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 관한 수필
출판, 교육의 진보, 사회의 전면적인 발전으로 독점 지위를 잃고 대중문화의 한 지점이 되었다. 이른바 엄숙문학과 통속문학 또는 통속문학은 구분된다.
본 단락의 문학 범주를 편집하다
1, 전달체에 따라 구두문학, 서면문학, 인터넷문학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2. 작가가 처한 시대에 따라 고대 문학, 현대문학, 현대문학, 당대 문학으로 나눌 수 있다. 그들의 범위는 독자에 따라 끊임없이 변한다.
3. 유럽과 미국 문학, 중국 문학, 일본 문학, 라틴 아메리카 문학 등으로 나뉜다.
4, 독자에 따라:
A, 청중의 신분/나이에 따라 아동문학, 성인문학 등이 있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B, 독자 집단과 내용에 따라 엄숙문학과 통속문학 또는 통속문학, 민간문학, 소수민족문학, 종교문학 등으로 나뉜다.
5. 내용별: 사전문학, 기실문학, 환상문학, 보고문학 등.
6. 표현 장르에 따라 소설, 산문, 시, 보고문학, 연극, 희곡, 극본, 민속, 우화, 필기소설, 야사, 동화, 대련, 우스갯소리로 나뉜다. 역사, 철학, 푸, 산문, 잡문, 문학 평론, 문자 줄거리 구조가 있는 컴퓨터 게임 (게임기 포함) 등.
7. 창작사상에 따라 낭만주의 문학, 현실주의 문학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위의 분류는 단지 개괄적일 뿐, 분류의 예로서 전면적인 분류는 아니다.
이 문학 이론을 편집하다
1, 문학 이론
첫째, 서양 문학 이론
B, 중국 문학 이론
문학 작품 검토 및 연구
문학사: 외국 문학사와 중국 문학사.
4. 문학유파, 문학사상, 문학동아리.
문학 연구 1, 문학미학 2, 문학예술 3, 사회주의 신시기 문학 4, 문학사상사 5, 문학비평 6, 문학사 A, 현대문학 B, 현대문학 7, 비교문학 8, 무용문학 9, 파생문학
이런 문학 유형을 편집하다
중국 고전 문학은 시와 산문으로 나뉘고, 산문은 운문과 수필로 나뉜다. 현대 문학은 일반적으로 시, 산문, 소설, 연극, 4 대 문학 장르로 나뉜다. 중국의 서정시와 산문 (고문이라고 함) 은 가장 이르고 가장 발달한 것이다. 서양은 시와 산문이라는 두 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뉜다. 서사시와 연극은 더 일찍 익었고 소설은 더 발달했다.
이 단락의 네 가지 문학 장르를 편집하다.
전통시는 리드미컬한 문학 작품이다. 그것은 시의 상상력과 서정적성을 통해 강한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가장 오래된 문학 형식이고,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발달한 나라 중의 하나이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에서 최초의 서정시' 이소' 까지. 한나라의 악부, 당송의 율시, 단어, 원곡, 오사이래 새로운시. 역대 민요. 그것은 중국시의 비길 데 없는 위대한 전통을 구성한다. 대조적으로, 서양 서사시의 발전은 비교적 늦었고 연극과 결합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호머 서사시, 단테 신곡, 셰익스피어 연극 등.
산문은 엄격한 리듬과 공간 제한이 없는 문학 형식이다. 운문과 대립하다. 중국의 산문은 선진 제자의 산문에서 발전한 것으로, 유명한 작가를 대표하는 산문 명작이 있다. 그중 역사 산문과 산문, 기념 등 응용문체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은 예로부터 세계에서 산문이 가장 발달한 나라였다.
연극은 또 다른 오래된 문학 형식이다. 주로 서로 다른 역할 간의 대화를 통해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연극은 무대 공연과 독서에 사용될 수 있다.
소설은 가상 세계를 내용으로 하는 종합 문학 형식이다. 전통적으로 산문을 위주로 한다. 장자: 소설을 장식하여 현장이 되다. 중국 현대의의상의 소설은 선진 산문 중의 우화에서 시작하여 한말 6 조의 노트에 성숙해 명청시대에 4 대 기책으로 대표되는 장편소설과'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로 대표되는 단편 소설로 번지고 있다. 서양 소설은 소설과 산문 서사시라고 불린다. 소설은 이후의 문학 형식으로 신화 전설과 연결되어 있다. 그 용량이 어마하기 때문에 현실과 사람들의 사상을 심오하고 전면적으로 반영해 근대 이래 주류 문학 형식 중 하나가 되었다.
이 단락의 문학 인물을 편집하다
작가, 극작가, 수필가, 소설가, 시인, 문학평론가
다른 언어나 국가로 이 문학을 편집하다
아시아 문학: 중국 문학, 마신 문학, 일본 문학.
유럽문학: 영국문학, 독일문학, 그리스문학, 러시아문학.
미국 문학: 미국 문학, 라틴 문학.
