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 중고 휴대폰
이 격동의 시대에 당시는 휘황찬란한 여정을 지나갔고, 만당의 마지막 저녁노을도 사라졌다. 5 대명사의 별이 나날이 빛나다. 그중에서 가장 눈부신 것은 남당 황후 이연이다. 이유의 단어는 수량적으로 그가 직접 쓴 것이라고 믿을 수 있지만, 30 여 곡이 있어 문위 () 보다 적다. 그러나 그의 말은 오히려 자신을 조금 데리고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이길 수 있다. 사람들은 리 유 (Li Yu) 의 예술적 성취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했다. 청대 담선처럼' 당미 꽃가시' 에서' 선주의 말, 태백시, 비길 데 없다' 고 말했다. 황음하고 무능한 망국의 군주로서 이유의 단어는 오랫동안 읽을 수 있게 되어 많은 사람들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글은 이현어 창작의 역사적 배경에서 출발하여 그 사상 내용과 예술적 성취에 대해 전면적으로 논술할 계획이다.
1. 이현어의 창작 배경
문학 작품을 평론하는 것은 반드시' 지인론세' 여야 한다. 문학 작품은 작가의 인생 경험, 사상적 흥미, 그리고 처한 시대적 분위기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특히 시. 따라서 이현어의 사상 내용을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그 생애 경력과 결합해야 한다.
이영 (937-978), 본명, 글자, 호종엔, 호련봉거사. 남당 주인 이정의 여섯 번째 아들. 다큐멘터리 태자가 죽자 그는 대신의 명령에 따라 정치를 알고 동궁에 살았다. 원종 19 년에 그는 왕자로 봉직되었다. 원종 남순은 태자가 금릉감국에 남아 있다. 96 1 년, 25 세의 그가 왕위를 물려받았다. 집권 15 년. 1975 년 조빈이 송공에 의해 공격을 받고 이영이 산에서 나왔다. 이듬해에 구경에 이르러 명령을 받들어 항명하고, 이후 롱서군공으로 봉쇄되었다. 태평흥국은 7 월 7 일 송태종에 의해 독살되어 일년 내내 42 세였다.
이어는 다정다감한 천재 시인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예술 환경에서 살았다. 아버지 이정은 "다재다능하고, 독서를 잘하며, 승마를 잘한다" 며 서예를 잘한다. "때때로 노래를 짓고 시를 짓는 것은 모두 경망스럽다." 두 동생 (왕한 총산과 왕희 전총) 은 모두 문학적 수양이 풍부하다. 이 두 여성은 음악 가무에 능하다. 큰 주 후, "나는 노래와 춤, 특히 비파를 잘한다." 옷과 깃털의 잔보를 나는 이미 편찬했다.
이런 예술 분위기 속에서 이어는 더욱 식견이 있고 조예가 있다.
연습책:' 슈슈' 한 권이 있는데, 위부인과 서예라고 자칭하고, 바늘 모으기, 금집금 등 다양한 몸도 있다. 황정견은 이후주에게' 필법이 심오하다' 라는 후기를 주었고, 선화포는 금오칼에 관한 책을' 얇지만 더 매력적이다' 고 말했다
선화:' 맹시부비탄' 권 2: "선주선화, 특히 유순하다." ("묵주는 산뜻하고 비범하다." (두목' 언외의 의미' 주제 주묵'' 그린 나무의 새, 멀리 초상류, 우연보다 높다. " (곽 사진 신문)
지음: 서현은 이현을 위해 묘비명을 쓰고, 그가 소식을 알고, 탈속적이고 나부끼다고 말했다. "나는 문학 비평을 위해 즐거워했고, 그래서 음악론을 계속할 수 있었다." ("허선기성집") 송소사' 기러기 문야사': "남당 이후 대사가 음율에 정통했는데, 음악이 어찌 아름다울 수 있단 말인가?" 보물을 여는 과정에서 나라가 분열될 것이다. 나는' 나가산' 을 한 곡 썼는데, 널리' 나가산 파괴' 로 칭송되었고, 그 예언도 잘 알려져 있다. 궁중의 민간이 주야로 연주하여 두 달도 채 안 되어 강남에 퍼졌다. ""
명품 감상: 상아 도서, 장서 10 만여권. "많은 학교들이 열심히 심사하고 순위를 매겨 전국과는 다르다." 마릉' 남당서 주벽전' 중 가장 많은 서화가 내부에 있다. "서화에는 이후주의 제사가 있다." ("맹시 필담" 권 2)
이호는 "문필에 한위의 바람이 있다" 며 30 권의 정교한 시문을 쓰고 수백 편의 잡문을 썼다. "당시 사람들은' 전론' 이 계승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마릉 남당열전"
이유의 예술적 재능과 그의 시적 기질의 결합으로 그의 단어는 일반 가사를 뛰어넘는 시적 특징을 갖게 되었다. 이유의 예술 생애 중 그의 단어는 영향이 가장 크고 성과가 가장 높았다.
