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위" 란 무엇인가

무위는' 도덕경' 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그 뜻은 자신의 직무에 따라 엄격하게 일을 처리하고, 직무 범위 내의 일은 반드시 적절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직무 범위 밖의 일은 일체 하지 않는다. 나중에는 도교의 신앙으로 발전하여, 도교도들이 자연계의 운행과 인류 사회 발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이 되지 않았다. 설명 중 하나: 첫째, 노자는 무위 주장을 제기했고, 한 가지 이유로 노자 수행이 절정에 이르렀다. 수행이 현동높이에 이르면 모든 것이 허황되고 무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노자는 이미 이 높이를 "초월" 했기 때문에, 노자는 모든 것이 "예"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유무에 상관없이, 크게 작기 때문에, 모두 "없음" 이고, 모두 텅 비어 있다. 이런 이유로 노인은 "무위" 를 제안했다. 왜 그럴까요? "예" 를 위해, 모든 설렘을 일으키는 것은 "예" 이다. "무위" 란 무엇입니까? "마음" 은 그것이 "빈" 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것은 무위이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아무것도, 예; 아무렇지도 않고, 일이다. 그 맛은 없고, 맛이다. " 이것은 사물의 본상을 말하는 것이다. 이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활동하지 않는 것은 "빈 것을 알고 그것을 하는 것" 이다. 즉, "마음이 맞지 않는다", "집착하지 않는다" 입니다. "그 공허함을 알고 그것을 하라" 고 해야 성인이 할 수 있다. 그래서 성인은 도를 잃지 않는다. 보통 사람들, 그들은 단지 "예", "없음", 백성의 "예" 는 "유망" 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성들은 길을 잃었다. 백성을 구하기 위해 백성들이' 무위' 높이에 도달하게 하고 이로부터 큰길로 돌아오자, 노자는 도덕경을 시작하면서 깃발이 뚜렷이' 안 된다' 는 주장을 하고' 안 된다' 나팔을 불었다. 고명한 노자는 백성들이' 집착이 있다' 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으며,' 그 본공을 알 수 없다' 고 할 수 없다. 선천적인' 없음' 은 모르고, 모레의' 없음' 은 알고 있다. 노인은 "안 된다" 라는 단어로 백성들을 일깨웠다. "안 된다" 는 것이 상덕임을 분명히 밝히다. 이것은 우리 같은' 욕심 많은' 사람들을 정면으로 때리는 것과 다름없다. 둘째,' 안 된다', 무위, 현덕, 어느 긍정? 어느 쪽이 기꺼이 하겠습니까? 손에 있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모든 일을 하지 않는 거 아니야? 백성들은 당연히 막막하다. 노자는 모양을 보고 또 "성자의 통치, 허심탄회하고, 실속이 있고, 그 뜻이 약하고, 뼈가 강하다" 고 말했다. 늘 백성을 무지하고 욕심이 없게 한다. " 그렇군요. 이 배는 여전히 채워야 한다. 이 몸은 여전히 강해야 한다. 일을 해야 할지 해야 할지. 다만, "그 마음을 허비하고, 그 뜻을 약하게 하고, 늘 백성을 무지하게 하고, 욕망이 없게 하라" 고 해야 한다. 무지무욕이란 무엇인가? 노인은 말했다: "창고 공허함은 안락할 수 있다.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논밭이 황폐하면 안락하게 할 수 있는데, 바로 무지하고 욕심이 없는 것이다. 지위가 낮으면 안락하게 할 수 있고,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 보아하니 무위는' 마음' 에 글을 쓰는 것 같다. 마음이 무지하고 욕심이 없게 하는 것은 "마음을 씻는다" 는 것이다. 마음이 물들지 않을 때까지, 바로 현동이다. 모든 것이 "얻을 수 없다" 는 것을 알고, 모든 것이 "비어 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높이에 도달 하 고 "실제 배꼽, 강한 뼈", "빈 것을 알고", 진짜 "아무것도" 입니다. 