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의 시작과 끝

먼저 말한 끝, 그 뒤에 시작. < P > 작문의 마무리 기교 < P > 시작을' 폭죽' 에 비유하면 끝은' 충돌시계' 와 같다. 옛사람들은 "좋은 결말은 말린 과일을 씹는 것과 같고, 향 < P > 을 맛보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고 말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끝도 중요하다. 주제가 뚜렷하고 각도도 참신한 문장 한 편이 마지막을 읽었는데 < P > 의 좋지 않은 결말에 흥을 깨면 아쉬울 게 없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말은 글의 내용과 중심 외에' 시작' 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 P > 가 말하면 결말이 더욱 어려워진다. 사람들은 좋은 문장 끝을' 표범꼬리' 라고 부르는데, 중간고사 작문으로 볼 때 문장 < P > 의 끝은 모두' 표범꼬리' 라고 할 필요는 없지만, 결말이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딱 맞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학우들의 작문 결말은 쉽게 범하기 쉬운 결점이다: ①

가 뱀을 그려서 발을 더한다. 전문은 이미 끝났고, 본래 흥미를 자아낼 수 있었지만, 작가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고, 한사코 몇 마디 부들 떨며, 대할 필요가 없는 인물의 행방을 일일이 < P > 에게 넘겨주고, 본득할 수 있는 의미를 한 마디로 찔렀다. ② 빈 구호를 외치다. 끝에서 자신의 입장과 태도를 밝히기 위해 문장 내용과 무관한 < P > 의 입을 외치며 이런 결말 대악 주제를 외쳤다. ③ 진흙 끈 물. 결말의 뜻은 이미 분명했지만, 늦게 마무리하려 하지 않아, 문장 주제를 충돌했다. < P > 이에 따라 중간고사 작문의 결말이 특히 중요해 보이는데, 어떻게 결말을 잘 쓰고 시험장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아래의 끝 기교, < P > 는 모두 중간고사 작문에서 자주 쓰인다.

1, 자연 끝막음. 어떤 문체의 문장, 내용을 다 표현한 후 자연스럽게 전문을 접고, < P > 의 깊은 철리문을 디자인하지 않고, 풍부한 상징형체를 조각하지 않고, 이런 끝을' 자연종결식' 이라고 부른다. 문장 화뱀팀 < P > 발, 무병신음의 끝버릇을 완전히 피한다. 단순하고 명쾌하고 소박하며 고교 입시 작문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시험장 작문 분위기가 긴장되어 < P > 경쟁이 치열해서 어떤' 식' 과' 법' 을 지나치게 중시할 수는 없다. 열정이 풍부하고 자유분방한 한 한, 어디가 어디인지, < P > 분분한 표정으로 뜻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좋은 문장, 하지만' 자연' 을 중시하는 것은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문사 발전의 자연 < P > 추세를 따라 전역을 끝내는 것을 의미한다. 배운 본문에는 이런 예가 비교적 많은데, 여기서는 군더더기를 추가하지 않는다.

2, 앞뒤 호응식. 끝은 처음과 호응하고, 호응이 시작되고, 쉽게 반복되지 않는 문을 써야 한다. 이런 끝 방식은 각종 < P > 문장 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끝막음 방법이다. 이런 접는 방법은 독자의 심리적 미감을 불러일으키고, 앞뒤가 일치하고 혼연일체적인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다. < P >' 진귀한 셔츠' 와 같이' 우리 집에서는 흰색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시원한 셔츠' 로 시작한다. 마지막에는 "4 년 동안, 이 < P > 의 소중한 셔츠는 내가 정성껏 소장하고 있어, 한 번 입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았다" 고 적었다. 백양예찬' 결말은 처음과 호응했다. "나는 큰 소리로 백양나무를 찬양할 것이다!" "

3, 졸장현지식. 이런 끝 방식은 문장 종료 시 전문을 바탕으로 간결한 언어를 구사하며 주제 < P > 사상을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전문이 끝나갈 때 글쓰기의 뜻을 분명하게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끝 방법을' 화룡점청 < P > 식' 이라고도 한다. 대추핵' 은 "국적을 바꾼다고 해서 민족 감정이 바뀌는 것은 아니며, 우리처럼 고토 < P > 에 애착이 있는 민족은 없다" 고 끝맺었습니다. " 물레 한 대를 기억하라' 는 결말은 "어려움과 싸우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고 썼다. -물레 한 대를 기억하세요. "

4, 명언경구식. 명언, 경찰명, 시구로 마무리하고, 문장 확장으로 어떤 삶의 참뜻을 밝히고자 한다. 그것은 종종 흩어져 < P > 문, 서술문, 잡문의 끝에 나타난다. 세 마디로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한 철학이나 경찰성 내용을 표현하여 < P >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시켜' 말이 다 끝났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효과를 낸다. 역참배꽃' 은 "역참배꽃이 곳곳에 피었다" 고 끝맺었다.

