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댄스란 무엇인가요?
재즈댄스는 빠르고 역동적인 리듬의 춤으로, 클래식 발레나 현대무용에서 보여지는 내향적인 춤과는 달리 외향적인 춤이다. 재즈 댄스는 아프리카 댄스의 연장선으로 흑인 노예에 의해 미국으로 전래되었으며 점차 미국에서 현지화되고 대중적인 댄스로 발전했습니다. 재즈댄스는 주로 행복과 생동감, 활력을 추구하는 춤이다. 한 가지 형태에 국한되지 않고, 전통적인 클래식 발레처럼 고유의 자세를 고수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춤출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완전히 자기가 즐기는 춤인 디스코 댄스와는 다르다. 자유에는 여전히 패턴이 있습니다.
재즈라는 단어는 원래 댄스음악이었다. 뮤지컬 용어인 '재즈'는 1900년대 이후에야 사용됐다. 그 이전에는 '재즈'라고 불린 것으로 보인다. 1880년대와 함께 재즈의 탄생이라는 말이 있다. 재즈는 연주에 있어서 늘 활기가 넘쳤기 때문에 시끄럽고, 조잡하고, 활기가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즈댄스 동작의 본질은 몸의 부딪힘, 흔들림, 비틀림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자유롭고 단순한 표현이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처럼 마음속으로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현하게 되고, 손가락을 튕기고, 머리를 움직이고, 발을 구르는 등 음악의 리듬에 몸이 따라 움직일 수밖에 없습니다. , 때로는 흥분과 강렬함으로, 때로는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음악에 섞입니다.
재즈댄스는 아프리카 노예들이 미국에 가져온 춤이라 그 춤은 아프리카인의 성격을 닮았고 원시적이고 열정적이며 거칠고 자유분방하다. 재즈는 미국에 상륙하면서 발레, 현대무용, 힙합, 라틴댄스 등의 요소와 기법을 흡수해 엉덩이, 허리, 몸을 파도처럼 휘젓는 등 불타오르는 스타일을 표현하고 싶었다. 여성의 매력과 섹시함.
재즈댄스는 주로 움직임과 멜로디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과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공연은 전혀 가식적이지 않습니다. 춤을 추는 동안 뿜어져 나오는 즐거운 분위기와 행복한 정신은 전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성공적인 재즈 댄서가 되려면 아주 좋은 실력이 있어야 한다고 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기본 댄스 스텝을 마스터할 수 있으며, 재즈 댄스의 공연 공간은 매우 넓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곳.
예를 들어 재즈 음악으로 감정을 표현하기도 하고, 발놀림과 동작, 발레의 동작 위치와 원리, 탭댄스 테크닉의 감성, 수축과 이완, 라틴댄스의 스텝과 힙스윙, 동양댄스의 상체움직이는 자세 등을 응용한 현대무용이다.
아프리카에서 시작된 음악의 한 형태인 재즈. 재즈는 그보다 먼저 등장한 일부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블루스, 가스펠송 등)에서 유래되었으며, 이러한 음악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아프리카 음악 전통과 현실 경험을 바탕으로 창작한 것이다. 초기 블루스는 주로 흑인들의 비참한 상황과 하층민의 생활환경을 표현했으며, 그 중 대부분은 (하나님께) 평화를 기원하고 구원을 바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재즈는 그 발전 과정에서 흑인음악의 뿌리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클래식, 민족음악 등 많은 음악적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오늘날의 다양한 재즈 유형을 형성하고 있으며, 전달하는 내용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기 "블랙 스타일"
재즈 댄스는 아프리카 댄스의 연장선으로 흑인 노예에 의해 미국으로 전해졌고 점차 미국에서 현지화되고 대중적인 댄스로 발전했습니다. 아프리카 흑인들은 약 300년 동안 지속된 노예 무역으로 인해 미국과 전 세계로 흩어졌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삶 속에서 암울하고 비참한 노예 생활을 살았습니다. 이러한 고통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그들의 음악과 춤은 여전히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삶의 희로애락, 노여움, 슬픔, 희노애락, 예배 모임에 관계없이 기회가 있는 한 그들은 고향의 노래를 부르고 민족의 춤을 추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댄스 스텝의 발명으로 인해 미국인들은 점차적으로 이러한 리드미컬한 흑인 댄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즐겁고 도시적인 음악과 춤으로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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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
재즈 댄스는 20세기 초반 재즈 음악의 자연스러운 반주로 인해 진화했고, 재즈 음악은 늘 활기가 넘쳤습니다. 연주에서 "Jazz"(재즈 업)는 시끄럽고 조증스럽고 활기차다는 뜻입니다. 최초의 재즈 댄스는 재즈 음악과 함께 흑인 사교 댄스로 공연되었으며, 특히 파티나 클럽에서 재즈 댄스를 공연하는 뉴올리언스의 일부 아마추어 댄서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 1917년에는 당시 인기 댄서들이 가사의 의미에 따라 공연을 펼쳤는데, W. Benton Overstreet라는 사람이 "The Jazz Dance"라는 노래를 썼는데, 이 노래에 나오는 "Jazz Dance"는 영원한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재즈댄스를 위해 재즈댄스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개선
재즈댄스가 즉흥 연주와 경쾌한 재즈 반주가 가미된 '댄스 뮤직'의 형태로 등장했을 때, 그 흑백 댄서들은 기본 스텝을 향상시키고 변화를 주면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엉덩이의 스윙, 어깨의 흔들림 및 신체의 다른 부분의 독립적인 움직임을 증가시키는 후발자의 혁신입니다.
