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에 관한 전설
용의 전설-천룡:
태원 석간지는' 천룡'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친구가 물었다: 천룡은 어떤 용이냐? 왜 천룡이 있을까요?
천룡은 당연히 하늘의 용이나 승천의 용을 가리킨다. 용이 구름 하늘을 날 수 있는 것은 그것의 취재 대상과 신성에 의해 결정된다. 용의 신성은 희수, 비행, 통천, 변덕, 현령, 징서, 징조화, 시위로 요약할 수 있다. 그중' 좋은 비행' 과' 통천' 은' 천룡' 형성의 결정적인 요인이다. 우리는 용의 집합대상으로서 천둥, 구름, 무지개네온 등이 원래 하늘을 날고 있는' 천상'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물고기, 악어, 뱀 등 물속에서 잠수하는 속도, 말, 소, 사슴 등이 육지에서 달리는 속도는' 날다' 대추 고대인들이 사고의 모호성 때문에 물속으로 잠수하는 물고기, 악어, 뱀 등을 육지로 뛰어가는 말, 소, 사슴 등과 비슷하다.
"좋은 비행" 은 반드시 "하늘을 통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비행' 의 방향과 역계는 당연히 신비, 광활함, 최고무상의 하늘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 결과, 먼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람들은 항상 용을 광대한 호천운에 자주 나타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강성 여요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검은 도기 쌍귀대야에는' 어조류 무늬' 와' 새무늬' 를 함께 새무늬로 새무늬가 새겨져 있다. 섬서성 바오지시 북수령 유적지에서 출토된' 새물고기 무늬' 도 하늘을 나는 새를 물속에서 헤엄치는 대추룡의 집합 대상과 연결시켰다. 이것은 신석기 시대 초기에 용의 모호한 집합부터 용이' 통천' 이라는 의미를 갖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창사 진가대산 초묘에서' 용봉이 승천 도화화' 를 출토했다. 화면 위의 용은 몸을 세우고 꼬리를 감고, 머리는 하늘을 향하고, 팔다리는 노를 젓고, 껑충껑충 뛰어올랐다. 옆에는 동료 대추가 머리를 쳐들고 날개를 펴고 있는 봉황이 있다. 용봉 아래 두 손을 합친 치마복 여자 한 명이 서 있다. 분명히, 이 여자는 용봉의 인도를 받으며 하늘로 날아올라 자유롭고 자유로운' 여선' 이 될 것을 기도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래서 용은 하늘과 땅 사이의 다리와 메신저가 될 수 있는 능력과 신분을 갖게 되었다. 그 독재제왕들이 자신을' 진룡천자' 라고 부르는 이유는 용의' 통천' 의 신성과 하늘과 땅 사이의 교량과 사자로 작용하는 능력에 있다.
서민들에게' 천룡' 은 일종의 민족 심리의 대응, 석방, 외부화이다. 우리 조상들은 매우 어려운 환경에서 살았고, 자연재해는 빈번했고, 씨족들 사이에서 네가 나를 다투고, 스스로 생로병사와 수많은 고통에 직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계급사회에 진출한 후 독재황권에서 오는 압력을 증가시켰고, 이 후자의 스트레스는 또 도덕윤리와 결합해' 삼강오상' 등의 형태로 오리처럼 사람들의 핏줄에 채워지며, 말할 필요도 없이 사람들의 손발을 묶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인 대추천성의 자유이지만, 언제나 속박에 얽매여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대하고, 바라고, 환상을 하며 밧줄을 끊고, 속세를 초월하여 천성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자유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명언)
용은 사람들 같은 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했다. 그것은 슈창 물 속에서 수영을 할 수 있고, 민첩하게 땅을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소탈하게 하늘을 날 수 있다. 하늘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휘영청 밝은 달, 하얀 구름, 화사한 노을빛, 더 긴 바람 천리, 전기 천박, 뇌벽팔방. 천룡, 천룡은 사실 사람들이 높이 날고, 높이 날고 싶어하는 것이다.
용의 전설-용주:
사람들은 건축채화, 조각, 의류 자수 등 전달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용극주' ('단룡극주',' 이룡극주' 가 있다. 친구가 물었다: "드래곤 볼" 이란 무엇입니까? 드래곤볼' 은 왜 왔지? 용극주' 는 또 어떻게 된 거야?
용 구슬은 용과 관련된 구슬이다. \ "딸 구슬, 9 중 위안 과 여룡 턱밑 에 있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장자' 의 표현이다. "야야" 도 "용구슬이 턱에 있다" 고 말한다. 서술이기' 는 "용주, 용토가 있는 사람은 ... 월인 속담 구름:' 천무 목노' 는 용주보다 못하다.
"위의 말은 두 가지 의미를 말한다. 첫째, 드래곤볼은 항상 용의 입에 숨어 있고, 적절할 경우 드래곤은 그것을 토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둘째, 드래곤 볼의 가치는 매우 높습니다. 민간 속담의 경우, 1000 에이커의 감귤을 심는 것보다 드래곤 구슬을 얻는 것입니다.
그럼 드래곤볼은 어디서 왔을까요? 용은 왜 구슬을 가지고 놀까?