이유의 인생 여정은 망국 전후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망국하기 전에 그는 어린 황제의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버지 시대에도 불구하고 그는 항복한 뒤 주에 항복했다. 자신에게 이르러 송주의 가신이 되고, 국가는 점점 약해지고, 군사정치에는 독립된 권력이 없다. 목숨을 지키기 위해 망국의 왕을 피하기 위해, 그는 전력을 다해 송나라와 타협했다. "송사 남당리" 는 "법원 이탈, 가경의 소식을 들을 때마다 선생님을 보내 공물을 고치게 한다" 고 말했다. 대경에서는 술자리를 산다는 이름으로 더욱 그렇다. 보물을 바치지 않고, 길흉을 증정하지 않고, 공물을 바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의 타협 외교 때문에, 작은 조정은 줄곧 개보 8 년까지 유지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전히 한 나라의 원수였다. 사치스럽고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오국지 이야기" 는 "궁중에서 맛을 보고 금적로를 팔아 그 벽을 막고 은못대모에 올라가 녹색심벌즈를 닦고 적로를 붙이고 매화를 이식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회고록' 은 "이후주의 궁전에서 밤에는 큰 진주가 걸려 있고 빛은 태양처럼 밝다" 고 말했다. 구 타오 "청 루이" 구름: "리 유 모방 저우 홈 라이브 긴 가을. 향을 피우는 궁녀가 있는데, 그들의 향로는 팔련, 삼운봉, 그리고 허리를 굽히는 사자 한 마리가 있다. 수십 가지의 김옥이 있다. " 주홍은 "향보": "후주가 장부에서 직접 향을 만들고, 라일락, 침향, 단향, 단향, 가향, 하나, 둘, 모두 가늘게 갈아서, 거위 배즙을 쪄서, 향이 가득 찼다." 여기서 우리는 그의 생활이 풍부하고 럭셔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런 생활환경은 그의 초기 작품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이영은 "선보탑, 배보탑사, 승니가 이기기 어렵다" 고 말했다. 더 이상 북한에 가지 마라, 불당을 짓고, 경배하기 쉽고, 낭비적이다. 조빈이 송병을 이끌고 금릉 대문에 올 때까지 (육유 \ "남당서 \"), 이유는 여전히 정거사에서 스님의 경을 듣고 있다.
이옥은 정치가가 아니다. 옥금재서' 는 "이중광은 풍류재여서 대사로 오인돼 송에 연루된 것을 더욱 미워한다" 고 말했다. 이호가 시, 음악, 그림에 빠져 주색에 빠져 치국을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그는 송 () 나라와 극력 친분을 쌓았지만, 집안의 세역을 줄여 백성들을 부양했다. 그러나 결국 포로로 전락한 운명을 피하지 못했다. 1975 년 송조에 의해 멸망했고, 이유의 육체는 적나라하게 나왔다. 1976 년, 그는 명덕이 아래층에서 흰 망사 모자를 쓰고 말을 듣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어 봉쇄되었다. 이욱은 변경에서 2 년여의 포로로 일했다. 포로가 된 후,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정신적인 고통과 굴욕을 당했다. 고 말했다: "평화의 2 년 후, 그는 가난 했다." " 그는 또한 금릉 고궁의 사람들과 함께 "대낮에 나는 눈물로만 얼굴을 씻는다" 고 썼다. (여름 카피 라이팅). 이 말들에서 너는 그의 처지가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죽지 않고, 글로 표현하여 출가국의 고통과 아픔의 감정을 표현하여 송나라 통치자의 눈에는 일종의 반항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그는 송태종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의 이후의 생활 환경은 이전의 궁정 생활과 완전히 다르다. 쾌락의 공기에서 살 수 없는 경지에 이르기까지. 이제야 정치와 인생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낡은 생활이 편하고 정신이 자유롭다고 느꼈고, 고국은 귀엽고 과거의 여러 가지 실수에 대해 후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든 것이 공허해지고 모든 것이 파괴되는 경향이 있다. 이런 고통스럽고 절망적인 감정 속에서 생겨난 작품은 자연스럽게 감상적이고 낮은 감정을 형성한다.
둘째, 이유의 초기 단어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색.
이어의 개인 생활의 거대한 변화는 그의 창작 내용과 기조의 차이를 결정한다. 그의 초기 시가는 20 여 곡이어서 대략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풍부한 궁정 생활과 남녀 간의 풍랑을 묘사한 것이다. 기조가 즐겁고 경쾌하며, 스타일은 남조 궁정 스타일과 화훼 스타일의 연속이다.
