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문명에 관한 한문 에세이 100자

문명에 관한 한문 에세이 100자

1. 한문 예절에 대해 100가지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 예의의 근본은 인(仁)입니다. 17.11 스승님은 "예는 구름이고 예는 구름! 옥과 구름은 구름이다." Yue Yun! 종소리와 북소리는 정말 훌륭하다. 2. 3.17 Zigong은 Shuo Zhiyang을 고소하고 싶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선물! 당신은 그의 양을 사랑하고 나는 그의 예를 사랑한다." 3. 고대의 예를 계승하라 ⒉ 23 자장이 물었다: "10대에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음음우가 하의례의 득실을 알 수 있고, 은의례로 인한 주나라의 득실도 알 수 있다.

주례를 따르더라도 3.9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하예(夏禮)는 말할 수 있으면 이기지 못하고, 은나라에서는 말할 수 있으면 송(宋)에서는 이길 수 없다.

문헌이 부족하니 정복할 수 있다."

3.14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주건은 2대인데 너무 우울하여 학자! 나는 주를 따랐다.” 3.16 공자는 “사격은 힘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를 다스리지 않으며 그것은 고대의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2. 100자 짧은 에세이 좋은 문명 수업

요즘에는 개성이 있는 거의 모든 학생들이 학교의 불량배, 슈퍼 형제, 슈퍼 자매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제 "유명"합니다. ", 미래에는 할 수 있습니다. 꼬마 깡패가 되거나, 우주의 영원한 죄인이 되기라도 해서 영원히 기억되지 않기 위해, 쓰레기를 치고, 침을 뱉고, 숙제를 진지하게 하지 않고, 사람들을 불러 집단적으로 싸우는 것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계급체를 보호하는 방법은? 아니요, 우리는 수업을 빼먹지 않고, 성적을 빼먹지 않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수업 시간에 잘 듣고, 필기하고, 숙제를 진지하게 마치도록 각 과목의 숙제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좋은 일을 하고,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말하고, 수업 시간에 말을 하지 마십시오. 나쁜 습관을 기르기는 쉽지만 좋은 습관을 기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나는 내 자신의 힘을 믿습니다. 나는 이것을 성취할 때까지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아니, 나는 그것을 더 잘 할 것입니다. 오직 계급 몸을 유지해야만 자격을 얻을 수 있고 그것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조국을 마주한 조국은 결국 우리 공동의 조국이지만, 조국은 우리만이 지킬 수 있는 것이지 허풍과 공허한 말로는 할 수 없습니다.