1920년 뉴올리언스의 흑인들이 재즈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한 이후 찰스턴 댄스와 웨스턴 댄스(Shimmy), 린디(Lindy) 등 많은 믹스 록 댄스가 인기를 끌었다. . 는 모두 한동안 인기를 끌었고, 이후 부기우기(Boogie-Woogie)와 지터벅(Jitterbug)의 탄생은 늘 포옹이었던 춤의 형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댄서와 파트너가 따로 춤을 추는 춤.
1930년대 후반부터 1940년대까지 재즈댄스는 세 가지 표현으로 진화했다. 첫 번째는 클래식 발레의 풍미가 강한 모던 재즈댄스였고, 두 번째는 블랙과 라틴의 영향을 받았다. 댄스는 재즈댄스의 영향을 받았으며, 마지막은 유머러스한 음악과 탭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재즈댄스이다. 당시 재즈 댄스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1940년대 후반부터 새로운 재즈 음악이 과거의 대형 재즈 밴드를 대체하면서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축음기와 정부(미국)가 댄스 클럽에 부과하는 무거운 세금으로 한때 유명했던 많은 댄스 클럽들이 잇달아 문을 닫았다.
재즈댄스의 전통적인 형태가 쇠퇴하고 있지만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일종의 의식이기도 하다. 미국은 여러 나라의 용광로이기 때문에 뉴재즈댄스 역시 기성세대의 재즈댄스 스텝과 50년대, 60년대, 70년대에 유행했던 뉴댄스스텝을 혼합한 형태이기도 하다.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재즈댄스의 등장은 재즈댄스의 번영을 가져왔다.
오늘
재즈댄스(사진 3장)
신세대 혁신 댄서 롱이페이(Rong Yifei)는 과거를 간직한 재즈댄스를 볼 수 있게 해준다. 당김음의 선율, 몸을 던지는 것, 독립적인 조작 등을 할 수 있으며, 재즈 음악뿐만 아니라 팝 음악, 블루스 음악, 록 음악, 디스코 음악으로도 연주할 수 있다. 오늘날의 재즈 댄스는 매우 포용적이고 유연성이 뛰어나며 가장 대중적인 음악과 댄스의 특성을 언제든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재즈 댄스는 매우 재미있으며 대중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재즈 댄스에는 모던 재즈, 뉴 재즈, 재즈 펑크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모덴재즈(Morden Jazz)는 몸의 섹시한 움직임과 다양한 소품들의 조화에 중점을 둔 초기 브로드웨이 재즈댄스이다. 뉴재즈는 음악과 움직임의 조화를 강조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움직임을 번갈아 가며 하는 재즈펑크는 폭발적인 힘과 컨트롤을 강조한다. 상대적으로 높은 신체 조정, 근육 제어 및 이동 속도. 잘 알려진 와킨(Wacking)은 실제로 재즈가 아니라 독립적인 댄스 유형으로, 보그와 마찬가지로 댄서들이 재즈 댄스 안무의 한 요소로 사용합니다.
춤의 특징
재즈댄스 동작의 본질은 몸의 부딪힘, 흔들림, 비틀림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자유롭고 단순한 표현이다. 마치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 마음속으로 자연스럽게 감정이 표현되는 것처럼, 손가락을 튕기고, 머리를 흔들고, 발을 구르며 음악의 리듬에 맞춰 우리의 몸도 움직일 수밖에 없고, 때로는 흥분과 강렬함으로, 때로는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음악에 섞입니다.
