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일반적인 3D 영화란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3D 영화란 무엇인가요?

현재 3D는 안경이 필요합니다(향후 육안 3D도 개발 예정). 쉽게 말하면 일반 3D영화는 영화관의 일반 스크린에서 보는 입체영화이다. IMAX 3D 영화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따로 이야기하자면 IMAX와 3D는 사실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IMAX는 Giant Screen, Image Max의 약자로 화면을 최대화한다는 뜻입니다. 대형 화면이 주는 시각적 충격과 수정 같은 슈퍼 서라운드 디지털 사운드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시각적 향연을 선사한다. 3D를 통해 영화 관람자는 영화의 입체감을 경험하고 얼굴 변화의 깊이를 경험할 수 있다. 3D 영화를 관람할 때 관객은 일반 영화처럼 모든 사물이 같은 평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함께 있고, 영화 속 인물들과 함께하며, 그곳에 있는 듯한 색다른 느낌을 경험하게 된다. 따라서 일반 3D 영화는 영화관의 일반 크기 화면을 갖춘 3D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IMAX 3D 영화는 시각적으로 놀라운 초대형 화면의 3D 영화입니다. 수정처럼 강력한 초강력 서라운드 디지털 사운드로 영화를 보는 독자들은 전례 없는 시각적 향연을 경험하게 되며 현장은 더욱 충격적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3D 및 듀얼 카메라 지식에 대해 배우고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주요 3D 영화관에서 사용하는 기술은 주관적입니다. 우리는 당분간 다양한 3D 영화관의 화면 크기와 좌석 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3D 기술명 등급

IMAX 디지털 앰프; 메탈 스크린 100

IMAX 필름 앰프 99

IMAX 디지털 앰프; 화이트 커튼 97

IMAX 필름 앰프; 화이트 커튼 96

듀얼 카메라 3Damp; 메탈 커튼 92

소니 4K 3Damp;

듀얼 머신 3Damp; 흰색 화면 89

Sony 4K 3Damp 흰색 화면 88

RealDamp; 금속 화면 82< /p >

2Damp; 흰색 커튼 80

MasterImageamp; 흰색 커튼 78

XPAN-Damp;XPAN-Damp; 70

Dolby 3Damp; 흰색 화면 66

참고:

흰색 화면은 하이 게인 흰색 화면을 사용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점수는 1~2점 증가할 수 있습니다.

금속 스크린을 주로 사용하는 RealD(일부 영화관에서는 비용 절감을 위해 일반 흰색 스크린을 사용하는 것도 배제되지 않음)를 제외하고 중국의 다른 기술은 주로 일반 흰색 스크린과 고이득 흰색 스크린입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XPAN -D 및 Dolby 독립형 3D는 주로 일반 흰색 화면을 기반으로 합니다.

듀얼 카메라 3D에는 Dolby 듀얼 카메라, Polar 듀얼 카메라, MasterImage 듀얼 카메라 등 다양한 듀얼 카메라 프로젝션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MasterImage와 Dolby 3D는 모두 독립형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극장에서 고출력 전구를 교체하면 점수가 1~3점 오를 수 있다.

일반적인 영화 카피와 해상도(K는 폭의 픽셀수를 뜻함)

1.3K개 : 국내영화와 수입영화만 상영 가능하지만, 아바타는 상영 불가 그런 사본 .

2K 디지털: 2D나 3D 종류에 상관없이 영화 버전이 아닌 아바타 버전이 이 해상도입니다.

4K 디지털: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 해상도의 디지털 사본입니다. 3D 영화를 볼 때의 해상도는 2K에 불과합니다.

35mm 필름: 일반 극장의 영사기는 모두 35mm 필름을 사용합니다. 해상도는 대략 3k와 같습니다.

70mm 필름: IMAX 필름을 사용하며 해상도는 대략 6k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아바타는 디지털로 촬영되었고, 필름 IMAX 카피는 DMR에서 변환되었기 때문에 실제 선명도는 디지털 IMAX만큼 좋지 않습니다.