3. 문명 예의에 관한 작은 고대 수필, 긴급

공융이 배를 주는 것에 대해 쓸 수도 있고, 주례와 주례에 대해 쓸 수도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그는 천관릉을 세웠습니다. 국왕을 보좌하고 국정을 다스리며, 재상 1명, 신하 2명, 대신 8명을 두었다. 하사 10명 중 6명, 여단 상병 2명, 정부측 6명, 역사측 2명, 제자 20명 중 2명, 궁중 하사 2명, 하사 4명. 상병 8명, 정부측 2명, 역사측 4명. 서씨가 40명, 궁중이 2명, 관이 4명, 관이 1명, 사가가 2명, 서사가 2명, 병사가 4명, 상병이 8명, 관리가 2명이다. , 역사가 4 명, 견습생 2 명, 제자 20 명, 요리사 4 명, 하사 8 명, 관원 2 명 .사 4 명, 가 8 명, 서 4 명, 제자 40 명, 상사 4 명, 상병 8 명, 복 2 명, 역사가 4 명, 서 10 명. , 제자 100 명, 상사 4 명. 상병 8 명, 부 2 명, 시 4 명, 서 10 명, 제자 100 명, 형 상병 4 명, 복 1 명, 시 2 명, 서 5 명, 제자 50 명, 전 상병 2 명, 한 명. 푸. 역사가 2명, 부하 30명, 제자 300명, 오크 중사 4명, 상병 8명, 관직 2명, 역사가 4명, 부하 4명, 제자 40명, 하사 2명, 상병 4명 정부에서 2명, 하사 4명 역사, 서족 30명, 정부측 300명, 거북족 상병 4명, 정부측 2명, 역사측 2명, 제자 16명, 라족 상병 4명, 정부측 2명. 역사가 2명, 제자 20명, 의사 2명, 상병 4명, 관직 2명, 역사가 2명, 제자 20명, 식품의학 2명, 질병의학 8명, 위궤양 의학 8명, 수의사 4명, 제자 4명, 상병 8명, 관원 2명, 역사가 8명, 조수 8명, 제자 80명, 주정꾼 10명, 술취한 여자 30명, 술취한 사람 300명입니다. 5명, 여자 10명, 50명, 상병 2명, 출신 2명입니다. 정부, 역사 속의 두 사람, 여덟 사람, 제자 팔십, 한 사람, 여자가 있습니다. 남자 열 명, 남자 스무 명, 여자 스무 명, 남자 마흔 명, 남자 둘, 여자 스무 명, 남자 마흔 명, 남자 둘. , 여자 20명, 40명, 권력자 10명, 여성 권력자 20명, 하사 4명, 상병 8명, 관직 2명, 역사가 4명, 견습생 80명입니다. 상병은 4명, 관직은 4명, 관직은 2명. 2명, 제자 80명, 관원 2명, 하사 4명, 사학 8명, 가시요 6명, 조수 8명, 제자 80명, 유후 2명. 명, 중사 4명, 관 2명, 관 2명, 관 8명, 가씨 8명, 서씨 4명, 제자 48명 8명, 관 2명 내정부에서 1명, 정부에서 2명, 정부에서 10명이 있고, 외국정부에서 1명, 정부에서 2명, 고위관료 2명이 있다. 부관 4명, 하사 8명, 관 4명, 허 5명, 하사 2명, 하사 4명, 관직 2명, 역사가 8명이다. 제자, 상사 2명, 상사 4명, 관직 4명, 제자 20명, 상사 4명, 상사 8명, 부사 4명, 역사가 8명, 제자 20명, 상사 2명, 상사 4명, 부사 2명, 역사가 4명입니다. 자에서 4명, 서에서 20명, 사구에서 2명, 사에서 4명, 장피에서 4명. 역대에는 4명의 제자, 2명의 내신, 4명의 상사, 8명의 상사, 4명의 관직, 8명의 역사가, 8명의 부하, 80명의 제자, 4명의 내신, 4명의 상사가 있다. 제자 중에 사람이 있고, 안인궁의 문마다 네 명이 있다. 유유도 마찬가지다. 환관 왕의 궁에는 5명이 있고, 궁궐에는 내시가 두 배나 있고, 천하의 여자, 여자 황제, 여자 복자 4명이다. 명, 견습생 20명, 정부 출신 2명, 제자 2명, 정부 출신 2명. 시진핑에 8명, 봉제에 2명, 여성 황실직에 8명, 여성노동에 80명, 시진핑에 30명, 정부에 2명, 정부에 2명, 역사에 2명, 20명이다. 제자 2명, 역사가 2명, 일꾼 2명, 제자 4명, 상병 2명, 관리 1명, 역사가 1명, 일꾼 8명, 제자 4명, 상병 4명, 하차이, 역사가 1명, 책임 4명. : 나라를 세우는 데에 사용되는 여섯 가지 표준입니다. 첫째는 나라를 다스리는 것, 통치하는 것, 백성을 다스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나라를 안정시키고, 정부를 교육하고, 백성을 어지럽히는 데 사용됩니다.