구슬은 물 속의 어떤 연체동물로, 일정한 외부 조건 하에서 그 조개껍데기가 분비되어 형성되는 동그란 알갱이로, 화사한 광택이 있어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어 진주라고 불린다. 물 속의 동물은 구슬을 낳을 수 있고, 수족의 긴 용으로서 당연히 구슬이 있어야 하며, 대추를 낳는 것은 용주 신화 생산의 기본 발상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하지만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용은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번개, 구름, 홍네온 등을 모으는 모호한 신물이다. 그중 악어와 뱀은 난생이다. 알은 둥글고 입자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진주보다 훨씬 큰 알갱이입니다. 그러면 고대인들은 악어 난자 알을 일종의 "구슬" 로 여겼을까요? 대답은' 예' 입니다. 고대인들은 악어뱀을 주요 집합체로 삼을 수 있었고, 그 알은 자연히 간과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와 뱀에게 알의 의미는 매우 중요하며, 생명의 근원이며, 알이 있으면 악어와 뱀이 있고, 그리하여 용이 있다. 그러므로 알은 완전히' 구슬' 로 용의 생활에 들어갈 수 있다. 그럼 드래곤볼은 용란입니다. 용극주는 실제로는 용극' 알' 으로, 용이라는 신물로 생명에 대한 호호, 애무, 존중이다. 그중에서 구현하고 표현한 것은 고대인들의 일종의' 생명의식' 즉, 끊임없는 생명현상을 계승하는 인식, 이해, 발휘이다.
민간 구슬화룡의 전설은 한 소년이 풀을 베거나 물을 긷고, 이 구슬은 쌀독에 쌀을 올리고, 돈궤에 넣어 돈을 낳는다는 우리의 견해에 각주를 제공한다. 모 부자는 알고 나서 사람을 데리고 구슬을 낚아챘다. 소년은 급하게 구슬을 입에 넣었지만 조심하지 않아 삼켰다. 그래서 입 갈증 음료, 항아리 물 건조 마시고, 또 강물, 강물을 마시러 갔다. 술을 마시다가 머리에 뿔이 튀어나왔고, 눈은 바깥쪽으로 튀어나왔고, 몸은 비늘 대추가 용으로 변했다. 이런 전설은 쓰촨, 절강, 광동 등지에서 널리 퍼지며' 구슬' 의 소중함과 구슬과 용의 생명이 의존하는 관계를 드러낸다.
태양은 "구슬" 에 대한 우리의 또 다른 이해입니다. 우리가 본 용극 구슬 도안, 특히 이룡극 구슬 도안, 그 구슬은 불꽃이 많이 솟아오르고, 분명히' 불구슬' 이나' 불덩이' 였다. 다음은 도도한 바닷물이라 불덩이가 바다 위로 뛰어오르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사람들의 시야와 관념에서' 불덩어리' 라고 할 수 있는 태양이 1 위를 차지할 수 있다. 그럼, 불덩이가 바다로 나가는 것은 태양이 바다로 나가는 것이 분명하다. 해가 바다로 나가는 이상 왜 용이' 연극' 을 해야 합니까? 이곳은 고대인의 눈에 보이는 사방신을 소개해야 한다: 동방청룡, 서방백호, 남방주새, 북방현무. 태양은 동쪽에서 떠오르고, 용은 동양을 대표하는 신물이다. 이렇게 보면 용극주는 태양 숭배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태양 숭배와 용 숭배의 융합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용은 자웅을 나누는데, 이것이 이룡극주의 패턴이 많은 이유다. 구슬이 난해한다면, 부모 쌍방 * * * * 이 함께 그들의 자녀를 보호하고 애무하는 것이다. 주해가 해해해진다면, 암수 이룡 * * * * 이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여 찬란한 햇빛이 대지를 비추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게다가, 이룡은 대칭이고, 용체는 휘어지고, 구슬은 둥글며, 구도에서도 일종의 미감을 가지고 있다.
용의 전설-우롱:
소화산 아래 용담부르크는 원래 10 여 가구에 불과했다. 마을에 살고 있다: 유씨라는 부녀가 두부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딸 명주 봉황, 잘 생긴 모델 준형.
어느 날 주봉이 물을 길어 갈고리에 검은 뱀 한 마리를 걸었다. 그녀는 작은 검은 뱀을 잡아 우물대 위에 올려놓고 말했다. "가엾어, 놓아줘!" " 검은 뱀은 그녀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몸을 돌려 우물로 달아났다.
주봉이 막 집에 들어왔는데 뒤에서 누군가 그녀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돌아서서 보니 20 대 예쁜 젊은이였다. 총각은 주봉의 손을 잡고 그녀의 손에 동그란 구슬 한 알을 넣고 말했다. "저는 위하 용군의 오태자입니다. 방금 용담에서 놀았습니다. 부주의로 당신의 갈고리에 부딪쳐서 빠져나갈 수 없었습니다. 큰언니의 생명을 구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드래곤 구슬이니, 네가 그것을 물독에 넣으면, 매일 물을 고르지 않아도 된다. 앞으로 무슨 어려운 일이 있으면 큰언니는 한 마디만 해라. \ "완료, 갑자기 그림자 아이 를 잃었다. 주봉이 문밖을 쫓아가다가 우물에 흰 안개가 끼는 것을 보고 우물물이 우르르 몇 번 울렸다. 그녀는 마치 꿈속에 있는 것처럼 느꼈고, 다시 손을 보면 분명히 보주였다. 집 에 들어간 후, 그녀는 드래곤 구슬을 물독에 던져, 대추, 물보라가 튀고, 물 한 항아리 가득 튀고, 그 우물물보다 더 달콤하고, 주봉은 보물이라는 것을 알고,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고, 심지어 그녀의 친대도 속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만 우룡을 자주 떠올려 매일 우물대에 가서 물 한 다발을 골라 우물에 몰래 들어가 몇 눈을 들여다보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담부르크에서 4 ~ 5 리 떨어진 손가부르크에는 동윤립선 가산이 살고 있다. 주봉이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유노인은 장례를 치를 돈이 없었고, 윤재동 열두 은을 빌렸다. 가난한 날, 아직 감당할 수 없지만, 종종 윤가에게 두부를 보내는데, 이자를 지불할 권리가 있다. 이 열두 권의 은윤재동도 재촉하지 않아 일 년 내내 두부를 먹고 돈을 쓰지 않고 살 수 있어서 기뻤다.
