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요?
미학에서 자연미란 무엇일까? 자연미의 존재분야에 있어서 그것은 자연 속에 존재하고, 자연에 의해 존재하며, 자연의 형태이다. 그것은 자연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격은 사회와 대칭입니다. 꽃, 풀, 산, 물, 물고기 등 아름다움이란 무엇입니까? 추악한 것은 무엇입니까? 이 영역에서 아름다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 분야의 아름다움은 오로지 사물 자체에 의해서 아름다운 것인지, 아니면 사람과의 특별한 관계 때문에 아름다운 것인지, 관점이 완전히 다릅니다.
첫째, 아름다움은 전적으로 자연스럽고, 자연의 아름다움은 자연 그 자체에 있다고 믿습니다. 달은 그 독특한 빛 때문에 아름답고, 살구꽃은 그 독특한 색깔과 모양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인간 외에는 인간과 아무 관련이 없는 것들도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둘째, 아름다움은 사람과의 어떤 관계에서 비롯된다는 것, 즉 아름다움은 자연의 인간화라는 공통된 견해이다. 자연은 인간이 자연에 자신의 것을 더해야 아름다워진다고 생각하는데, 아름다움은 자연 자체에 내재된 것이 아니라 인간과의 대상적인 관계를 형성할 때에만 존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인간은 모든 자연물을 아름다운 관계로 만들 수 있을까? 자연미의 대상조건은 무시할 수 없다. 인류가 시작된 이래로 모든 사람은 달이 아름답다고 생각했고, 태양은 때로는 아름답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후의는 태양을 쏘았고, 과부는 태양을 쫓았는데, 둘 다 태양을 미의 대상으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민족의 신화에서는 달이 아름답지 않다고 여겨지지 않는다. 창어가 달을 향해 날아가듯이 사람들은 그곳에서 평화롭고 따뜻한 곳을 찾습니다. Su Shi는 "또한 높은 곳이 너무 추울 까봐 두려웠습니다." 그곳의 온도가 약간 낮을 것이라고 추측하는 것 외에는 경멸적인 말을 많이하지 않았습니다. "항아는 불로장생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는 것은 외로움과 견딜 수 없는 일이며, 세상의 기쁨과 걱정의 부족에 비할 뿐입니다. 이미 인간계에서 고민에 빠져 있다면 달은 탈출하기에 좋은 곳이다. 달의 빛은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으며, 더욱이 사람과 유난히 가까워질 수 있고, 사람의 마음속 공간으로 들어올 수도 있는 아주 기분 좋은 공간이다. 늘 밤에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의 사소한 일을 잠시 접어두고 순수하고 자유롭고 외로울 때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동경할 수 있는 대상이 된다. 그런 의미에서 사물은 그 자체의 아름다움의 조건을 갖고 있지만 사람과 분리되지 않는 것이 인간의 사물인 것이다. 그것은 사물 자체의 조건이 아름다움의 조건으로 나타날 수 있다. 자연조건과 분리될 수도 없고, 자연조건으로 완전히 돌아갈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연미는 자연물의 근본과 이 자연물의 인간화의 통일체로 정의된다. 완전히 인간화되면 자연물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고, 감정이 전달되는 만큼 아름다움이 생산된다고 믿는 '공감이론'과 다를 바 없다.
그래서 우리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살펴볼 때 대상 자체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자연미의 기본이지만 그것이 인간의 대상이 될 때 비로소 아름다운가 아닌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게 된다. 사람이 없으면 아름다움도 없고 아름다움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초원 위의 소와 양은 초원에 피어나는 꽃을 감상하지 않습니다. 소와 양은 꽃에 미학적 문제가 없습니다. 아름다움은 인간사회가 생기기 이전부터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그 아름다움은 누구에게 있는 것인가? 단지 인간이 태어난 후 자연에서 아름다운 조건을 발견했을 뿐입니다. 서로 다른 사람과 국적이 같은 대상을 마주할 때, 아름다움과 추함의 관계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서양에서는 부엉이를 미적 대상으로 여기지만, 중국에서는 부엉이를 미적 대상이 아니라 나쁜 소식의 상징으로 여긴다.
여기서 말하는 인간화에는 인간이 자연을 변형하고 가공하는 것도 포함된다. 자연이 인간의 삶에 들어왔을 때, 인간에 의해 가공되고 변형된 자연은 본래의 자연과 다르며, 본래의 자연이 실제로 가공되고 변형되지 않았으며, 아직까지 겪지 않은 예술에서의 자연의 인간화와는 다르다. 질적 변화. 사람들은 그것의 실용적인 가치에 주목하는 것 외에도, 과정이나 결과에 관계없이 자연에 실용적인 고도로 인간화된 것들을 아름다움의 요구에 맞춰 가공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이 창조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든 깨닫지 못하든 그 결과는 아름다움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인간화 과정에서 모두가 예술적 창조물은 아니지만 모두 아름다움의 창조물이다. 예를 들어, 박람회의 전시물은 모두 천연 소재로 만들어져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사용에 아름다움이 붙어있지만, 사용을 추구하면서도 아름다움도 추구하며 모든 자연공간에 아름다운 창조의 흔적을 남깁니다.
예술창작에 있어서 자연은 예술의 미학적 표현재료가 되고, 인간의 미학적 감정과 결합하여 미학적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 이것이 바로 자연의 인간화이다. 자연을 의인화한 후 자연미에 반영되는 것은 자연미와 예술미의 결합으로 순수한 자연미도, 순수한 예술미도 아니다. 이것이 예술의 자연스러운 인간화이다. 미학에서 이는 이론적인 문제이자 복잡한 예술적 실천의 문제로서 독특한 분야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두드러지는 산수시와 산수화 등.
예를 들면 위(魏)·진(秦)·남북(南北)시대에는 산수화와 산수화(山數畵)가 두각을 나타내면서 동시에 이 분야의 미학이론, 즉 산수화론이 생겨났다. 그것은 명나라와 청나라 왕조로 발전하여 궁극적인 이론적 표현에 도달했습니다. Shi Tao는 산, 물 및 기타 자연물에는 모두 정신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산의 신"과 "물의 매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알아내는 방법? 예를 들어,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으로 볼 때 황산과 화산은 경향이 다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경향을 파악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 거기에 사람들은 자신만의 것을 덧붙인다. 이것이 바로 자연의 인간화이다. 이것이 자연미 창조의 핵심이슈이다. 인터넷에서 찾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