세 번째는 국가를 화합시키는 데 사용되는 것이고, 넷째는 국가를 화합시키는 데 사용되는 것입니다. 수백 명의 관료를 바로잡는 데 사용됩니다. 다섯 번째는 국가에 도전하고 수백 명의 관료를 처벌하는 데 사용됩니다. 나라를 풍요롭게 하는 것, 모든 백성을 낳는 것, 8법으로 다스리는 것, 둘째는 국가를 다스리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공식적인 통치이고, 네 번째는 공식적인 통치이고, 일곱 번째는 공식적인 통치입니다. 제사(祭祭)는 신(神)을 다스리는 것이요, 셋째는 폐(致)하고 관리(官吏)를 다스리는 것이요, 넷째는 봉(資)과 직위를 다스리는 것이요, 공(臣)은 공(官)을 다스리는 것이니라. 그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섯째는 예법과 풍습이라 하고, 일곱째는 형벌과 상을 다스리며, 여덟째는 현장 봉사라 하고, 백성을 다스리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귀족을 통제하는 데 사용되며, 두 번째는 그의 재산을 통제하는 것이며, 네 번째는 그의 행동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다섯째는 사는 것, 그의 행복을 다스리는 것, 여섯째는 그의 가난을 다스리는 것, 일곱째는 그들의 죄를 다스리는 것, 여덟째는 그들의 허물을 다스리는 것, 그리고 사람들을 다스리는 것입니다. 여덟 가지의 통일된 칙령으로, 첫째는 친족과 친하게 지내는 것이고, 셋째는 유능함을 장려하는 것이며, 여섯째는 평범함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일곱 번째는 관리이고, 여덟 번째는 관리이며, 첫 번째는 9개의 곡식을 생산하는 사람입니다. 유형은 산천의 재료를 만들고, 넷째는 새와 동물을 기르며, 다섯 번째는 일꾼을 명령하고, 여섯째는 뇌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곱 번째는 비단을 바꾸는 것, 여덟 번째는 희소한 재능을 모으는 것, 아홉 번째는 집사를 옮기는 것, 돈과 뇌물을 모으는 것입니다. 둘째는 나라의 복이요, 셋째는 나라의 복이요, 넷째는 나라의 복이요, 여섯째는 나라의 복이요. 일곱째는 관성(關省)이며, 여덟째는 불의시(寂隱歌)이며, 첫째는 돈을 아끼는 시이다. 셋째는 상(傳)의 양식이고, 다섯째는 비단의 양식이며, 일곱째는 풀 베는 양식이다. 아홉째는 나라를 섬기기 위한 공물이며, 둘째는 첩공물이라 하고, 다섯째는 화공공물이라 한다. 여섯째는 재물공물이고, 여덟째는 공물공물이며, 아홉째는 나라의 백성을 연결하는 공물이다. 두 번째는 귀족으로 사람을 이기고, 세 번째는 덕으로 사람을 이기는 것이며, 다섯 번째는 도로 사람을 이기는 것입니다. 여섯째는 이익으로 백성을 얻는 사람이고, 일곱째는 통치를 통해 백성을 얻는 사람이고, 여덟째는 임명을 통해 백성을 얻는 사람이다. 정월은 상서로운 일이며 나라와 수도의 통치이며 모든 백성이 다스리는 방식이다. , 태양을 이용하여 수집하고 국가에 코드를 제공하고 목회자를 설립하고 감독자를 설립하고 고문 Fu Qiwu, Chen Qiyin을 설립하고 조수를 설립하고 수도에 제공하고 건설하십시오. 그것의 지도자, 그리고 그것을 확립하십시오. 4. 좋은 문명 수업에 대한 100자 짧은 에세이

요즘에는 거의 모든 개성 있는 학생들이 학교 깡패, 슈퍼 형제, 슈퍼 자매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광은 잃었지만 앞으로는 작은 깡패가 될 수도, 심지어 우주의 영원한 죄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영원히 기억되지 않기 위해 쓰레기를 버리는 것, 침을 뱉는 것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 숙제를 진지하게 완료하지 않는 것은 집단 싸움이 학급 신체를 보호하는 방법입니까? 아니요, 우리는 수업을 빼먹지 않고, 성적을 빼먹지 않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수업 시간에 잘 듣고, 필기하고, 숙제를 진지하게 마치도록 각 과목의 숙제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좋은 일을 하고,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말하고, 수업 시간에 말을 하지 마십시오. 나쁜 습관을 기르기는 쉽지만 좋은 습관을 기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나는 내 자신의 힘을 믿습니다. 나는 이것을 성취할 때까지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아니, 나는 그것을 더 잘 할 것입니다. 오직 계급 몸을 유지해야만 자격을 얻을 수 있고 그것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나라를 마주하는 나라는 결국 우리 공동의 나라이지만, 나라는 허풍과 공허한 말로가 아니라 우리의 능력으로 지탱되는 것입니다. 5. 한문 300자 작문의 예절