주봉처녀는 1 년 연상으로 점점 더 몰락한다. 윤립선도둑의 눈은 데굴데굴 돌면서 주봉의 귀신 생각을 했다. 먼저 말을 잘하는 중매를 청하여 주봉에게 중매에게 초빙을 해 주었다. 리우 노인은 거절 주장, 주봉 마음 강렬, 선물 상자를 들어 문 밖으로 떨어졌고, 중매 는 코재를 만졌다.
< P > 윤재동은 화가 나서 눈을 희번덕거리며 "늙은이는 체면을 세우지 않고, 은화 12 여 년은 갚아야 한다" 고 욕설을 퍼부었다. 흥! 본 이익 문은백냥, 사흘만에 무슨 말을 하는지 말하지 않고, 은대추를 내지 못하고 흥얼거린다! " 그는 눈을 가늘게 뜨고 냉소를 했다. "주봉 아가씨를 불러서 빚을 갚아라! 클릭합니다 말이 유 노인의 귀에 전해졌는데, 그도 생각이 없었다. 주봉은 온돌 가장자리를 기어올라 울기만 하고, 좌사우우우로는 어쩔 수 없었다. "한밤중까지 그녀는 잠을 자고 우물대 위로 달려가 이를 물어뜯고, 가슴을 가로지르며 소리쳤다." 엄마, 아들이 너와 함께 왔다! "" 눈을 감자 우물 속으로 훌쩍 뛰어들었다.
주봉은 어지러울 뿐, 마치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는 것 같다. 갑자기 귀에 누군가가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주봉, 주봉 여동생!" " 천천히 눈을 뜨고 보니 자신은 물에 빠지지 않았지만 우룡의 팔에 누워 있었다. "우롱형!"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을 보는 것처럼 우롱의 품에 엎드려 울기 시작했다. 우룡은 그녀에게 "주봉, 너의 일은 내가 다 알고 있으니 슬퍼하지 마라. 개 부자동은 부둔하고 천리는 용납하기 어렵다. 내가 이 늙은 개를 치우는 것을 봐라. "...... 내가 너를 데려다 줄게! \ "zhufeng 거부, 그는 그녀의 귀에 속삭였다, zhufeng 는 미소로 눈물을 흘리며 고개를 끄덕였다.
는 주봉이 우물에 던지는 소리를 듣고, 마을 사람들은 횃불을 치고 우물에 내려가 사람을 구했다. 우룡은 누군가가 내려오는 것을 보고 주봉에게 부드럽게 말했다. "좋은 여동생, 나는 너를 보내지 않겠다." 양손으로 주봉이를 받치다. 우물을 내려온 사람이 주봉에 닿아 재빨리 밧줄을 묶어 그녀를 구해냈다.
밤이 깊고 인적이 깊었는데, 주풍이 그녀와 우룡의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아버지에게 한 번 배웠는데, 노인은 은밀한 놀라움을 들었지만 반신반의했다. 항아리 에서 구슬 바람 드래곤 볼 을 집어, 노인은 정말 세속적 인 일이 아닌 것을 보고, 단지 주봉의 말을 믿었다. 주봉이 우물 점프를 했다는 소식이 윤립선귀에 전해졌고, 노적은 쥐를 쓰다듬으며 간사한 미소를 지었다. "이봐, 분명 천공이 아름다움을 만들어낸 게 분명해. 나는 어떤 사람이 재산이 많고, 금은만상자인데, 또 이런 미인이 몇 명 더 있을 수 있다니, 정말 ...... 아, 헤이 ...... \ "도둑의 눈은 돌아서 하인에게 따로 갈 준비를 하라고 명령했다. 이튿날 아침 일찍, 노적은 한 무리의 정조주봉네 집을 데리고 달려갔다. 중도에 이르러 광풍이 모래돌을 휘몰아쳐 하늘과 땅이 어두웠고, 가져온 재물은 일찍 그림자도 없이 긁혔고, 윤적은 사람을 데리고 말을 땅에 엎어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광풍이 지나간 후, 도둑은 재례는 텅 비어 있지만 인마가 모두 있는 것을 보고, 넘어진 코를 비비며, 한 무리의 집, 몽둥이를 휘두르며 몽둥이를 휘두르며, 바로 유노인 집으로 달려가 주봉황을 낚아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우룡은 노적이 여러 번 지나간 것을 보았지만, 여전히 고칠 줄 모르고, 노적이 우물대 옆으로 돌진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진형을 나타내고, 입에 용주를 머금고 맑은 샘물을 뿜어냈다. 한동안 번개가 번쩍이고, 악랑이 하늘을 찌르고, 윤도둑 한 무리의 늑대가 울부짖으며, 파도에 따라 뒹굴며, 위수하로 뛰어들어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었다.