추천 버전 극장 배급(일반적으로 모든 3D관이 권장 버전은 아니므로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권장관의 화면 너비는 괄호 안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IMAX 번호:< /p >

Beijing UME Huaxing Cinema(26m), Shijingshan Wanda Cinema(21.3m)

Tianjin China Film International Cinema(21.5m)

Changchun Wanda Cinema Europe Yadian (21.8미터)

쑤저우 과학 기술 문화 센터(21.3미터), 하지만 IMAX 버전 아바타는 없습니다

우시 그레이트 월드 시네마(19.1미터)

우한 환이 시네마(22m)

창사 완다 시네마(22.5m)

쿤밍 브로드웨이 시네마(21m)

IMAX 영화:

베이징 중국 영화 박물관(27m)

상하이 허핑 영화 도시(20m)

동관 완다 시네마(28m)

듀얼- 카메라 3D:

베이징 UME Shuangjing 시네마, UME Anzhen 시네마, Legendary Times Cinema, CBD Wanda 시네마

Nanjing Hexi Wanda Cinema(18미터)

Suzhou Jiahe 시네마

심천 Jinyi 시네마

광저우 Jinyi 시네마 Sun City Store

충칭 완다 시네마

PS: Jinyi Cinema Line은 7세트를 구입했습니다. 듀얼 카메라 3D 장비는 하루 만에 완성됐다. 그 중 광저우와 선전에 2대가 가장 먼저 설치됐다. 나머지 5세트는 진이 시네마(Jinyi Cinemas) 곳곳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소니 4K 3D:

상하이 진이 시네마 센트럴 스토어(Shanghai Jinyi Cinema Central Store), 대부분의 3D 홀은 단일 렌즈 XPAN-D이며 4K 대형 스크린 홀만 이중 렌즈입니다( 영화관 정식 명칭은 더블3D(Double 3D)이니, 오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RealD:

Beijing Jinbaohui Paragon Cinemas(Broadway 소유)

Shenyang China Film Broadway Cinemas

Shanghai Metro City Kodak Movie World

항저우 칭춘 인타이 뤼미에르 영화관(18m)

심천 브로드웨이 영화관

충칭 성시 금원 뤼미에르 영화관(24m)

난닝 Broadway Cinema

PS: Broadway와 Lumiere는 모두 RealD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으며 더 많은 극장에서 RealD 장비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MasterImage:

Beijing Legendary Times Cinema

Dalian Cinema

Guangzhou Qinggong Cinema

광저우 페이양 시네마 티엠(Guangzhou Feiyang Cinema Teem) 시티 스토어

광저우 페이양 시네마 정자 플라자 스토어

광저우 메이플라워 시네마 시티

광둥 포산 빅스타 시네마 시티

모두가 알고 있듯이 3D 투영의 초점은 두 눈의 이미지를 분리하는 방법이며, 분리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두 단계로 나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영상을 각각 화면에 투사하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안경을 통해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영상을 별도로 수신하는 단계입니다.

투영을 분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두 개의 프로젝터를 사용하여 왼쪽 눈과 오른쪽 눈에 각각 이미지를 투사하는 것입니다(소위 듀얼 카메라 3D). 이는 가장 직접적이고 최상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밝기, 대비, 채도, 해상도가 모두 동일합니다. IMAX 3D를 포함한 듀얼 카메라 3D가 이를 수행합니다. 소니 4K 프로젝터의 3D 시스템은 단일 프로젝터와 두 개의 거울을 사용하여 각각 2개의 2K 이미지를 투사하는데, 이는 본질적으로 듀얼 프로젝터 3D와 동일합니다. 듀얼 프로젝터 시스템은 두 개의 프로젝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고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은 단일 기계 3배 시간 지연 교대 디스플레이, 즉 프로젝터가 왼쪽 눈과 오른쪽 눈에 이미지를 투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는 직접적으로 밝기 손실로 이어지고 그림자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에서는 렌즈 내부나 안경 외부에 동기화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동기화 장치를 사용하게 되면 동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좌안 영상 대응에 오류가 발생하고 잔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독립형 시스템 수신의 경우 능동형과 수동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액티브형은 동기 전자장치를 탑재해 좌우 안경 셔터의 동기 스위치를 제어하는 ​​방식이다.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XPAN-D가 바로 이 유형입니다.

