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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주체성이란 무엇인가?

주체성은 실천 과정에서 사람의 능력, 역할, 지위, 즉 인간의 자율성, 능동성, 능동성, 자유성, 목적활동의 지위와 특징을 가리킨다.

주체 간성은 다른 사람의 의도에 대한 사람들의 추측과 판단을 가리킨다. 주체 간 성에는 서로 다른 수준이 있는데, 첫 번째 수준의 주체간성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의도를 판단하고 추측하는 것을 가리킨다. 2 차 주체간성은 다른 사람의 판단에 대한 인식과 타인의 의도에 대한 추측을 말한다.

주체성의 특징: 이성과 자의식의 관점에서 주체성을 이해한다. 근대에는 사람을 주체로 삼았지만 사람에 대한 인식은 의식에만 국한됐다. 주체는 사람과 세계의 능동적인 관계를 의미하고, 사람은 육체와 정신의 통일체로서 의식이 있어야 자유롭고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간의 주체성은 의식에 귀속되고, 인간의 현실 창조 활동은 의식 활동의 형식을 통해 추상적으로 표현된다. 이것은 철학사상의 인식론 전환을 형성하고, 그에 따라 주체성 이론의 발전도 인지주체성 단계에 들어섰다. 주체와 객체 관계는 인식론의 범위에 국한되어 있다.

인지주체성 이론은 주체성 철학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다. 그것은 주체와 사람을 통일할 뿐만 아니라 자각 활동 형식으로 코페르니쿠스 혁명을 완성하여 인간의 중심 지위와 세계와의 능동적 관계를 확립하여 현대의 의미를 지닌 주체성에 대한 인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러나 사람에 대한 인식은 인간의 존재 수준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사람은 객관적 활동의 산물이다. 객관적 활동의 시각이 부족해 의식의 능동성이 기초를 잃고 추상적인 능동성으로 변했다. 의식은 인식의 한 형태로서, 최대 세계를 설명할 수 있을 뿐, 혁명 실천의 유기적 부분이 될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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