 61년) 봄, 한나라의 두 중앙 관청(재상과 검열관)은 이취 안국에게 그들의 동태를 파악하기 위해 강나라에 사신을 보낼 것을 권고했습니다.
계략을 이해하지 못한 이곡 안국은 강족에 도착하자마자 선릉족의 지도자 30여 명을 불러모아 모두 참수했다. 그들은 Xianling 사람들을 진압하기 위해 군대를 동원했으며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그래서 모든 강족과 귀의강 후작 양우 등이 겁에 질려 땅을 떠나 다른 작은 부족들을 약탈하고 한족 국경의 요새를 침공하고 성읍을 공격하고 추장 이곡안국을 죽여 탈취했습니다. 그는 대장으로서 3천 명의 기병을 이끌고 강족을 지키다가 강족의 공격을 받아 큰 손실을 입었다. 그는 군대를 이끌고 링거(Lingju)로 퇴각하여 황제에게 보고했다.
강병에 직면한 현제는 공덕이 뛰어난 노장 조충국(趙忠國)을 기용하여 군대를 이끌고 반란을 진압하려고 했으나 이때 조충국은 이미 70세가 넘은 나이였다. 그래서 현제는 검열관 빙기를 보내 누가 도와줄 수 있는지 물었고, 조충국은 자신 있게 대답했다: "노재보다 나은 사람은 없습니다."(내가 가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다시 묻는다: "장군님, 강족 포로들을 정벌하면 어떻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을 동원해야 합니까?"(장군님, 서쪽을 추정해 보십시오. 강족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그들의 힘은 무엇입니까? 몇 명의 군대를 보내야 합니까?) 조충국은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다.
군대를 이기기는 어렵다. 위 사진처럼 진성으로 달려가고 싶다"고 답했다.
후방에서 적의 군사 상황을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진청에 가서 이해하고 전략을 세우십시오.) 그는 Xuan 황제에게 걱정하지 말고 그에게 임무를 맡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현황제는 웃으며 동의했다. 4월, 한나라 선제는 공식적으로 장군 조충국(趙忠國)을 보내 1만 명 이상의 기병을 이끌고 공격을 진압하도록 했다.
조총의 군대는 금성(지금의 감숙성 란저우 서북쪽)에 도착한 뒤 서쪽으로 황하를 건너 밤에 강강을 보고 낙도(지금의 청해성 러도)로 진격했다. 사람들은 위험을 방어하지 않고 서쪽의 두웨이 저택(현재의 칭하이성 황원 남동쪽 린창현 관할)으로 가서 요새를 건설하고 캠프를 세웠습니다. 강군이 여러 번 도전했지만 한군은 버티지 못했다.
Zhao Chongguo는 Xian Ling의 강요로 Qiang 군대를 붕괴시킨 Han, Kai Qiang 및 기타 Qiang 부족을 모집하기 위해 친절과 힘을 모두 사용하는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7월에는 군대를 이끌고 선릉 지역으로 진격했다.
강족은 오랫동안 주둔해 경계심이 느슨하다. 갑자기 한군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급히 수레와 말, 짐을 버리고 황수강을 건너 퇴각했다.
조충국은 길이 좁기 때문에 강군이 너무 세게 압박당할 것을 두려워해 다른 방법이 없었으며, 뒤돌아서 사력을 다해 싸웠고, 그의 군대에게 천천히 추격하라고 명령했다. 수백 명의 강족 군인이 강에 빠져 익사했습니다. 500명 이상이 항복하고 한군에 의해 사망했습니다. 그들은 10만 마리 이상의 가축과 4,000대 이상의 차량을 잃었습니다.
한군은 그들을 한강 수용소까지 추격했고, 조충국은 군인들이 집을 불태우고 방목을 위해 농작물을 베는 것을 엄격히 금지했고 1만 명 이상의 강족이 항복했다. 12월, Xuan 황제는 다시 Qiang 장군 Xin Wuxian과 Qiannu 장군 Xu Yanshou를 물리치고 Zhao Chongguo와 힘을 합쳐 Xianling을 공격했습니다.
강군이 큰 손실을 입었다는 사실을 고려하여 조충국은 기병을 철수하고 보병을 활용하여 야전에 수비하도록 청원했습니다. Xuan 황제는 Zhao Chongguo의 제안을 채택하라는 칙령을 내 렸습니다.