< P > 잠시 구름이 걷히고 안개가 걷히고, 온 하늘에 노을빛이 가득하고, 구름 속에서 검은 거룡이 춤을 추고, 용의 등에 주봉녀가 앉아 있다. 산꼭대기로 날아가자 우룡이 누워서 쉬고, 주봉은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 마을을 용천촌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용담부르크로 개조했고, 용을 쉬는 산꼭대기도 우용산이라고 불렀고, 세월이 오래되어 오용산이라고 불렀다.
용의 전설-용주:
용주 경주는 일명' 용주 경주',' 용선 그리기',' 용선 대회' 등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랜 역사를 지닌 대중적인 오락 활동이다. 그 원인은 예로부터 의견이 다르다. 주로
< P > 는 월왕군연습수사들을 기념하기 위해 오국을 물리쳤다고 말했다. "월지전 구름, 경주 일은 월왕 군웅에서 시작되었는데, 이 용선도 마찬가지다." ("사물의 원시 단양") 오월 교전, 군웅패와 포로로 잡혔고, 오국에서 3 년 동안 치욕을 참으며, 오왕부차의 신뢰를 속여 월국으로 돌려보냈다. 귀국 후, 그는 침상에서 담력을 맛보며 설욕에 뜻을 두고 그해 5 월 초 5 일에 수도사를 설립하여 훈련을 시작한 후, 마침내 몇 년 후, 일거에 오국을 소멸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이런 끈질긴 정신을 과시하기 위해 월국수사가 연습할 때의 정경을 본받아 5 월 5 일 이 날 배를 저어 경주를 하며 기념으로 삼았다.
두 번째는 우 사부님과 조아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우 () 사부님 () 은 비방 () 을 당하여 오왕부 () 에 의해 전당강 파도 속에 던져졌다고 한다. 조아 () 가 배를 타고 구조하러 갔다고 한다. "5 월 5 일, 우군을 맞이하고, 파도를 거슬러 올라가 물에 잠겼다" ("조아비"). 후세에 용주를 저어서, 구원 모양으로 삼다.
는 초의사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 문자 기록은 남조량인이 쓴' 속제조화기' 에서 시작된다. "초의사 굴원은 비방을 당하고, 일투지라강이 죽고, 초인은 애통해하며, 배를 타고 구원을 받는다. 단양 경주, 유속이다. 클릭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 각지에서 몇 가지 다른 설이 있다. 구이저우 () 구이저우 () 동남 () 지역에서는 용주 경주가 목숨을 바쳐 독룡을 죽인 노인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는 말이 있다. 운남 다이 (Yunnan Dai) 는 고대 영웅 바위 붉은 둥지 ("바위 매크로 둥지" 라고도 함) 를 기념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하지를 맞이하다',' 악을 피하는 날'-5 월은' 악의 달', 5 월 초 5 는 불길한 날이라는 말이 있다.
이 주장들은 각기 다른 이치를 가지고 있지만, 어떤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서든, 하지를 맞이하기 위해서든,' 악일을 피하기 위해' 하필 용주' 경주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성경」,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즉, 왜 다른 어떤' 배' 보다는' 용주' 를 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답하려면 용의 기본 신성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용은 희수, 비행, 변덕, 징서 등 신성과 흥운부우, 사리수의 성직자가 있다고 말했다. 이런 신성과 성직자가 있기 때문에 강독사류, 호수성로에 사는 수향 각족들이 숭배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자연스러운 일이다. 숭배 의식은 반드시 구체적인 행동으로 외부화되어야 한다. 이러한 행위에는 신에게 제사를 바치고, 인간의 맛을 신에게 바치며, 향불을 동반하여 그 돈을 즐길 수 있게 하는 행위들이 포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을 즐겁게 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법아를 생각하며 신을 즐겁게 한다. 의신은 신의 행동거지를 모방하여 자신이 신물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자신의 몸에는 이미' 신성' 을 부여함으로써' 신이 유연하게 나타날 수 있다' 는 것을 나타낸다. 이것은 아마도' 용주 경주' 의 깊은 동기일 것이다. 사람들은 성세가 큰 경주용 보트를 통해 하늘의 물 속의 신룡의 마음을 감지하고 즐겁게 하여 신성을 빛내고, 성직자를 살리고, 한쪽의 수토풍과 비바람이 순조롭고, 농작물이 풍족하게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시에, 사람들 자신도 용처럼 강인하고 씩씩하게 행동하게 하여, 그로 인해 사악함을 두려워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모모씨의 운운을 기념하는 것은 일종의 부회에 지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아마도 이 인걸의' 인간' 과 용의' 신성' 이 서로 통하는 점이 있고, 용의 일부' 성직자' 를 다소 분담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우 Zixu 는 양쯔강 수역의 "수선화", "타오 신", "조신" 및 "강 신" 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굴원도 일찍이' 광원 순제왕' 으로 봉쇄됐고,' 강신, 초의사 굴원' 이라는 말이 있다.