볼 수 있듯이, 활동하지 않는 것은 수행의 경지이다. 큰길로 통하는 유일한 길이다. 성인들이 백성을 도화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수단이다. 생활 속에서 성인은 백성들에게 자선을 베풀고, 반지를 잡고, 굴욕을 참으며, 백성들을 약하게 하고, 다투지 않게 하는 등, 모두 백성들을' 무위' 에 이르게 하고,' 무위' 를 통해 큰길로 돌아간다. 셋째, 무위, 인간으로서의 3 단계 구분이 있다. 1 보통 사람. 많이 하면 크게 하고, 집착에는 상이 있다. 유망자이고, 이탈자이다. 2 수행자. 도리에 따라 수행함에 따라, 집착하지 않고 관상을 가지고 있다. 작은 일을 하고, 적게 하고, 손해를 입히고, 손해를 입히고, 그래서 없다. 모레의 무귀환 대로를 통해 무위의 가로수이다. 3 성도자. 현동체와 함께, 더 크게 하고 더 강하게 해도, 모든 것이 무상하고, 허황되고, 모두' 얻을 수 없다' 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즉,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입니다. 노자는 이미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이 점 때문에 노인은 비로소' 생활중수도' 의 법문을 제시했다. 우리에게' 유망' 에서' 무위', 즉 마음을 고치고 마음을 목욕하도록 가르치다. 이렇게 수행하다 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망한 가운데' 오처' 가 무위할 수 있게 되는데, 이 법문은 대소승통섭의 문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명 2: 무위는' 도덕경' 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그 뜻은 자신의 직무에 따라 엄격하게 일을 처리하고, 직무 범위 내의 일은 반드시 적절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직무 범위 밖의 일은 일체 하지 않는다. 나중에는 도교의 신앙으로 발전하여, 도교도들이 자연계의 운행과 인류 사회 발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이 되지 않았다. "밍따오 편" 에는 시운이 있다. "자연의 도본은 무위이고, 무위하면 유망하다. 득의양양하여 말을 잊고 철철 () 을 잊고, 진흙 () 모양의 집행 () 이 혼수상태로 바뀌었다. 몸과 마음이 안정되어 천지를 감싸고, 의기양양하고 의기양양하다. 이런 진묘한 전술을 예상하면, 몇 사람이 몇 사람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도덕경" 중 12 곳이 무위에 대해 언급했다. 제 3 장은 "무위, 무치" 라고 부른다. 무위는 자연에 순응하고 함부로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Du Guangting 은 말했다: "활동하지 않는 이유, 그 큰 남자 자이. 무위자, 비 그 인용이 오지 않고, 밀지 않고, 밀고 가지 않고, 강요해서는 안 되고, 느낌도 움직이지 않고, 견고하고 흐르지 않고, 두루마리를 쥐고 흩어지지 않는다. 그 사사로운 뜻이 공의에 들어가지 않고, 기욕이 정술을 헛되이 하지 않고, 도리에 따라 일을 하고, 자본과 공로를 세우고, 일이 성사되고, 몸은 벌하지 않고, 공립하고, 이름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 이로부터 도가의 무위는 변화를 바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일이' 순천 때, 언제 어디서나 성, 사람의 마음' 을 뜻하는 것이지,' 천시, 지성, 인심' 을 위반하지 말고 주관적인 소망과 상상력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노자의' 무위' 학설은 당대 철학자와 정치인들이 그것을 부정적인 사상으로 많이 이해하는 것은 사실 잘못된 것이다. 도덕경' 의 전편 철학 이념의 반영에서 무위는 사실상 주관적인 억측이 없는 행위이며, 아무도 하지 않는 것은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는 모든 행위이다. 지금의 통상적인 말에 따르면, 무위는 과학적인 행동이고, 합리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행동이다. 사실 현대 어휘의' 소극적' 과' 적극적' 은 모두 와전되어 사람들의 약속에 의해 속속속히 오해를 받았다. 