전자를 반영하는 전형적인 시구는' 라쿤계사' 다.
붉은 날은 이미 3 피트 높이, 금로의 두 번째 향수, 붉은 금지의류는 매 걸음마다 구겨져 있다. 좋은 사람이 춤을 추면 금비녀가 미끄럽다. 술이 나빠지면 꽃 향기를 맡는다. 절에서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것을 듣지 마라.
강남 전성기 황궁의 첫 가무다. 영화에서 먼저 장소를 가리킨 다음 연회 전 준비를 한다. 다음 영화에서 나는 잔치를 썼다. 장작이 춤을 추며 미끄러져 넘어졌고, 그의 춤은 지식으로 가득 찼고, 그의 꽃술은 자주 악취가 났고, 그의 취태는 매우 또렷했다. 마지막 문장은 다른 홀의 피리 소리와 북소리로 곳곳의 번화한 광경을 보여준다.
옥전춘:
저녁 화장이 막 시작되자마자 밝아져서 눈이 왔다. 춘궁에서 나방이 줄지어 들어왔다. 피리는 물구름을 흩날리고 또' 네온' 이라는 노래를 연주했다. 미풍 중에 누가 더 향기로운가? 술에 취해 기진맥진하다. 돌아올 때 촛불을 빨간색으로 켜지 말고 말굽을 밟을 때까지 기다려야 야월을 맑게 할 수 있다
시 전체는 방탕과 사치로 가득 차 있어 궁중 봄밤의 노래와 춤, 잔치, 여행의 즐거움을 묘사한다. 객관적으로 보이는 묘사는 실질적으로 작가의 그에 대한 극찬을 함축하고 있다. 저녁 화장 후 빛을 발하는 궁녀, 궁중 곳곳에서 맴도는 음악과 기쁨의 분위기, 마지막으로 잔치를 할 때 즐겁고 도취되는 상황, 아름다움은 가무의 기쁨에서 고요한 담담으로 바뀌었다. 전자는 후자가 가벼워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술자리뿐만 아니라 명월에도 빠져들고, 청수하고 담담하고 초연하며 찰랑거린다. 이로 인해' 희자난이공, 빈자공공' 이라는 전통문학 이론을 깨뜨렸다.
후자를 반영하는 전형적인 시구는' 보살' 이다.
밝은 달이 어두컴컴하여 오늘 밤 랭 곁으로 갈 수 있다. 네, 양말은 향기롭고 금화는 휴대가 가능합니다. 화관 남안에서 보자, 점심때 떨렸다. 노예는 나오기 어렵고, 자비를 베풀 수 있다.
이 단어는 이영이 (여영 분) 을 위해 쓴 것으로, 그와 사회하는 광경을 묘사했다. 강렬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인물의 내면의 사랑을 평실한 언어로 독자에게 표현하다.
달빛 아래 꽃이 무성한 어두컴컴한 밤, 젊고 비겁한 작은 주 후 금실 자수화를 끌고 꽃이 만발한 오솔길을 따라 당황한 표정을 지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몰래 만나 애틋한 속삭임을 하소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남녀 사회를 묘사한 이런 장면은 서정적 언사의 경계를 돌파하며 연극과 소설의 줄거리와 재미를 가지고 있어 왕국 위가 말한' 정화 가작' 의 지위에 이르렀다.
또 다른 예는 보살만입니다.
봉래각은 옥상녀를 관관관하고, 화당은 아무 말도 없이 밤낮으로 잠을 잔다. 최윤광이 베개를 던지자 자수 옷은 이상한 향기를 맡았다. 은주 자물쇠가 움직이며 은화면의 꿈을 느끼다. 얼굴이 느릿느릿 웃으며 끝없이 동경하다.
이 단어도 주효를 위해 쓴 것이라고 한다. 상성은 낮잠을 자고 있는 미녀를 썼다. 첫 번째 문장은 약간 신비로운 조용한 경지를 그려냈다. 그런 다음 여성의 아름다움을 씁니다: 긴 머리는 검은 색이고, 자수 옷은 흩어져 있습니다. 시인은 몰래 내실로 들어가 꿈속의 여자를 놀라게 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침착하고 분노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과의 감정이 깊다는 것을 보여 주는 긴 감정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어는 심미적 관점에서 사랑과 기쁨의 느낌으로 끝나 아름답게 쓰여졌다.
이런 단어는 인물, 장면의 묘사에서 화간사인보다 더 큰 예술적 요약력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부드러운 바람이 있어 화간사인의 숨결을 드러낸다. 이것은 그의 초기 작품의 결점이다.