5, 서정적 의론식. 서정적 의론적인 방식으로 문장 접는 것은 작가의 마음 속 감정을 표현하고 독자의 감정의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 P > 독자의 * * * 를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이런 결말 방식은 주로 사람의 기사를 쓰는 서술문에 쓰이며, 설명문, 의론 < P > 문의 쓰기에도 쓰일 수 있다. 서정적 의론식의 결말 형식은 다양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끝내는 것이 비교적 자유롭다. 좋은' 서정적 의론' 식의 결결 < P > 꼬리는 필연적으로 정이 생겨 독자에게 사실감 있고 충분한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꽃시장' 의 결말에는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백꽃밭에 서 있고, < P > 는 꽃처럼 수려하고 단아한 난초처럼 보인다" 고 적혀 있다. 또' 나의 어머니를 회상한다' 로 끝나는 두 개의 자연세그먼트는 전형적인 서정적 의론식 < P > 의 결말이다. < P > 작문은 단숨에 이루어야 하고, 끝은 앞 본문 일선과 함께 태어나야 하며, 없어서는 안 된다. 작문의 결말은 처음과 마찬가지로 편마다 다르지만 < P > 도 그 법칙을 따를 수 있다. 위의 몇 가지 결말 방식은 단지 몇 가지 일반적인 결말 방식일 뿐, 기계적인 수법은 금물이다. 정말 좋은 결말은 시험 < P > 생의 평소 착실한 훈련 속에 있고, 수험생의 현장 발휘, 수험생의' 시외 공적' 에 존재한다. < P > 수험생 수험생 작문의 끝을 보세요. < P > 생명이 더 이상 녹색을 가지지 않는다면, 여전히 찾고 있는 우리, 왜 움직이지 않고, 녹색을 보호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영원히 녹색을 가질 수 있을까요? 그때까지 녹색은 노래를 부를 것이다. "당신 (사막) 이 살금살금 걷는 것처럼." ("만약 생명이 더 이상 녹색을 가지지 않는다면") < P > 평론: 작가는 자연스럽게 환경에서 녹색을 생각하고 "만약 생명이 더 이상 녹색을 가지지 않는다면" 을 둘러싸고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어 서지모의' 더 이상 강교' 의 좋은 구절을 교묘하게 이용해 생명에 대한 녹색없는 사고를 불러일으켜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중학생 친구들, 문무정법, 도대체 어떤 끝법을 쓰는지, 문체 요구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독단을 답습해서는 안 된다. 어떤 것은 의론식, 어떤 것은 묘사식, 어떤 것은 현념식, 어떤 것은 인용식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중학생 친구들이 실천 과정에서 더 많은 훈련을 하고, 탐구하려고 노력하며, 일거수일투족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이렇게, 나는 학우들이 반드시' 충돌시계, 여음' 의 끝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 P > 이전 훈련 < P > 고대인들은 "좋은 결말은 말린 과일을 씹고 향기로운 차를 맛보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끝도 중요하다. 주제가 선명하고 각도도 참신한 문장 한 편이 마지막을 읽었는데, 좋지 않은 결말에 흥을 깨뜨렸다면, 아깝지 않겠는가! 어떻게 결말이 깊고 힘차게 되고, 여음이 모락모락 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게 되는 것이 우리 중학생들이 마무리 작문을 연습하는 관건이다. 다음은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훈련 문제를 제공한다. < P > 단편 훈련 문제:

1.' 독서' 를 주제로 제목을 직접 작성하며 작문을 한 편 쓰다. < P > 는 "책은 인류의 영양제", "책은 인류의 진보의 계단" 이라고 글을 썼다. 대사들은 "책은 인류의 부의 결정체이며, 우리 신학생의 좋은 스승이자 좋은 친구이다" 고 말했다. 이 광범위한 화제에 대해 우리 신학생들은 분명히 할 말이 있을 것이다. 어떻게 말을 잘하는지, 그리고 다음과 같은 점들에 유의해야 한다. ① 각도가 새롭고, 작고, 책 한 권을 읽는 이야기를 쓰고, 독서 현상 중의 한 가지 문제를 쓰는 것은 모두 각도가 작기 때문에 깊이 있게 쓰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②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쓰고, 진실한 감정을 쓰고, 허황된 내용을 쓰지 않고, 상투적인 말을 쓰지 말아야 한다. ③ 한 가지 표현 방식을 위주로 문체가 통일되지 않도록 삼가야 한다. 이런 종류의 작문 구상이 끝날 때는 전문만 총결하면 되고, 편 끝에서 문제를 지적하면 된다. 끝선례: 생활은 나에게' 과외서' 를 정말 읽을 줄 아는 사람만이 뛰어난 시대의 총아이다! 나는 마치 시대의 바람이 귓가를 스쳐가는 것을 느꼈던 것 같다. 그것은 권면 한 마디를 남겼다. "자긍심을 가져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나는 또한 수천 명의 또래들에게 조언하고 싶다: 심사숙고하고, 신중히 읽어서 분별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의 아름다운 내일을 위해! ('과외독서')