' 용주' 는 재키 찬 모양이나 용무늬가 새겨진 선박이다. 고대에는' 진룡천자' 라고 불렸던 제왕들이 수로를 걸을 때 보통 용주를 타야 했다. 예를 들어, "천자가 새배를 타고 큰 늪에 떠 있다" ("무천자전"), "어용주, 운강도" ("수서 동제기"). 황제가 탄 용선은 크고 널찍하며 웅장하고 호화롭고, 배 위에는 누각이 우뚝 솟아 있고, 배의 몸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금색 장식을 칠하고, 기상이 비범하다. 남송화원은 이송화의' 대용주' 를 기다리고 있다. 민간에서 경주하는 용주와 황실 용주는 어깨를 겨룰 수 없고, 일반적으로 좁고 좁고 좁게 만들어 경기를 이롭게 한다.
경주용 용주로 사용되는 용선의 형태는 시대에 따라 다르며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에 따르면, 오래 된 서호 용 보트, 약 4 ~ 5 피트 길이, 머리와 꼬리 높이, 컬러 그림 재키 찬 모양; 중석 위, 아래 2 층, 선수 는 수도꼭지 태자와 가을 천 대, 모두 아이로 분장하고, 태자는 서서 움직이지 않고, 그네는 위아래로 밀렸다. 활, 석궁, 검, 창 등' 열여덟 가지 무예' 와 각종 깃발을 옆에 나열하다. 꼬리에는 지네 깃발이 있고, 중실 아래층은 징과 북을 치고, 옆에는 선원을 타고 노를 젓는다.
쑤저우의 용선은 각양각색의 뿔로 나뉘어 깃발을 꽂고, 중석에 손을 엎드려 양쪽에 16 명을 젓는 것을 선전했다. 사단은 긴 갈고리를 이끌고 뱃머리에 서 있는데, 이를 머리가리개라고 한다. 뱃머리 파빌리온, 얼굴 단정한 어린이 선택, 대각 이야기로 분장, 선두 태자 () 라고 부른다. 선미 고장여, 채색줄을 묶고, 장난에 능한 어린 아이들이' 단독 선두주자',' 동자 바이관음',' 곧 승진한다',' 양비춘수'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현대에 경주에 쓰이는 용선은 예전보다 모양이 훨씬 간소화되었다. 배는 색채로 적룡 청룡 황룡 백룡 흑룡 등으로 나뉜다. 선체, 배 위의 나우산 깃발 등 장식, 노를 젓는 사람들의 옷, 노까지 모두 일색을 요구한다. 후베이 호남 등지의 용선은 짧으면 7 피트 이상, 길면 11 피트 이상, 노를 젓을 때는 용놀이처럼 물놀이를 한다. 푸젠의 용주, 선수는 수도꼭지를 조각하고, 입은 개폐할 수 있고, 혀는 돌릴 수 있다. 구이저우의 용선은 세 마리의 독목선이 연합하여 만들어졌는데, 가운데 긴 한 마리는' 모선' 이라고 하고, 배에는 드러머 지휘가 있고, 양쪽의 두 선체는 약간 짧아서' 자선' 이라고 부른다.
경주에 관한 의식, 규정, 기교, 상황도 시간에 따라 다채롭다.
"5 월 5 일 날이 개고 양화가 강 주위를 돌며 꾀꼬리가 울린다. 사군은 군재 밖에서 나가지 못했고, 강에서는 일찍 일제히 화음을 들었다. " \ "드럼 세 붉은 깃발이 열리고, 두 용은 떠 다니는 물 밖으로 뛰어 올랐다. 그림자 ur 파 비행 만검, 드럼 분할 파도 명나라 천뢰. 북소리가 점점 급박하게 다가오고, 두 드래곤은 순식간에 목표를 바라보고 있다. " \ "징 명나라 타오 드럼 하이 레이 에 의존, 붉은 깃발 비스듬히 전단파 를 꽂았다. 선수권 대회는 헌텐처를 빼앗았고, 바람은 용설로 뒤덮였다. " 고대인의 시구는 수백 년 전 용주 경주의 시끌벅적한 장면을 종이에 담았다.
시에 언급된' 표시' 는' 벤치마킹' 또는' 표시선' 으로 각 용선 쟁탈의 목표이다. "벤치마킹" 에 금채, 은그릇, 지폐 등 상을 걸어 물 속에 서서 빨리 도착하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다. "표선" 은 종점에 설정되고, 경주용 보트가 접근하면 "표" 를 물에 던져서 "용" 이 경쟁하게 한다. "어표", "오리표", "철표" 등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리꼬리표는 살아 있어 물에 뛰어들어 바로 헤엄쳐 다니는데, 단번에 붙잡는 것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철표가 무거워서 물 밑으로 내던져졌는데, 상당히 훌륭한 다이빙 기술이 없었다면 역시 잡을 수 없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용선에는 일반적으로 수성이 매우 좋은' 표수' 한두 개를 배정하여 전문적으로 낙찰을 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승회' 가 유행한다. 즉 배를 보는 관광객들이 흙통이나 오리를 사서 물에 던지고, 경주에 참여한 용주, 물에 들어가 오락을 위해 경쟁하는 곳도 있다.