소극은 편협함과 극단을 없애는 것이다. 매우 적대적인 행동이다. 적극적, 편협함과 극단을 강화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행동이다. 이미 와전된 이상, 정말 어쩔 수 없다. 세심하게 연구하는 사람만 바라면, 여기를 읽고, 누군가가 시정하면 된다는 것을 알면 된다. 장자' 는 무위를 제왕의 성인들의 치세로 미루어' 허정담하고 쓸쓸하고 무위자, 천지의 평평하고 도덕적인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제왕의 성인은 휴남자 "이지만 제왕은" 무위를 항상 "해야 하지만 신하는" 유망 "해야 한다. \ "위 는 활동하지 않고 천하를 사용하고, 아래 는 반드시 천하를 위해 쓸 수 있을 것이다. 이 어려운 길도. " 또한,' 장자' 는 또 신의 길을 기르는 것이 무위라고 생각한다. 의도적' 편은 "형노동은 그치지 않고 폐단도 그치지 않고, 정용은 그치지 않고, 노동은 고갈한다" 며 "순전히 고궁은 강희를 무위하고, 조용함은 변하지 않고, 쓸데없이 움직이고, 천행으로 움직이고, 이 양신의 도리도 있다" 고 말했다. 한초 몇 대 왕조는' 무위' 치술을 채택하여 국민과 휴식을 취했는데, 당시 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한 적이 있다. 회남자' 는' 주술훈',' 해석언훈' 에서 무위자를' 도의 종',' 도의 몸',' 원도훈 "소위 활동하지 않는 자는 선행을 하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소위 하지 않는 자는 사물의 소행이기 때문이다. 이른바 무치자는 자연스레 쉽지 않다. 이른바 불치자는 없다. 물상 때문에 그러하다. " 사물의 자연스러운 추세를 따르는 것은 무위이다. 그리고' 무위자, 고요하고, 무관심하고, 끌어들이지 못하고, 밀지 않는다' 는 부정적인 사상을 비판했다. 오두미도는' 노자 염주' 에서' 도덕경' 의' 무위' 사상을 계승하여 무위가' 도성' 이 아니라 악이 아니라' 천하가 반드시 무위, 소박함, 합도의인' 과' 무위' 를 이어받았다 그러나 자제를 모르고, 조금 낯설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늙어간다. ","오로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도덕은 늘 떠나지 않고, 더욱 아기로 변한다. " 태평도의' 태평경' 은 "천지의 성, 만물은 각자 적당하다" 고 생각한다. 그 소장을 맡으면 할 수 있다. 할 수 없는 자는 강할 수 없다. " "무위" 는 "도" 와 연결되어 있고, 고대에는 "무위" 로 다스렸는데, 이는 "도의를 얻고 천심을 얻기 때문" 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무위술에 들어갈 수 있다면, 몸도 있을 수 있다. 본말에 가면 도환도 있다. " 위진 이후 무위의 사상은 도교 사회관과 도사 전신수선의 기초가 되었다. "운굽 7" 권 9 "7 부어 요요" 중 한 가지가 있다. "도덕의 요요, 존존망의 기계, 무위사, 무위사, 적막한 사람,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안전의 시작을 정하면, 분명히 가는 이치는 온몸, 위태로움, 죄책감, 결국 위태로워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따라서, 사주, 사사, 전신은 무위를 지도로 삼아야 하며, 무위는 바로' 도덕' 의 개요이다. 동진갈홍은' 포박자 내편' 에서 "천도는 무위이고, 임물은 자연스럽고, 친척이 없고, 다른 것도 없다" 고 생각했다. 중니는 비록 세상사에 거룩하지만, 차분하고 현머를 차분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무위자를 지키는 것도 아니다.' 라고 비판하며, 노자는 공자에게 훈계한 적이 있다. "양자심은 허황된 것 같고, 군자성덕은 용모가 어리석은 것 같다." 고 비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의 교만과 다욕, 자태와 음탕함은 모두 아들의 몸에 무익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동시에, 갈홍은 선법을 구하는 것도 "잠잠무위, 그 해골을 잊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남조제량시 도홍경의' 진심' 은 "희로피해지, 애감손상성, 영광미혹덕, 음양고갈정, 모두 학도의 금기, 선법의 질병" 을 지적하며 "선선의 요도, 생의 본업" 은 "아는 것, 하지 않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서승경" 에는 "도는 무위위, 덕은 인위주" 라는 문구가 있다. 