이 문헌의 다른 의미를 편집하다
① 사회 이데올로기 중 하나. 고대에는 문자로 쓴 모든 책과 문헌을 통칭하여 문헌이라고 불렀다. 현대예술은 말로 이미지를 만들어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을 일컫는 말로' 언어예술' 이라고도 한다. 중국 위진 남북조 시대에 문학은 운문과 산문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현대문학은 통상 시 산문 소설 연극 영화문학 등의 장르로 나뉜다. 각종 유파 스타일이 다양하다.
② 공자의 4 대 가족 중 하나. 고급 논어: "문학, 자투어, 여름보라색." Xing bingshu: "문장 지식이 있다면, 하위 투어, 여름 보라색. 클릭합니다 귀족 자제의 과목도 가르친다. 송 "레이자종전": "천하중예, 단양 윤립현학, 태자가 호승천립사, 사제군 립문."
(3) 자장 수양을 가리킨다. 원결' 대당푸': "문불로요, 누가 늙었나요?"
(4) 정식 명칭. 한대는 주, 현, 왕국, 또는' 문학사' 나' 문학사' 에 두었는데, 이는 이후 멘토가 개척한 것이다. 한무제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현문' 과목을 전문적으로 설립했고, 각 군은 인재를 추천하여 상경하여 응시했다. 추천받은 것을' 현문' 이라고 합니다. "덕" 은 품성이 좋고 도덕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킨다. "문" 은 유교 고전에 정통한 사람을 가리킨다. 위진 이후' 문학 약혼' 라는 이름이 붙었다. 당대에 이르러 의사는 주한군에 배치되어 덕종에서' 문학' 으로 개명되었고, 태자와 왕도' 문학' 으로 배치되었다. 명청에서 폐지하다.
이 현대 문학 저널을 편집하다
문학: 1933 은 1 년 7 월 상하이에 설립되어 문학학회에 의해 창립되어 상해 생활서점에서 출판되었다. 1 권은 문학사에서 편집장, 2 ~ 9 권은 푸동화화, 정진호, 왕통사진 편집장. 황원은 1 5 볼륨 편집에 참여합니다. Zheng zhenduo 와 Mao dun 은 문학의 주요 후원자입니다. 편집위원회 위원은 달프, 마오 방패,, 홍심, 진망도, 서조복, 푸동화, 잎, 정진탁이다. 그것이 출판되기 초에 노신은 편집위원회의 일원이었다. 간행물의 취지는 "전국 작가의 힘을 집중시켜 내용이 풍부하고 최신 트렌드를 대표하는 책으로 일반 문학 독자들의 수요를 공급하는 것" 이다. 간행물의 내용이 풍부하고, 열이 많으며, 수시로 변화가 있다. 상대적으로 고정적인 것은 소설, 산문, 시, 연극, 문학 포럼, 서평, 작가 수필, 문학 화보, 번역, 세계문학관이다. 이 가운데 유명 작가의 문학 창작, 문학 이론, 작품을 주로 발표하고 신작가의 작품을 자주 발표하고 논평한다. 기고자는 노신, 바금, 라오스, 정령, 빙심, 주지청, 허지산, 곽소우, 강계지, 전한, 정, 다망수, 장천익, 이열문 등, 곽모로, 아영, 주입니다 그는 창작에서 많은 영향력 있는 작품을 발표했다. 소설은 마오 돈의' 잔동',' 다각관계와 큰 코의 이야기', 예성도의' 남삼문과 연습생', 왕통사진' 산우와 추수', 허디산의' 춘도와 딸 마음', 왕루연의' 처마 밑과 시골' 과 같다 라오스의' 무대에 오르다',' 미신과 내 인생', 장천익의' 포씨 부자',' 청명절절',' 심종문의',' 고난',' 으르렁거리는 허자툰',' 간현이의' 입니다 산문수필은 노신의' 나의 백신',' 위소원군 추모',' 병후 잡담',' 병후 잡담',' 주자청의' 공동성장의 슬픔',' 풍자카이의' 너와 나',' 바진의' 운명당 수필' 과 같다 왕통조의' 그녀는 오늘 전쟁터를 낳고 매달았다',' 악의 검은 손',' 중원의 무기',' 주향의' 주주주일밤' 등의 시와 같다. 홍심의' 도화 강탈 후', 첸의' 김다채와 노구교의 전쟁',' 사이금화', 이건우의' 량',' 왕과 그의 전우' 등. 이런 각기 다른 장르의 작품들은 대부분 실생활에서 취재하여 당시 반제 반봉건의 투쟁과 기타 사회 갈등을 현실적으로 묘사하여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작품이 되었다.