한문

어느 날 중국어 수업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의 작문을 제한하지 않기 위해 작문을 써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문체와 문체에는 제한이 없다고 말하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학생들은 한문 에세이를 쓸 수 있습니다.

샤오밍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그의 눈앞에 유명한 기사 '붉은 토끼의 죽음'이 나타났고, 그는 그것에 대해 작문지에 썼다.

다음 날 샤오밍이 사무실로 불려갔다. 선생님은 “어떤 글을 쓰고 계시나요?”라고 물었다.

샤오밍이 자신있게 말했다. ,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편하게 물어보세요.

“그럼 정말 묻고 싶은데요, 이 단어를 어떻게 발음하시나요?” 왜 나는 그것을 본 적이 없습니까?

샤오밍은 자세히 살펴보았지만 역시 알아보지 못했다. "아, 이게 퉁가라는 단어야, 그래, 퉁가라는 단어야! "

교사: "그럼 이 문장은 어때요? 왜 작동하지 않나요?

샤오밍은 잠시 중얼거리다가 "이게 다야?"라고 말했다. '''''''이것은 조사에 목적어가 있고 앞에 부사가 있는 특별한 문장 패턴이다. ! "

교사: "그럼요, 그럼 아래에 구두점 하나 없이 두 줄의 단어가 있는 거죠?

샤오밍은 머리에 땀을 흘리기 시작했고, 마침내 "이건 생략된 문장이다, 구두점 생략, 아 생략''''''내 작품은 늘 '문학적'이었다. '.'을 추가하지 않고! ! ” 6. 리우 올림픽을 제목으로 삼다

올림픽에 대한 찬가를 중국어로 쓰다

Gai Wen Hongmeng은 여왕을 창조했습니다. 팔극과 마찬가지로 Kun Ling에는 9개의 존재가 있습니다. 하늘은 구름의 빛으로 떠있고, 땅은 산과 강의 걸작이다. 해와 달과 별을 올려다보면 인문과 만물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고대 국가가 있는데 동쪽은 중국, 서쪽은 그리스라고 하는데, 올림피아에는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있고, 제단이 아름답고, 그림이 아름답습니다. 경쟁은 우아하다. 낮지 않으면 지배하지 못한다. 자존심과 자기계발로 신성한 불이 동쪽으로 퍼져 중국 정상에 도달한다.

당신은 신성한 횃불을 쥐고 있다. 높고 불을 사용하여 불을 퍼뜨리는 상서로운 구름은 누구입니까? 해와 달이 밝게 빛나고 해도 밝게 빛난다. "상서로운 구름을 색으로 삼고 색이 화려하다. 성화의 빛은 짙고 짙다. 고대 중국의 성자라면 불을 만든 화수가 있었다. 세상에 절이 있다." , 불의 신으로 숭배되었으며, 중국과 서양의 이름도 다르며, 성질도 동일하여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연결하며 오랫동안 전 세계에 퍼져 있습니다.

성스러운 횃불의 유래도 고대 신 프로메테우스로 기억되는데, 백성들은 빛을 받았지만 가혹한 형벌을 받았고,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 다른 이들은 사심 없고 두려움이 없었지만 너무나 용감하고 정의로워서 하늘과 땅을 움직였습니다.

