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Hz 화면이란 무엇인가요?
화면 주사율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 화면 새로 고침 빈도는 초당 화면에 이미지가 나타나는 횟수를 나타냅니다.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을수록 인접한 두 이미지 사이의 표시 간격이 작아지므로 사진의 동적 일관성이 더 잘 표시됩니다.
Testufo 웹사이트는 일반적인 화면 새로 고침 빈도 테스트 소프트웨어입니다. 웹사이트에서 144Hz 화면을 테스트하면 144Hz 옵션의 동적 영상 일관성이 매우 좋고 사람의 눈으로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따라 이미지 세부 사항을 캡처합니다. 72Hz 동적 영상은 더 나은 연속성을 제공하지만 더 이상 이미지의 세부 사항을 캡처할 수 없습니다. 36Hz에서는 이미 영상 지터 및 이미지 잔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참고: 사진 촬영 및 비디오 녹화는 화면 새로 고침 빈도에 대한 인간의 눈의 시각적 경험을 직접적이고 실제로 복원할 수 없습니다. 조건이 있는 경우 주변 장치의 높은 새로 고침 빈도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Testufo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경험해보세요. 프레임 번호는 고정되어 실제 차이를 직접 확인할 수 없습니다.
60Hz 화면에 비해 144Hz 화면은 각 이미지 표시 간격이 절반 이상 짧아져 사진의 부드러움이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인간의 눈이 사진을 더 잘 인식할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을 변경하면 게임 내 반응 속도가 어느 정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휴먼벤치마크(Humanbenchmark) 웹사이트는 반응 속도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웹페이지로, 녹색 화면의 등장과 클릭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통해 사용자의 반응 효율을 평가합니다. 예를 들어, 작성자의 테스트 결과는 60Hz 화면에서 275ms인 반면, 144Hz 화면에서는 203ms로 화면 응답 속도가 약 25% 향상되었습니다.
그렇다면 60Hz 화면은 사라질 것인가? 실제로 대답은 '아니요'입니다. 높은 화면 새로 고침 빈도는 일반적인 사용 시나리오에서 뚜렷한 이점을 갖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와 비디오는 일반적으로 60FPS 이하인 약 24~60FPS의 고정 프레임 번호를 갖습니다. 따라서 60Hz 화면과 144Hz 화면의 디스플레이 효과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게임에서는 다릅니다. 게임의 프레임 수는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그래픽 카드에서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얻습니다. 그래픽 카드 성능이 충분히 높으면 렌더링되는 프레임 수가 60FPS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FPS>60인 경우 60Hz 화면은 자체 하드웨어 지원으로 제한되며 FPS=60 정도의 영상 부드러움만 얻을 수 있습니다(물론 FPS가 높을수록 더 부드럽게 나타납니다). 144Hz의 높은 새로 고침 빈도 화면은 더 많은 이미지 정보 표시를 지원하여 더 부드러운 화면 경험을 제공합니다.
'마스터들이 경쟁하면 승패가 순식간에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는 말처럼 화면 재생률이 높으면 e스포츠 선수에게 더 많은 이미지 정보가 제공되어 선수가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운영을 통해 승률을 높이십시오. 이것이 바로 재생률이 높은 화면을 "e-스포츠 화면"이라고 부르는 주된 이유입니다.
e스포츠 게이머, 특히 FPS 매니아라면 144Hz 화면의 게임 경험이 60Hz 화면보다 확실히 훨씬 더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