용주 경주 전에는 보통 성대한 제사식을 거행한다. 굴원이 물을 던지는 지라강변에서 매년 용주 경주를 하기 전에 먼저 굴자묘를 제물로 바쳐야 한다. 사방팔방에서 온 남녀노소, 수도꼭지를 들고 굴원상 아래 모여 절을 하고, 조문, 쫑쯔, 만두, 술 등으로 제사를 지냈다. 그런 다음 주제사장이 붉은 비단 한 마리를' 두룡' 의 머리에 묶고,' 두방사상' 이 수도꼭지를 강변에 메고 목욕을 하고, 씻은 후 수도꼭지를 뱃머리에 얹고 나서야 용주 경주를 시작했다. 지역이 다르고, 다른 것을 중시하다. 어떤 곳은 용이 나오기 며칠 전에,' 물' 이라는 이름으로 신을 모시고 연기해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상륙하여 신을 보내는데, 이를' 수도꼭지' 라고 부른다. 경주의 주최자는 몇 년 전 많은 유수를 거느리고, 잎대나무 장대가 달린 다릿목을 세워 내년에는' 용인식' 을 할 수 있도록, 그 이름은' 다이아몬드 5' 라고 불렀다. 월삭은 서로 왕래하며, 이름은' 배객' 등이다.
중국과 외국 문화의 교류에 따라 용주 경주도 일본과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로 전해졌다. 예를 들어, 일본의 큐슈, 오키나와 등 연해 지역에서는 배 경주가 유행한다. 그러나 그들은 용주 경주를 부르지 않고' 용오르기' 라고 부른다. 싱가포르는 늘 단오절에 전국적인 용주 대회를 거행한다. 그들의 용선은 붉은색을 걸치고,' 사자' 와' 곰' 으로 분장한 사드러머는 용주 앞에 서서 큰 북을 치며 노를 젓는 동작을 지휘하고 조율했다. 전체 경기는 보통 오후 2 ~ 3 시부터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까지 끝나지 않는다.
용주 경주는 풍부한 민속문화 색채를 지닌 대중적인 오락 활동이며, 국민의 체질을 강화하고 용감히 전진하고 과감한 정신을 키우는 스포츠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체육운동위원회는 1984 년 5 월 16 일 용주 경주를 정식 경기 종목으로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그해 10 월 광둥성 불산에서 전국 제 1 회 굴원컵 용선 경기가 열렸다. 1985 년 6 월 6 일, 중국 용주 협회는 후베이 () 성 이창시 () 에서 성립을 선언했다. 7 월, 제 2 회 굴원컵 용선 경기가 갈주댐 삼강항로에서 열렸고, 관중은 10 여만 명에 달했다. 이런 용주 경주는 지금까지 이미 십여 차례 열렸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용선 경주는 경기 제도가 완벽해지고 규모도 커지고 국제 대회로 진전되고 있다.
용선 경주에는 넓고 깊은 강해호수가 필요한데, 수역이 얕고 배가 뜨지 못하는 곳은 경주할 수 없다. 그래서 얕은 물 사람들은' 가뭄 용주' 를 만들어 시장, 고대, 장소를 헤엄쳐 다니는데, 흔히' 영귀선' 이라고 불린다. 강서 일대에는 이런 풍속이 있고, 시간도 단오에 있다.
용선을 만드는 것도 단지 경주를 위한 것이 아니다. 구이저우 () 동남 () 과 서남 () 일대 묘족 동포의' 용선절 ()' 과 같이 만든 용선은 경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로 용선을 타고 마을을 순회하며 친지들을 방문하는 것이다. 용선이 물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가수들이 길조 축복가를 부르고, 용선이 가는 길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각 배마다' 북머리' 가 하나 있는데, 전채에서 덕망이 높은 노인을 선발하여 용목에 앉아 북을 치며 명령을 내리고 선상활동을 주재한다. 용선이 짝퉁을 지나 철포를 쏘아 친척과 친구들에게 알리고, 기슭에서' 용따기' 폭죽을 신고하자, 친지들은 앞으로 나아가서 배 위의 사람들에게 막걸리를 공경하고 오리, 거위, 채색 실크 등의 선물을' 수도꼭지' 에 걸었다. 용선이 해안에 닿자 선원들은 찹쌀 주먹밥과 반찬을 뱃대 위에 올려놓고 밥을 먹지 않고 식사를 했다. 부녀자, 어린이들이 잇달아' 길가밥 논의' 를 하러 왔는데, 용선 위의 음식을 먹으면 피난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용선의 모양은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용신은 모선 한 척과 두 척의 자선으로 묶여 있으며,' 자모선' 이라고 불리며, 모두 독목 펀칭이다. 수도꼭지는 길이가 약 2 미터 이상이고, 수류나무로 조각하며, 1 대 1 미터 길이의 용각이 들어 있다. 수도꼭지 채색에 따라 청룡, 적룡, 황룡 등으로 나뉜다. 각 채는 용선을 보호하기 위해' 용막' 을 전문적으로 지었다. 용선절은 음력 5 월 16 일부터, 구체적인 축제 기간 각지의 각 채마다 약간 다르다. 전체 채가 모내기를 마치기만 하면 본채 용선이 물에 들어갈 수 있어 3 일 정도 걸린다. 광둥 () 수향 () 에서 용선 () 이 여행을 떠날 때, 집집마다 막걸리 () 를 배를 젓는 사람에게 선물하고, 노인이 용점 () 을 시킨 다음, 물에 들어가 헤엄쳐 갔다. 수영이 끝난 후 수도꼭지는 용왕묘에 모시고 선체는 강바닥 모래에 묻혀서 이듬해에 파서 사용한다. 저녁에는 마을 사람들이 큰 솥인' 용선밥' 을 태워야 하는데, 누구든지 먹을 수 있어' 용연' 을 광결시켜' 용복' 을 누비게 된다.