이 유형의 장치에 사용되는 안경은 상대적으로 비싸지만(한 쌍에 700위안) 프로젝션 시스템이 저렴하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널리 사용됩니다. 그러나 XPAN-D의 동기화는 오류가 가장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모든 기술 중에서 가장 어두운 셔터 안경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것을 벗고 싶은 강한 충동을 갖게 될 것입니다.

패시브 방식은 렌즈에 동기식 영상분할 장치를 설치해 좌안과 우안의 영상을 다르게 처리한 뒤, 좌우 렌즈의 차이를 통해 안경에 별도로 수신하는 방식이다.

중국에서 흔히 사용되는 것은 돌비 3D(Dolby 3D)로, 렌즈에 설치된 싱크로나이즈드 필터 휠을 사용해 빛을 여러 파장대역으로 분리한 뒤 안경을 통해 따로 수신하는 방식이다. Dolby 3D 시스템은 수정이 쉽고 안경 가격이 저렴하여(한 쌍당 수십 달러)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Dolby 3D는 색상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RealD는 선진국에서는 주류이지만 중국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동기화된 Z 스크린을 렌즈에 장착한 후 원형 편광 안경을 통해 수신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요즘은 RealD에 고스트 현상을 없애는 장비가 갖춰져 있어서 효과가 더 좋습니다. 금속커튼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많이 든다.

MasterImage의 원리도 RealD와 비슷하지만, RealD보다 먼저 등장한 것이 렌즈 전면에 장착된 동기화 장치가 Z스크린이 아닌 후방휠이다. , 고스트 처리 장비가 없습니다. 국내 일부 노후 3D관에서 이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효과는 RealD와 유사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중 기계 및 단일 기계 이중 거울 시스템의 수신은 수동적이며 둘 다 편광판을 사용합니다. IMAX 3D는 상대적으로 역방향 선형 편광을 사용하므로 시청할 때 고개를 기울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Dolby 듀얼 카메라 3D, Polar 듀얼 카메라 3D 및 Sony 4K 단일 카메라 듀얼 렌즈 3D는 이러한 문제 없이 원형 ​​편광을 사용합니다. 돌비 듀얼 카메라 3D와 폴라 듀얼 카메라 3D의 원리는 듀얼 카메라 원형 편광으로 시청 효과는 비슷하다.

또한 심천진이시네마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듀얼 카메라 시스템은 마스터이미지의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적 내용은 읽어본 적이 없으며, 또한 원편광되어야 한다고 추측합니다.

커튼의 종류는 밝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메탈 스크린 gt; 하이게인 화이트 스크린 gt; 일반 화이트 스크린)

분할에서는 밝기 손실이 가장 심각한 문제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 문제를 보완하려면 일반 흰색 화면을 반사율이 높은 화면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모든 RealD 시스템에는 금속 스크린이 있지만 모든 Dolby 3D 시스템에는 비금속 스크린이 있습니다. 다른 시스템에 사용되는 스크린 유형에 대해서는 영화관 직원에게 문의하세요.

3D 영화의 모양과 느낌을 결정하는 여러 지표(중요도 순)

크로스토크: 즉, 왼쪽 눈과 오른쪽 눈 이미지 사이의 간섭 정도와 모양과 느낌이 고스팅으로 반영됩니다. 모든 듀얼 카메라와 듀얼 미러 시스템은 이 기능을 매우 잘 수행합니다. 독립 실행형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동기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누화가 많이 발생하지만 그중에는 RealDgt 및 XPAN-D가 있습니다. 특히 XPAN-D는 동기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장기적으로 인식이 높고 고스팅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 교체를 위해 즉시 서비스 직원에게 문의하세요.

