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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ace rt와 pro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자세한 기능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2012년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 출시한 최초의 ARM 기기로 윈도우 시스템을 탑재한 서피스 RT를 살펴보자. 이 ARM 기반 태블릿은 2 64GB를 사용하는 Surface Pro와 외관상 유사합니다. 이것은 키보드를 포함하여 599달러와 699달러에 판매되는 "필수" 키보드 케이스가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러한 구성에 대해서는 휴대폰 입장에서 Surface RT의 하드웨어 구성을 살펴보면 당시에는 꽤 괜찮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2012년 같은 가격대에서 가장 많이 팔린 컴퓨터인 델 인스피론(Dell Inspiron) 16인치 노트북인 3354와 비교한다면 이 구성만으로는 부족하다. 동일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본격적인 Windows 컴퓨터에는 여전히 2세대 Core i3 프로세서, 6GB 메모리, 500GB 기계식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으며 기본 구성 측면에서 Surface RT보다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현재 관점에서 볼 때 Surface가 이러한 기본 하드웨어 구성을 선택한 이유는 실제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Surface RT는 처음에는 "조용한 대다수"의 컴퓨터 사용자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그들은 온라인에서 기술 관련 뜨거운 주제를 논의하는 습관이 없으며 컴퓨터 구성에 관심도 없습니다. Windows가 컴퓨터 브랜드인지 운영 체제 이름인지도 모릅니다. 그들에게 컴퓨터는 단지 웹 페이지 보기, 문서 편집, 이메일 보내기 및 받기를 위한 장치일 뿐입니다.

ATM 기계의 구성이 낮고 작동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다른 은행을 선택하지 않는 것처럼 컴퓨터는 이러한 사용자에게 단지 "도구"일뿐입니다. Apple은 iPad Pro 출시 행사에서 같은 이유로 iPad Pro의 프로세서가 92개의 노트북보다 빠르다고 언급했습니다. 대상 사용자에게는 고성능 요구 사항이 없으므로 컴퓨터 구성을 강력하게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생각으로 보면, 1세대 Windows RT나 그 이후의 RT 2이건, Windows on ARM 프로그램 하의 새로운 노트북이건, 저사양의 운명을 벗어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오래된 하드웨어 구성이 복잡한 소프트웨어 생태계에서 분리되면 Windows on ARM의 성능이 저하되고 ARM 개발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

ARM 컴퓨터가 잘못된 길로 갔다

ARM 기반 윈도우 컴퓨터 프로젝트가 수립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ARM 컴퓨터 제품군은 저사양을 사용해 왔다고 할 수 있다. ARM 칩은 저강도 제품을 오프로드합니다. 사용자는 보다 강력한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 유사한 암 구성을 "오히려" 사용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것이 ARM Windows 노트북과 Apple M1 노트북의 가장 큰 차이점이기도 합니다.

최근 ARM 진영의 기술과 장인정신이 크게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ARM 기반 노트북은 이제 하드웨어 구성이나 기본 동작 측면에서 X86 컴퓨터와 경쟁할 수 있게 됐다. Microsoft는 긴 배터리 수명과 빠른 응답을 ARM 컴퓨터의 주요 판매 포인트로 간주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컴퓨터가 여전히 사용자들에게 널리 인식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실제로 9년 전 Surface RT가 직면했던 것과 동일한 문제인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있습니다.

하드웨어 구성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컴퓨터의 효율성을 결정하는 반면, 소프트웨어 생태계는 컴퓨터가 처음부터 어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9년 전 Surface RT가 출시되었을 때 Microsoft는 세 가지 Office 제품군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MS App Store로 보완하는 Surface RT용 애플리케이션 경로를 설정했습니다.

이 생태학적 경로는 ARM 칩의 제한된 명령어 세트, ARM 아키텍처의 기본 성능, 아키텍처 간 이식의 어려움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따라서 Windows RT는 Windows 시스템과 함께 Win32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개발할 기회가 없으며 Office 3피스 제품군과 Windows 8용 스토어 응용 프로그램에서만 고유한 가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9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ARM 기반 Windows의 열악한 소프트웨어 생태계는 여전히 ARM 컴퓨터가 직면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웹페이지에도 "64비트 애플리케이션은 실행 가능하다", "윈도우 ARM 컴퓨터용으로 설계된 하드웨어, 게임, 소프트웨어용 드라이버만 작동할 수 있다"고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창한 ARM 아키텍처인 '3-in-1 스크린'은 9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초기 단계에 있다는 것이다. 9년 전에 탄생한 Windows on ARM에는 Office만 빼고 모든 것이 갖춰져야 합니다. 9년이 지나면 Windows on ARM은 가벼운 사무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휴대폰 성능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양식을 작성하고 타이핑하는 가벼운 수요는 스마트폰의 급속한 발전으로 충족됐다. 컴퓨터가 휴대폰의 칩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휴대폰이 할 수 있는 작업을 수행할 때 소비자가 직접 휴대폰을 선택하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RM 기반 Windows는 데스크톱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모바일 시스템입니다. 그 뒤에 있는 하드웨어 생태계는 당연히 개선하기 어렵습니다.