2.' 겨울 서정' 은 강렬한 감정, 부드러운 감정, 깊은 감정, 경쾌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문장 한 편을 집필했다. 관건은 작가가 어떤 각도에서 쓰는가이다. 이런 서정적 문장. 작가의 진심을 주입해야 문장 비로소 생명이 있고 활력이 있다. 우리는 학우들이 화보적인 일을 쓰고, 진심을 표현해야 한다고 제창한다. 이런 결말은 자연스럽게 화룡점정을 그리고 감정을 승화시킬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결말에 서정이 서정적이 되어 사람들이 난립한 포스터처럼 느껴지게 할 뿐, 매우 조화롭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말 선례: "겨울이 오면 봄은 멀어질까?" 이 명시는 수십 년 동안 끊임없이 인용되어 희망의 상징일 뿐이다. 이 투명한 겨울에 사람들은 맑은 머리로 발밑의 길을 인식하고, 한 걸음씩 걷고, 누워서 움직이지 않거나 다시 굽은 길을 걸을 수 있어 희망의 실현을 미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창' 을 화제로 하고, 자택각을 하고, 작문을 한 편 쓰고, 시를 제외한 문체는 제한이 없고, 제목은 스스로 작성하였다. < P > 집필힌트: 건축공사는 창문이 있어야 하고, 사람의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불리는데. 창문에 첨부된 내포가 너무 많고 발굴할 만한 인용의가 너무 많아 화제로 설명할 수 있는 사상이 많다. 우리는 자신의 감정에 따라 자신의 익숙한 각도를 선택하여 써야 한다. 이런 종류의 작문의 결말은 화룡점정식으로 끝날 수 있다. 고대인들은 끝을 충돌시계에 비유하는데, 바로 여음이 들보를 감는 예술적 효과를 내는 것이다. 결말이 독자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남길 수 있다면, 기억에 남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장 광택을 더할 것이다. < P > 최종 선례가 얼마 전, 할머니가 가셔서 웃음소리를 가져갔고, 그 인사도 가져갔고, 그 창문도 가져갔고, 내 마음도 가져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도 알아, 그 창은 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추억이야 ... 아! 그 노인, 그 진실, 그 작은 창 ... ('할머니 집의 작은 창') < P > 판문선 < P > 무정한 뒷모습 < P > 내가 주자청의' 뒷모습' 을 읽었을 때, 나는 우리 부모님의 뒷모습을 떠올렸다. 하지만 완전히 다른 것은 아니다. 주지청의 문장 표현은 아버지의 그에 대한 관심이고, 우리 부모님의 뒷모습이 나에게 남겨준 것은 무정한 원망일 뿐이기 때문이다. 내가 다섯 살 때 법정으로 끌려갔을 때, 외할머니가 나를 안고 의자에 앉아 계셨는데, 나는 부모님을 보고 큰 소리로 외쳤지만, 그들은 나를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빠와 엄마는 법정에서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고, 결국 나를 엄마에게 선고했다는 말을 듣고, 아버지는 법정을 떠나셨고, 나는 "아빠-"라고 외쳤지만, "뒷모습"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나를 떠났고, 그때부터 나는 엄마와 외할머니와 함께 살았다.