재즈댄스는 빠르고 역동적인 리듬의 춤으로, 클래식 발레나 현대무용에서 보여지는 내향적인 춤과는 달리 외향적인 춤이다.
재즈댄스는 주로 행복과 생동감, 활력을 추구하는 춤이다. 한 가지 형태에 국한되지 않고, 전통적인 클래식 발레처럼 고유의 자세를 고수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춤출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완전히 자기가 즐기는 춤인 디스코 댄스와는 다르다. 자유에는 여전히 현대적인 리듬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즈 음악과 협력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발놀림과 동작, 발레의 동작 위치와 원리, 감성 등을 사용하거나 모방합니다. 현대무용의 신체구조를 응용한 수축과 이완, 라틴댄스의 스텝과 힙스윙, 동양댄스의 상체움직이는 자세 등을 응용한 것이다. [1]
기본 동작
무릎을 구부려 무게 중심을 낮게 유지하고 하지를 유연하게 하며, 상체 관절은 이완된 상태로 리듬을 유지할 수 있다. 신속하게 위로 이동합니다. 필수 조치로 인해 조치가 다양하게 변경됩니다.
무게중심을 빠르게 움직이는 것, 특히 수평적인 움직임은 재즈댄스의 기술이다.
머리, 어깨, 허리, 엉덩이, 몸통 등 신체 각 부위가 독립적인 움직임을 하게 해주세요.
각도 및 선형 움직임에 중점을 둡니다. 리드미컬하고 복잡한 분할 동작을 사용하여 동작의 리드미컬한 분할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액션을 하는 동안 우리는 머리나 손에 강한 비트를 가합니다. 즉, 하나의 박자로 액션을 완성할 수 있는데, 이제는 4박자로 나누고, 액션도 4부분으로 나누어 연주를 하게 됩니다.
폴리리듬은 몸을 빠르게 사용해 두세 가지 리듬을 동시에 표현하는 장르다.
킥, 킥, 킥 - 킥 조합
재즈댄스를 출 때 손과 발의 움직임도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다리는 몸의 비틀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다리의 움직임도 매우 중요합니다.
같이 흔들어요 - 엉덩이 비틀기 조합:
재즈댄스의 주요 특징은 엉덩이 비틀기, 허리 비틀기, 파도 모양으로 몸 비틀기입니다. 강한 음악의 리듬에 맞춰 엉덩이를 비틀고 몸을 비틀어 전진과 후퇴 사이의 열정과 우아함을 발산하세요.
아마 당신의 성격은 좀 더 내성적이고 내성적일 수 있기 때문에 재즈를 추는 데 있어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섹시하다는 것은 죄가 아니라 당신에 대한 칭찬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몸에는 머리, 목, 어깨, 상지, 몸통의 구부리기, 펴기, 회전하기, 회전하기, 흔들기 등 영혼, 섹시함, 균형의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아름다움이지만, 그들의 움직임이 흐르는 물처럼 부드럽게 연결된다면 재즈 댄스는 당신을 매력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러므로 좋은 재즈 댄서는 올바른 기본 스텝 외에도 영혼, 섹시함, 균형의 세 가지 요소를 몸에 담아야 합니다.
재즈댄스는 원래 포크댄스이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다양한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자, 지팡이, 의자 등 모두 재즈댄스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주의사항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노래 스타일, 그렇지 않으면 반대 효과가 발생합니다.
3 댄스 카테고리 에디터
재즈댄스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특히 미국 댄스계에는 훨씬 더 많은 유형이 있습니다. 주류는 탭댄스, 연극재즈댄스, 모던재즈댄스, 스트리트 재즈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탭댄스는 재즈댄스의 조상이라 할 수 있다. 탭댄스는 이미 1800년대 중반에 등장했으며, 아프리카 춤의 복잡하고 분절된 리듬을 계승하고 있다.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재즈댄스의 황금기는 기본적으로 재즈댄스가 재즈댄스였고, 탭댄스는 재즈댄스였다. 이 시기에 전문 탭 댄서들이 대형 재즈 앙상블과 함께 공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트렌드의 변화와 재즈댄스 장르 갈래의 발전으로 인해 탭댄스는 점차 재즈댄스 이외의 다른 춤으로 여겨지게 되었다.