다른 하나는 그가 벗어날 수 없는 운명의 운명을 느낄 때의 무거운 슬픔이다. 이호는 "근심국을 맛보고, 그날과 신하들과 잔치를 나누고, 근심하고 탄식한다" 고 말했다. " (중국 문인 사전) 게다가 그의 동생까지 합치면, 줄곧 매우 좋았고, 송 () 나라에 돌아가지 않았다면, 자연히 앞날이 예측할 수 없을 것 같고, 또 일부 문자 형식의 슬픈 작품들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 "청평 음악 \":
Zhongchun 하지 마십시오, 가슴 찢어진 폐, 눈 같은 벽돌 드롭, 브러시 또는 전체. 기러기가 오면 근거가 없고, 꿈은 돌아오기 어렵다. 한을 떠나는 것은 봄의 풀처럼 살아 있다.
이 단어는 자발적이다. 낙화와 그 안에 서 있는 사람, 창자를 먼저 쓰는 이유. 다음 영화에서 나는' 이별, 믿음, 꿈 없음' 을 쓴 다음 생생한 비유를 통해 한 사람과 증오가 무한히 분리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낭송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믿음, 꿈, 꿈, 꿈, 꿈, 꿈, 꿈, 꿈, 꿈, 꿈)
또 다른 예로' 밤의 놀라움' 이 있습니다.
어젯밤 비바람이 몰아쳐 가을 커튼이 부스럭거리다. 촛불이 새어 베개에 자주 떨어지므로 그는 평평하게 앉을 수 없다. 사물은 사람이 옳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꿈이며, 술에 취하는 길은 잦아서 차마 돌이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단어는 장면과 느낌을 바탕으로 생활의 지루함을 묘사한다. 사람이 가을바람 가을비 속에서 잠을 자지 않는 것은 이미 매우 슬프다. 인생의 고민에 관한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정심이 많다.
이어의 초기 시가에는 여전히 상술한 두 가지 종류와 다른 내용이 있다. 은거를 갈망하는' 어부' 라는 단어:
파도는 의도적으로 천 층의 눈, 복숭아리 소리 없이 한 팀의 봄, 한 주전자의 술 한 대를 가지고 있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봄바람, 일엽편주, 고치 하나, 갈고리 하나, 눈 가득한 꽃과 술이 파도 속에서 자유롭다.
이욱은 젊었을 때 불교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 "wangjiang 메이 \" (두) 풍경을 설명합니다:
한가한 꿈은 멀고, 남방에는 꽃이 피고, 배에는 현하록이 있고, 온 성에는 버들개지의 가벼운 먼지가 날리며, 꽃구경꾼을 죽이느라 바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가한 꿈은 멀고, 남방은 청추이다. 천리 밖, 차가운 색은 멀리 있고, 배는 갈대꽃 깊숙한 곳에 있고, 퉁소는 월층에 있다.
전자는 강남의 봄빛을 쓴다. 강남의 봄물의 아름다움, 선상 오케스트라의 흥성, 도시의 복잡성, BMW 자동차의 번잡함, 수도인의 흥청거림을 먼저 쓴다. 강남은 기복이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자는 강남 가을 풍경을 썼다. 가을의 아름다운 강산과 사야의 불황을 먼저 쓴 다음 원안의 갈대꽃이 번성하여 외로운 배와 잘 어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장의 마지막에 나는' 달의 피리' 를 썼는데, 이것은 나로 하여금 더욱 추사로 가득 차게 했다.
이 단어들은 점차 화간사파의 영향에서 벗어나 또 다른 면모를 드러냈다.
셋째, 리 유 후기 단어의 이데올로기 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
생활의 거대한 변화로, 이어후기의 시는 죄수에 대한 불행한 그리움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작품을 빨자, 붉은 녹색의 매혹적인 기운이 사라졌다. 상심하고 괴로워지다. 내용이든 예술이든 작은 글자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망국의 소리가 창자를 끊고 피눈물이 뚝뚝 떨어졌다. 붉은 솜털 씹는 단랑' ('영객주') 이라는 삶의 정취가 가득한 묘사는 사라지고,' 눈썹은 잠시 놓을 수 없다' ('채삼자') 와' 물이 흐르는 것 같아 꿈일 뿐이다' ('밤의 울음') 글 아래 골수에 아픈 모든 가원한이 흘러나왔다. 슬픔을 아름다운 스타일로 구현했다. 예를 들어, "너를 만나서 기뻐하다":
화림은 춘홍에 감사하며 황급히 갔다. 어쩔 수 없이, 일찍 와서 찬비가 오고, 늦게 바람이 불어온다. 연지눈물, 술에 취해, 무거울 때. 당연히 사람이 크면 물이 싫어진다.
