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자가 기뻐하다
심지어' 전신신' 이 PC 상륙을 선언한 후에도 게임 디렉터 코리 발로그도 트윗을 했다:? 토마스 기차 모델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결국, 게임이 아무리 커도 통관의 날이 있을 수 있지만, Mod 는 끊임없이 게임에 새로운 내용을 가져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마지막까지 플레이어는 게임을 전혀 하지 않고 Mod 를 설치하는 쾌감을 누리기 시작했고, 들어갔습니까? 게임 5 분, MOD 2 시간?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각종 mod 가 각 주요 PC 게임 커뮤니티에 넘쳐 독특한 PC 게임 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20 여 년이 걸려서야 번영 상태로 발전했다.
게임 Mod 탄생의 역사는 고증하기 어렵지만 기능적으로 Mod 의 기원은 민간 패치와 수준 편집기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민간 패치든 수준 편집기든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Mod 는 아니다. Mod 를 역사 무대에 올려놓은 것은 1993 이 내놓은 FPS 게임' 종말전사' 다.
종말전사' 는 게임 데이터 파일과 실행 파일 분리에 대한 개발 아이디어를 도입해 Mod 가 현재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기술 방안을 확정했다.
동시에' 파괴자' 의 개발자 존? 카마크의 게임 Mod 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도 최초의 Mod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게임 업계의 Mod 에 대한 개방적 태도를 촉진시켰다.
이 시점에서, 게임 Mod 는 실제로 플레이어 앞에 나타난다.
현재 PC 게임 기술이 발달하면서 게임 Mod 는 이미 창의적인 게이머들이 놀았고, 다양한 종류의 Mod 가 각종 게임에서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Mod 가 10 년을 이어온' 노총 5' 를 예로 들면, Mod 커뮤니티 Skyrim Nexus 의 MOD 수는 이미 6W+ 를 넘어섰다.
포함된 Mod 유형도 매우 포괄적이며, 현재 거의 모든 Mod 유형을 포괄하여 플레이어의 다양한 단계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기존 볼륨 5 를 처음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UI 최적화, 캐릭터 모델링 대체, 장면 모델링 최적화 등의 mod 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10 년 전의 게임을 더욱 즐겁게 만들기 위해 원래 게임의 거친 모델링을 대신합니다.
조건이 허락하더라도 플레이어는' 노총 5' 를 4K 해상도, 추격 효과가 있는 게임으로 바꿀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하려면 비디오 카드와 하드 드라이브가 필요하다.
200 시간 이상 놀던 노게이머라면 새로운 줄거리 Mod 를 설치하고 Mod 를 재설정하여 게임이 더 많은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원한다면' 노권 5' 에서' 노권 3' 과' 노권 4' 를 할 수도 있다.
Mod 가 게임 금상첨화만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현재 일부 유명한 클래식 게임은 사실 작은 Mod 에서 발전한 것으로, 그 중 게임권에서 가장 많이 말하는 예는' 반생명' 과' CS' 다.
당초 V 의' 반생명' 시리즈는 FPS 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경신했고, 줄거리, 성능, 관문 디자인에 차후의 많은 FPS 게임에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CS" 는 원래 "반생명" 의 Mod 였습니다. 그것을 개발한 민간단체는 원래의 게임 이야기와 전략 요소를 삭제하고 실탄에 가입하여 결국 대테러 엘리트 대 테러리스트를 만들었다? 간단해요? 게임。
이후 V 사는 이 민간 Mod 팀을 모집하고' CS' 공식판을 내놓아 산하의 헤비급 IP 로 만들었다.
즉, 1998, 하프 라이프 출시 당시 Mod 프로듀서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매니아가 점차 모여 자신의 생태를 발전시킨 다음 ModB, Nexus Mods 와 같은 여러 개의 대형 MOD 웹 사이트를 설립했습니다.
개발자도 이러한 MOD 의 잠재적 가치를 보고 자신의 게임에 MOD 개발자를 용이하게 하는 도구를 추가하기 시작했다.
여기서' 노총' 을 다시 언급해야 한다. 노봉 3 부터 B 사는 게임에 게임 편집기를 첨부해 Mod 제작자가 내보내기, 수정, Mod 제작을 용이하게 했다.
기존 볼륨 3 편집기
노권 5' 가 발매될 무렵 내놓은 게임 편집기는 B 사에 의해 철저히 개조되어 Mod 작가의 창작이 더욱 수월해졌고,' 노권 5' 의 Mod 커뮤니티가 빠르게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 밖에도' 노총 5' 자체에도 많은 버그가 있어 모델링이 거칠고 UI 가 간단해 게이머들이 게임 체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mod 를 빠르게 받아들였다.
일부 경험 많은 게이머들은 심지어 자신의' 노총 5' 에 300 여 개의 mod 를 설치하여 게임 용량이 300GB 를 넘는다. 일부는 하드 드라이브 용량을 차지하지만 게임에 대한 향상은 분명합니다. 적어도 화면에서 보면' 노총 5' 가' 소녀 두루마리' 로 변신한 것은 10 년 전 발표된 게임과 전혀 다르다.
대조적으로, 20 16 년 B 사가 내놓은' 노권 5 특별판' 이다. 분명히 정부가 한 짓인데, 민간 Mod 에 짓밟혔어요.
현재' 노총 5' 의 선수권에도 경멸사슬이 나타났다. 게임에 20 ~ 30 개의 mod 를 설치하지 않으면 네가' 노총 5' 를 했다고 말하기 어렵다.
1993 의' 종말전사' 부터 28 년의 발전을 거쳐 Mod 는 PC 플랫폼 게임의 가장 특색 있는 놀이로 자리잡았고, 일부 게이머들이 게임 기획개발에 빠져들게 하고, MOD 가 있는 게임도 더 많은 가능성을 갖게 되었다.
만약 Mod 가 게임에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면, Mod 가 일부 게임 업체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계속 하기에는 게으르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그렇지 않으면 왜 B 사와 R 성이 아직' 노권 6' 과' 그녀에게 사랑 6' 을 내놓지 않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