비교하면 ARM 기반 Mac의 전반적인 성능은 확실히 훨씬 좋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과잉 폭발한 M1 시리즈 칩이 ARM 기반 맥의 성능을 과거보다 좋아지게 만들어 성능 면에서는 걱정할 게 없다. 사용자가 ARM 아키텍처와 X86 중에서 선택할 때 성능을 타협할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Apple은 완벽한 생태 이주 계획도 제공했습니다. Rosetta 2 변환 모드를 사용하면 ARM Mac이 큰 성능 손실 없이 Intel Mac용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직접 실행할 수 있으며, 심지어 iOS용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도 직접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변경하거나 컴퓨터 성능을 희생하지 않고도 x86에서 ARM 아키텍처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M1 칩이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방금 언급한 것처럼 대부분의 사용자는 자신의 컴퓨터가 어떤 플랫폼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별로 관심이 없으며 소프트웨어가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는지 여부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즉, Windows on ARM이 M1 Mac처럼 원활하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한 ARM은 사용자에게 완벽하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하드웨어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ARM 컴퓨터가 x86 아키텍처에 뒤지지 않는 경험을 갖게 해주세요. 이는 ARM Windows 컴퓨터의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원활한 경험은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과 탁월한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ARM 진영의 Windows용 주요 칩 공급자로서 Qualcomm은 다음 성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Windows 컴퓨터를 위한 차세대 ARM 컴퓨팅 플랫폼인 Snapdragon 8cx Gen 3는 5nm 공정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 실행 속도는 85%, GPU 성능은 60% 향상되었으며, 인공지능 컴퓨팅 효율은 이전 세대 대비 300TOPS인 29TOPS에 달한다. Qualcomm의 미국 부사장은 Snapdragon 8cx Gen 3의 경쟁자가 Apple M1 South가 아닌 Intel Core i5임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즉, 기대가 큰 스냅드래곤 8cx 3세대는 단순한 경량 모바일 오피스 시나리오가 아닌 대부분의 사용자와 밀접하게 관련된 주류 종합 사용 시나리오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8cx Gen 3의 성능에도 반영됩니다. 더욱 강력한 GPU를 통해 8cx Gen 3는 높은 프레임 속도에서 1080P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3배 향상된 AI 성능을 통해 더 빠른 얼굴 인식이 가능합니다. . 더욱 강력한 시청각 지원과 결합되어 8cx Gen 3의 포괄적인 경험은 더욱 포괄적이 될 것입니다.

즉, 퀄컴이 원하는 것은 얇고 가벼운 넷북 전용 프로세서가 아니라 일반 가정용 컴퓨터를 대체할 수 있는 일반 컴퓨팅 플랫폼으로, 주류 성능을 더 큰 시장 점유율로 바꾸는 것입니다. ARM 아키텍처 캠프에 참여하도록 더 많은 개발자를 유치합니다.

그러나 ARM에서 Windows 생태계를 홍보하려면 새로운 하드웨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Snapdragon 8cx Gen 3는 Windows용 하드웨어 기반을 제공하여 ARM Windows 컴퓨터가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ARM 기반 Windows 생태계를 개발하려면 Microsoft의 자사 시스템 지원도 필요합니다.

Microsoft가 개발자에게 진심을 보여주고 ARM 플랫폼으로 전환하려는 개발자의 열정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Windows on ARM 시스템이 밝은 시장 전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ARM 개발자들에게 편안하고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 커뮤니티 운영에 주력하고 있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Windows 11 스토어에서 Microsoft는 타사 스토어에서 소프트웨어를 직접 나열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Windows 에코시스템의 일부 이점을 전달합니다. macOS와 비교할 때 개방성과 다양성은 Windows의 핵심 경쟁력이며, 수천 명의 Windows 개발자의 성과도 Windows 생태계의 흥망성을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ARM에서 더 많은 Windows 셸 모델을 출시하기보다는 Microsoft가 해야 할 일은 ARM 애플리케이션 개발, 포팅, 배포라는 세 가지 주요 채널에서 개발자의 장애물을 해결하여 개발자가 기꺼이 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Windows on ARM 생태계에 기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만 Windows on ARM이 Office 제품군에서 벗어나 진정한 미래의 운영 체제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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