그런데 며칠 지나지 않아 무정한 엄마도 나를 떠났다. 외할머니는 나를 버리고 싶었지만 차마 나를 남겨 두셨다. 그래서 나는 아버지 없는 아이처럼 하루 종일 외할머니와 함께 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외할머니와 함께 지내던 날, 나는 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살 때의 정경을 자주 떠올렸다. 아버지는 차를 타고 나를 거리로 데리고 나가 놀며 강가로 데리고 낚시하러 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는 나를 데리고 상점을 구경하고 옷을 사 주셨다. 이것들을 생각하면 내 눈물이 멈추지 않고 흘러내린다. < P > 이후 외할머니가 나를 학교에 보내셨는데, 나의 학비는 외삼촌이 제공한 것이다. 학우가 나에게 그의 생일축제에 참석해 달라고 부탁했을 때, 다른 사람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자기 아이에게 정교한 선물을 보내며 촛불 앞에서 소원을 빌게 하는 것을 보고 나는 정말 부러워했다. 내가 얼마나 생일을 한 번 생각했는지, 나는 그 달콤하고 맛있는 케이크도 원하지 않고, 그 아름다운 선물도 원하지 않고, 오직 엄마와 아빠만 화해해 달라고 부탁하고, 나를 위해 생일을 축복해 주었지만, 오늘까지 기다렸지만, 아직 기대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외삼촌으로부터 어머니가 재혼하고 아버지가 결혼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나는 한바탕 통곡했다. 외할머니가 다가와서 말했다. "얘야, 울지 마라, 그들은 무정하고 무의미한 물건이니, 네가 그들을 위해 슬퍼할 가치가 없으니, 너는 책을 잘 읽고, 큰 사업을 해서 그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이때 외할머니의 눈물도 어느새 흘러내렸다. < P > 아빠, 엄마, 집 하나 갖고 싶어요. 따뜻하고 즐거운 집 하나 갖고 싶어요. 부모님의 사랑을 갖고 싶어요. 하지만 저는 얻을 수가 없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버지, 어머니, 당신들이 멀어진 것을 알고 있습니까, 저에게 무한한 슬픔과 원망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고통을 맛보게 했습니다. 부모님이 있지만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는 이 아이가 얼마나 많은 인간의 굴곡을 겪었는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빠, 엄마, 불쌍해요, 재혼하세요." 하지만 대답해 주세요. 하지만 그 메아리는 내게서 점점 멀어지고, 내 눈에는 점점 작아지는 뒷모습과. < P > 결말에 대한 논평: 부모님의 이혼

작문의 시작

[ 날짜: 25-11-9] 출처: 저자: [서체: 중대중]

작문의 시작 (순덕교무실)

자보옥이 대관원에 대해 논평할 때 전국 수백만 수험생이 경기하는 수능 작문이 출중하고, 더욱이' 이치' 와' 재미' 를 빼놓을 수 없다. 대학입시' 잡지는 최근 몇 년간 수능 우수작문을 수집하고 정리한 결과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곳이 많지만' 위트' 와' 이성' 이 번쩍이고 있다. 이 문장 들의 시작과 끝만 봐도 기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그것들을 약간의 분류로 너에게 바쳤는데, 아마도 너도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P > 첫째, 선성이 사람을 사로잡아 개편 < P > 을 보는 것을 가장 꺼리는 것은 붓을 한 번 치면 주제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이는 마킹 선생님 저자에게 심사 의도가 없다고 직설적으로 알려주면 작문 점수가 크게 할인된다. 24 년 광동 수능 몇 편의 작문의 시작을 보십시오. < P > 예 1 "언어와 소통으로 생각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구름이 뭉게뭉게 구르는 것을 보다. 초봄의 밝은 햇살이 여름의 기운을 드러냈다. 한여름의 무성한 녹색복은 가을날의 풍작을 보여준다. 가을의 많은 열매는 겨울의 쓸쓸함을 보여 준다. 사계절의 환생, 가을은 겨울로 가고, 자연계의 만사 만물은 각자 멋지게 연기한다. 한겨울의 세례를 거치지 않았다면 어떻게 초봄의 희망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우리 인간 사회도 자연계와 같고, 언어연결도 없고, * * * 같은 생활방식도 없는데, 어떻게 세상을 하나로 묶어 소통의 다리를 놓을 수 있을까? " 이 시작 비유는 부적절하고 앞의 비유 부분은 유사점에 잘 깔려 있지 않다. 왜 그렇게 말하죠? 언어와 소통은 전제와 결과의 관계인데,' 녹색복' 과' 풍작',' 열매' 와' 소슬' 은 어디에 이런 관계가 있을까? 특히' 한겨울의 세례를 거치지 않았다면 초봄의 희망을 어떻게 기대할 수 있겠는가' 라는 반문은 더욱 화제에 접근할 수 없다. < P > 예 2' 심령상호 작용': "큰 나무는 잔디의 약함을 비웃지 않는다. 풀은 약하지만 초원의 창록을 더했다. 모란은 결코 들꽃의 소박함을 비웃지 않는다. 들꽃은 소박하지만 대지에 무한한 생기를 가져다 준다. 큰 나무와 잔디, 모란과 들꽃이 조화를 이루는 이유는 둘 사이에 * * * 같은 언어가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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