이 단어는 늦봄의 잔적을 묘사한 묘사에서 생활에 대한 무한한 실망을 반영한 것으로 현장 서정적인 전범이다. 첫 번째 문장은 작가가 봄을 슬퍼하고 꽃을 사랑하는 심정을 썼고, 두 번째 단락은 임화가 황급히 시들어가는 이유를 지적했다. 자연은 인생에 대한 이성적 사고를 생각나게 한다. 사람의 생명의 봄이 일찍 죽는 것도 허리케인과 비가 너무 많기 때문이 아닐까요? 겉과 속이 똑같아 꽃과 사람이 갑자기 대립한다. 다음 영화는 풍경을 의인화하여 서로 애틋한 정태를 썼다. 문장의 끝은 개인의 좌절감과 전 인류가 가지고 있는 삶의 단점을 결합시켜 글을 매우 감동시키는 것 같다.
또 다른 예로' 미인' 이 있습니다.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어젯밤 그 작은 건물은 또 동쪽으로 불었다. 고국은 월중 명나라를 차마 회고할 수 없다. 조각옥은 아직 존재해야 한다. 단지 주안애일 뿐이다.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이 단어는 조국에 대한 그리움이다. 지난 일을 회상하고 눈앞의 장면과 추억을 쓰는 장면. 봄꽃과 가을달은 아름다운 물건이지만 저자는 그들이 가능한 한 빨리 사라지기를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저자인' 참을 수 없는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모두 시인의 성격을 바꿔 국가 원수에서 포로로 변한 서글픔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매우 진실하고 심오합니다.
이 말들은 모두 그가 죽은 후 마음속의 고통이다. 이 작품들 중에는 슬픈 천민인의 정서가 있지만, 또한 높은 예술적 공력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 말들 중의' 무한국',' 지난 일',' 고국' 은 모두 그가 남당 소조정에서의 과거 생활, 나라의 옛 왕을 가리킨다. 그는 이전의 황제의 즐거움을 그리워하지만, 그는 오늘 죄수의 불행에 대해 고통을 느꼈다. 그래서 이유 후기 시가 반영한 사상적 내용과 감정의 범위는 기본적으로 그의 편협한 제왕의 생활권을 떠나지 않았고, 의심할 만한 곳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그러나 생활의 거대한 변화와 범인의 생활감 때문에 그는 이 글들에서 광범위한 생활 내용을 주조했다. 그리고 리어 후기의 시에서는 우울의 구체적 실화는 종종 명확하게 쓰여지지 않고, 외적인 형식만을 쓰고, 풍경과 색채를 하나로 융합하여, 시의 우울함이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개인의 슬픔과 고통을 요약하게 하여, 이 단어들이 강한 감화력을 갖게 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잃거나 억압받는 사람들을 감동시켜 어떤 정신적 공감을 얻게 하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하게 한다 그래서 강한 * * * 소리가 나고, 심지어 그의 처지를 동정하기도 했다. 작가의 주관적 사상을 뛰어넘는 예술작품의 객관적 효과다. 속담에'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이 리가 천고에 널리 낭송된 주요 원인이다.
예술적 특색으로 말하자면, 이영 후기 단어는 직설적인 억측으로 자신의 애틋함과 고초를 표현했다. "꿈속에서 내가 손님인 줄 모르고 쾌락을 탐한다", "어젯밤 동풍이 내 작은 건물을 불었는데, 고국은 달을 차마 뒤돌아볼 수 없었다", "사람은 자연히 자라서 물보다 길었다" 는 것은 모두 그가 죄수가 된 후의 느낌의 표현이다. 그의 과거 생활과 그의 나라의 멸망감을 토로했다. 그의 서정은 개괄에 능하고, 암시적이고, 감화력이 강하며, 창작이 생동감 있고, 주변 사물에 특히 민감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한편으로는 그의 깊은 문학 예술 수양 때문이며, 망국 후 고통스러운 생활에 대한 깊은 체험으로 그의 걸출한 서정적 예술이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둘째, 그는 사물의 특징을 잘 포착하고, 매우 적절한 비유를 사용하여' 근심' 과 같은 감정을 시각화하고 구체화하는데, 예를 들면' 너는 얼마나 근심할 수 있니?' 입니다 일강춘수 동류' 라는 말처럼' 일강춘수' 를 고민의 양을 비유하고, 춘수를 고민의 무한하고 생생한 이미지로 비유한다. 또 다른 예로, "물이 흘러가고 봄이 간다."
셋째, 언어는 정확하고 탈속적이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며, 구어에 가깝고, 놀라운 표현력을 지녔으며, 화간사파 시인의 금조각옥에서 더욱 벗어났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책가방 가스가 없고 후기에도 분기가 없다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생활감정을 스케치 방식으로 묘사하는 데 능하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작은 건물은 어젯밤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밝은 달을 돌아보지 못하고 앞길은 금처럼 밝다", "사람은 자연적으로 자라서 물이 동쪽에서 자라는 것을 미워한다" 는 것은 모두 붓이 도달할 수 없는 경지를 구성한다. 고통스러운 인생에 대한 깊은 감정을 기록하며, 모든 사람이 다 아는 통속적인 언어를 창조했고, 동시에 정련한 예술이다. 그의 후기의 시는 문 등이 새긴 것과는 완전히 달리, 글로 쌓아서 부용처럼 신선하고 명랑하게 느껴졌다.