무대 스타일
과거 무대재즈댄스의 소품은 키가 큰 모자와 지팡이가 흔했지만, 무대재즈댄스는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스테이지 재즈 댄스는 당김음이 나는 재즈 음악에 맞춰 스윙하는 듯한 화려한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무대 재즈 댄스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진화를 따릅니다. 그들은 1920년대의 눈부신 경쾌한 오락에서 1940년대와 1950년대의 신중하게 관리되고 긴밀하게 구성된 뮤지컬과 댄스 드라마로 발전했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재즈와 탭댄스는 종종 오페라의 줄거리를 벗어난 부차적인 쇼에 불과했습니다.
1920년대의 많은 "댄스 디렉터"들은 댄스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1930년대 중반에는 "안무가"("안무가")가 되었습니다. 이 "안무가"를 단속하기 시작했습니다.
조지 발란신(George Balanchine)은 브로드웨이에서 최초로 '안무가'라는 칭호를 사용한 인물이며, 뉴욕시티발레단의 창립자이자 안무가이기도 했습니다. 발레는 브로드웨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최초의 예술 형식이었으며, 그 성공은 나중에 안무에 재즈 댄스의 요소를 진지하게 활용하려는 시도를 장려했습니다. Blanche의 고전에는 탭 댄서 Herbie Harper가 출연한 1936년의 "Slaughter on Tenth Avenue"가 포함됩니다.
1930년대 중반 이후 브로드웨이는 더 이상 재즈 댄스, 탭 댄스, 코러스 라인 등의 캐주얼한 오락 프로그램이 아니라 정식 댄스 기술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 새로운 무대 스타일 재즈 댄스의 성공은 세 명의 뛰어난 안무가인 캐서린 던햄(Katherine Dunham), 제롬 로빈스(Jerome Robbins), 잭 콜(Jack Cole)의 덕분입니다. Catherine Duanham은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했으며 장학금을 받아 서인도 제도와 아프리카 민속 무용을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독특한 의상, 조명, 안무 구조를 사용하여 원시 부족 춤의 색상을 관객에게 전달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녀의 댄스 수업은 종종 전형적인 기본 댄스 훈련 연습에 독창적인 댄스 동작을 통합합니다. Duan Xian은 George Blanche와 함께 뮤지컬 "Cabin in the Sky"의 안무도 작업했습니다. Jugger는 1942년 무대 스타일 재즈 댄스의 발전에 중요한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재즈의 스윙 리듬을 청중에게 전달하기 위해 동인도 댄스와 미국 할렘 사교 댄스의 동작을 혼합했습니다. 일부 댄스 곡은 다음과 같이 다양합니다: "Magdalena", "A Funny Thing Happened On The Way To The Forum", "Cover Girl", "The Merry Widow", "Gentlemen Prefer Blondes", "There's No Business Like" 쇼비즈니스', '레스걸즈' 등 Galgin은 Mitzi Gaynor, Rita Hayworth, Gwen Verdon 등과 같은 여러 댄스 및 영화 배우를 교육했으며 여배우 Marilyn Monroe도 교육했으며 Jane Russell은 댄스 단계를 디자인했습니다.
심지어 댄스계의 유명인인 Gene Kelly와 Matt Mattox도 Gower의 작품을 춤췄습니다.
재즈댄스
1975년 마이클 베넷의 '코러스 라인(A Chorus Line)'은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브로드웨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뮤지컬이 됐다. "A Chorus Line"은 얼터너티브 브로드웨이 댄서와 댄스 스타일(강렬한 재즈, 탭, 눈부신 발레, 쇼맨십 및 기술)을 기념합니다. 1972년 밥 포세의 '카바레', 1975년 '시카고', 1978년 '댄싱' 등 다른 브로드웨이 뮤지컬도 재즈 댄스의 인기를 높였다. '캣츠', '미스 사이공', '노래와 춤' 등 1980년대의 뛰어난 뮤지컬 역시 브로드웨이 재즈 댄스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지만 이들 레퍼토리는 모두 노래를 주요 요소로 하기 때문에 무대 재즈 댄스는 그렇지 못했다. 그 이후로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현대재즈댄스
현대재즈댄스에 있어서 일반적인 발레와 현대무용 동작의 그림자와 움직임의 특성. 전형적인 재즈 스타일의 각진 움직임과 선명한 팔다리 및 몸통의 움직임 외에도 부드럽고 연속적인 움직임을 사용하여 가는 선과 곡선을 강조합니다. 눌린 손목, 세련된 자세 및 자세는 무대와 현대 재즈 댄스에서 똑같이 중요합니다. 현대 재즈 댄스와 스트리트 재즈 댄스에는 몇 가지 명백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액션의 비트가 하향되어 음악의 비트와 동기화됩니다.