밝기: 단위는 루멘이며 주로 프로젝터 전구의 전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청자가 화면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사람의 눈에 도달할 때 밝기가 더 많이 감쇠됩니다. 화면에 관계없이 듀얼 카메라 방식이 더 좋은 반면, 싱글 카메라 방식의 문제는 더 심각하다. 독립형 3D는 1/3-1/4입니다). 메탈 스크린(RealD, Dolby Dual 3D 등, 자세한 내용은 스튜디오에 문의)을 사용하면 이 문제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시각적 왜곡: 시선과 투사광 사이의 각도가 클수록 시각적 왜곡도 커집니다. 상영관 창구에 가장 가까운 좌석이 왜곡이 가장 적을 것입니다. 시각적 왜곡은 3차원 효과를 표현하는 데 치명적입니다. 매우 먼 위치에 앉으면 실제 보는 그림과 프로젝터에서 투사된 원본 그림 사이에 큰 차이가 발생하여 입체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D 영화를 감상하려면 좋은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어떤 버전을 시청할지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시야: 하나는 시야에 있는 사진의 크기입니다. 다른 하나는 시야에 있는 사진의 위치가 화면 크기와 화면과의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상적인 앉은 자세에서 볼 때 너무 편향됨 - 일반적으로 마지막 몇 줄 중앙에 위치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머리에 막히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주로 극장 내 앞좌석과 뒷좌석의 높이 차이를 고려한 디자인에 달려 있다.

대비: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밝기 차이입니다.

채도: 색상의 선명도는 유채색 성분과 무채색 성분(회색)의 비율에 따라 달라집니다. Dolby 독립형 3D는 더 이상 채도의 문제가 아니라 색 재현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안경의 무게: 당연히 작을수록 좋고, 특히 안경이 가벼울 경우 근시인 학생들은 두 개의 안경을 착용하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시력이 다른 학생들은 반드시 안경을 착용하세요. 현기증을 느낄 것입니다). RealD, Dolby 듀얼 카메라 3D, Sony 4K 3D

선명도: 해상도, 즉 픽셀 수에 따라 다릅니다. 필름 형식의 경우 필름 그레인 수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멀어질수록 해상도는 덜 중요해집니다. 현재 상업 극장의 상대적으로 높은 해상도 범위와 상대적으로 긴 시청 거리의 경우 일반적으로 인간의 눈으로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중요도는 맨 마지막에 랭크됩니다.

싱글플레이어와 듀얼플레이어 게임의 차이점은 비유가 매우 생생합니다. 전자는 총기 버전을 보는 것과 같고, 후자는 고화질 DVD 버전입니다.

또한 IMAX 3D는 특수 처리로 인해 다른 기술에 비해 더욱 눈에 띄는 느낌을 줄 수 있고, 주변 풍경이 떠다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하기에도 용이한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영화 카피와 해상도(K는 폭의 픽셀수를 뜻함)

1.3K개 : 국내영화와 수입영화만 상영 가능하지만, 아바타는 상영 불가 그런 사본 .

2K 디지털: 2D나 3D 종류에 상관없이 영화 버전이 아닌 아바타 버전이 이 해상도입니다.

4K 디지털: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 해상도의 디지털 사본입니다. 3D 영화를 볼 때의 해상도는 2K에 불과합니다.

35mm 필름: 일반 극장의 영사기는 모두 35mm 필름을 사용합니다. 해상도는 대략 3k와 같습니다.

70mm 필름: IMAX 필름을 사용하며 해상도는 대략 6k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아바타는 디지털로 촬영되었고, 필름 IMAX 카피는 DMR에서 변환되었기 때문에 실제 선명도는 디지털 IMAX만큼 좋지 않습니다.

上篇: 호스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모니터가 응답하지 않습니까? 下篇: EZ 모드에서 ASUS 노트북이 끝없이 반복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