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에 관한 시

봄비에 관한 시

두보의 "봄밤의 즐거운 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온다. 바람과 촉촉한 것들과 함께 밤 속으로 슬금슬금 들어간다. 고요히 들길은 구름으로 어둡고, 강배 불은 밝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라. 진관성에는 꽃이 무거워진다. 비가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봄비는 기름만큼 귀한 것입니다. 봄에 비가 내리면 '좋은 비'가 아닐까요? ! '좋다'라는 단어는 봄을 바라보는 작가의 즐거운 기분을 고스란히 표현한다. 봄비는 밤바람과 함께 내려 조용히 만물을 자양분으로 삼는다는 말을 서너 문장으로 표현하고, 봄비의 역할을 섬세한 펜과 먹으로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른 아침 청두에서 봄비를 받아 붉게 물든 꽃을 보는 내용입니다. 꽃은 비가 가득하여 무겁고 짙습니다. 시 전체에 "행복"이라는 단어는 단 한 마디도 없지만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한유의 '이른 봄 가벼운 비': "하늘에 내리는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촉촉하며, 풀의 색깔은 멀리 보이지만 가까이 있지는 않습니다. 봄의 가장 좋은 점은 그것이 제국 도성의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낫다." 시인은 열정적으로 소우를 칭찬했고, 『작은 것 속에서 큰 것을 본다』에서는 풍경 속에 이성과 감정을 구현했다. '가벼운 비'는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촉촉한 맛이 나는 아삭아삭한 포도주의 첫 숙성에 비유되며, 풀마저도 비와 이슬로 얼룩져 눈에 보이지 않는 약간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파란색으로 보이고, 멀리서 보면 파란색으로 보입니다. 결국 '봄의 해의 이익'으로 귀결되는데, 황궁의 풍경조차 비교할 수 없다. 이른 봄의 풍경을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Zeng Ji의 "소수도, 7월 25일 밤부터 3일 동안 비가 많이 내렸는데, 가을 모종들이 쑤수로 가득 차 있었고, 행복하고 생산적이었습니다." 물이 새는 집과 젖은 침대에 대해. 나는 수천 마일 길이의 강둑의 아름다움과 새벽의 감미로운 둥둥 소리를 좋아합니다. 들판에 긴 가뭄과 비가 내릴 때 그는 얼마나 더 행복했습니까? 옷과 침대가 젖어도 개의치 않는다는 내용을 통해 비에 대한 기쁨과 민생에 대한 염려를 표현한 시인이다.

수시의 '유메이탕에 큰 비': "관광객들의 발 아래에는 천둥소리가 있었고, 완고한 구름이 곳곳에 있었다. 하늘에서 검은 바람이 불고 바다가 일어섰다." , 절강 동부에서 강 건너편에 비가 내 렸습니다. 황금 조각상은 매우 빛나고, 수천 개의 막대기가 Jiegu 북을 두드려 불멸의 샘을 휘젓고, 상어 방에 장미를 쏟아 부었습니다." 전체시는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폭풍 전과 후의 모습: 천둥소리가 요란하고, 먹구름이 하늘에서 불어오고, 바다가 휘몰아치는 모습은 바람을 타고 날아와 저장성 동쪽에서 강을 건너는 폭우의 맹렬함을 ​​보여줍니다. 호수의 물이 부풀어 오르고 천둥이 쳤으며 시인의 생각은 폭풍의 재촉으로 터져 나왔습니다.

진관의 『봄날』: “밤새 수천 개의 비단이 천둥을 맞고 옥빛이 들쭉날쭉했다. 사랑스러운 모란에는 봄의 눈물이 담겨 있었고, 무력한 장미는 새벽 가지에 놓여 있었다. " 가벼운 천둥소리가 울리고 봄비가 쏟아진다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내렸습니다. 비가 온 뒤 맑아졌고, 방금 비에 씻겨진 녹색 타일 사이로 태양이 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봄비가 내린 뒤 모란은 눈물로 가득 차 있고, 장미는 가늘고 사랑스럽게 누워있습니다. 비온 뒤의 풍경을 주로 쓰지만, 봄비의 자양분에 대한 찬미도 드러낸다.

특별히 비에 관한 시 외에도 고대인의 다른 시에는 비와 비 속의 풍경을 묘사한 문장이 많이 있습니다.

떠오르는 구름은 연기 같고, 빽빽한 비는 마치 실타래처럼 촘촘하다.”(진장섭의 『십잡시』)는 비를 흩어진 실처럼 빽빽하게 묘사한다.

"깨진 무지개가 비를 모았으나 해안에는 새로운 해류가 없습니다."(남조 진장정건 지음 "후호호 나오팅")에는 여름 소나기가 그쳤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처음으로 지평선에 부서진 무지개가 나타나고, 솟아오르는 물이 그 틈에서 호수물이 흘러나와 새로운 물줄기를 이룬다.

"복숭아꽃비에 옷이 젖는다. 버드나무 바람이 얼굴에 불어도 식지 않느니라." (당나라 셍진난의 《케쿠아》) 살구꽃이 필 때, 가랑비가 옷을 적시려 하고, 버드나무 가지에 불어오는 바람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시인은 그 장면에서 자신의 감정을 선(禪)적인 예술적 개념으로 표현합니다.

"이슬비 연못에서 만나요. 옷깃 소매에 좋은 바람이 불어옵니다." 당나라 두메이 지음) 비가 내리고 비에 싸인 연못은 예술적인 느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좋은 바람이 불면 옷깃과 소매가 따뜻해집니다.

"비가 많이 내립니다. "계류가 솟아 오르고 운미 능선의 나무가 낮습니다."(당나라 Dai Shulun의 "Su Lingyan Temple") 시인이 Lingyan Temple (북서쪽 기슭에 위치) 산길에서 본 것을 묘사합니다. 지난시 교외 창칭현 팡산현 양타이산의 비 내리는 산의 풍경

"비에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꽃은 떨어진다. (당나라? 유창경의 『안시원 작별』) 옷에 맺힌 이슬비는 형체가 보이지 않고, 꽃은 땅에 떨어진다. ,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미묘하다고 할 수 있다.

"물고기는 가랑비에 나오고, 제비는 미풍에 비스듬히 난다."(당나라 두보의 문턱에 관한 두 시 중 하나) 오직 가랑비에만 물고기가 위로 떠오른다. 하지만 비가 많이 오면 나오지 않고, '바람'이 불 때에만 제비가 옆으로 떠다니다가 강한 바람이 불어도 날지 않는다.

“시냇가의 소나무는 비에 흔들리고, 마당의 대나무는 가을창에 흔들리느니라.”(두순허, 『여름』) 장산인림각 비문') 바스락거리는 빗소리와 큰 소나무가 흔들리는 소리가 어우러져 풍경이 흥미로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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