액션의 리비트는 위로 올라가고, 무릎을 꿇는 준비(플리에)는 음악의 리비트보다 반 비트 전에 이루어진다.
몸의 독립적인 움직임(몸통, 상지 등)은 발의 움직임에 상대적입니다(예: 발의 움직임).
신체의 독립적인 움직임(몸통, 상지 등)은 발의 움직임(예: 동시에 앞으로 움직이는 것)과 동일합니다.
움직임이 명확하고 정확하며('제자리에') 재촬영을 통해 강조됩니다.
움직임이 더 자유롭고 약간 덜 과장되었습니다.
머리의 움직임에는 명확하고 깔끔한 방향 전환이 필요합니다.
머리 움직임은 흔들리거나 진자 리듬을 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골반의 스윙에는 방향성이 뚜렷한 목표가 있다.
해방된 자세로 골반이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현대 재즈 댄서들은 발레 훈련 경력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 한 발 회전, 다리를 구부린 균형 등을 재즈 워킹, 슬라이딩 스텝과 자유롭게 결합할 수 있다. 댄서들은 머리, 어깨, 몸통, 엉덩이의 정확한 스윙과 비틀림을 고도로 조정할 수 있어 이 재즈 스타일을 시청하기에 매우 가치있게 만듭니다.
스타일 재즈 댄스와 모던 재즈 댄스.
재즈댄스는 발레, 현대무용, 아프리카댄스, 쇼댄스, 연극댄스, 사교댄스, 동인도 민속춤을 결합한 '다중 퍼포먼스 댄스'라 독특하고 독창적이다. 재즈 댄스와 음악은 미국에서 유래되었으며 흑인 노예라는 강력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1920년대까지 '재즈'는 전국에 퍼져서 모두가 그것을 배우기 위해 몰려들었다. 재즈댄스의 본질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본 이해와 심신의 전적인 헌신이 필요합니다. [1]
스트리트 재즈 댄스
우리가 일반적으로 스트리트 재즈 댄스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주로 브레이크 댄스와 힙합을 포함합니다.
재즈댄스 스크린샷(사진 5장)
이르면 1970년대부터 '팝핑앤락킹'이라는 새로운 움직임이 등장했다. 여기에는 주로 머리, 어깨, 팔, 엉덩이 및 기타 부위를 빠르고 강력하게 튀어나오고 잠그는 동작이 포함됩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는 'The Lockers'라는 댄스 그룹이 있었는데, 그들이 바로 이 댄스의 대표자였습니다. 그들은 광대처럼 과장된 의상을 입고 TV 쇼에서 이 새로운 댄스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댄스 그룹은 짧은 기간 동안만 인기를 끌었지만 댄스 스타일은 1970년대 후반 브레이크 댄스, 1990년대 힙합으로 발전했습니다.
브레이크 댄스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댄스 모드입니다. 주요 동작에는 일렉트릭 부기(전류가 몸을 통과하는 것처럼), 부분 수축(팝핀')이 포함됩니다. 몸의 근육 경련과 비슷함) 및 깨짐 - 때로는 손으로 지탱하고 때로는 팔, 등, 무릎 또는 심지어 머리를 지지점으로 사용하여 체조 동작처럼 보이는 지상 회전입니다. 이 춤은 1970년대 뉴욕의 흑인 게토에서 유래되었으며 실제로는 거리의 십대들이 서로 도전하고 소통하는 채널이었습니다. 가장 열심히 회전하거나 가장 잘 점프하는 사람은 동료들로부터 인정을 받을 것입니다. 일렉트로닉 음악의 부흥과 비닐 디스크를 문지르는 기술을 가지고 연주하는 디스크 자키의 취미도 브레이크 댄스의 부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댄서들은 디스크 자키가 음악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제어함에 따라 다양한 고정 프레임 동작과 예상치 못한 특별한 동작을 수행합니다.