동시에 신 장군과 서 장군, 중랑 장군 조인은 군대를 이끌고 강족을 계속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Po Qiang 장군은 그의 군대를 이끌고 4,000명 이상을 항복시켰고, Qiannu 장군은 2,000명 이상의 Qiang 사람들을 죽이고, Zhao Yin은 2,000명 이상을 죽이고 항복했습니다.
조충국은 야전군을 이끌고 5,000명이 넘는 병력을 모집해 항복했다. 지금까지 강족 반군의 수는 총 5만 명에 이르렀고, 그 중 7,600명이 참수당했고, 5~6천 명이 익사 및 굶주림으로 사망했으며, 31,200명이 항복하고 4,000명 이상이 탈출했습니다.
Xuan 황제는 칙령을 내리고 Zhao Chongguo에게 계속해서 야전군을 수비대까지 이끌고 나머지 군대는 중단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신각왕 2년 가을, 강족은 선릉강족의 지도자인 유비와 양우를 죽이고 한나라에 항복했다.
한나라는 진청(陳河, 현재의 칭하이 민하 하천안구 부근, 영징 북서쪽, 현재의 간쑤성 근처)을 국가의 조공으로 삼았고, 군대는 그 분야는 해산되었습니다. 조충국(趙忠國)의 “백번 듣는 것이 첫눈보다 나쁘다”는 말은 후에 속담이자 관용어가 되었다.
백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듣는 것은 거짓이고, 보는 것은 믿는 것이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 보는 것이 백 가지 듣는 것보다 낫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 한서. 2. '백 번 듣는 것은 첫눈만 못하고, 첫눈은 백번 듣는 것만 못하다'의 다음 문장은 무엇인가요? 첫눈에 백 번 보는 것은 시도만큼 좋지 않습니다.
'백번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낫다'는 말은 남의 말을 아무리 들어도 직접 보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아무리 많이 들어도 보는 것만큼 신뢰할 수 없다는 뜻이다.
암시 출처 : 서한 선제(宣帝)가 왕이 되자 강족이 국경을 침범했다. 도시를 공격하고 영토를 점령하고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하세요. 그런 다음 Xuan 황제는 거인 그룹을 모아 누가 적을 죽이기 위해 군대를 이끌 의향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76세의 장군 자오충궈(趙忠國)는 수십 년 동안 국경에서 강족을 상대해왔습니다. 그는 이 중요한 임무를 맡기로 자원했습니다. 헌제는 그에게 얼마나 많은 병력과 말을 보내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백 번 들었지만 직접 눈으로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군대의 사용을 계획하는 것은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직접 그곳에 가서 그것을 보고 공격과 방어를 결정할 의향이 있습니다." 전투지도를 그려서 폐하께 보고하십시오." 군대와 출발. 팀은 황하를 건너고 강족의 소규모 군대를 만났습니다. Zhao Chongguo는 공격을 명령하고 한 번에 많은 포로를 포로로 잡았습니다. 군인들이 승리를 쟁취하려고 했으나 조충국이 그를 제지하고 말했다: "우리 군대는 여기까지 너무 멀리 이동했기 때문에 멀리 추격할 수 없습니다. 적의 매복 공격을 받으면 우리는 큰 손실을 입게 될 것입니다!" " 이 말을 듣고 부하들은 그의 지식에 감탄했습니다. 조충국(趙忠國)은 지형을 관찰하고 포로들의 입으로 적의 내부 상황을 알아내고 적의 병력 배치를 알게 된 후 병력을 주둔시켜 국경을 단속하고 강족을 나누는 전략을 세워 보고했다. 쉬안 황제에게. 곧 황실은 강족의 침입을 진압하고 북서쪽 국경을 안정시키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한 번의 광경은 백 번 듣는 것보다 가치가 있고, 한 번의 행동은 백 번 보는 것보다 가치가 없습니다.
백 번 듣는 것이 첫눈만큼 좋지는 않다.” 남의 말을 아무리 들어도 직접 보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조충국전(趙忠國傳)'은 서한 선제(宣皇) 시대 강족의 침입을 이야기한다. ; 도시를 공격하고 영토를 빼앗고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한다.
Xuan 황제는 대신들을 불러 논의하고 누가 적에 저항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 의향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76세의 베테랑 자오충궈(Zhao Chongguo)가 자원하여 가겠다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국경에서 강족과 수십 년 동안 거래를 해왔습니다. Xuan 황제는 그에게 얼마나 많은 군대와 말을 보낼 것인지 물었습니다. 그는 “국경에 가서 직접 보고 공세와 방어 계획을 결정하고 전투 지도를 그려 제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현제도 동의했다. 조충국(趙忠國)은 한 무리의 병사와 말을 이끌고 황하(黃河)를 건너려다가 강족의 소규모 군대와 마주쳐 죽임을 당했다.