넷째, 문학사에서 Li Yu 의 위치
문학사에서 이어의 지위는 왕국위가' 인간꽃가시' 에서 한 말로 요약할 수 있다. "단어가 이후주에 이르면 시야가 넓어지고 감정이 깊어지기 시작하면서 음악가의 단어가 되어 문인의 단어가 되었다."
먼저. 리 유 (Li Yu) 단어는 단어의 주제 범위를 넓혔다. 남당사가 이현어로 발전했을 때, 그것은 화간사와의 차이가 매우 뚜렷하다. 화간집' 의 저자는 모두 문인이지만 그 범위는 풍류가루로 제한되고, 작용도 음주노래로 제한되거나' 음악가의 말' 으로 제한된다. 서정을 해야 하는데, 19 는 영기정, 금가루 그리기, 마음이 가난하다. 이현어가 직접 채택한 서정적 언지 수법은 만당 5 대 이후 한 여성의 불행한 처지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수법을 바꿔 오랫동안 꽃을 향해 노래해 온 전통 풍격에서 벗어나게 했다. 그의 후기의 단어는 자신의 인생 경험과 진실한 감정, 그리고 많은 나라의 관대함을 묘사하여 단어의 원래 울타리를 돌파하고 단어의 경지를 넓히며 내용과 풍격에서 모두 문화를 초월하여 새로운 방향과 힘을 나타냈다. 생명을 찬양하는 정상적인 방식에 단어를 도입하면, 그래야만 단어와 시가 서로 다른 길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인이 자신의 감정과 소망을 다방면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풍이 되어야 향후 수, 신 대사가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이후 호방파 시인의 예술수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이어는 가사의 예술적 수단과 작문 기교를 풍부하게 했으며, 그 가사의 필법과 정서도 후세 시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송대의 얼굴, 진관, 이청조, 청대의 나란도 이현어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왕세정은' 음서 듣기' 에서 단어에 완곡한 정파가 있다고 생각한다. (리) 징, 우위조, 소세옥, 화이하이.
물론, 이현어의 이러한 예술적 업적은 그의 특이한 개인적인 경험과 단어 창작에 대한 그의 노력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한편, 만당 5 대 이래 일부 시인들은 예술적으로 끊임없이 탐구하고 풍부한 창작 경험을 축적하여 이를 바탕으로 계속 향상될 가능성이 있다. 동시에, 수촉서위장은 화간파에서 독보적이었고, 남당의 풍연사, 이정은 그를 이 방면으로 직접 이끌었다.
요컨대 이영은 사풍을 바꾸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큰 공헌을 했으며 송사의 번영에 전승후 훌륭한 역할을 했다.
당시송사
/색인 1.htm
실수하기 쉬운 관용어
첫째, 잘못된 성어를 쓰기 쉽다
바람을 잃고, 버리고, 걱정 (준비) 하지 않고, 입고 (천) 흐르는 것을 멈추지 않고, 천지를 뒤엎고, 간결하고 (드럼), 들보에 뼈 (주식),,,,,,,,,,,,,,,,,,,,,,,,,,,, 블루 (블루) 하늘 흰 구름, 확고한 입장 (힘) 상호 지원, 더욱 분발하고, 관량 (빔) 꿈, 미인 (바퀴), 실초 (말) 흔적, 위축 (유).
둘째, 이해하기 쉬운 잘못된 성어
1. 애통은 어디에나 있다: 신음과 울음, 여기저기 유랑한 피해자들을 비유한다. 구슬픈 기러기는 슬퍼서 우는 피해자를 비유한다.
2. 가서는 안 된다: 옛날에는 사람이 가난하고 비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버스를 타지 않고 한가롭게 산책하는 것을 나타내는 데 자주 쓰인다. 앤, 긴장하지 마.
3. 토지에 안착하다: 고향에 안착하고 쉽게 이주하려 하지 않는다. 매우 무겁고 매우 무겁다.
4. 급식 대기 (B): 굶주림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한다. 오, 울부짖어라; 야, 야
5.(b √) 길이 파랗다: 땔나무를 몰고 초라한 옷을 입고 산을 개간한다. 길, 장작. 파란 한 가닥의 헝겊 조각. 창작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6. 잔재에 집착하다: 보수성을 묘사하고 개선을 모른다.
7.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는 것을 나타낸다. 마치 좋은 말 한 마리가 작은 틈 앞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것과 같다. 하얀 조랑말, 좋은 말.