용의 전설-용춤:
명절 축제마다 우리는 신나고 신나는 용춤을 볼 수 있다. 용춤은' 용춤',' 용놀이',' 용등',' 용등 놀이',' 용등회' 라고도 불린다. 그럼, 왜 용춤을 춰야 하나요?
용춤의 의도는 요약하면 이렇다. 비를 기원하기 위해 복을 기원하고, 두 번째는 신을 즐겁게 하고, 세 번째는 힘을 과시하고, 네 명은 번성하는 사람이다.
여기서 비를 기원하는 기도가 가장 기본이다. 두 호수 일대의 민간 전설, 전국 시대의 귀곡과 금각노룡이 만났을 때, 귀조는 말했다. "내가 손꼽아 보니, 요즘 비가 내리고, 도시 내 36 시, 성외 48 시가 있다." 골든 코너 라오어 긴 의도적으로 유령 기장 의 예언 이 실패 할 수 있도록, 그들은 도시의 48 시, 도시 외곽 36 시, 그 결과 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홍수 로 사망 할 수 있도록, 게시물을 사용합니다. 나중에 옥황상제는 죄를 물었고, 김각 노룡은 비하되었다. 속죄를 위해, 노룡은 매년 새해가 올 즈음에 집집마다 백성들에게 허리를 굽혀 사죄하며,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다고 약속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나무 철사와 비단 거즈로 색룡을 만들어 연례절마다 춤을 추며 기쁨과 기쁨의 정을 표현하고, 노룡의 신하를 상징하며, 하늘이 원하는 대로 한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쓰촨 구리량 일대의 전설도 이곡과 같다. 동해 용왕은 요통병을 앓아 노인이 되어 상륙하여 치료를 구했다. 의사는 맥을 통해 그 비인간을 알고, 그것을 원형으로 회복시키고, 허리춤에서 지네를 잡았다.
용왕은 병이 나자 노천기를 누설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사람들이 그 모양대로 용을 만들어 사방으로 춤을 추면 비가 제때에 내리고 오곡이 풍성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룡기우는 선진시대에 이미 유행하기 시작했고, 한대에 이르러서는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형식도 신경을 많이 쓴다. 동중서' 춘추번로' 에 따르면 한대 사람들은 봄가뭄으로 청룡을 추고, 무더운 여름에는 적룡이나 황룡, 가을에는 비를 찾아 백룡을 추고, 겨울에는 비를 찾아 흑룡을 춘다. 이 용들은 길이가 몇 장, 매번 5 ~ 9 마리씩 출동한다.
후세의 용춤은 대부분 비를 기원하며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후난 () 성 서산구 () 의' 수도꼭지 누에등' 에서 유행한다면. 램프는 "용" 의 머리와 "누에" 의 몸과 꼬리로 구성됩니다. 제작에 신경을 쓰고, 체형이 작고, 머리와 꼬리는 구부릴 수 있고, 완만하고 민첩하다. 죽권은 누에가 되고, 밧줄은 그 안에 묶여 있고, 흰 천은 그 밖에 있고, 외용은 빨강, 녹색, 채색 고리에 얽매여 있으며, 세 가지 춤 솜씨가 뛰어난 민간 연예인들이 각각 머리, 허리, 꼬리의 세 부분을 들고 놀았다. 수도꼭지 잠신등' 은 보통 쌍으로 여행한다. 등불이 나오기 전에, 각 등불은 강가로 내려가서 물을 빨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나서야 문을 따라 길조를 축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물을 "흡수" 해야 합니까? 용이 물을 충분히 빨아야 빗물이 충분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남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짚용 대추가 버들가지, 등나무, 짚으로 묶여 있어 밤에 춤을 출 때 용의 몸에 향불이 가득 차 있어' 향룡',' 향화용' 이라고도 불린다. 무용룡이 끝날 때, 또 시끌벅적한 징과 북 폭죽 속에서 공손하게 초룡을 강계담으로 보내야 한다. 그 목적도 용을 용궁으로 돌려보내 한쪽 지면을 보우하고 비가 잘 오는 것을 보우하는 것이다.
