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스케일링이란 무엇인가요?
GPU 스케일링으로 해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원래 해상도로 조정하세요. 많은 오래된 게임이 4:3이거나 원래 해상도가 매우 낮습니다. GPU 조정이 켜지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체 화면으로 늘어나 화면이 커집니다. 흐릿하다. 이는 그래픽 카드에 추가 부담을 증가시키지 않으며 일부 매개 변수에 의존해야만 달성됩니다. 웹을 탐색하고 비디오를 볼 때 크기 조정이 필요하지 않은 데스크톱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모니터가 16:10이나 16:9 와이드스크린인데 과거에 일부 게임이 4:3에 불과했는데, 이때 스케일링이 켜지지 않으면 여전히 낮은 해상도인 경우입니다. , 게임은 공백을 채우기 위해 변형되고 늘어납니다. 화면을 채우고 매우 밋밋해 보입니다.
크기 조정을 켠 후에는 4:3 비율이 유지되지만 양쪽에 검은색 채우기가 생깁니다. 드라이버가 오래된 게임과 호환되고 새로운 대형 모니터에 적용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확장 정보:
다양한 공급업체가 생산하는 GPU에는 서로 다른 확장 기능이 있습니다.
1. ATI의 GPU 개발 >ATI는 1985년 8월 20일에 설립되었습니다. 같은 해 10월 ATI는 ASIC 기술을 사용하여 최초의 그래픽 칩과 그래픽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1992년 4월 ATI는 1998년 4월 그래픽 가속 기능이 통합된 Mach32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올해 ATI는 IDC가 선정한 그래픽 칩 업계의 시장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이 칩에는 오랫동안 ATI가 그래픽 프로세서를 VPU라고 부르지 않았습니다. AMD가 AT를 인수하고 나서야 자사 그래픽 칩이 GPU라는 이름을 공식적으로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GPU.
2. 엔비디아의 GPU 개발
NVIDIA는 1999년 Geforce256 그래픽 처리 칩을 출시하면서 GPU 개념을 처음 제안했습니다. 그때부터 NVIDIA 그래픽 카드의 핵심은 GPU라고 불렸습니다. GPU를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가 CPU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특히 3D 그래픽을 처리할 때 CPU의 원래 작업 중 일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GPU가 사용하는 핵심 기술로는 하드웨어 T&L, 큐빅 환경 재질 매핑 및 버텍스 믹싱, 텍스처 압축 및 범프 매핑, 듀얼 텍스처 4픽셀 256비트 렌더링 엔진 등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T&L 기술은 GPU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GPU 그래픽 프로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