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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Xbox 시리즈 X/S 와 소니 PS5 가 출시된 지 1 년이 지났으며, 이 두 주요 호스트 캠프도 동시에 월등히 앞선 선배들의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게임업계 연구사 DFC Intelligence 가 발표한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차세대 게임호스트에서는 게이머가 Xbox 시리즈 X/S 보다 PS5 를 더 선호한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와 Xbox 게임 통행증 (이하 XGP) 에 대한 게이머의 평가는 PS5 보다 높다. 네, 호스트가 오랫동안 소니에 의해 억압된 상황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확대된 게임 라이브러리에 힘입어 마이크로소프트는 XGP 로 더 많은 플레이어를 정복했고, 모든 것이 Xbox 의 수장인 필 스펜서가 예측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게이머들을 XGP 대가족에 가입시키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도' 비천한' 순간을 보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 임원의 이메일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의 시스템 운영에 대한 많은 요구에 동의했다. 즉, 각 게임이 앱스토어에 별도로 제출되고 애플감사감독으로 xCloud 를 통해 Xbox 독점 게임을 iOS 시스템에 도입하려는 요구를 달성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App Store 의 가장 중요한 수익원으로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것은 iOS 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애플은 이 점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결국 마이크로소프트를 거부했다. 앱스토어에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이 도입되어 IAP 기반' 애플세' 체계가 흔들릴 것이라는 의미일 수 있다. App Store 의 게임 매니저인 마크 그리임 (Mark Grimm) 은 관련 이메일에서 "Microsoft 가 IAP 에 제안한 내용은 기존 시스템의 모든 IAP 를 처리하고 우리 (실시간 또는 월간) 와 결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애플에게 IAP 시스템은 애플이 앱스토어로부터 이익을 얻는 원천이기 때문에 이 시스템을 흔들면 자신의' 담장 가든' 전략을 흔드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Microsoft 는 xCloud 를 통해 XGP 를 실행하고자 합니다. 이는 iOS 의 App Store 를 우회하여 타사 개발자에게 속한 배포 채널을 구축하는 것과 같습니다. 애플이 이 제안을 허용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의 지불 시스템을 우회하여 앱 내 구매를 완료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의미다.

그래서 외부 세계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초판 방법에 동의하지 않았던 것은 거의 필연적이었다. 결국 감사권은 앱스토어 규범 개발자의 최고의 무기이고, 앱스토어의 심사제도는 앱스토어 팀이 엄격하게 규정한 개발자 안내서와 습득한 자유재량권의 결합의 결과다. 따라서 애플은 iOS 에서 자신이 통제하지 않는 발행 채널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이것은 오늘 페이스북에서 마이크로소프트까지 같은 대우이다.

물론, 2020 년 가을, App Store 의 독점으로 애플은 Epic games 와 Spotify 가 이끄는' 응용공정연맹' 에 의해 추격당했기 때문에 IAP 시스템을 유지한다는 이유로 Microsoft 를 직접 거부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따라서 Microsoft 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 조건을 제시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Microsoft 는 단일 스트리밍 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이 단일 게임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를 원합니다. 즉, Google Play 와 같은 개별 XGP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Xbox 게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apple 의 요구 사항은 각 게임에 전체 스트리밍 미디어 스택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즉, 각 Xbox 클라우드 게임은 App 으로 Apple 에 제출되어 검토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각 게임은 전체 스트리밍 미디어 스택에 로드됩니다. 실현의 관점에서 볼 때, 클라우드 게임이라는 개념이 달성하고자 하는 효과와 완전히 다를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량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애플은 Microsoft 에 각 XGP 게임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하나씩 제출하도록 요청함으로써 Microsoft 를 어렵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애플은 1 년간의 고려나 준비 끝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다소 과장된 요구를 받아들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서비스형 게임을 내놓으려는 업체로서는 충분한 사용자를 축적해야만 충분한 내부 구매 수입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서비스형 게임은 장기적으로 실행되는 게임으로, 기존의 IP, 품질, 최초 판매 기간으로 빠른 수익을 올리는 전략과는 완전히 다르다. 일단 게임이 무료가 되면 3A 게임의 비용과 투입으로 품질과 홍보를 보장하면 비용 회수 시간을 연장하고 막대한 재정적 압력을 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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