웨이처현주가 말했다. "도무체, 무위, 무위, 그래서 가장 천지 인물 위에 있다." 그는' 무위' 를 천지와 인물의 가장 높은 곳에 두었다. 서승경' 은 "사람은 허공에서 무위할 수 있고, 비욕은 도에 있을 수 있고, 도는 자귀할 수 있다", "몸을 가꾸지 않고, 해골도 다 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서도우 주석은 "청정무위, 덕양신, 화기가 이미 회복되어 해골이 보전되었다" 고 말했다. 김원 이후 도교 전진파의 일부 고도는 천도와 인도주의의 차이로 무위와 유망함을 논술하였다. 고 말했다: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 천국; 유망한 사람, 인도도 있다. 무위 같은 날, 동인이 있다. 사람이 물건을 짊어지고, 양쪽이 모두 있으면 안정되고, 벗어도 한쪽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짐명언) 이어 그는 만약 양쪽이 짐과 함께 벗어진다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고 덧붙였다. CF 는 유유무의 각도에서 "무자, 황홀한 묘함, 이를 위해 융통성 있는 이치를 분명히 하다. " 현교대공안' 에서' 무위' 를' 토목인형, 밀지 않고, 부르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않고, 뭉뚱한 것' 이라고 비판하며,' 무위' 를 찬양하는 것은' 영명, 원잡함, 발랄함, 발랄함' 이라고 칭찬했다. 도피벗' 권 12' 대단편' 에서 "이성자가 사람을 만나려고 하는 것은 무위적인 길은 김단보다 훨씬 낫다. 득도는 반드시 금부적연 () 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CI 후대의 내단가는 내수술을' 유망' 을 기초로 한' 무위' 라고 일컫는다. 송대 장백단의' 오진편' 에는 시운이 있다. "시작은 아무도 보지 않고, 모든 사람이 알 수 없을 때까지. 그러나 무위력이 묘해야 한다는 것을 보면, 어떤 것이 기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쇼팅지의' 김단대성집' 에도 시운이 있다. "무위 달성은 유망하고, 잠수 묘리악희이 있다. 몇 차례 해와 달 여울이 서서, 줄곧 실론을 검은 거북이를 낚았다. 클릭합니다 네이단 가족들은 댄이 성사된 후 정신이 허위로 돌아간 상태를' 무위' 라고 부르고, 연양 과정을' 유망' 이라고 부른다. 청대 유명 도사, 내단가 유일명 () 은 일부 내단가가' 자오운 ()',' 강차 ()',' 심신 교차 ()',' 임독 () 만남,',' 기운 ()' 등 구체적인 조작 방법을' 유망 ()' 으로 여겼다고 비판했다 진통불은 또' 황정, 사문, 사코끝, 관명당, 배꼽 아래' 등 구체적인 조작 방법을' 무위' 로 보고' 이런 사람, 천여조' 라고 비판했다. 유일명은' 유망' 이' 비강강 강강' 이라고 생각한다. 선천적으로 묻혀 있는 사람을 덮고, 생명은 견고하지 않다. 만약 법을 심을 수 없다면, 돌아오는 길은 어찌 장수를 연장하고 큰길을 완성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유망자, 이미 가고 싶어, 원래 가지고 있던 것으로 돌아가고, 이 학과는 음양 () 을 훔치고, 행운 () 을 빼앗고, 환생살하는 길이다. " 그리고 "소위 활동하지 않는 사람, 비 죽은 나무 차가운 회색 이론. 커버 는 정말 손 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이미 손, 원래 회신, 긴급 단단히 밀봉, 입욕 따뜻한 양육, 위험 방지, 이 원본 을 보호하기 위해, 이 원본 을 보호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회복 손실 의 고통. " 물론, 수련의 순서에서 유일명은 "먼저 그 유망한 길을 구하고, 그 후에 그 무위적인 길을 구하고, 더 이상 설 수 없는 길을 구하면, 진실을 고치는 일이 있어야 크게 깨달을 수 있다" 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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