오락신을 목적으로 용을 추는 것은 한대의' 어룡만연' 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서 서역전찬" 재재: "효무의 세상 ... 술못 육림을 4 이이의 손님으로 삼아 바유두루, 해중왕극, 만연어룡, 뿔타극을 관람하다." 안사고는 바유두루, 해중극은 모두 가무명이고,' 어룡' 은 서역에서 온 거대한 진수 대추사리의 짐승으로 분장해 예정 앞에서 무용극을 한 다음 전전 앞에 가서 격수, 물보라가 튀어나와 거대한 광어,' 점프 양치질' 으로 변신했다고 설명했다. 그런 다음, 몸집이 팔장 긴 황룡으로 변해, "물에서 연극을 하고, 햇빛을 자랑한다" 고 해서 일명' 황룡변' 으로 불린다. 이로부터' 어룡' 은 사람이 거대한 물고기와 거룡으로 분장하여 공연하는 대형 춤이다. 거대한 물고기와 거대한 용 사이에' 변화' 문제가 있기 때문에 공연 시 판타지, 세트, 연기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연' 은 어떻게 설명할까요? 만연' 도 만연, 만연, 만연 등을 만들어 고대의 큰 짐승의 이름이다. 이 큰 짐승은 "너구리 같고, 백구처럼 길다" 고 하는데, "이를 모방하여 백극으로 연기할 수 있다" 고 한다. 고대 8 피트는 한 번 찾았고, 백 번 찾아보면 80 장이었다. 따라서' 서경푸' 에는' 거수 백구, 만연' 이라는 문구가 있다. 설종합주는' 큰 짐승, 길이가 80 피트, 이른바 어룡만연' 이라고 말했다. 이것으로부터' 만연' 은' 가짜 짐승 연극' 으로 추정되며, 사람이 각종 거대한 짐승으로 연기하는 춤이다. "물고기 용" 은 전형적인 주요 종류이기 때문에 "어룡 만연" 이라고 불린다.
동한 장형은' 서경부', 이우는' 평락관부' 에서' 어룡만연' 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담고 있다. 한대의 대형 가무로서' 어룡만연' 은 당시 최고 수준의 출연진과 세트, 소품, 스턴트를 모아 규모가 크고 환상이 분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센터 프로그램' 거대한 물고기가 거룡으로 변하다' 외에도 사람이 분장한 곰, 호랑이, 원숭이, 코끼리, 큰 새, 거북이, 두꺼비 및 기타 이름 모를 기이한 짐승들이 공연에 참여했다.
사료뿐 아니라 한대 초상화석에서도' 어룡만연' 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동산홍루에서 발견된 악무 백극 초상화석, 산둥 이남에서 출토된 뿔은 백극 초상화석으로, 위에는 어룡이 춤을 추는 영상이 있다.
' 어룡만연' 은 한부터 당까지 거의 700 ~ 800 년 동안 이어졌고, 당 이후 전반적으로 점차 실전되고, 후세에 전해진 것은 그 중 일부에 불과하다. 민간의 용춤, 사자춤, 기린춤 등은' 어룡만연' 의 전승과 진화를 볼 수 있다.
등과 용의 조합은 송시경부터 시작한다. 남송 우 zimu 는 \ "꿈 리앙 기록 \" 에서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 잔디 묶여 재키 찬, 녹색 커튼으로 잔디 커버, 밀착 촛불 만 잔, 구불 구불 쌍용 모양 을 바라 보았다.
"이런 용등은 우리가 말하는 대로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용등잔입니다. (존 F. 케네디, 장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제는 용은 걸을 수 있고, 날으는 신물이다. 거기 가만히 있을 수는 없다. 게다가 궁중과 민간은 예로부터 용춤을 추는 전통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왕 춤을 추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춤을 추고, 밤에 춤을 추면 불을 켤 수 없기 때문에, 무릇 춤추는 용은 모두' 용등' 이라고 불린다.
' 용등회' 는 보통 명절, 축제 때 열리며 장거리광장, 촌두만 변두리가 넓고 평평한 곳으로 선정된다. 용의 품종은 대나무 용, 목룡, 형용, 초룡, 부룡, 사룡, 종이용 등 다채롭다. 연꽃과 나비로 구성된' 백엽용', 대패로 묶은' 목화용', 양철로 말아 만든' 양철용' 등이 있다.
용등 곳곳에 있습니다. 쓰촨 성 통량현의 용등이 비교적 유명하다. 국경절 50 주년 대전의 금빛 거룡은 이 현에서 나왔다. 구리 양룡등에는' 정룡' 이 있다. 머리가 크고, 생장이 길고, 절내점등이 있어 불꽃을 불빛으로 교체하여 놀 때 비교적 안전하다. 대나무로 용골을 만들고, 종이로 수도꼭지를 묶고, 천으로 용마루를 만들고, 등불로 춤을 추는' 채룡' 도 있다. 가죽종이나 실크로 가죽을 만들고, 비늘을 칠하고, 용의 몸은 신축성 있게 회전할 수 있는' 살용' 이나' 연룡' 을 만든다. 날씨가 가물할 때 비를 구하고, 춤을 출 때 물을 끼얹을 수 있는' 황징용'; 흰 꽃으로 묶고 망령의' 효용' 을 제사하는 데 쓰인다. 짚으로 묶고, 대나무 장대를 꽂고, 들고 춤을 추는' 풀 손잡이 용'; 아이들이 춤을 추는 것, 배추 한 그루로 대나무 장대를 꽂고, 붉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중간에 줄을 묶은' 요리용' 등등.
구리 리앙 사람들은 용춤을 추는 데 많은 신경을 쓴다. 과거에는 한대의 춘무 청룡, 하무 적룡, 추춤 백룡, 겨울춤 흑룡의 규칙을 답습했다. 이제 명절이 되면 채룡을 추고, 남들 앞에서 춤을 추면 잠시 멈추고, 수도꼭지는 자주 주인에게 세배 인사를 하고, 다시 위아래로 뒤척이며, 좌측 우측으로 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이때 주인은 폭죽을 터뜨려 환영을 표하고 돈을 싸는' 빨간 봉투' 나 사탕담배 등 감사의 뜻을 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