1980년대 후반에는 브레이크 댄스가 빠지기 시작했고, 1990년대에는 청년 스트리트 문화도 반영한 댄스인 힙합으로 대체됐다. 거의 모든 종류의 댄스의 등장은 그에 수반되는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힙합도 예외는 아닙니다. 독특한 음악(랩-랩 음악) 외에도 독특한 의상(매우 넓은 바지, 과장된 빅 티셔츠, 거꾸로 쓴 야구 모자), 독특한 어휘력도 갖고 있다. 힙합 열풍은 미국의 프로농구 열풍과도 관련이 있는데, 많은 랩 가수들도 NBA 유니폼을 입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심지어 댄서들도 이러한 옷차림 추세를 따랐기 때문입니다. 재즈댄스는 끊임없이 트렌드를 따라가는 춤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현대 대중문화가 재즈댄스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하다.
스트리트 재즈댄스의 악장 뿌리도 아프리카 악장 스타일이지만 전형적인 재즈 스윙 비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스트리트 재즈댄스의 동작 자체는 무대공연을 위해 안무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표현적인 측면에서 테크닉과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전통적인 재즈댄스를 버리고 대신 음악과 가사의 해석에 중점을 둘 것이다. 이에 비해 스트리트 재즈댄스의 동작은 음악적 리듬 면에서 그다지 복잡하지 않다.
재즈 댄스의 분류는 매우 광범위하며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클래식 재즈라고도 알려진 전통 재즈는 뮤지컬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뮤지컬 '캣츠' 등 뮤지컬의 춤은 정통 재즈다.
2 발레재즈는 퓨전발레이다. 그러나 이런 재즈는 재즈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댄스 트렌드에서 나온 것이다. 재즈댄스 자체가 발레라고 하기 때문에 춤의 프리즈, 점프, 킥 등이 폭발적이다.
3 대중적인 재즈, 우리가 주로 추는 재즈댄스는 좀 더 고정된 댄스 포지션을 갖고 있는 1990년대 재즈댄스 발전의 산물이다. 복잡한 댄스감을 표현할 수 있는 크고 단순한 댄스 스텝이 독특한 매력이다.
4 라틴 재즈는 국제 표준 댄스에서 발전한 것으로, 춤을 출 때 열정적이고 매혹적인 느낌을 갖고 있다.
현대 대중 재즈 댄스의 분류
클래식 재즈(CLASSICAL JAZZ): 뮤지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재즈 댄스.
BALLET JAZZ / LYRICAL JAZZ : 퓨전발레입니다. 그러나 이런 재즈는 재즈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댄스 트렌드와 결합된 것이다. 왜냐하면 재즈댄스는 발레에 없는 포즈의 정지, 점프, 발차기 등 발레보다 그 자체로 폭발력이 강하기 때문이다.
LATIN JAZZ: 사실 이 장르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지만 라틴 재즈는 원래 삼바 등 국제 표준 댄스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춤을 추면 열정적이고 고혹적인 느낌이 난다.
HIP HOP JAZZ: 힙합 리듬이 가미된 재즈 댄스.
뉴 재즈(NEW JAZZ): 지금은 일반적으로 춤을 추는 종류의 재즈로, 과거에는 춤을 추다가 음악을 찾았지만, 뉴 웨이브 재즈에는 음악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무를 하게 됐는데, 힙합과 발레가 결합된 매력을 사람들이 조금씩 발견하게 된 것은 JANET JAKCSON의 'IF' MTV를 통해서였다. NEW JAZZ의 특징은 JAZZ에 HIP-HOP을 더한 것인데, NEW JAZZ는 HIP-HOP의 범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그 특징은 신체의 확장입니다. NEW JAZZ의 각 동작에는 고정된 각도와 스윙이 있으며, 손을 움직일 때 마치 누군가가 손을 잡고 있는 것처럼 무한한 확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밥(Be-bop)은 하우스와 재즈를 결합한 댄스 스타일이다. BE-BOP은 HOUSE와 NEW JAZZ가 혼합된 댄스 스타일인데, HOUSE처럼 발 동작이 많지만 동작을 하면서 몸도 NEW JAZZ의 연장선처럼 느껴지도록 해야 합니다. BE-BOP JAZZ라고도 불린다.
FUNKY JAZZ: JAZZ와 HIP HOP의 중간에 에어로빅 댄스의 특징을 접목한 재즈이다.
ACID JAZZ: 재즈의 장르와 관련이 있는 스트리트 재즈이기도 하며, HIP HOP과의 융합의 예이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재즈댄스가 인기가 많았고, 후기에는 힙합을 추는 사람이 많아졌다. 따라서 재즈에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며, 가장 빠른 길은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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