8. 활 뱀 그림자 한 잔: 망상증과 자기공황의 은유.
9. 물컵 차급: 물 한 잔으로 땔나무 한 대를 구하다. 비유는 아무 소용이 없다.
10. 창: 불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가난이나 절약을 묘사하다.
1 1. 말할 필요도 없이 언급할 가치가 없다. 겸손하다.
12. 훈련 부족: 본받을 가치가 없는 기준. 훈련, 지도 지침.
13.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나는 그와 도리를 따질 수 없다. 오만이나 고집을 형용하다. 비유, 분명히 하다.
14. 들불처럼 퍼지다: 소식이 빠르게 전파되는 것을 비유한다. 정강이뼈, 종아리.
15.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군중을 설득할 수 없다. 푸의 말은 사람을 신복하게 한다.
16. 행위 안 함 (W I) 이 심각하다. 사람에 대한 책망이나 처벌이 충분하다는 뜻이다. 너무합니다.
17. 분리가 없다는 뜻은 없다: 가깝지도 멀지 않다. 접근하는 것입니다.
18. 비굴하지 않음: 적당한 분수로 사람을 대하고, 비굴하지도 않고, 비굴하지도 않다. 겸손, 낮은; 높고 높다.
19. bu (l 22ng) bu (y ᅛu): 사람이 쓸모없고 무가치한 것을 비유한다. 들판의 잡초.
20.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독창적인 풍격이 있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2 1. 후: 아무도 끼어들지 마세요. 부리, 입.
22. 만약 당신이 멈추지 않는다면,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비유입니다. 오래된 사상과 문화를 파괴하지 않으면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문화를 세울 수 없습니다.
23.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경멸을 포함한다. 물론, 네, 맞습니다.
24. 부주의: 마음에 두지 않고 주의하지 않는다.
25. 비출판 이론: 변할 수 없거나 지울 수 없는 문자를 묘사한다. 게시, 삭제 및 수정.
26. 불불불불불: 희곡이 지루하지 않고, 또 급하다는 뜻입니다. 문, 희곡이 지루하다. 불은 긴급하고 서두르는 은유이다.
27. 옆으로 본다: 옆으로 사람을 보고, 직접 보지 못한다. 신중함, 두려움, 분노의 모습을 묘사하다.
28. 탁월함: 기술 묘사가 절묘한 위치에 이르렀다.
29. 병림성하의 맹맹: 적군이 성하에서 저항할 수 없을 때, 적과 맺은 맹약. 일반적으로 강제로 서명하는 조약을 가리킨다.
30. 공포: 공포. 원래 군주의 왕좌에서 진부한 표현이었다.
3 1 .. 이전: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32. 옛날의 산전수전: 세상 물정을 본 것을 비유하고 평범한 일을 소홀히 했다.
고래를 삼킨다: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 삼킨다. (누에, 고래, 명사를 부사어로 사용)
34. 창해일속: 비유가 작다. 샤오미, 샤오미.
35. 좋은 건의를 받아들인다: 물이 흘러내리는 것처럼 빠르고 자연스럽게 좋은 건의를 받아들인다.
36. 사람을 기쁘게 한다: 나쁜 사람이 징벌을 받거나 타격을 받아서 모두 즐거워한다.
너무 커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크지만 적합하지 않습니다.
38. 가장 똑똑한 사람조차도 어리석다. 총명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지 않고 겉으로는 어리석어 보인다. 그것은 칭찬으로 가득 차 있다.
39. 대기만성: 큰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장기 운동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성과가 상대적으로 늦다는 뜻입니다.
40. 의무를 다하다: 해야 할 일을 만나면 용감하게 감당하고, 비굴하지 않고,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 자비, 정의, 정의의 일은 마땅히 해야 할 일로 확대된다.
4 1. 용에서 촉을 보다: 욕심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비하하는 것을 비유한다.
42. 교실에 들어옴: 지식이나 기술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점차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3. 숭배: 비유 숭배가 극에 달하고 비하적인 의미를 지닌다.
44. 재기: 동진사안은 동산을 은퇴하고 요직에 있다. 권력과 영향력을 잃고 다시 지위를 얻는 것을 비유한다.
카 다몬: 13 세 또는 4 세 여성을 나타냅니다. 당대의 두목시의 시.
46. 법원: 책, 서면 기소장 등. 장부를 조사하여 의심을 받다. 법정에서 재판을 받다.
47. 다사다난한 가을: 다사다난한 가을.
48. 청각청각: 귀는 자주 듣고, 눈은 자주 보고, 자기도 모르게 영향을 받는다. 축축하다.
49. 친숙도: 많이 들어봤어요. 자세히 말할 수 있어요.
50.Ear 의 생명이 위태롭다: 면전에서 그에게 말할 뿐만 아니라 ear 을 통해 그에게 말해야 한다. 진지하게 가르치는 것을 묘사하다. 시경을 말하다.