문학은 중국 현대 문학사와 작가 작품의 연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 문학 신문에서는 출판 작가 전문 저서가 가장 많은 간행물로, 마오 돈의' 빙심론',' 루와 땅콩론', 후풍의' 임어당론',' 무의 서지모론',' 곽모약시론',' 서계의' 주작인' 을 연이어 출판했다 정령의' 어머니',' 산비',' 남방의 밤',' 유계집',' 논곡전',' 펑의' 황가의 좋은 소식',' 설원',' 반디화' 의 문학 방면에서 노신의' 제 3 의 사람',' 풍자',' 유림외사' (전체 텍스트 1-7),' 무제초' (1-3) 를 출판한 적이 있다 달프, 김, 이, 후, 심치유 등이 쓴' 오사문학운동의 역사적 의미',' 중국 신문학의 흥과 배경',' 모돈의' 신문학의 전도가 위기에 처해 있는가? 초기 백화시, 서사시의 미래, 주지청의' 잡시와 신시의 탐사', 곡예의' 신시의 발자취와 출로', 진옥문의' 중국 신시의 미래', 장경의' 중국 연극의 현 단계', 홍심의'/Kloc' 이 문장 들은 중국 현대문학의 역사적 발전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문학' 은 7 월 1934 에도' 문학 1 주년 특별호'-'나와 문학' 을 게재했다. 마오 돈, 바진, 정, 후풍,,, 심종문, 변 등 59 명이 각각 문학과의 관계와' 친절한 경험',' 문학사의 진귀한 자료가 되었다' ('나와 문학? 소개) 을 참조하십시오. 1935 년 7 월, 또' 문학 2 주년 특별호' 를 발간했다. 채원배, 노신, 마오 방패, 예, 주지청, 유다, 홍심, 아영, 후풍, 풍자카이 등 60 명이 집필했다. 1936, 165438+ 10 월, 65438+2 월' 노신 특별기념판' (1), (2 마오 돈, 청 zhenduo, 왕 tongzhao, 푸 동화, 유 다프, 청,, Ouyang 팬 하이, 리 그룹 등이 새로운 비문을 그렸습니다.
문학 방면도 중국 고전문학의 연구에 치중하고, 곽모로의' 굴원 시대', 정진탁의' 금병매사와 서유기의 진화', 구지강의' 명민가 비파사',' 천자전의' 송대 시인과 도사' 등을 출간했다. , 6 월 1934.
문학은 또한 외국 문학 작품과 문학 이론의 번역과 소개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어서 푸쉬킨, 니콜라 고고리, 도살그네프, 골키, 안데슨, 하이네, 실러, 키츠, 우고, 로만? 롤랜드, 휘트먼, 마크? 트웨인과 같은 유명한 작가의 대표작품과 이론 저작, 그들을 논평하는 문장,' 번역전문지',' 약소민족문학전문지',' 기념 1935 세계문인의 사망전문지',' 도살그네프 서거 50 주년 기념 전문지',' 번역 전문지' 를 출판했다 이 번역과 자료는 중국 현대문학과 외국 문학의 밀접한 관계를 기록하고 있다.
문학창간은 1930 년대 초' 소설 월보' 폐간,' 좌익연맹' 간행물이 누차 금지된 상황에서 좌익작가와 진보작가가 발표하고 창작하는 진지가 되었다. 그 반제반봉건의 주도적 성향은 일치한다. 1937 년 8 월 9 권 2 호 출판 이후 항일전쟁이 본격적으로 발발해 문학편폭이 줄면서 같은 해 10 월 165438 일부터 9 권 4 호까지 휴간됐다. 문학' 은 6 기 1 권, 제 52 호 * * 9 권마다 1930 년대 출판 시간이 가장 길고 영향이 가장 큰 문학 저널이다.
이 문학의 정신적 가치를 편집하다
문학은 외적, 실용적, 공리적 가치 외에도 내면적, 쓸모없는, 공리적 가치, 즉 정신적 가치가 있다.
정신에는 여러 가지 정의가 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이런 의미에서 정신의 개념을 정의한다. 그것은 인류 내부의 의향 존재이며, 인간의 이성과 감성의 많은 심리적 요인의 유기적 통일이며, 인류가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하고 자아를 보완하는 심리활동 과정이다. 그러므로 정신적 가치는 물질적 가치와 다르다. 그것은 내면적이고, 본체적이며,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한다. 문예의 창작 활동은 문예 종사자의 정신활동이고, 문학작품은 인류의 정신제품에 속하며, 문예의 수용과 감상도 인간의 정신활동에 속한다. 그러므로 문예의 정신적 가치는 그 자체의 가장 내면적이고 기본적인 가치여야 한다. 독일의 초기 현상학자인 모리츠 게이그가 지적한 바와 같이, "예술작품에는 그 가치를 구성하는 확실한 특징들이 있다" 고 말했다. 즉, 예술의 정신적 가치, 즉 어떤 목적을 위해 봉사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예술을 이해할 수 없다. 이러한 가치는 사람들이 작품에 존재하는 특징으로 체험되어 예술작품에 포함되어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예술은 각종' 서비스' 의무를 수행하면서 그것이 무엇인지 잊어버렸고, 우리는 너무 많은' 예술작품' 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예술정신' 을 잃었다.
예술은 도구 일뿐만 아니라 항상 "작품" 은 아닙니다. 그러나 예술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생활방식, 일종의 생활 태도, 생활의 내포, 생활이 존재하는 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