많은 수감자들이 체포되었습니다. 군인들이 승리를 쫓으려고 했으나 조충국이 그를 제지하고 말했다: "우리는 여기까지 너무 멀기 때문에 멀리서 추격할 수 없습니다. 적의 매복 공격을 받으면 큰 손실을 입게 될 것입니다!" " 이 말을 듣고 부하들은 베테랑의 통찰력에 감탄했습니다. . 조충국(趙忠國)은 지형을 관찰하고 적군 배치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포로들의 입에서 적의 내부 상황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제서야 그는 군대를 주둔시켜 국경을 통제하고 강족을 분열, 와해시키는 전략을 세우고 이를 현제에게 보고했다. 곧 황실은 강족의 침입을 진압하고 북서쪽 국경을 안정시키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이 암시는 실천을 통한 참된 지식의 원리를 매우 심오하게 설명합니다. 실천이란 인간이 목적지를 구하고 현실세계를 적극적으로 변화시키고 탐구하는 모든 사회적, 객관적 물질적 활동이다.
즉, 주관적인 의견은 모든 객관적인 행위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실천이 객관적인 이유는 실천을 구성하는 요소, 실천의 전제, 실천의 대상, 실천의 수단, 실천의 결과가 모두 객관적이고, 실천의 전체 과정도 객관적인 조건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역동적이다 한편으로는 실천을 통해 세계를 적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실천을 통해 이해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촉진할 수 있다. 실천은 사회적, 역사적 활동이며 특정한 사회적, 역사적 조건에 의해 제한된다.
인지는 객관적인 물질 세계에 인간의 마음이 반영된 것입니다. 객관적인 물질 세계는 인간의 마음에 직접 나타나지 않으며 인간의 지식도 인간의 마음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언가에 대한 이해를 얻으려면 중간 단계의 실천 링크를 통해서만 갈 수 있습니다. 사람은 사물을 개변하는 과정에서 사물과 접촉함으로써 사물을 인식하고, 사물을 개변하는 과정에서 사물의 내적 연관성을 드러내어 사물의 본질을 깨닫게 된다.
따라서 이해는 연습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베테랑 Zhao Chongguo는 강족과의 전투 경험이 많았지 만 수행의 중요성을 알고 개인적으로 상황을 이해하려고 주장했으며 마침내 강족의 침입을 진압했습니다.
물론 실천이 지식의 원천이라고 말할 때 모든 사람의 지식에 관한 한 모든 것을 개인적으로 경험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며 대부분이 간접적인 경험입니다. 특정 채널을 통해 얻은 지식. 그러나 간접적으로 경험된 것조차도 직접적인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게다가 간접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중간의 연결고리를 많이 겪을수록 그것과 실천 사이의 오차는 커진다. 개인적으로 연습하려면 스스로 연습해야 합니다. 특정 중간 링크를 거쳐도 올바른 이해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Zhao Chongguo는 "첫눈보다 낫다"고 말했습니다. 4. "백 번 듣는 것은 보는 것만큼 좋지 않다"로 문장 만들기
1. "백 번 듣는 것은 보는 것만큼 좋지 않다"를 사용하여 문장 만들기:
1. 백번의 청문회는 보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직접 가서 경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새둥지'가 정말 웅장하다고 들었는데 이번에는 백 번 듣는 것보다 보는 게 더 좋아요!
3. 오늘의 경험은 나에게 매우 특별하다. 백 번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더 좋다.
4. 보는 것이 듣는 것보다 낫다. 특별행정구를 직접 방문해야만 개혁개방의 정책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5. 소림쿵푸는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절묘하다!
2. '한 번 보는 것이 백 번 듣는 것보다 나쁘다'의 의미: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더 나쁘다.
3. 말의 출처 :
동한 반구의 『한조중국전』 : “백번 듣는 것은 보는 것만 못하다” ; 전쟁을 이기는 것은 어렵습니다. 나는 그림 전략에 따라 기꺼이 진성으로 달려갑니다.”
언어: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습니다. 후방에서 상대의 군사 상황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내가 먼저 가서 파악하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4. 용법 및 문법:
주어-술어 형식. 무엇인가를 이해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관찰하는 것만큼 확실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