찬양: 올림픽이 창설된 지 2,000년이 넘었습니다. 서쪽으로는 유럽의 남쪽, 동쪽으로는 아시아의 동쪽에 닿는 일이 드물다. Meng Xuansi, Li Du Shige는 현자와 철학자가 훌륭하고 8 천년이 지났고 이제 관습이 바뀌었고 고대 도로가 여전히 번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에는 흔적이 있고 치현에는 흔적이 많습니다. 나는 염산으로 수천 리를 항해하고 무지개를 건너며 양의 옥룡이 하다소의 고대 음악을 연주하고 증호이의 종소리가 울렸습니다. 조고의 피리는 바람에 의해 연주되고, 화살은 후이신의 활로 연주되며, 예의와 음악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올림픽을 기념하며 춤을 춥니다. 다행히 성스러운 불이 도래하여 하늘의 아름다움이 밝게 빛나고 달도 빛나고 있습니다. 황금빛 파도는 하늘의 은하수와 연결되어 있고, 우아한 글귀가 새겨져 있고, 기념물은 장엄하다. 7. 문명에 관한 300자 에세이

"에티켓을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고 하더군요. 즉, "에티켓"을 배우지 않으면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에티켓이란 간단히 말해서 자신을 규율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행동강령입니다. 예절을 익히는 것은 개인의 자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5,000년 문명의 역사를 지닌 '예절의 상태'로서 우리는 문명화되고 예절을 사용해야 하며 이는 또한 중국 민족 문화를 계승하고 보여 주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사실 문명인이 되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문명은 종이 한 장의 기다림일 수도 있습니다. , 어쩌면 그것은 친절한 인사일 수도 있고, 어쩌면 단지 미소일 수도 있습니다. 모든 말과 행동은 의도치 않게 열정, 배려, 우정, 존중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문명예절 교육을 받아왔고, 많은 반 친구들이 문명예절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캠퍼스 여기저기에 버려져 있는 음식 봉지와 음료수병, 일부 학생들의 욕설을 들으면서 우리는 어찌 가슴이 아프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모두 "언어의 거인이자 행동의 난쟁이"입니까?

"중국이 세계에서 경쟁하려면 먼저 사람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이 세워진 후에는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사람을 세우는 것"은 사람의 사상과 문명적 교양을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명수련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제고하는 것이다.

우리 캠퍼스와 계단에는 아름다운 캠퍼스와 너무 어울리지 않는 종이 조각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청소를 담당하는 학생과 청소부가 있으니 버리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자면, 일부 학생들은 교습소 복도에서 밀고 쫓고 싸우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심지어 학교 재산을 고의로 손상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 반 친구들 중 상당수는 문화 지식 학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종종 사회적 도덕성 함양과 문명화된 습관 개발을 무시합니다. 이는 21세기 중학생으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아닙니다. 사실 좋은 행동습관은 우리의 원활한 학습을 ​​위한 전제조건이자 건강한 인격 형성의 기초입니다.

난카이대학교 총장은 거울에 '얼굴은 반듯해야 하고, 머리는 다듬어야 하고, 옷은 단정해야 하며, 단추는 매듭이 있어야 하며, 머리는 반듯해야 하며, 머리는 반듯해야 하며, 어깨는 편평하고, 가슴은 넓어야 하며, 등은 곧아야 한다. "오만하지도, 게으르지도 마라. 색깔은 평화롭고 옷은 조용해야 한다." 중학생으로서, 우리의 외모는 최소한 학교 분위기와 학생들의 정체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관대하고 단정한 외모를 유지하는 것은 선생님과 친구들에 대한 예의입니다.

문명은 우리의 학문과 삶의 기초이자 품질의 최전선입니다.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운다는 것은 학습이 먼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고, 문명인이 되는 법을 배우고, 사회적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고, 문명화된 캠퍼스와 문명화된 환경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 우리는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문명화된 예절을 동반하여 성장합니다!

上篇: 쵸퍼는 어느 에피소드에 출연했나요? 下篇: 순수한 사진이란 무엇인가요? 사진을 몇 장 게시해야 하나요? 감사해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