5 1. 번거로운 예절: 불필요한 의식이나 의식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불필요한 잠금 형식에 대한 은유이다. 문, 예의, 의식; 테이퍼의 수가 많고 육중하다.
52. 불가사의하다: 언행이 심상치 않고 보통 사람의 상상을 초월한다는 뜻이다. 쉬운, 옛날 모습.
53. 쟁정: 원래 주객이 만나 정원 양쪽에 서서 서로 경례하는 것을 가리킨다. 지금은 평등을 묘사하고 서로 대립하는 데 쓰인다.
54. 하나씩: 하나씩, 하나씩.
55. 블랙핑크 데뷔: 화장연기. 지금은 정치 무대에 오르는 것 같다.
56. 곳곳에: 허리를 굽혀 주우면 곳곳에 널려 있다. 지상의 어떤 것, 어떤 부류가 찾을 수 있는 예, 문장 속의 오자 등을 묘사하다. 또한 "찾기 쉽다" 고 말했다.
57. 공감: 마음속으로 감사하다. 마치 자신이 은혜를 느끼는 것처럼 느껴진다. 다른 사람을 대표하여 상대방에게 감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58.líng: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상황을 묘사하다. 구축, 덤프 이봐, 물병.
59.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세우다.
60. 자신의 길을 걷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한다. 그래, 그래, 맞아.
6 1. 개 꼬리는 밍크를 계속한다: 좋지 않은 물건과 좋은 것을 한데 묶는 것을 비유하면 품질이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62. 공로 일탈 (KU): 일이 마지막 미완성일 뿐이라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잃어버린, 누락; 흙 한 광주리.
63. 고보 자칭: 현실에 안주하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그래서 한 걸음, 오래된 길을 가라. 밀봉, 제한. 그래서' 는' 실' 이라고도 불린다.
64. 기괴한 모양: 기괴한 모양, 오광십색을 묘사한다. 이상한 빛, 이상한 광택; 토지 분할, 복잡한 색상.
65.lí test: 사물에 대한 관찰과 이해가 매우 좁고 일방적인 것을 가리킨다. 조개껍데기로 만든 숟가락.
66.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다: 건축 조각 등 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한다. 도끼라고도 합니다.
67. 지나친 연기 구름: 곧 사라질 것을 비유한다.
68. 신기루: 세상의 허무맹랑한 것을 비유한다.
69. 한단학보: 비유는 집을 모방하지 않지만 자신이 알고 있던 것을 잊는다. 장자가 나오다.
70. 서로 결탁하다: 의기투합한 사람을 비유한다.
7 1. 좋은 선생님이 되라: 교육자로 가장하는 것을 좋아하고 겸손하지 않다.
72. 호발 동안: 노인의 안색이 좋다고 묘사한다.
73. 순은 (h) 비악 (quān): 악행을 견지하고 회개하지 않는다. 견권, 의지, 의지; 참회하세요.
74. 해산: 의심, 오해 및 장벽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배회하고 사라지는 모습; 해동하여 물처럼 녹다.
75. 비밀을 지켜라: 이것보다 더 심오한 것은 없다.
76. 재난은 벽에서 온다: 재난은 내부에서 나온다. 쇼강, 조비, 내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77. 재잘 (j): 인재를 묘사하여 구제하다.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78. 적게는 적게는 적게는 많지만, 물방울은 흐른다
79. 일공: 너는 날짜를 세어 진도를 계산할 수 있다.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성공을 거두는 것을 묘사하다. 쳉, 계산.
80. 지 N 은 안 된다. 거리가 가까워서 중간에 머리카락 하나를 놓을 수 없다. 상황이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8 1.(82) 작은 징후를 보면 발전 추세를 알 수 있다. 마이크로, 작은, 방금 나타난 싹을 가리킨다. 뻔하다.
82. 강랑이 기진맥진하다: 기진맥진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83. 강물이 갈수록 나빠진다: 강물의 물은 매일 하류로 흐른다. 상황이 나날이 나빠지는 것을 비유하다.
84. 고무 원통형 드럼 (S é): 고정관념, 고지식함을 비유한다. 주악기의 현을 조절하는 짧은 나무가 막혀서 음높이를 조절할 수 없다.
85. 황금률: 탄화수소는 반드시 지켜야 하고 바꿀 수 없는 신조이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86. 문을 열고 도둑을 강탈하다: 나쁜 사람을 소개하고 재난을 초래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허리를 굽혀 절하고,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환영한다.
8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을 비유하는 것은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88. 양상군자: 도둑이라고 합니다. 언어는 후한서를 본다.
89. 두 아이는 추측할 수 없다: 남녀가 어렸을 때 함께 놀았고, 어린이는 의심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